퍼블릭에프알

백일의 낭군님 2회 줄거리 리뷰, 개구리 탄 전갈 도경수 죽이려는 이유? 한소희 세자빈 회임, 화살 주인 김차언, 정제윤 의녀 조사, 도지한 죽음, 약초 영감 수작 남지현, 원득 돌아오다? 본문

기타/tv

백일의 낭군님 2회 줄거리 리뷰, 개구리 탄 전갈 도경수 죽이려는 이유? 한소희 세자빈 회임, 화살 주인 김차언, 정제윤 의녀 조사, 도지한 죽음, 약초 영감 수작 남지현, 원득 돌아오다?

ForReal 2018. 9. 11. 22:58
반응형

백일의 낭군님 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첫사랑 이서(남지현 분)와 닮은 홍심(남지현 분)을 발견한 율(도경수 분)로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세자 율이 죽은 의녀에 대한 진실을 계속 쫓고, 그 범인은 세자를 노렸죠. 한편 홍심에게 한 영감이 찝적대기 시작했고요.


극본 노지설 연출 이종재 남성우

tvN 백일의 낭군님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정제윤


# 홍심을 잊지 못하는 율, 오라버니와의 약속 알게되는 정제윤

  홍심을 본 율, 그리고 정제윤도 홍심을 보고 반해요. 율은 홍심을 따라 뛰어가지만 놓칩니다. 아직도 그 아이를 찾는 율에게 호위무사가 묻자, 율은 "잊혀지지않는 것이다. 내 용포와 그 아이의 목숨을 맞바꿨으니.."말합니다.


  정제윤은 도망간 홍심을 의심해서 물어요. 정제윤의 무술을 제법 받아치는 홍심. 한성부라는 정제윤에게 홍심은 송주현에서 매달 보름 오라버니를 만나러 왔다 말합니다. 정제윤은 관심있다하고 홍심을 쫓아다니다가 "내 달 보름에 봅시다"하고 가요.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궁시


# 내의녀를 쏜 화살 주인을 찾는 율

  살수와 증인을 놓친 후, 율은 "잔치를 열어야겠다"합니다. 왕과 중전, 세자와 세자빈이 앉아 신경전이 오가요.

  연회에서 궁시(활과 화살)를 받겠다고 했다는 율. 율은 궁시를 받아서 내의녀를 쏜 화살을 쫓아, 범인을 찾으려는 거였어요. 여러 사람이 궁시를 바치고, 중전의 아들인 서원대군도 바치즌데 내의녀의 화살과는 다릅니다. 좌상은 사냥할 때 자신이 쓰는 평범한 것이라면서 수리 화살깃으로 된 화살을 가져다줍니다. 내의녀를 쏜 것과 같자 율은 연회를 끝내고 가요.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세자


# 세자빈과의 합방을 거부하는 율

  김차언이 왜 자신을 죽이려하고, 내의녀를 감추려했는지 율은 고민합니다. 세자빈이 찾아와서 합방을 하기싫어 꾀병을 했냐 묻고, "후사가 없다면 어찌 완벽한 국본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물으며 율에게 다가갑니다. 율의 손을 자신의 얼굴에 놓는 세자빈. 다가가던 율은 "내 아직 아둔하여 몸이 안따르는지라"하며 물러가라 해요.


# 의녀를 죽인 이유 알아내는 율, 세자빈의 임신

  호위무사에게 개구리 등에 업혀야하는 전갈이 개구리한테 독을 쏜 이유가 뭔지 묻는 율. (+ 다른 개구리 등에 타려고? + 율은 개구리이고, 김차언이 전갈이겠죠?) 율의 활이 정중앙의 화살을 가릅니다. (이거 어떻게 찍었을까요ㅋㅋ)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정제윤과 세자


  한성부 참군 정제윤이 약방 관련 서적을 다 가져갔다고 합니다. 내의녀 사건 배당받아 조사중이었던 정제윤이었어요. 율에게 보고합니다. 치정사건은 충동적이라며 아니고, 의녀는 원한을 살 일이 없었고, 내의원과 관련된 일로 계획된 모살이라 생각한다하는 정제윤. 어느 날 의녀 송선은 대신 번을 섰고 그 다음 날부터 파격승차로 교현당(세자빈 처소)의 의녀가 되었다고 해요. 율은 이 사건을 더 조사하지말라하고 돌아가요.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세자빈 떠보는 율


  율은 송선과 만나 독살을 모의했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을 담당의녀로 삼은 이유가 뭘까 생각하다가 율은 정제윤이 푼 문제를 보다가 떠올려서, 세자빈이 달포에 한번씩 정해져있는 검진을 연달아 받지않은 기록을 봅니다.

  이후 율은 세자빈에게 찾아가서 양내관을 불러요. 내의녀가 진맥을 보려하자 못하게하는 세자빈. 율은 "손을 맞잡은 적이 없는 회임을 하였다? 벗이 이토록 불경한 짓을 저지른 여인을 어찌할까 묻는데 어쩌면 좋소?"하고 묻고 돌아갑니다.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 "죽지않기위해 죽여야했다"하는 아버지 원망하는 율, 김차언에 복수 다짐

  김차언은 기우제에 세자를 참석하지 못하게 하자 물어요. 왕은 세자를 불러 힘들다하지만, 세자와 왕은 서로의 고민을 이해하지 못하는 서로를 원망합니다. "용산형님을 죽인 후 다음 목표는 나였어. 내가 그 날 칼을 빼들지 않았다면 너와 내가 ... 죽지않기 위해 죽여야했다. 너만큼은 날 원망할 자격이 없어." "아니오. 전 원망할 것입니다." 율은 오늘이지나면 아들이 아니고 세자로만 있겠다하고 돌아나가요. 


  일기를 쓰던 율은 서랍속에서 이서의 댕기를 꺼내봐요. 그리고 이서를 죽이고 자신을 능멸한 죄에 대해 복수하겠다고 다짐합니다.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김차언과 살수


# 김차언-세자빈, 세자 율 죽이려 계획하고

  세자빈은 아버지에게 비상(?)을 달라했어요. 그리고 가문을 지키지 못하면 "저하와 저 둘 중에 한명이 사라지면 될 일이지요" "누구냐 아이 애비가" "신경쓰실 일이 아닙니다 이 아이는 반드시 세손이 될테니까요."

  세자빈은 세자가 기우제에 갔다는 말을 듣고 비상을 내다버리라고 해요. 

  김차언은 살수에게 동궁(세자)을 치라합니다. 살수는 "제게 이유는 필요하지않습니다. 이번에는 약조가 필요합니다."말해요.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동주-율

# 옷 바꿔입은 동주-율, 화살을 맞고

  율과 호의무사 동주가 산행을 나서요. "돌아가면 피바람이 불 것이다"말하는 율. 그런데 돌아가는 산길에 세자무리는 습격을 당합니다. 율과 살수가 서로에게 화살을 쏩니다. 세자의 말이 활을 맞고, 세자는 말에서 떨어져요. 동주가 세자를 데리고 도망가요. 둘은 옷을 바꿔입습니다. 동주의 옷을 입은 율은 화살을 맞고 산에서 굴러 바위에 머리를 맞아요. 세자의 옷을 입은 동주는 심장에 살을 맞고 절벽에서 떨어져 강에 떠내려갑니다.


# 세자의 실종에 빌기 시작하는 세자비-중전

  세자의 실종을 들은 왕이지만 좌상은 민심이 흉흉해질거라며 세자의 일은 내금위에게 시켜 조용히 해결하자고 합니다. 

  세자비는 '반드시 주검으로 돌아오셔야 합니다' 하며 수를 놓고 있고, 중전은 '절대로 돌아오시면 아니됩니다'하고 빌고있어요. (+ 세자비는 자기 아들이 다음 왕이 되어야하니 주검으로 돌아오라 비는거겠죠? 중전은 안돌아와야 서원대군이 새 적자가 되니 그러는거겠죠?)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박선도영감 - 홍심


# 송주현으로 돌아온 홍심, 수작거는 박선도 영감

  밤길에 홍심은 원녀들때문에 귀신 소리가 난다는 아전과 마주치기도 합니다.

  집에 간 홍심에게 아빠가 이제 한양 가지말라고 합니다.


  홍심아빠는 늙은 개가 침을 흘리며 홍심을 쫓는 꿈을 꿨다고 해요. 그런데 홍심 집에 박선도 영감이 선물을 들고 와서 홍심에게 수작을 걸어요. 마당에서 말리는 삼지구욕초를 사겠다고 하는 박영감. 홍심이 약초를 팔러 가니 다섯 번째 첩자리를 말해요. 홍심이 약혼자가 있다하니 영감은 광에 약초를 넣어두라 하고 홍심을 가둡니다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 기억잃은 율 # 장 맞는 홍심, 약혼자 원득 돌아오다?

  홍심아빠 연씨는 산에 가서 똥을 싸다가 쓰러진 율을 구해옵니다. 며칠동안 연씨가 치료를 해주니 율이 일어나요. 하지만 어디사는 누군지 기억이 안난다고 합니다. 그때 홍심이 장을 맞는다며 사내가 달려와요.

  홍심은 끌려가서 혼례를 올릴거냐 장을 맞고있어요. 그런데 연씨가 달려와서 "군역갔던 원득이가 돌아왔습니다!"하고 "원득아!!!"부릅니다. ㅋㅋㅋㅋ 그러자 율이 걸어들어와요 ㅋㅋㅋ


<tvN 백일의 낭군님 3회 예고화면>


# 예고편에 팔푼이 같은 원득이. 정제윤이 세자의 사건을 의심하고, 결혼하는 원득이와 홍심. 두 주인공의 러브씬들도 여럿 보였죠ㅋㅋ 두 주인공 귀엽죠ㅋㅋ 기대됩니다ㅋㅋ


<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화면>


+ 용포 반짝반짝 은실도 예쁘고. 세자빈 옷도 예쁘죠.


+ 세자빈을 회임시킨 사람은 누구인가...? 살수? 살수가 이유없이 명을 따르는 것이 그런것같죠? 또 경국지색 소현x복면의 살수 뭔가 어울리는 느낌ㅋㅋㅋ


+ 송주현 언덕에서 귀신소리는 왜 났던걸까요? 시집못간 처녀귀신이라고 있는걸까요?ㅋㅋ


+ 영감이 수작거는거 징그러울줄알았는데 귀여운 정도로만 나와서 다행ㅋㅋ


+ 중전-세자비 한명은 죽어서 돌아오라고, 한명은 돌아오지말라고 비는 장면 끔찍. 


+ 입문서에서 미리 줄거리 알고있었는데도 장면자체가 재밌었어요ㅋㅋ


+ 월화 밤 9시 40분 tvN 백일의 낭군님 드라마입니다.



#백일의낭군님 #도경수 #남지현 #조성하 #조한철 #드라마 #줄거리 #백일의낭군님줄거리 #백일의낭군님2회  #tvN백일의낭군님  #100일의낭군님 #백일의낭군님리뷰 #Do #Namjihyun #Drama #tv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