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2회 시청 후기, 새 룰 트리플 배틀, 판돈 세배불린 키드밀리, 마미손 복면 쓴 이유? 박단이 또, 뉴챔프 싸움, 디아크 트랩, 개성 디보 검은띠, 슈퍼비vs루피 예고? 인싸 뜻?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2회 시청 후기, 새 룰 트리플 배틀, 판돈 세배불린 키드밀리, 마미손 복면 쓴 이유? 박단이 또, 뉴챔프 싸움, 디아크 트랩, 개성 디보 검은띠, 슈퍼비vs루피 예고? 인싸 뜻?

ForReal 2018. 9. 15. 02:07
반응형

쇼미더머니 777 2회 시청하고 후기남겨요.

  지난 주, 평가전을 하고 파이트머니를 배당받는 래퍼들이 나왔죠. 마미손이 궁금하게 하며 끝났고요. 2회 시작도 래퍼 평가전을 이어갔습니다. 11시 7분 시작하는 방송.


Mnet 쇼미더머니777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잇츠굿 EK, 복병될까?

  2018 한국 힙합어워즈 주목해야할 루키로 선정된 EK가 먼저 등장했습니다. "충격적"인 랩이었다, 복병의 역할을 할거다, 탑3이다 하는 프로듀서들의 평이 있었죠. 랩다운 랩해하는 랩을 하고. "별거 안하는데도 멋있어서 멋있었다"평가. 파이트머니 800. 3위로 올라가고, 잇츠굿을 외치는 EK.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이번엔 울지않은 노엘 합격

  많은 고딩들 중에서 인디고 소속 노엘이 등장했어요. 작업량 많다는 소개 보여줬고, 지난 쇼미6에서 탈락하고 우는 모습이었던 걸 보여줬습니다. "로스팅 되어 나왔을 것" 기대하고, 시작된 무대. "공연을 안한 티가 났어" 평가. 210만원.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아기자기 감성 오르내림도 쇼미에

  "이상한 노래 만드는 오르내림"이라 자기소개하면서 등장하는 오르내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특이한 감성"이란 소개, 쇼미에서 '강아지꼬리'라는 노래. ㅋㅋㅋ 올패스. 200만원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우승후보, 스트릿 플로우 키드밀리, 부담속 가사실수했지만

  독특한 플로우, 길거리 스타일이라는 소개와 키드밀리 등장. 지난 1회때부터 나플라와 번갈아 잡히고, 계속 우승예상자로 꼽혔죠. 하지만 키드밀리는 나플라와 비교되며 부담을 느낀다는 인터뷰가 나왔고ㅡ 중간에 가사 실수를 했습니다. "난 여기 빌런 한계를 걍 부셔."가사도 있었고, 결국 3패스 합격. 플로우에 간지가~_~. 420만원.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또또 도전 수퍼비, 발전된 모습에 920만원

  이후 여러 재도전자들 등장. 데이데이 뉴챔프 블랙나인 등. 블랙나인 20만원. 데이데이 10만원. 뉴챔프 30만원. '발전된 모습'에 평가기준을 놓는 프로듀서들.

  이후 수퍼비가 나왔죠. 다시 나오는데에 설득력이 있을 무대를 보여줄까 궁금하게 인사하고. "숨이찬다고 난 허 허 허 허."하고 "이 동넨 답이 없어 예예 but 악을 쓰고 나가 예예"하는 슈퍼비의 가사와 함께하는 퍼포먼스들이 보였고요. 쇼미 시즌을 거듭하며 달라진 수퍼비의 성장기를 정리해주는 기리보이. 슈퍼비의 파이트머니는 920만원. 2위로 올라갔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마미손이 복면을 한 이유?

  방송시작 20분 후 마미손이 나왔어요. 그리고 복면을 한 이유를 이야기했습니다. "이건 저한테는 어떤 그 예술적인 장치라고 생각을 하고 나왔거든요. 제 안엔 수많은 제가 표현하고 싶은 '나'가 있는데 한계같은게 있었어요. 온전히 저를 위한 즐거움이고 저의 놀이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어이없을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하고 나왔습니다"하고 말하는 마미손. '브랜드'의 한계를 넘는 행위였어요. 마미손은 떨며 인터뷰를 한 후, 랩하고, 가사실수를 한번 하고 "태해해햅 탭댄스" 하지만 끝나기 직전에 불바다로 들어갔어요.

  복면때문에 잘 안들렸을 것을 추측하는 프로듀서들. 마미손은 박자를 틀렸고, 앞에 페일이 보였고, 목소리 톤을 높여버리는 결과를 후회하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용기내서 나왔던 마미손의 이야기와 "떨어졌지만 멋있었어요"하는 다른 랩퍼의 의견도 보여줬습니다.

  마미손의 말에 시사하는 바가 많았고, 떨어지는 결말이 좋은 결말같았죠?_?


  이후 다른 실력파 래퍼들의 합격이 빠르게 지나갔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평가전 탑15 상위권

이중에서 4위. 11위. 14위, 15위 탈락

1위와 4위 둘중하나 탈락, 

2위와 10위 둘중 하나 탈락(?)


# 일대일 아닌 트리플 파이트머니 배틀 방식

  이후 파이트머니 쟁탈전 상대 지목이 시작했습니다. 파이트머니에 따른 래퍼 숫자는 1~100만원 31명, 16명? 300~800만원 9명, 800만원 이상 5명.

  전 시즌들에 했던 일대일 대결 아닌 3명 경쟁하는 트리플 배틀 도전 방식이었어요. 본인이 상대의 파이트 머니를 빼앗을 수 있을 것 같으면 상대 래퍼에게 도전할 수 있었어요. 전 시즌에는 무조건 1대1이니, 센 도전자를 피해서 올라가려했다면, 이번에는 파이트머니를 뺐는 다는 명분을 주면서 돈을 많이 받은 사람에게도 도전할 이유를 줬습니다. 또 도전자입장에서는 정말 프로그램 이름대로 도박이었죠ㅋㅋ 


  이후 상대를 지목하는 몇장면을 우선 보여줬는데요.

  칠린 호미는 '거슬리는 사람'이라며 뉴챔프를 지목했습니다. 서로 싸울 듯 했죠. 뉴챔프의 튀는 행동들을 설명하려 다른 래퍼들이 경연할 때 준비하면서 제작진 말을 계속 무시하며 크게 랩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디아크는 15세 동갑인 최은서를 지명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나플라와 붙고싶은 래퍼들에게 내려오라고 하자 사람들이 상대를 보고 놀랐어요. '프로듀서들을 곤란에 빠트린 상대'를 궁금하게 하면서 방송 37분만에 광고가 나왔고요. 나플라는 방송 끝부분에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중딩 사이에 낀 오왼 훈훈, 다시 '놀라운' 디아크

  파이트 머니 쟁탈전의 시작.

  첫 매치는 총 파이트머니 1260만원,  디아크 - 최은서 - 그리고, 오왼 ㅋㅋㅋㅋㅋㅋ 오왼이 가운데 끼어있는데 갑자기 엄청 삼촌같고 그 그림이 웃겼죠. 오왼 오바도즈는 평가전에 올패스 170만원. "미성년자라 일찍 귀가해야해서 일찍할 것 같아서" 이 배틀에 붙었다는 오왼ㅋㅋㅋㅋ 하지만 "둘 중에 누가 더 못할 것 같아요?"질문하는 프로듀서의 답에 중학생들한테 무시를 당했고요ㅋㅋㅋ 중학생들에게 오왼이 꼰대냐고 묻는 프로듀서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경연을 준비하는 두 중학생과 오왼ㅋㅋㅋㅋ 가위바위보에서 이겨서 디아크가 트랙선택. 1번 기리보이 비트. 무대는 "붐뱁 킹 투 트랩비트"하고 시작하는 오왼. 최은서 하는게 신기하고. 멋이 있던 오왼. 디아크에 감탄하는 프로듀서들오왼이 싸비하고 애들 챙겨주는거 알아채는 래퍼들. 빨리감기 해주는 장면이 뭔가 웃겼죠ㅋㅋㅋ

  은서는 긴장한 티가 났고, "오왼은 멋있었는데 디아크는 놀라운 느낌"평이 있었습니다. 결국 디아크가 붙었어요. 디아크에게 1260만원이 몰렸고요. 디아크의 손을 만져본다고 좋아한다 멘트하는 프로듀서들ㅋㅋㅋㅋ

  알고보니 디아크 25살 이런거 아니겠죠ㅋㅋㅋ


<최은서-오왼-디아크.avi>

최은서도 나이에 비해 잘하고 오왼도 비트랑 좋은데 디아크는 뭔가 놀랍죠


  헐.... 철창이 정말 쾅하고 내려왔고요. 일부러 피지컬로도 놀라게 한다고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주변 무시했던 뉴챔프, 무대에선 집중력 돋보이고(?)

  칠린호미-뉴챔프, 그리고 거기에 오션검 최하민이 나갔었어요. "둘이 티격태격할 때 어부지리로 이겨서 돈을 받아야겠다"해서 나간거라고ㅋㅋㅋ 그걸 보고 오션검이 사리분별 못하는거라고ㅋㅋㅋ하며 과연 결과가 어떨지 궁금해졌어요.ㅋㅋㅋ

  이후 연습실에서도 신경전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칠린 호미와 최하민 모두 실수를 하고. 뉴챔프는 공연하는 랩. 긴장이 보였다는 칠린호미에 대한 평. (기리보이는 때릴것같은 표정ㅋㅋㅋㅋ) 뉴챔프가 360만원을 가져갔어요. 뉴챔프는 "제 영혼의 족쇄가 풀리기 시작했습니다"ㅋㅋㅋㅋㅋ


  이렇게 오왼과 오션검 잘생긴 래퍼부터 떨어져버리다니ㅋㅋㅋㅋ 별사탕 털린 건빵..☆


# 무대를 잘 만든 레디였지만 김효은 합격

  이후 트리플 매치는 김효은-펜토-레디. "이 배틀 (평가하기) 제일 힘들었어요" 말에 기대하게 했고요. 펜토는 중간에 실수를 했고. 레디가 만든 훅 좋았다는 프로듀서들. 결국 1030만원 가져가는 김효은


# 어려운 비트의 무대(?) 이수린 합격

  신선하고 충격적인 무대 이야기를 한 후, 이수린 - 독사 - 24플라코 등장. 붐뱁을 하니까 인간적인면을 보이려고 했다며 이수린은 전보다 얌전해지는 모습으로 등장했어요ㅋㅋ. 다른 사람들이 잘 안고른 코드쿤스트의 비트에 하는 세 사람인데 "서로 안맞아서 셋다 망했다"평가. 이수린 합격.


  여자 디제이한테 핫하다고 한 래퍼 장면이 지나가고..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트리플 10만원의 임팩트, 박단이 또

  스월비 - 박단 - 이동민, 10만원끼리의 싸움이었어요. 창모의 비트. 이동민의 퍼포먼스에 감탄하는 프로듀서들. 박단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독이름을 쭉 읊고ㅋㅋㅋㅋ "리들리 스콧↗ 미야자키 하야오↗" 킬링파트였죠. 결국 이동민 합격. 30만원. 그에게 PT받으러 오라하는 스윙스ㅋㅋㅋ 어쩔 수 없이 방송적으로는 확실히 임팩트 있는 배틀처럼 느껴졌죠.ㅋㅋㅋㅋ 게다가 박찬욱감독과 비교화면까지ㅋㅋㅋ


  박단의 랩 가사 정리 :  "스탠리 큐브릭 알폰소 쿠아론 쿠엔틴 타란티노 예 리들리 스콧 조엘슈마허 마틴 스콜세지 나홍진 예 마이어스 낸시 마이클 베이 잭 스나이더 제리 브룩 하이머 최동훈 박찬욱 미야자키 하야오 M 샤말란 코엔브라더 ..... "

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장염 쿠기 합격

  릴터치 - 제네 더 질라(영떡스 클럽) - 쿠기. 프로듀서는 이 매치를 보면서 무대를 기대하는 프로듀서들.

  쿠기는 연습때도 맞는 비트 없다 고민하고 장염걸려 컨디션 난조에, 무대에 나와 긴장하는 모습이 나왔고요. 설마 반전일까, 탈락일까 궁금하게 하며 시작했어요. "쿠기 질라 타치 돈 벌어"훅. 쿠기는 실수없이 했고요. 창모는 자신비트에 잘하니 기분좋아했어요. 릴타치가 제네더질라 벌스 안끝났는데 훅 들어가는 장면이 나왔죠. 질라의 집중력 칭찬하는 래퍼들. 하지만 결국 쿠기 합격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디보에 감탄하는 프로듀서들, 리매치에 윤비 합격

  스내키챈-디보-윤비. 스내키챈은 올패스에 250만원으로 평가전 붙었었어요. 윤비는 하이라이트 소속, 세련된 독창성 소개와 평가전 240만원. 이 조합에 새로워하는 프로듀서들. 상대를 고르는 장면부터 웃겼는데 디보는 붐뱁을 만났어요ㅋㅋ

  춤추면서 시작하는 세명ㅋㅋ "태권도 검은띠 얍 - 얍얍"에 터지는 프로듀서들. 디보에 감탄하는 기리보이. 디보가 땡긴다고 하는 프로듀서들도 있고. 중간에 실수한 스내키챈. '여유롭고 짜임새 있었다' '각자만의 스타일이 있어서' 무대평.

  윤비와 디보가 동점이 나와서 리매치했고 트랩으로 한 후 윤비 합격. 500만원. 세련된 독창성이 올라갔네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ph-1 의 실수, 판돈 세배 불린 키드밀리

  ph-1 - 키드밀리 - 키드킹 세 사람의 배틀이 이후 나왔습니다. 다른 래퍼들도 이 조를 기대헀어요. 누구는 떨어져야하는 쟁탈전이기때문에 코드쿤스트는 키드밀리와 PH-1같이 나오자 시부렁거리고ㅋㅋ 슬픈 코드쿤스트의 얼굴과 피아노소리들리는 bgm도 깔리더라고요ㅋㅋㅋ (코드쿤스트 마음=시청자 1명 마음)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가위바위보로 비트 정하는 세 사람. ph-1이 졌어요. 과연 pH-1이 그냥 떨어지는걸까 궁금하게 했는데, 키드킹은 처음부터 가사잊으며 실수 그리고 이어가던 pH-1도 비트에 잘못들어갔는지(?) 가사랑 안맞고 실수했습니다. 이를 보던 다른 래퍼가 "가만히 앉아서 떼돈 벌었네?"말했죠. 평가전때 420만원이었던 키드밀리가 1240만원을 가져갔어요. 키드밀리는 부담스러워하던 평가전때보다는 조금 더 여유로워진 모습이란 평.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이거보면 인싸된다? 다음 주 나플라 - EK 배틀

  이후 1830-800-70 금액의 배틀. 나플라 - EK - 불리. 여기서 이기면 2700만원. 2차에 금액에 자존심상했다는 불리다바스타드가 나플라에게 지원했고. "기왕 하는거 멋있게 하고 가자"고 지원했다는 eK. 이번 회 초반 '복병'이란 설명있던 EK였죠. 나플라 포함한 이 배틀이 나오자 "이거 보면 인싸된다"며 대기실의 래퍼들이 일어나는 장면이 나왔고요ㅋㅋㅋㅋ 이 배틀에만 광고 두개가....! 


+ 인싸 뜻은 무엇인가하면요ㅋㅋㅋ 대학교에서 사람들과 어울리지않고 혼자 다니는 사람은 '아웃사이더'라고 불러왔죠. 이후 이 말은 줄여서 '아싸'가 됐고요. 한편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는, 혹은 무리에 속한 사람을 '인사이더'라 하며, 아싸의 반대로 하여 "인싸"라고 부르는 겁니다. 이수린이 '이거 보면 인싸된다'하는 말은 나플라의 배틀 장면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어 회자되어 이야기하는데 낄 수 있을 것이라는 뜻이겠죠? ㅋㅋㅋㅋ


# 예고편에 ek-나플라 모두 폭발하고 동점되는 듯 보였어요. 그리고 슈퍼비가 루피와 만나는 듯한 2분할?_? 낚시일까요?  그리고 다음 스텝 무대에서 등에 업혀 랩하는 디아크 보였어요. 


디아크 업은 동민


+ 경연뿐 아니라, 이제 트리플배틀이 되니 그 안에서 같이 버무려지는 참가자들과 프로듀서들의 심리도 재밌었어요.ㅋㅋ 웃긴거 역시 많았던것같아요.


+ 이번 트리플세븐의 도박요소를 가장 잘 살려준 Ph-1과 키드밀리네요ㅋㅋ

+ 그러고보면 파이트머니때문에 오히려 강한래퍼들이 강한래퍼들과 붙어버리니 좋은 무대가 나오기도 하지만 이후에는 그 잘하는 래퍼중 하나만 남게 되니 아쉽죠ㅠㅠ 


+ 이번 회에 광고 나오게 한 장면은 모두 나플라와 함께였죠? ㅋㅋ


<Mnet 쇼미777 방송화면>

래퍼 평가전 16~29위 순위. 


<Mnet 쇼미777 방송화면>

파이트머니 28~41위 순위.


+ 래퍼들의 무삭제 래퍼 평가전이 네이버tv채널에 올라와잇네요. ( 오른쪽 클릭 : https://tv.naver.com/cjenm.smtm777/clips )


#쇼미더머니트리플세븐 #쇼미777 #쇼미더머니777 #Mnet #tv #hiphop #힙합 #나플라 #디아크 #키드밀리 #슈퍼비 #뉴챔프 #오왼오바도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