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엇갈림에 울림,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9,30회 줄거리, 병원비 김씨 김상식 사고 전말? 청안사거리 버스 오해 서리 키링 반전, 첫사랑 보낸 안효섭, 근심 정리 공우진, 결말 결혼? 본문

기타/tv

엇갈림에 울림,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9,30회 줄거리, 병원비 김씨 김상식 사고 전말? 청안사거리 버스 오해 서리 키링 반전, 첫사랑 보낸 안효섭, 근심 정리 공우진, 결말 결혼?

ForReal 2018. 9. 18. 10:10
반응형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9,30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우진(양세종 분)이 떠나려다가 돌아오고 서리(신혜선 분)는 과거를 고백하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서리와 우진의 과거 오해가 풀리죠. 또 병원비 낸 사람의 정체도 나오게 되고요. 


극본 조성희 연출 조수원 김영환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라 캄파넬라 두번째 이야기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과거, 공항에서 바이올린을 찾아준 우진, 지켜보다가 마음 커진 서리

  2005년 5월. 독일 음대 시험보러 가던 공항에서 서리는 울고있는 아이=유찬을 봤었어요. (+ 세상에 나이차 실감ㅋㅋ) 유찬엄마를 찾아주다가 서리는 바이올린을 잃어버렸고요. 우진이 바이올린을 안내데스크에 악기를 맡겼고, 서리는 '갈색 교복'남학생이란 이야기를 듣고 고맙다 인사하러 쫓아가면서 뽀로로 화구통을 본거였어요.


  그리고 합격하고 돌아온 서리는 육교에서 자전거 종소리를 들어서 고개를 돌렸다가 우진이 지나갔던 일을 말해요. (+ 육교에 종소리라니) 이후 동네에서 우진을 기다리고 놓쳤던 서리. 서리는 고마워서 키링을 선물하려고 똑같은걸 하나 더 샀었고, 바라보면서 심장이 점점 크게 뛴 일을 이야기합니다.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버스에서 먼저 말걸려했던 서리, "네 잘못이 아니야"

  독일 가기 전에 우진을 한번 더 보고싶었던 서리였고, 우연히 버스에서 마주쳐서 서리는 키링을 주려고 용기내서 일어나서, 우진에게 괜히 어디서 내려도 되냐 물어봤던거였어요. 이후에 우진이 그 다음에 내리라한거였고요. 우진이 그쪽 안다고 얘기하는 그 때 수미가 탔고, 우진이 도망간거였어요. 이후 사고가 났고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서리는 그 때 내리려한게 아니고 일부러 말건거라 합니다. 원래 늘 청안사거리에서 내리던 이야기를 해요. 서리는 이 이야기를 우진이 떠나서 못할까봐 무서웠다 말해요. "네 잘못이 아니야." 그리고 서리는 자신 혼자만의 마음이 아니었다 이야기해요. 우진이 서리에게 입을 맞춥니다.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후회않기로 하는 서리-우진 "같이 끝내자 인터미션"

  손을 잡고 돌아가는 우진과 서리. 우진은 "우서리" 계속 불러봐요. 서리는 키링을 줍니다. "13년 전에 진작에 널 만났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하는 우진. 서리는 깨어나지않았으면하고 뒤돌아봤었지만 돌아보고 후회하면 머물러 있게 된다며, 시간낭비 싫다고 합니다. "반했다"며 서리를 안아주는 우진. "안머물러 있을게 나도. 같이 끝내자. 인터미션."


  푹 자고 일어난 우진. 준비하고 서리한테부터 가는데 서리는 유찬과 놀러나갔다고 해요. "근심의 보상으로 희망과 수면을 주었다"말해주는 제니퍼. 우진은 창고를 정리해요. 그러자 "가진 것을 알면 버릴 것이 보인다"하는 제니퍼.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서리에게 마음 털어놓으며 첫사랑 보내는 유찬

  집에 돌아간 우진. 돌아온거면 다 괜찮다는 유찬도 있어요. 유찬은 우진에게 설명안해도 된다 말해요. 


  유찬은 호수앞에 가서 서리랑 과자에 라면 먹으면서 데이트해요. 훈련장도 같이가고요. 진심을 말하기 위해 자신과 가장 잘어울리고 나다운곳으로 온거라는 유찬입니다. "나 아줌마 많이 좋아해요." 우승했던 날 고백하려고 했는데 이제 다 과거완료형이고 다 털어버리려고 말하는 거라 하는 유찬. "내 첫사랑에 대한 마무리 제대로 하고싶어요. 그래서 다 말하는 거에요." 그리고 삼촌에게 잘해달라 합니다. 서리를 먼저 보내고 유찬은 둘의 추억을 돌아보고, 두고갑니다


# 우진에게 '특별한 사람' 서리

  정신과 박사는 병원에서 음악치료가 있어서 공연할거라 우진에게 말해요. 무대 만들어주겠다는 우진. 의사는 자신때문이 아니라 서리 때문인 이야기를 꺼내고 우진은 서리에 대해 "특별히 좋은 날씨가 아닌데 같이 있으면 하늘이 더 파래보이고. 별하지않은걸 다 특별하게 만들어줘서 그래서 특별한 사람같애요."하고 말합니다.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병원비 낸 사람은? 사고낸 남자 김상식, 그를 만나는 서리

  형태가 우진에게 만나자고 합니다. 서리의 병원비를 내 준 사람 이야기를 하는 형태. 형태는 병원비 남자가 서리를 만나고 싶어하니 우진에게 상의해보라고 '김상식'의 번호를 줍니다.

  우진은 서리에게 김상식과 외숙모 국미현 이야기를 해줘요. 외숙모가 버린 일을 확인하는 서리는 배신감을 느껴요.


  김상식이 집 앞에 옵니다. 그는 사고낸 사람이었어요. 김상식은 서리에게 무릎꿇고 사죄해요. 그 날 술 기운에 트럭을 허술하고 묶었고, 트럭에 실어놓은 짐이 떨어져서 사고가 났고 늦게야 사고가 난걸 알게됐다고 해요. 남자는 죄책감을 느꼈고 못깨어나고 있는 학생 이야기를 알게됐다고 해요. 서리는 김상식에게 외삼촌 숙모 이야기를 물어요. 요양병원 옮기고 가족이 안보인다 싶었고, 두 달째 병원비가 안들어온다는걸 엿들은 후에 병원비를 낸거였어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제니퍼의 과거 기억 이야기에, 위로하는 서리-우진

  서리는 김상식에게 왜 그랫냐 소리쳐요. 그런데 제니퍼가 오다가 그를 듣고 화가나서 다가옵니다. "김태진! 니가 죽였어 내 남편! 내 아이도!" 제니퍼가 원망하는 말에 서리는 충격을 받아요.  


  과거. 제니퍼는 오르골을 들려주며 아이가 생긴걸 남편에게 말했었어요.

  사고 사망자 둘 중 한명이 김태진이었고, 아이를 못지킨 과거 이야기를 제니퍼가 이야기합니다. 누군지는 몰랐지만 서리 외삼촌 덕에 도서관에 가서 버티는 방법을 찾았다하는 제니퍼. "난 괜찮을 자격도 뭔가를 그리워 할 자격도 없는 사람이에요. 내 집 내 가족같은거 가질 자격 없는 사람입니다." 서리는 제니퍼를 안아줍니다

  "외면해서 돌이킬 수 없는 후회로 남길지 돌아보고싶은 기억으로 남길지는 스스로에게 달린거라고." 제니퍼가 해준 이야기를 다시 제니퍼에게 해주는 우진. 우진은 자신이 제니퍼에게 위로받았던 일을 이야기하며 제니퍼가 충분이 감정을 느껴도 되는 사람이라 말해요.


  김상식은 자수합니다.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서리는 유찬한테 미안해하다가 곧 서로 아무렇지않은 척 얘기해요. (해범 덕수 여전히 메달걸고다니고 ㅋㅋㅋㅋㅋ) 메달 또 따자고 하는 조정부3인.

  우진과 서리가 사귄다고 하자 놀라는 진현.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외숙모 부부에 죄책감과 원망 느끼는 서리, 찾아오는 외숙모 

  외삼촌과 외숙모에 대한 배신감으로 혼란스러운 서리를 위로하는 우진.

  국미현을 기억한다는 아줌마. 배달을 자주가서 기억하는 마트 캐셔였어요. 이혼했다는 이야기를 전해줘요. 회사 망하고, 집을 판게 외숙모라는 이야기를 해주는 우진. 자신때문인가하고 걱정하는 서리. 서리는 외숙모를 찾아다니지만 찾을 수 없어요. 그런데 집에 돌아가는 뒤에서 국미현이 "서리야"부릅니다



# 예고편에 처음듣는 목소리 할머니가 버리라고 했나봐요. 외할머니일까요? 누굴까요? 그리고 외삼촌과의 만남. 유학 고민? 쥬얼리? 마지막회에도 사건이 있는것 같네요. 


+ 학생인 서리 우진 마음이 귀엽고 순수했죠ㅠㅠ. 첫사랑 로맨스의 어설프고 어려워하는 모습이 최고로 좋은 것 같아요. 이름 모를 누군가를 궁금해했던 서로의 모습이 아리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한데 쌍방이었다는데서 기쁨도 줘서 시청하면서도 많은 감정이 엇갈렸고. 서리와 우진의 어리고 예쁜 마음이 울림을 크게 줬어요.


+ 육교에서 우연히 종소리를 듣고 고개를 돌리니 찾고있던 남학생을 봤다는 스토리도 낭만적이고. 그 육교에서 서리가 기다려온 것도. 그리고 그 육교가 서리와 우진의 재회장소가 된 이야기도 ~_~ 감성을 자극했죠.


+ 유찬 ㅠㅠ..ㅠ.... 짠내나서 못살겠..ㅠ..


+ 쥬얼리 들리는 걸 보아 우진이 청혼을 준비하는것같죠? 그런데 유학? 무슨 일 생길까요.


+ 18일 밤 마지막 방송을 하는 것 같죠 ㅠㅠ


#드라마 #서른이지만열일곱입니다 #서른이지만열일곱29회30회 #서른이지만열일곱입니다줄거리 #서른이지만 #서른열일곱 #양세종 #신혜선 #예지원 #안효섭 #Kdrama #Drama #SBS #YangSejong #SinHyesu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