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러블리호러블리 21,22회 줄거리, 8년의 주기가 되돌아오고, 송지효 유도 그만둔 이유? 액받이 폭로한 함은정, 박시후 고민 본문

기타/tv

러블리호러블리 21,22회 줄거리, 8년의 주기가 되돌아오고, 송지효 유도 그만둔 이유? 액받이 폭로한 함은정, 박시후 고민

ForReal 2018. 9. 18. 12:11
반응형

러블리호러블리 21,22회 줄거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엄마의 귀신을 찾으러 폐업한 을만두에 찾아간 필립(박시후 분)이었죠. 이번 회에서는 을순엄마로 엮인 과거를 눈치채는 필립과 을순이 보였죠. 윤아의 두 얼굴도 나왔고요. 


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헌

KBS 러블리 호러블리


<KBS 러블리호러블리>


# 엄마에게도 을순에게도 미안한 필립

  "할 말 있으면 오을순한테 그러지말고 나한테 직접 말하라고!" 엄마에게 말하는 필립. 귀신은 사라집니다.


  과거에 필립 엄마는 용한 무당이었어요. 귀신의 노래를 들으면서 점을 쳤고요.

  필립은 을순이 앉아있던 엄마 무덤이 '김옥희'라는걸 확인하고 놀라요. 9년 전 기획사에 찾아온 엄마를 문전박대했던 필립이었어요. 필립은 눈물 흘려요. 필립은 집에 가서도 을순을 볼 수 없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 "8년의 주기가 되돌아오고 있어요"

  이피디는 필립의 집이 을순이 어렸을 때 살던 집임을 이야기해줘요. 작가방은 과거 을순이 살던 방이었어요.  "되돌아오고 있어요. 오작가님한테. 그 8년의 주기가 되돌아오고 있어요." 필립과 만날 때마다 있었던 일이 이번 주기에도 반복될거라 말해주는 이피디

  성중은 자신과 을순도 8년마다 만난 이야기를 해요. 하지만 과거에 묶이진 말라 말합니다. 유도부를 그만둔 이야기를 묻습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 이수정 시신속에 자기 물건 넣은 기은영

  기은영을 찾아온 형사들. 형사들은 반지를 돌려주며 물어요. "그게 왜 이수정씨 시신에서 나왓을까요?" 기은영은 수정이가 이걸 갖고싶어했단 이야기를 해요. 형사들은 기은영의 반지랑 신분증도 나온 걸 의심해요.

  사실 그 날. 기은영은 곤과 함께 이수정을 묻으며 일부러 시신, 대본, 자기 물건 다 넣어놓은거였어요. 라연은 그걸 쓰라고 속삭입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 라연 귀신, 을순의 존재를 질투

  이피디는 촬영장에서 라연을 봅니다. 필립에게 라연의 목소리가 들려요. 그런데 라연은 필립이 자신이 아닌 을순을 반기는걸 느낍니다. 라연은 화가나서 을순에게 다가가고 장비들이 쓰러집니다. 성중은 필립에게 라연이가 있었다 말하며 "8년전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거에요!" 화내요. 라연과 옥희엄마가 을순을 위험에 빠트린 이야기를 합니다.

  라연이는 뭐가 억울한걸까 궁금한 필립. 


  필립은 을순을 걱정하고, 을순은 필립을 걱정합니다. 그러다가 필립은 사람없는데로 도망가자해요. 이야기하다가 을순은 만두를 진짜 잘했고 웃는 모습이 예뻤던 엄마 이야기를 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 돈때문에 온건 아닌 을순엄마 # 24년 전 굿이야기에 고민하는 필립

  을순 친엄마는 떠나기전 을순에게 둘 중 누구좋아하냐 물어요. 그리고 을순엄마는 돈때문이 아닌, 아빠가 건물을 사들이더니 이상해져서 모든걸 귀신에게 돌리다가 이혼한 이야기를 해요. 을순이 원고료를 엄마에게 주는데 을순엄마는 돈때문에 온거 아니라 말해요.

  비밀을 아니 을순엄마를 자신이 직접 태워다주는 필립. 차타고 가다가 24년 전 굿 이야기를 들어요. 그리고 고민에 빠집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 과거에도 스토커같던 윤아, 을순 떠나게 하려 '액받이' 이야기 흘리고

  필립은 친구 찾아가서 8년 차 부신 이야기를 물어요. 라연은 아닌 눈치였다고 해요. 그리고 윤아가 꺼림칙했던 일들을 말해줘요. 어느 날은 윤아가 일부러 보란듯이 스토커처럼 대기실을 어질러놨었던 일도요.


  촬영장에서 윤아를 무시하는 필립. 윤아는 용서해달라하는데 필립은 신경도 안쓰고 윤아는 화가 납니다.

  한편 윤아는 회사에서 을순 질투하며 내치라고 하고있어요. 강대표는 점집 다니면서 오작가가 액받이란 이야기를 해줍니다. 

  을순은 12부 대본을 필립의 방에 가져다주다가 무당엄마와의 사진을 보고 충격받아요. 마침 윤아가 와서 을순에게 일부러 액받이 이야기를 해요. 그를 매니저가 보고 필립에게 전화합니다.


  충격받은 을순은 모든걸 정리해요. 을순은 16년 전 맞고있는 필립을 구하다가 발목을 맞았었어요. 이후 유도 선수를 그만두게됐고요. (세상에)


<KBS 러블리호러블리>


  배신감에 혼자 우는 을순을 필립이 찾아냅니다. 을순은 "나 무서워요. 나 무서워졌어요. 그래서 도망가려고요." 이별을 이야기합니다.



# 예고편에 34살까지 참으면 사랑할 사람이 나타날거라고 했었던 을순엄마. 이피디와 을순이 연애? 기은영은 뭔가 쓰다가 놀라는? 뭘까요? ㅋㅋ


+ 과연 누가 최종 보스일까요? 필립엄마귀신? 라연귀신? 기은영? 윤아? 그러고보니 두 주인공을 괴롭히는 인물과 운명이 참 많네요.


+ 필립이 라연의 억울함을 풀어주면 그래도 라연은 안괴롭히겠죠?

+ 8년의 주기가 돌아왔다고 했으니 을순보다 필립이 괴로워지겠죠?


+ 월화 밤10시 KBS 러블리호러블리에요.


  #러블리호러블리 #드라마 #러블리호러블리줄거리 #러블리호러블리21회22회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 #Parksihoo #Songjihyo #Leegikwang #Lovelyhorrorbly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