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성의 기쁨 5회 줄거리 리뷰, 안세하 재벌 10억 내기, 상품취급 여자연예인 안티 천만 주기쁨, 송하윤 술주정 전화, 최진혁 한 계절 얘기, 이하임 성기준 와인 창고 본문

기타/tv

마성의 기쁨 5회 줄거리 리뷰, 안세하 재벌 10억 내기, 상품취급 여자연예인 안티 천만 주기쁨, 송하윤 술주정 전화, 최진혁 한 계절 얘기, 이하임 성기준 와인 창고

ForReal 2018. 9. 20. 03:33
반응형

마성의 기쁨 5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퀴즈프로를 하다가 마성(최진혁 분)이 쇼크를 받으며 끝났는데요. 이번 회에서는 회장도 본색을 드러내려 발동을 거는 것 같았고, 기쁨(송하윤 분)의 활동이 쉽지않아 보였고, 마성-기쁨도 다투기도 하면서 위기로운 느낌이었죠? 엔딩까지도요.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MBN 마성의기쁨>

깨어난 마성


# 쓰러진 뒤 장례식 꿈을 꾸는 마성

  쓰러진 마성은 부모님이 죽던 일 등 무서운 꿈을 꾸다 일어나요. 눈 뜨니 병원입니다. 앞으로 조심하라는 윤홍준 박사. "저는 그냥 확인중입니다. 요즘 저한테 일어나는 변화들"이야기하는 마성을 윤박사는 흥미를 갖고 봐요. 회장한테 이야기하지 말아달라는 마성.

  성기준은 형에게 미안해하지만 형이 쇼한거라 생각해요. 기준은 마성에게는 병원에 기쁨 안왔다고 거짓말하고, 기쁨에게는 형한테 여자있다고 해요. (+성기준 몹쓸녀석ㅋㅋㅋ)


  마성은 꿈에서 본 장례식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요. 한편 기쁨은 다락방에 가 고민해요. "모든게 내 탓인 것만 같아.."


<MBN 마성의기쁨>


# "이래서 욕먹는구나 예뻐서" 설레어하는 두 사람

  기쁨의 집에 찾아온 공마성. 기쁨 동생들이 창문 차례로 열어보면서 말걸어요ㅋㅋ 기쁨이 나와서 이야기합니다. 걱정 안했냐하는 마성과, 다른 여자있다 생각하는 기쁨은 티격태격. 그러다 "우리가 무슨 사이라고" 얘기 나오기도 해요. 마성은 마성에게 좀 보자고 가까이 가더니 "괜찮아요? 이래서 욕먹는구나 예뻐서."말하고 가요. 숨못쉬던 기쁨은 좋아해요. 마성도 행복.


<MBN 마성의기쁨>

회장에게 혼나는 중


# 방송출연으로 화난 회장 "내가 정한 규칙 안에서"

  힐링마을 회의하는 마성. 대명 회장이 쓰러져서 기부금 모으는게 차질생겼다고 해요.


  그런데 퀴즈프로때문에 공마성이 실검1위에 올랐다고 해요. 이후 기획사에 회장이 찾아옵니다. 마성도 와서 놀란 기쁨을 내보내요. 회장은 방송나간 미친 짓 한걸로 화나서 온 것. 마성은 재벌이지만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했다 마케팅 효과로 이유를 대요. 회장은 말해요. "행복은 이 안에서 찾아. 내가 정한 규칙 안에서. 한 달 줄게. 정리해." 


<MBN 마성의기쁨>

기쁨과 스타엔터 대표


# 기쁨을 '상품'취급하는 감독, 대표 기쁨에게 "쉽게 가지말자"

  캐스팅 부탁하러 제작사에 찾아간 기쁨과 스타엔터대표. 한참 기다렸다 온 감독은 대표에게 기쁨은 논란있어서 캐스팅 어렴고, 그냥 상품이라며 벗는 데로 돌리라 해요. 대표는 언짢아요. 다 듣고 눈이 빨간 기쁨 ㅠㅠ(불쌍ㅠㅠ)

  이후 포차에 간 대표가 '버섯'하는데도 기쁨은 깜짝 놀라요ㅋㅋ "신물난다 이 바닥"하며 먹는 대표. 대표는 말해요. "우리 쉽게 가지 말자. 욕 먹는 캐릭터 쭉 밀고 가자. 안티 천만 가자. 미움받을 각오하고 비호감 타이틀로 욕받이로 차근차근 시작하자. 누명 벗을 기회 얻을 때까지." 기쁨은 열심히하겠다고 기합을 해요ㅠㅠ(넘짠하죠)


<MBN 마성의기쁨>

회장과 마성의 비서


# 기획실로 보내달라하는 비서

  회장은 비서에게 주기쁨 치웠냐 확인도 합니다. 치웠다고 하는 비서.

  비장하게 비서가 마성의 카세트테이프를 고쳐줘요ㅋㅋ 그러더니 비서는 "저 기획실로 보내주십시오"해. 마성은 돈 빌린 녹음파일 들려주면서 그냥 있으라해요.  (+ 비서는 회장에게 일러바치며 마음이 많이 불편했던 것 같죠? 그래서 가고싶어하는 것 같죠?)


<MBN 마성의기쁨>

이쁘다ㅠㅠ


# 마성에게 기억 안나냐 술주정한 기쁨

  마성이 방송출연한 뒤에 완소남 등극했다하는 란주. 란주는 3년 전 일 이야기를 묻고, 기쁨은 "기억 못하더라"해요. 란주는 그 사람이 나왔으면 민형준 안만났을테고 인생이 이렇게 안되지않았겠냐해요. 


  다음 날 아침. 마성이 갑자기 약속을 잡아서 어이없는 기쁨. 그런데 생각해보니 전 날 술 취한상태로 기쁨은, 구두 기억 안나냐고 뭐라고 하면서 마성과 전화했었어요ㅋㅋㅋ 기쁨은 두 번 구해준 이야기도 하고 "나는 그 때 반해서 기다렸는데 왜 안나왔어요"하고 술주정했었어요ㅋㅋㅋ 


<MBN 마성의기쁨>

하임과 마주치고


# 이하임과 다툰 기쁨, 말리는 마성과 다시 싸우고

  이하임의 첫사랑이 공마성이었어요. 이하임은 예능작가들 미팅잡으라고 해요.

  기쁨이 천만감독한테 찾아갔었다는 이야기를 듣는 이하임. 이하임은 약속에 가는 주기쁨과 만나 그 남자랑 무슨 사이냐고 스폰받냐고 말을 함부로 합니다. 기쁨은 화나서 이하임을 밀쳐요. 사람들이 보고 수군대고요. 마성도 와서 기쁨을 말리고 하임을 일으켜세워요. 마성이 왜 그러냐 기쁨을 잡자 기쁨은 "만약 당신이 그 날 약속을 지켰더라면..."하고 그 날을 후회한다 말해요. 마성은 "그 날 일 해명할 수 없어요. 이해해줄 수 없습니까?"묻지만 기쁨은 가버립니다. 두 사람은 서로 연락을 못해요.


  마성은 윤박사와 상담해요. 잃어버린 기억 이야기. 주기쁨이 매일 아침마다 떠오른다 이야기도 해요.


<MBN 마성의기쁨>

결혼해(짝)결혼해(짝)


# 파티에 초대된 기쁨-마성 만나게 되고 "만나봅시다 한계절만"

  마성의 친구가 힐링마을에 관심있다고 마성에게 전화해요.

  대표에게 대본숙제를 받는 기쁨. 마침 기준이 형동생들 모이는 모임에 기쁨을 초해요.


  파티에 기쁨이 오자 무시하는 여자도 있어요. 끼지 못하고 불편한 기쁨. 기쁨은 사람없는 정원에 가는데 마침 마성과 마주쳐요. 서로 놀라는 두 사람. 마성은 여기는 마음만 먹으면 조롱거리로 만드는 곳이라고 왜왔냐해요.


<MBN 마성의기쁨>


  그런데 누군가 기쁨을 찾으려하고 마성은 기쁨을 데리고 숨어요. 구두를 벗고있던 기쁨을 데려가 신발을 신겨주는 마성. 기쁨은 하이난에서의 기억이 떠올라 불편해요. 가려는 기쁨을 마성이 잡아요. "당신이 매일 나한테 무슨 짓을 하는지 알아요? 만나봅시다 우리. 딱 한계절만. 우선은 겨울이 올때까지만요."말하는 마성 "그래서 겨울이 오면 어떡할건데요" "사계절을 함께할지 결정해야겠죠." 그 말에 기쁨은 화가나요.


<MBN 마성의기쁨>


  마성은 계속 설득합니다. "내가 당신을 감당할 수 있을지 그게 궁금할 뿐이에요. 당신은 나한테 만나볼 가치가 있는 사람이에요. 전 지금 간절히 붙잡고 있는 중입니다. 살고싶어서.". 그 말에 기쁨은 공감못해요. (+ 기억 이야기를 모르니까요 ㅠㅠ) 그래서 삶 때문에 사랑에 엄두도 못내는 자신이야기를 하는 기쁨. "그 제안에 혹할 여자는 많겠지만 당신을 진짜 사랑하는 여자는 없을거에요"말하고 갑니다.


#

  파티에서 마주치는 하임과 기준. 하임은 명석환 대표한테 데려다달라고 해요. 두 사람은 술창고로 가는데 갇혀요


<MBN 마성의기쁨>


# 마성앞에서 기쁨의 자존심을 구경거리로 만드는 남자

  기쁨에게 무작정 손을 대는 재벌남자. 그는 자신이 3년전에 우리 아파트 광고를 줬었다 어쩌구 하면서 자기랑 놀자고 합니다. (소름) 그는 마성에게 힐링마을 기부하는대신 "오늘 파티는 끝까지 즐기는 거다" 약속해요.


<MBN 마성의기쁨>

정색 무섭ㅠㅠ


  이 남자는 사람들을 모으더니 천만원수표를 태우는걸 보여주고 재를 술에 탄 뒤 기쁨한테 "이거 마시면 십억 드릴게"해요. (+드라마 1-2회때 속아서 부적태우는거 먹는 기쁨의 굴욕 동영상이 퍼졌었죠) 자존심 상한 기쁨이지만 기쁨은 와인잔을 받아요. 그를 마시는 기쁨. (+이후에 bgm 슬픈 노래가 나오는데 슬프.ㄷ....)



# 예고편에 주기쁨 자리 만들어주는 마성. 예능에서 하임과 마성이 만나는 프로그램 나오고? "살아있엇네?"도 들리네요


+ 하... 기쁨은 마성이 신데렐라 기억 장애 있다는거 언제 알게될까요. 항상 그 일로 말이 안통해서 싸우게 되는데ㅠㅠ


+ 기쁨이 마성의 대쉬는 거절했는데, 와인에 돈준다는건 마시는거 보고, 마성은 기쁨이 자신이 재벌이라서가 아니라 진심으로 좋아한다는걸 오히려 알아챘을 수도 있겠네요?


+ 그런데 전에 금발여자랑 마성을 가뒀었던 과거가 있으면 이번 파티에도 마성과 기쁨을 가두는거 아닐까요...? 했는데 이미 기준과 하임이 갇혀버렸네요ㅋㅋㅋ


+ 기준과 하임이 잘됐으면 하는데 ㅋㅋ 예고편을 보니 하임이 마성에게 열심히 작업할 듯 하죠?_? 예능프로에서?


+ 마성이 기쁨에게 계속 신발을 신겨주네요. 신데렐라에게 왕자가 신발 신겨주는 것처럼(?) 하지만 기쁨은 신데렐라가 될 것 같지는 않죠?


+ MBN 드라맥스 수목 밤 11시 드라마 마성의기쁨.

#마성의기쁨 #마성의기쁨줄거리 #마성의기쁨5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tv #drama #romance #Korea #kdrama #summary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