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777 3회- 컨트롤이후 최고잼? 패자부활전+그룹대항전, 디아크 말린 수퍼비, 이케이 중독, 윤비 춤 주킨, 타이트 부현석vs블랙나인, 스피커 LG -Mnet쇼미더머니777 본문

기타/tv

쇼미777 3회- 컨트롤이후 최고잼? 패자부활전+그룹대항전, 디아크 말린 수퍼비, 이케이 중독, 윤비 춤 주킨, 타이트 부현석vs블랙나인, 스피커 LG -Mnet쇼미더머니777

ForReal 2018. 9. 22. 01:54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3회 시청하고 리뷰 남겨요.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에서 첫 회 래퍼 선발전 이후 래퍼 평가전을 지나, 래퍼들이 1대1대1 배틀을 했고 파이트머니를 몰아주는 게임을 했죠. 그리고 이번 회 예고에서는 나플라, 수퍼비, 루피 등의 배틀, 그리고 3차격인 그룹배틀을 한다 알려줬고요. 과연 열 두명씩 붙는 배틀은 어떨지 그리고 최고의 공연이라고 한 예고속의 찬사가 진짜일지 궁금해하며 방송 시청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액기스 중에 액기스가 남았다고 시작하는 3회.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루피>


# 노엘에도 오만하지않은(?) 루피 합격

  포이 뮤지엄이 배틀 상대로 노엘을 고르는 게 첫 시작. 그리고 그 두 사람에게 루피가 도전했어요. "씬에서 인정받고 있는 친구랑 같이해야 되곘다"생각을 했다는 루피. 노엘은 잘하는 루피와 하기싫어했지만 포이뮤지엄은 루피를 골랐어요.

  연습하면서 루피는 노엘이 잘한다며 경계하며 준비하는 모습이 나왔고, 280 480 210만원의 싸움이 시작했어요. 더콰이엇의 all about 비트에 했고요.  we comin up ay with that 훅을 하고. 루피가 확실히 좋다고 느꼈어요. "잘 나온 음악 듣는 느낌이었어요" "포이뮤지엄님이 과해지셨던것같아요" 등등 평가가 나오고 루피가 이겼어요. 무대 경험과 제스쳐의 차이였다 설명하는 래퍼

(디아크는 어떤 래퍼 무릎에 앉아서 보고있고ㅋㅋ)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수퍼비>


# 뒷걸음치다가 수퍼비를 밟은 차붐 # "패자부활전 만들어주세요♪" # 82bars

  수퍼비의 배틀상대를 고르는 장면이 이후 나왔는데 아무도 자신에게 나오지않아 퇴장했고ㅋㅋㅋ 디아크, 레디에게 도전했다 선택 못받고ㅋㅋ 그러던 수퍼비는 액수가 큰 차붐이 데이데이에게 나가는걸 보고 자동 매치 성공했어요. (차붐 웃었죠 "뒷걸음치다가 수퍼비를 밟았네요"ㅋㅋㅋ)

  그리고 랩하는데 훅에 "Im on legend level lm on the another level we on that next level 패자부활전 만들어주세요"ㅋㅋㅋ 차붐도 좋았는데 수퍼비가 때려박아주고. "내가 플로우를 멈추면 마르지 한강이"도 있었죠. 이후 "이게 진짜 한국힙합인거같아요"라 차붐을 평가했죠. 파이트머니 1640만원은 누구에게 갔을까 궁금헀는데 동점이었고요.


  동점 이후에 수퍼비-차붐이 같이 비트 고르고 +82bars 뱉는 수퍼비"수퍼비는 숨을 안쉬네"감탄하는 코쿤. 중간에 비트랑 삐꺽하기도 하는 차붐ㅠㅠ.... "수퍼비는 너무 많이 발전했어요. 2년 안에" 평가를 듣고 붙었어요. 프로듀서들이 수퍼비를 "쇼미를 먹고 큰다" "괴물이다"하며 칭찬하는 모습이 이후 나왔죠.


수퍼비 가사 : hoo 반1억짜리 시계를 차고 현재 시각을 폰으로 확인해 내 시간은 진짜 금 cocky in my veins 치워 그 무례한 척은 오 고작 그거밖에 난 82개는 되거든 so get down yo 내 로봇청소기보다 더 멍청한 애들이나 빨아 니 hocus-pocus 시카고 불스 져지가 필요해 난 바로 나 ballin 할 때 마이클 조단 같거든요 shut the f up 해 쳐들어 이 rap 시대를 초월했어 이미 열등감을 심지 네 삐친 마음속 깊이 just feel my illness sick한 걸 내 기침 발열 질식 like heu 야망이 내 집 주소 잊지 않고 있지 hoo 내가 mic을 내려야 왕관이 떨어져 바닥에 내가 flow를 멈추면 마르지 한강이 yeah 나같은 앨 처음 봐서 놀래 힙합이 huh rap이 교회라면 하나님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EK>


# 2700만원 가져간 나플라, 동물적인 래핑으로?

  그리고 나플라 - EK - 불리의 만남. 이 매치를 보면서 "이거 손해야. 방송손해"했죠.ㅋㅋ

  나플라 멋있고. EK도 좋고. 불리도 쏘고. 불리도 무대밖으로 나가서 랩 했죠. (패기1등 축하합니다.) 프로듀서들이 평가 어려워서 머리를 잡았어요. "나플라는 랩하는 동물같은. '해태'" 평. "EK 플로우 디자인은 다양" 평 등이 있었고요. 플라가 최종 2700만원을 가져갔어요. 불리는 좋은 평가라서 좋다, 하다가 패자부활전을 물어봤어요ㅋㅋ 붙고 돌아가는 나플라의 긴장 푸는 모습도 지나갔고요.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지옥에서 돌아온4래퍼>


# 즉석 대진표, 패자부활전으로 추가된 4명은? 질라-PH1-차붐-EK

  파이트머니 쟁탈전으로 20명이 합격했다고 했죠. 이후 12대12 그룹 대항전을 한다고 예고헀으니 4명이 패자부활전을 하겠구나 예상이 됐는데... 정말 하더라고요.

  실력자들끼리 붙어 떨어지는 사람이 생겨서 아쉬워하는 프로듀서들. 이후 패자부활전 진행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시즌4 이후로 한적이 없었다고 해요. 프로듀서들이 기억나는 8명 래퍼의 일대일매치 대진 만들어서 즉석으로 하는 듯해 보였고요.


  제네더질라 vs 디보. 다양성 매치였죠. 초록머리 초록메니큐어의 질라와 옷이 더 벗겨진 디보 등장.ㅋㅋ "나는 그녀의 방울"하는 디보 보이고. 질라는 두부 장사트럭 아저씨 방송같은 플로우로 10만원 가져가며 붙었어요.

  PH-1 vs 레디. 안정적 레디와 소프트파워 pH1이라며 패자부활전했어요. ph1은 쟁탈전때 진작 이렇게 했으면....하고 if 생각하게했고요. 붙었어요.


<Mnet 쇼미더머니_이케이>


  불리 vs 차붐의 재매치 ㅠㅠ.... 양아치같은 둘의 매치라는 설명. 정색하고 들어오는 차붐이 보였죠. 그리고 붐뱁을 했고요. "난 그냥 악마를 패러 신의 몸을 빌린 놈" 불리가 하고. 차붐 간지가 드디어 나왔고요. "차붐의 유니크함의 승리" VMC와 넉살이 제일 크게 500만원을 배팅했던 차붐이 10만원으로 붙었어요.

  노엘 vs EK. EK가 간지났어요. 무대를 보고 "와 끔찍하다 박자가"하는 코쿤ㅋㅋㅋ "이 정도의 패를 가지고 있다는게 놀랐어요"평. EK합격. EK는 790만원을 날리고.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


# 쇼미777 새매치 "그룹대항전"

# 한 라운드에 6개의 비트, 비트 당 1대일 

  그리고 드디어 새로운 게임 '그룹대항전'의 시작. 파이트머니를 차지할 수 있는 마지막 한판 승부라고 나왔죠. 비트가 12개 차례로 나오고, 한 비트에 각 팀당 한명씩 출전하고, 세개의 라운드로 나눠서 하는데 3판 2선승제. 패배한 팀의 래퍼들은 공개투표로 탈락자 선정한다고 했어요. 가위바위보로 선공 나플라팀, 후공 수퍼비팀 순서를 결정했고요.


# 팀원 선택하는 나플라-수퍼비 주장

  팀원을 주장이 선택하는 방식. 각 두 팀의 주장은 나플라와 수퍼비. ㅋㅋㅋㅋㅋㅋㅋ

  수퍼비는 키드밀리를 먼저 선택. 나플라는 루피를 첫 선택. 수퍼비는 두번째로 디아크 선택. 나플라는 두번째 쿠기

  이후 수퍼비 팀에는 로스-콸라-김효은-Ph1-오르내림-차붐-최엘비. 나플라는 오디-슬릭오도마-이수린-EK-뉴챔프. 뉴챔프가 자꾸 어필하는 모습을 보며 도발을 할 것 같다고 뽑은 나플라인데 과연 뉴챔프가 어떤 영향 끼칠지 궁금해졌죠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나플라팀>


# 래퍼들의 훈훈한 조별과제 (당황)(훈훈)

  이후 팀별로 ㄷ자로 모여서 회의하는 장면이 나왔어요.

  나플라팀에서는 루피가 진행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순서 짜기 나왔고요ㅋㅋ 열두명이 모여서 랩하는걸 보고 칭찬하는데 조별과제하는 분위기. 그 앞에서 랩하고 얼굴 뻘개진 EKㅋㅋㅋ 이후 나플라는 래퍼들 한명한명 신경써주는 모습이 천사의 편집소리와 함께 나왔죠ㅋㅋㅋ 퍼포먼스적인 것도 짰고요.

  또 나플라와 루피의 관계-호흡도 설명해줬고요.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


  수퍼비 팀에서는 비트를 다 듣고 각자 하고싶어하는거 고르게 했죠. 상대팀과 반대되는 분위기일까 싸움이 또 나나 ㅋㅋㅋ 궁금했는데 수퍼비가 자신이 남은 비트에 가는 장면과 리드하는 장면으로 이쪽도 분위기가 좋았죠. 수퍼비쪽도 퍼포먼스적인거 회의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PH-1이 내는 아이디어 궁금하게 헀고요.


  쇼미더머니에서 출연자끼리의, 떼 연습장면이라니 뭔가 낯설었고요. ㅋㅋ 프로듀서가 끼어있지않은 상태의 협의하는 그림이 보기에 훨씬 편하기도 하고ㅋㅋ 예고편 속 '최고의 공연'이라는 결과를 낸 그들의 아이디어도 기대됐어요.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나플라팀>


# 나플라팀의 단체 율동, show적으로 우세? # 초반 밀리는 수퍼비 팀.

  12시 15분. 그룹대항전 1라운드 무대의 시작. 비행기 던지고 시작하는 오디. 톤 넘사벽. 뒤에 있는 나플라팀 래퍼들이 춤추며 뒤에서 몰려오는데 그 그림에 긴장이 올라가고 몰입이 크게 되더라고요. 상대팀에는 수퍼비. 오디가 쎘고. 수퍼비도 여유있었죠.


  두번째 나플라. 나플라에 대해서 더콰이엇 "말 하나마나에요. 시간낭비에요 촬영만 길어져"ㅋㅋㅋㅋ 그리고 오르내림이 "형 지금 안해도 될것같애요 내가 하고올게요"가 나왔고요ㅋㅋㅋ 오르내림이 잠깐 가사 실수도 했고요.


  세번째 이수린이 튀어나와서 랩하고, 이수린이 가까이 가서 도발했죠. 거의 춤추는 상대 분위기처럼 보였는데 상대에 Los 나와서 이 때 역전하는 느낌이었죠.

  이후 슬릭오도마. 반하는 더콰ㅋㅋ 상대는 같은 오사마리 크루 콸라ㅋㅋ 콸라가 리듬~_~을 쏘고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곱다>


  다섯번째. 뉴챔프. 나플라팀 래퍼들 모두 앉았고 상대 모두 서있고. 새로운 그림이었죠. 그리고 수퍼비팀 모두 뒤돌고 키드밀리가 나섰죠. 키드밀리 멋있었죠.

  여섯번째. 쿠기. 쿠기 나오니 더콰는 같이 마이크들고 따라하고 ㅋㅋㅋㅋ 상대는 이동민. 분위기는 달아오른듯 스트릿처럼 래퍼들을 둘러싸서 안보였죠. "사자무리가 사냥하는 느낌이었어요. 물론 하마 느낌이 났는데" 스피커를 뚫고 나오는 이동민 평가.


  1라운드가 끝나고, 프로듀서들은 역사에 남을 공연이라고 이거 직접 봤다고 자랑할거라고 했고요.

  1라운드는 나플라팀의 승리. 고르기 힘들어하던 프로듀서들은 Show에서 재밌었다는 평.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로알토>


# 중독적인 이케이 멜로디 - 윤비 춤 있었지만, 디아크가......

  2라운드 시작.

  첫번째는 멜로딕한 비트(freaky friday)에 이~케~이이~노래하고 EK 등장ㅋㅋㅋ 춤추는 래퍼들ㅋㅋ 디아크가 마이크를 잡고 "오늘 하루만 PH1형 처럼 살고싶다"한후 "아 몸이 바뀌는 것 같애"하고 사람들속에서 튀어나오는 PH1. 이 무대는 방송적으로 확실히 재밌었죠.ㅋㅋ 뒤에 재밌는게 더 나올줄 몰랐습니다. ㅋㅋ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

<강한 염산에게 트월킹하려 준비중인 이케이>


  두번째 루피 등장. 상대는 김효은.

  세번째는, 비보이였던 윤비. 윤비가 나가기 전 먼저 프로듀서들의 리액션이 나왔어요. 예고편에 나온 그 리액션이 윤비때문였나봐요. ㅋㅋ 이상한 제스춰 스텝 밟는 윤비와 수퍼비. ㅋㅋㅋㅋ 상대는 최엘비. 프로듀서들은 윤비 춤을 보면서 "발 앞코가 뒤로 돌아간 춤" ㅋㅋㅋ 이라고 윤비는 그를 "멤피스 주킨"이란 장르라고 설명했어요 ㅋㅋ 

  네번째 "깝치지 말지어다" "진짜를 알지 몰라" 떼창을 하고 다같이 퍼포먼스하는 나플라팀. 상대는 차붐.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디아크 업은 동민>


  다섯번째. 제네 더 질라 등장. 춤추라니 디아크 나가서 백팩키드 춤추고ㅋㅋㅋ 그런데 질라가 디아크 모자 쳐서 디아크가 흥분한 듯 보였는데 그걸 수퍼비가 말리는 장면이 나왔죠. 이후 프로듀서들이 '수퍼비가 디아크를 말린' 장면 이야기하는데 깔리는 훈훈한 BGM 웃겼죠. ㅋㅋㅋㅋ 그렇게 어른이 된다고ㅋㅋㅋ (쇼미더머니 과거 시즌에 슈퍼비는 호전적이었죠ㅋㅋㅋ) 질라의 상대래퍼는 디아크였어요. 이동민이 디아크를 업고 랩했고. 디아크가 업혀서 호흡기가 눌린채로 랩하는데 오히려 성량이 뒷부분에서 올란것에 프로듀서들이 신기했다는 말. 어린데도 기죽지않는 것도 신기했죠.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블랙나인>


  여섯번째. 쪼개는 비트가 나오고 다이나믹한 랩이 이어져 나왔죠. 부현석과 상대는 블랙나인. 타이트했어요. 


  2라운드 후 프로듀서가 "컨트롤 이후로 제일 재밌었어요" 감상을 말했죠. 2라운드는 수퍼비팀이 승리.



#

  2라운드까지 끝나고 다시 팀끼리 모여서 회의하는 장면이 나왔죠. 광고가 자꾸나오는걸 보니 3라운드는 다음 회에 하겠구나....느껴지고... 정말 그랬어요. ㅋㅋ 열두명이 한번씩 랩을 다했으니 3라운드에 나가는 래퍼는 나갔던 래퍼가 다시 나가겠네요?_? 


# 예고편에 다음 회에 프로듀서 공연. 춤추는 스윙스. 피아노치는 창모. 화려한 피쳐링. 제시? 파격+자극 있다고ㅋㅋ 비트메이커인 코드쿤스트대신 무대를 누가채울건지 궁금하게 했죠. 또 팀 결정전과 밀어내기. 23명 중 16명만 남나봐요. 



+ 그룹대항전 볼 때 재밌어서 몰입 되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보고싶은 장면도 많았죠. 


+ 이번 회 "패자부활전 만들어주세요♪"도 웃겼고. 그룹대항전도 전체적으로 재밌었죠.

+ 그룹대항전 보며 래퍼들도 분위기타고 흥분한게 있어서인지 지난 평가전들과는 분위기의 질감 달랐죠.

+ 그리고 그동안은 팀싸움이라고 해도, 일대일로 평가해 결과를 바로 내야하는 상황이라 개인적인 싸움으로 인지됐는데 이번에는 퍼포먼스나 준비과정 보여줘서그런지, 팀전같은 느낌 훨씬 받을 수 있어서 또 다른 쇼미같은 느낌이었어요.


+ 그룹대항전에서는 부현석-블랙나인의 배틀도 타이트해서 기억나고, 이~케~이 장면도 중독성있고, 콸라-Los-오디 부분도 다시 보고싶더라고요. 디아크는 뭔가 매번 놀라고. 기대치 있지만 루피-키드밀리 멋있고.

+ 패자부활전에서는 Ph-1이랑 차붐 장면 또 보고싶어졌어요.


+ 3라운드는 나플라-루피의 합이 돋보인 나플라팀이 이기게될까요? 슈퍼비팀도 오디오 말고 쇼적으로 뭔가 더해서 이길까요?


<Mnet 쇼미더머니 방송화면_스피커>


+ PPL로 계속 나오는 LG 스피커는 LG엑스붐고 입니다. 방송에서 보니 역시 탐나더라고요. (침을 흘리며) LG 엑스붐고는 들고다닐 수 있는 포터블+블루투스 스피커인데 초고음질 사운드. 방수기능. 음성작동, 메리디안사운드라고해요. 앞에 나오는 라이팅도 예뻤죠. 크기별 3가지 모델있고  10만원대~ 23만원 정도네요. 가장작은거에는 손잡이 없어요. 방송에서는 가장큰 pk7인것같죠. 그런데 무게가 2.95킬로 네요^^; 그런데 크기가 pk5인지 좀 헷갈려요. pk5는 22cm이고, pk7은 34cm(?) 인가봐요. 


+ 금요일 밤 11시 Mnet 쇼미더머니777입니다.

#쇼미더머니트리플세븐 #쇼미777 #쇼미더머니777 #Mnet #tv #hiphop #힙합 #나플라 #디아크 #키드밀리 #수퍼비 #뉴챔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