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성의 기쁨 7회 줄거리 리뷰, 추도식 고모 기억, 힐링마을 서명 조작 사건에 최진혁 깨달은 것, 양비서 고민, 와인바 성기준 이하임, 이호원 고백 실패 수박, 수목드라마 본문

기타/tv

마성의 기쁨 7회 줄거리 리뷰, 추도식 고모 기억, 힐링마을 서명 조작 사건에 최진혁 깨달은 것, 양비서 고민, 와인바 성기준 이하임, 이호원 고백 실패 수박, 수목드라마

ForReal 2018. 9. 27. 04:11
반응형

마성의 기쁨 7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기쁨(송하윤 분)의 방송출연은 잘안되고, 기쁨이 울고있을 때 마성(최진혁 분)이 나타났죠. 이번 회에서는 예고편에서 봤던 기억에 없는 일을 한 마성이 혼란스러워하는 상황이 나오죠. 마성은 사실을 추리해나가고요. 그리고 성기준(이호원 분)이 또 ㅋㅋㅋ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마성의 말에 화난 기쁨, 늦게야 실검사건 알게되고

  기쁨에게 카세트를 주는 마성. 마성은 물공포증 있는데 방송 나갔다며 "그렇게 연예인이 하고싶나"한마디해요. 화난 기쁨은 "한번 살아보려고요. 살아보려 용기내 나갔는데 죽을뻔했어요 나. 살아서 눈물나게 고마운데 눈떠보니 또 다시 지옥이에요."말하고 가버려요.

  다음 날. 실검에는 기쁨이 없고 마성 이름이 가득합니다. 골치아픈 마성. 한편 란주는 기쁨에게 '마성이 기쁨때문에 방송나간거'라 이야기해주고, 기쁨은 늦게야 마성을 이해합니다. (+ 실검 일은 6회 참고)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실검 고민중인 마성과 비서들


# 마성을 노리는 하임 # 밥 먹기로 약속하는 기쁨과 마성

  하임은 결혼해서 신분상승하고 싶다 김대표에게 말합니다. 김대표는 한마디하고 가요.


  하임은 공마성의 병원에 찾아가는데 기쁨이 둘의 모습을 봅니다. 삐진듯한 기쁨을 보는 마성은 좋아해요. 기쁨은 마성에게 고맙다고 하고 같이 밥먹자고 합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하임-기준


# 하임-기준 기억없는 와인 창고에서의 밤?

  사라진 하임의 귀걸이는 기준의 집에서 나와요. 사라진 기준의 핑크색 팬티는...? (+ 이것도 하임에게서 나올까요?ㅋㅋ) 추운 와인 창고에서 껴안고 있던 기준과 하임. 마성을 찾아온 기준과 하임이 만나서 싸우다가 밥먹어요ㅋㅋ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기쁨-공마성 관계 떠보는 김대표?

  스타엔터 정대표는 김대표한테 찾아가서 수영장으로 바꾼 일로 화내고 따져요. 이하임 뺐어간 전적도 있는 김대표인데 뻔뻔합니다. 김대표가 일부러 그런걸 기쁨도 알게되어 따지러가요. 기쁨에게 민형준 이야기를 하면서 협박하듯이 "이렇게 부정하면 민형준 팬들도 가만히 안있지."이야기하는 김대표. 기쁨은 "당신에게 가졌던 끝이야!"말하고 돌아가고, 김대표는 기쁨에게 공마성을 아는지 떠봐요.


  김대표 공마성의 3년 전 사고와 1년 입원, 치매환자를 위한 힐링마을 사업에 대해 알게됩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회장-여원장-윤박사


# 서명을 보고있는 회장 # 분원설립하려는 원장들

  공마성이 3년째 멀쩡하니, 분원장을 노리는 여원장은 회장에게 윤박사의 진단이 맞냐며 윤박사에게 분원장 되겠냐 따집니다. 이후 윤박사는 공마성의 기억을 짚습니다. 윤박사는 마성이 본 기억이 선대 회장의 추도식인걸 알게되고 뭘 기억한걸지 의심해요.

  한편 회장은 힐링마을 프로젝트서명을 보고있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마성의 기억에 없는 힐링마을 부지 용도변경 서명

  다음 날 '긴급 이사회' 스케쥴을 보고 놀라는 마성. 그런데 기록을 안했는데 이 집에서 잤다는 기준도 나와요. 혼란스러운 마성. 게다가 자신이 제안했다는 힐링 마을 부지를 분원으로 용도변경했다는 데에 이해 못해요. 윤박사는 그럴수도 있다 말해주고 마성을 헷갈리게 하고요. (+ 나쁜놈....ㅂㄷㅂㄷ)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전 날 밤 일을 쫓는 마성

  미용실에서 기준에게 마성과 기쁨이 키스했다는걸 들었냐 묻고, 기준은 화가 나서 마성에게 따지면서 확인합니다. 명석환의 장난과 원래부터 알던 일을 이야기하는 마성.

  마성은 전 날 집에 어떻게 들어왔냐 기준에게 물어요. 기준은 잠결에 마성이 열어준 것 같다고 형이 침대에 누워있었다고 해요.

  마성은 서명을 보며 비교도 해보는데, 그러다가 만년필을 보고 뭔가를 떠올립니다. 만년필은 독일에서 주문제작한 단 하나뿐인 제품이에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조작을 먼저 말해버리는 양비서?

  마성은 양비서에게 '힐링마을' 글씨를 써보라고 해요. 그런데 양비서가 조작한 일을 먼저 말해요. "이게 같은 사람이라도 펜의 점도 연속성에 따라 다 다르네?"하고 말하며 마성은 자신은 의심은 배신감이 될테니 의심 안하겠다 말해요. 양비서가 안타까운 듯이 오히려 의심하라고 언성을 높힙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기쁨에게 고백하려는 기준, 말도 못하고 실패

  기준은 대본 연습하다가 기쁨을 데려가 억지로 옷을 사주려 해요. 그때 내려오다 마주치는 마성이 기쁨에게 반한듯해요 ㅋㅋㅋㅋ (+ 또 기준이 도와주게 됐네요ㅋㅋㅋㅋ) 기준은 오늘 고백할거라며 마성에게 끼지말라고 하더니 카드가 정지되서 옷 못사요. ㅋㅋㅋ

  기준은 예쁜 카페에 기쁨을 데려가서 혀짧은 노래를 부르며 고백하려는데 밖에 수박장사가 와서 말 못하고ㅋㅋㅋ 결국 기쁨이 마성을 좋아한다는거 말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마성의 추도식 날

  윤박사는 마성의 CT를 보며 뭔가 발견합니다.

  마성은 머리가 아파요


  윤박사는 회장에게 추도식 날에 대해 묻습니다. 고모는 마성에게 "넌 참 재수없는 아이구나. 너 때문에 니 부모가 죽었으니까. 지금부터 고모말 잘 들어" 얘기했었던걸 떠올립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누군가의 조작 알아채고 말하는 마성

  마성은 회의에서 제안서를 자기가 싸인한게 아니라 발표해요. "지금까지 제가 믿어왔던 것.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것에 대한 의심. 누군가의 기억을 의심하고, 확신을 의심하고. ...그러고보니 답이 나오더군요." 사실 기준은 집에서 누군가있는걸 봤지만 술취해 기억하지 못한거였고, 회장이 마성과 같은 펜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후 양비서가 왜 자신에게 그래왔는지 생각한 마성이에요. "이번 사태는 그분들의 탐욕이 벌인 심각한 범죄입니다." 하면서 힐링마을과 분원 일을 자신의 직권에 놓을것이고, 향후에 한번 더 일이 벌어지면 책임을 묻겠다 발언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약속장소에서 기다리는 기쁨, 기억 잃은 마성

  예쁘게 하고오란 마성의 말에 기쁨은 란주에게 옷 빌려달라 해서 꾸미고 나가 마성을 기다립니다.

  그런데 마성은 약속장소에 주차한 후, 자동차의 불빛에 충격을 받아서 고모의 기억을 떠올리고, 왜 약속장소에 왔는지 기억 못합니다



# 예고편에 절에 간 기준이 보이네요 ㅋㅋ 아프다는 마성? 


+ost 에 '성담'- 계절 추가됐네요. 


+ 이번 회에 추모식 고모의 기억을 떠올리는 것도, 또 동시에 기억을 잃는것도 흥미로웠죠. 고모가 애한테 저렇게 말했으니 마성이 자기탓이라고 생각하고 그 기억을 숨기려고 정신적으로 힘들었을 수도 있겠네요.


+ 기준과 하임은 그 날에 무슨 일이었을까요ㅋㅋ


+ 양비서 캐릭터 재밌죠ㅋㅋ 배신자의 연민(?) 정(?) ㅋㅋ 회장 쁘락치를 어쩔 수 없이 하긴하는데 오히려 다 말해버려서 자기도 모르는 이중간첩ㅋㅋ 


+ 마성 아파서 죽는 결말은 제발 아니었으면 ㅠㅠ...... 한데 자꾸 아픈 일 보여서 보면서 불안하죠ㅋㅋ


+ 또 김대표 무섭죠 뭔 일 벌일까봐서요. 김대표가 마성과 기쁨에 대해 안것같죠. 특히 마성의 기억상실에 대해 눈치채면 뭔가 일을 꾸밀것같죠? 점점 김대표가 민형준 범인처럼 보이죠. 악랄해보여서요 ㅋㅋ 그리고 마성을 차로 친 건 고모쪽일것같고?_? 


+ 윤박사가 CT에서 발견한건 뭘까요? 마성이 곧 이상징후를 나타낼거라는걸 알고있는데 말 안해준걸까요? 마성의 주변엔 못믿을놈 천지군요 ㅠㅠ.....

  

+ 수목 밤 11시 드라마 MBN 드라맥스 마성의 기쁨

#마성의기쁨 #줄거리 #마성의기쁨7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정수교 #tv #drama #romance #Korea #kdrama #summary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