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러블리 호러블리 결말, 29~32회 줄거리, 사동철 이수정 죄책 자백, 8년 전 라연 살린 옥희, 장영남 24년 대운맞이 굿 반전, 기은영 신윤아 모두 감옥, 아침 고요 수목원 촬영 송지효 박시후 본문

기타/tv

러블리 호러블리 결말, 29~32회 줄거리, 사동철 이수정 죄책 자백, 8년 전 라연 살린 옥희, 장영남 24년 대운맞이 굿 반전, 기은영 신윤아 모두 감옥, 아침 고요 수목원 촬영 송지효 박시후

ForReal 2018. 10. 3. 18:59
반응형

러블리 호러블리 29~32회 마지막 결말을 정리합니다.

  지난 회, 필립이 고장난 트럭 앞에 가만히 서있으면서 끝났죠.


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헌

KBS 러블리호러블리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트럭사고를 막은 이피디, 운명 아닌 귀신 존재 알려주고

  트럭사고가 나기 전, 이피디가 차에 타고 있었어요. 이피디는 자신의 차를 을순의 차 앞으로 몰고 가서 막아요. (이피디 죽는 줄 알고 덜컹했는데 가벼운 타박상만 남았어요) 

  을순은 아무것도 할 수 없던 트럭 사고때문에 필립과 가까이하기 두려워해요. 이피디는 "두 사람을 죽이려고 한게 운명이 아니라 귀신"이라는걸 봤다고 말해줘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8년 전 범인 윤아인걸 안 필립 # 라연, 을순에게 빙의해 필립 공격하지만

  용만은 필립에게 윤아가 범인인걸 알립니다. 8년 전, 강대표가 라연이와 헤어지라 하다가 안되자 윤아한테 둘이 깨지게 하라 했어요. 라연이는 윤아가 필립을 좋아하는걸 눈치채고 있었고요.


  필립이 알아버린 이후 윤아는 "어떻게 하면 오빠 남은 평생동안 날 못잊게 할까 그 생각 중이야."합니다. 을순이 집에 가니 윤아가 와있어요. 말싸움하다 윤아는 을순을 밀어 넘어트리고 불을 지르려합니다. 근데 을순에게 라연 귀신이 빙의되어요.

  라연이 필립에게 "같이 가."하며 목졸라요. 라연은 필립에게 과거에 스토커인지 직접 안 물은걸 따지고 필립을 해치려합니다그때 옥희귀신이 나타나 "그만해!"합니다. 8년 전 화재 때. 필립을 을순에게 구하게 한 뒤, 라연을 구하려다가 결국 못나간 옥희였어요. 옥희는 라연과 같이 저세상?에 가려고 기다리고 있던거였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강대표와 계약 해지하는 필립 # 필립과 헤어지는 을순

  필립은 강대표에게 따져물어요. 강태식은 뻔뻔하고 계약파기할거면 위약금 3배 물라고 해요. 그리고 필립은 용만한테 같이 일하자해요. 용만은 지난 8년은 미움으로 본거라고 이제 안된다 해요. 


  회식을 하다가 이피디가 갑자기 쓰러져요. 을순은 죄책감을 느껴요. 

  을순의 꿈에서 옥희는 "넌 이제 자유야." 말해줘요. 24년 전, 16년 전에도 을축이 을순의 운을 뺐었는데, 을축이가 마음보를 고쳐먹어서 을축이도 풀리고, 을순이도 풀렸다고 말해줘요. 을순은 8년 전의 운은 엄마가 뺐긴거고, 이번 해의 운은 성중이가 뺐긴거라는걸 깨닫고 괴로워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이후 을순은 필립에게 "엄마는 당신은 나를 사랑하게 만들었어. 이기적인 당신은 사랑이 아니면 나를 위해 희생할리가 없으니까. 그래서 내가 당신이랑 만나면 도망가지 못할 상황을 만든거에요." 말하며, 사랑한건 당신의 의지가 아니라하면서 "우리 여기까지해요." 말합니다.

  이후 을순은 성중에게 붙어있는데 필립이 떠오릅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백수된 필립, 멋있어진 을순 재회

  필립은 발목부상으로 작품없이 폐인이 됩니다. 관광지갔다가 촬영하는 팀과 만나요. 미끄러진 필립 앞에 멋져진 을순이 나타나요 "잘 지냈어요?" 필립은 이후 그 여자가 다가져갔다며 정신차려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사동철 공범 자백으로, 기은영 체포

  기은영이 병원에서 깨어나고, 동철이 알게됩니다. 동철은 기은영 협박중.

  용만은 찬장에 숨겨져있던 귀신의 사랑 번외편 대본을 보고 사진찍어 인터넷에 올려요. 기은영때문에 생존자 구출 못한걸 사람들도 알게됩니다.

  이수정의 기일에 만난 을순과 필립 그리고 울고있는 동철. 동철은 "3시까지 천호은행으로 와"하고 말해요. 형사들은 동철의 공범 자백으로 기은영을 체포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이수정-사동철


# 살아있던 사동철, 필립을 죽이려던 두 가지 이유

  사동철은 이수정의 환영을 보고 바다에 빠졌다가 낚시꾼들에게 발견됐다고 해요. 사실 이수정은 점프파이브시절 자신의 팬이어서 죄책감을 느꼈던 동철이고요. 기은영은 동철에게 10억줄테니 유필립 죽여서 시간을 벌어달라 부탁했어요. 경광빌딩 일은 필립과 원작자가 만나니 기은영이 불안해서 그런 일을 벌인거였고요. 라연도 사랑했던 동철은 필립에게 "널 이길 수 없는 내 자신을 죽이고싶었던 거야. 미안하다."말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을순의 진심 알게되는 필립

  귀신의 사랑2의 주인공은 귀신보는 아이. 이성중 이야기. 성중과 을순을 보고 질투하는 필립. 그런데 필립 친한 동생이 을순이 필립 걱정하며 지켜보라한 것과, 을순이 필립을 위해 자기 운도 버린 일을 알게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24년 전 대운맞이 굿 '안한' 옥희

  점쟁이 할아버지 집에 찾아간 필립과, 24년 전 굿하라고 한 점쟁이를 찾아간 을순이 마주칩니다. 그리고 대운맞이 굿에 대해 아는 사람을 찾아가 물어요. "굿판은 벌렸는데 굿은 안했어" 해요. 을순과 을축의 운에 대해 듣고 옥희는 굿을 그만뒀었어요. (이런 반전이...!) 필립은 그러니 자신이 사랑한건 의지였 말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귀신도, 사법부도 재판 못한 신윤아의 감옥생활

  신윤아는 1년형을 받고, 용만은 화가나요. 감옥에 간 신윤아는 다른 수용자 여자한테 잡혀갑니다. 코리나 레지던스 사건에서 딸이 죽은 여자였어요. 윤아는 수용자들에게 단체로 괴롭힘을 당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사과나무를 나란히 심은 을순, 필립과 재회의 키스

  이성중은 기운없는 을순을 알아채요. 그리고 성중은 필립에게 찾아가요. "사랑이 많은 오작가님이 가난한 유필립씨를 선택한걸지도 모르고요."하며 사과나무 옮겨심은 수목원에 가보라 알려줍니다. 두 그루의 사과나무가 나란 옮겨심어져있어요.

  필립은 을순을 찾아 뛰어가요 ㅠㅠ 어디냐 전화하는 필립, 을순이 나타나요. "버려도 용서하고 죽어도 돌아올거니까 이제 싫어져도 소용없어." 두 사람이 입을 맞추니 천둥이 치고 비가옵니다.

  


+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촬영했다고 보였죠ㅋㅋ


+ 엔딩 좋았죠ㅋㅋ 두 사람이 다시 만나니 천둥치고 ㅋㅋ 두 사람의 옆에는 두 나무가 하나가 된 나무가 보였죠ㅠㅠ


+ 윤아는 감옥에서 편하지않고. 기은영도 은팔찌를 차는 걸 봤네요ㅋㅋ


+ ost 곡이 b1a4 산들 Here I am 이었네요. 가수가 산들이라니 반전. 

 

#러블리호러블리 #드라마 #러블리호러블리줄거리 #러블리호러블리마지막회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 #Parksihoo #Songjihyo #Leegikwang #Lovelyhorrorbly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