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재수사 함정, 마성의 기쁨 10회 줄거리 리뷰, 송하윤 코끼리 티셔츠, 나를 사랑한 외톨이 이하임, 고모 방해 주기쁨, 여동생 중2말투 잼, 아빠 가난하다는 것, 골프장 길버트 본문

기타/tv

재수사 함정, 마성의 기쁨 10회 줄거리 리뷰, 송하윤 코끼리 티셔츠, 나를 사랑한 외톨이 이하임, 고모 방해 주기쁨, 여동생 중2말투 잼, 아빠 가난하다는 것, 골프장 길버트

ForReal 2018. 10. 5. 06:27
반응형

마성의 기쁨 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두는 노트에요!

  지난 회, 그동안 마성(최진혁 분)이 자신에게 왜그랬는지 이해한 기쁨(송하윤 분)이 나왔죠.

  이번 회에서는 기쁨의 긍정적 영향에 그를 막으려하는 고모 공회장이 이런 저런 짓을 합니다.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 마성을 자기 집에서 재우는 기쁨 "혼자 두고싶지 않아서"

  홀딱 젖은채 마쁨이 기쁨의 집에 돌아가니 여동생이 "했네 했어"해요 ㅋㅋㅋ 기쁨의 아빠는 옷갈아입고 밥먹고 가라해요. 기쁨은 "나 공마성씨랑 연애할거야"하는데 여동생이 "언니 결혼을 해야 상속을 받지!"ㅋㅋㅋ합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기쁨 아빠는 막걸리를 주고 기쁨은 먹고 자고가라 해요. 마성은 기쁨의 2층침대에 뻗어요. 기쁨은 동생들한테 "오늘은 이해해줘 이 사람 혼자두고싶지않아서 그런거니까" 부탁해요. 기쁨은 자기가 지켜주겠다 생각합니다. 


  기쁨이 기억 안나냐하자 마성은 "당신은 다 기억난다"말해요. 기쁨은 아무렇지않게 않게 농담하는 마성이 신기하고 마성은 그냥 '생노병사'일뿐이니 걱정말라 해요.

  기쁨 집에서 외박했다는 마성에 기준은 절망해요 ㅋㅋ


# 마성, 곧 모든 감각 잃는다?

  박사는 마성에게 가까운 기억을 먼저 잃어버리게 된다 설명해요. "뇌의 명령에 이상이 생기면서 입맛, 청각, 시각 모든 감각들이 저하될거야. 식사도 못하게 될거고." 박사는 자신이 회장에게 보고를 안한 척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주기쁨이 마성을 변화시키는거 알게되는 고모

  박사는 고모에게 보고해요. "정서적 변화에 주목해야할것같습니다. 그 여자에 대한 감정이 개입되며 뇌상태에 변화를 주고있는게 아닌가..." 그리고 이하임이 아닌 주기쁨인걸 알려줘요.

  이후 회장은 양비서를 불러 협박합니다. "마성이가 널 기억이나 할거같아? 그럼 넌 어떻게 될까?" 양비서는 마성한테 잘못되면 자기 책임지라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나를 사랑한 외톨이 하임, 기준에게 뽀뽀?

  하임은 김범수 대표한테 스트레스 받으면 주기쁨이 어떻게 했냐 스텝들한테 물으면서 자기한테도 해달라해요. 란주는 "주기쁨 싸가지"는 평타 싸가지고 "이하임 싸가지"는 요단강 건넌 싸가지라 그렇다고 해요 ㅋㅋㅋ 하임은 화나서 가요 ㅋㅋ 이후 하임은 그만두고싶어하는 매니져한테 못그만두게 해요. '나를 사랑한 외톨이' 대본을 보는 하임. "내가 그렇게 싫어?"


  촬영장에서 단역이 갑자기 사고나서 못온다 말에 하임은 기준에게 오라고 해요. 하지만 기준이 다른 여자 배우와 친하게 지내고 키스신있다고 하니 하임은 감정 안잡힌다며 이 씬 빼자고 해요 ㅋㅋㅋㅋ 기준이 따라가서 따지자 하임은 자기한테 연기해보라고 합니다. 하임이 기준한테 뽀뽀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코끼리 티셔츠 선물하는 기쁨

  마성은 일기를 다시 살펴보며 생각에 빠져요. 위로하다 취한 란주와 기쁨은 마성의 집에 가서 선물을 줍니다 ㅋㅋㅋ 기쁨은 3년전 탑스타처럼 행동하고 마성은 좋아해요 ㅋㅋㅋ

  기쁨이 만든 코끼리 티셔츠를 받는 마성. 코끼리 부적이라는 카드. "코끼리는 수십년 전에 헤어진 사람도 다 기억한대요. 한번 본 건 절대 잊어버리지않는대요"라 써있어요. 마성은 울며웃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골프장에서 마주친 기쁨-마성 서로 질투

  마성은 기쁨에게 내일 데이트하자고 해요. 그런데 회장이 마성에게 재계 인맥을 위해 반드시 잡으라면서 내일 강회장 딸이랑 만나보라 합니다. 한편 헐리우드 유명 감독이 내일 블라인드 테스트한다고 해서 기쁨도 마성도 약속 취소합니다.

  그런데 강회장딸과 마성이 골프를 치게 되고, 길버트 감독도 골프장에서 오디션해요ㅋㅋㅋㅋ (+ 길버트 감독은 1-2회에 나오신 그분ㅋㅋㅋㅋ ) 한참 이상한 체조 시키는 길버트를 기쁨이 나중에 알아보고 때려요ㅋㅋㅋ 

  마성은 여자있다고 강회장딸이랑 정리합니다. 마성과 기쁨은 서로 보고 질투해요 ㅋㅋ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기쁨의 가족에게 거부 못할 선물 뿌리는 공회장

  기쁨 여동생은 화장품가게에 가서 테스트만 하는데, 여기게 공회장이 와요 여동생은 "엄마...?"해요ㅋㅋㅋ (어릴때부터 엄마가 찾아오는 상상을 해서 불러봤다고 해요.) 회장은 여동생에게 선물을 줍니다. 또 기쁨 남동생 알바 치킨집에도 100마리 주문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그리고 공회장은 기쁨의 집에 찾아가서 아빠에게 기쁨이 마성한테 돈 바라고 들러붙은거 아니냐해요. 그런 공회장에게 기쁨 아빠는 시를 읊어요. "가난하다는 것은 가난하지않은 사람보다 오직 한 움큼만 덜 가졌다는 뜻이므로 늘 한쪽 가슴이 비어있어 거기에 사랑을 채워둘 자리를 마련해뒀으므로. 사랑하는 이들은 가난을 두려워하지않는다. 가난하다는 것. 시인 안도현. 시 한줄도 모르는 무식쟁이 여편네." 나가라고 하는 기쁨아빠에게 공회장은 독설을 쏟아붓고, 못나서 자식한테 가난밖에 못물려주냐하면서 카드를 던져요. 


# 받은 것들 버리게 하는 기쁨

  치킨과 화장품을 한참 챙겨온 동생들을 보고 기쁨은 버리라해요. 

  기쁨아빠는 카드를 넣고 천만원을 찍었다가 고개를 숙입니다. "눈만 감으면 다 해줄 수 있는데..."하다가 기쁨 아빠는 기쁨에게 카드를 보여줘요. "우리 기쁨이 사랑때문에!!"하고 힘들어하는 아빠를 보고 마음이 안좋은 기쁨.

  다음 날 기쁨은 화장품들을 버리려 갖고나가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재수사하자 판짜는 김대표, 마성이 기억한거 모르고

  김대표는 검사를 불러 민형준 사건 재수사하자해요. (ㅂㄷㅂㄷ) "물증은 만들면 되는거고."하면서요. "목격자 있지. 근데 그 자식 나 절대로 기억 못해."


  길을 건너던 마성은 통증을 느끼고 3년 전 김범수를 기억해냅니다.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예고편에 하임이 기준한테 결혼하자고 ㅋㅋㅋ 그리고 두려워하고 있는 마성의 이야기도.


+ 기쁨과 여동생의 벙커침대 뽐뿌오죠ㅋㅋ (마켓비, 이케아 등에 팔죠?)


+ 기쁨 여동생 너무 웃기죠 ㅋㅋㅋㅋ


+ 상상해 봤는데요. 마성이 과거 3년 전 일 기억해서 주기쁨의 누명 풀어주고, 자기는 기억잃고 아파지는거 아니에요?ㅠㅠ


+ 그런데 생각을 했는데 마성이 점점 나빠진다고 하는 박사는 마성 싫어해서 하는 소리일수도 있잖아요 ㅠㅠ..... 사실 점점 좋아지는 걸지도 모르죠ㅠㅠ......


+ 그나저나 김대표는 단어 하나만 내뱉어도 엄청 얄미워죽겠네요ㅋㅋㅋㅋ 얼굴 딱 한번 찡그리는것만 봐도 얄밉고요!ㅋㅋㅋ

+ 그러고보면 나를 사랑한 외톨이 하임보다 김대표가 더 외로웠으면 좋곘는데ㅋㅋ 하지만 김대표는 나쁜 짓하고다니느라 외로움 느낄 새가 없을 것 같죠ㅋㅋㅋ


+ 그리고 오늘 엄마한테 "닥치고 어떻게 먹어!"하는 기준을 보니까 기준이 마성을 괴롭히는 엄마를 이겨줄 수도 있....? ?ㅋㅋ


+ 강회장 딸 리지인가?했는데 '박수아'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길버트는 배우 권혁수ㅋㅋㅋ


+ 수목 밤 11시 MBN 드라맥스 마성의 기쁨 드라마입니다.

#마성의기쁨 #줄거리 #마성의기쁨10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정수교 #tv #drama #romance #Korea #kdrama #summary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