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총 쏜 사람 누구? 내 뒤에 테리우스 7,8회 줄거리 리뷰, 남규리 캔디 죽음, 폴란드 촬영지 바르샤바, 애린 비밀 방 4팩토리얼, 정인택 J인터내셔널 성형 손호준 정체? 소지섭 배트맨, 샌드위치 본문

기타/tv

총 쏜 사람 누구? 내 뒤에 테리우스 7,8회 줄거리 리뷰, 남규리 캔디 죽음, 폴란드 촬영지 바르샤바, 애린 비밀 방 4팩토리얼, 정인택 J인터내셔널 성형 손호준 정체? 소지섭 배트맨, 샌드위치

ForReal 2018. 10. 5. 19:45
반응형

내 뒤에 테리우스 7회 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남겨놓는 공책입니다.

  지난 회, 1억짜리 가방에 아이들이 주스를 쏟고 끝났죠.

  이번회는 과거 '폴란드'에서 있던 첩보작전으로 시작했습니다. 


극본 오지영 연출 박상훈

MBC 내뒤에 테리우스


<MBC 내 뒤에 테리우스>


# 캔디(남규리)와의 폴란드 작전, 본을 쏜 사람은 누구? # 촬영지는 어디?

  7회는 테리우스로 국정원 작전을 수행중이던 본의 폴란드 과거부터 나왔습니다. 지난 주 방송에서, 김본의 이력서에도 나왔었지만 북한 정보원 캔디에게 본이 정보를 전해받는거였죠. 캔디역에는 배우 남규리가 보였고요.


<MBC 내 뒤에 테리우스>

캔디-테리우스


  테리우스와 캔디는 사람이 많은 폴란드의 버스 안에서 만나죠. 캔디는 마지막 USB를 본에 몰래 전해주며 "남산에서 모히또 한잔"하자고 하지만, 캔디의 희망은 결국 킬러 '마법사'에 의해 사라졌죠. 마법사는 감시를 피해 도망치던 캔디를 기다리고 있다 저격했습니다. 본은 그의 죽음에 놀라 NIS에서 낙오되고, 늦게야 도망쳤고요.

  이후 본은 마법사를 쫓다가 뒤에서 누군가에게 총을 맞았는데 누가 총을 쐈는지, 그리고 총맞았지만 어떻게 살아났는지는 7회에서 안나왔습니다. 이 비밀은 다음에 이어지겠죠?

  아직까지는 NIS에서 첩자처럼 그려지는 권영실 차장이 제일 유력해보입니다만 반전이 있을 것 같죠? 원장이라든지?


  이 장면 촬영지는 폴란드 바르샤바,. 테리우스와 마법사가 추격전을 하던 광장은 구 시가지 '캐슬 광장', 오프닝에 나온 연주회를 하던 호수가의 곳은 '작은 백악관 (Biały Domek) '이라고 합니다. 

  여러 폴란드 배우들도 요원과 악당으로 나왔죠?

 

<MBC 내 뒤에 테리우스>


# 1억 가방 무마하려 가방 사진 찍어놓는 애린-심은하, 그건 비밀 정보?

  애린은 1억 가방에 주스를 쏟은 이후 그를 집에 가져옵니다. (쌍둥이를 앞 뒤로 안고 큰 가방을 메고오는 애린은 사소하지만 재밌는 그림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본은 말없이 가방과 아이 하나를 들어주고요.)


  애린은 1억 가방 일에 대해 이웃언니 심은하한테 도움을 구하죠. 웃겼던 점은 이 일을 무마하기 위해 가방 정보를 알아보려고 사진으로 찍어놓는 장면이었죠. 진용태가 가방의 일련번호 똑같이 다시 만들라고하며 백을 던지는 걸 볼 때, 비밀 정보가 담겨있을 택, 레이블, 배송 정보들 이었는데 그걸 모르고 찍고있는 점이 웃겼죠.ㅋㅋ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비밀의 방


# 1억 가방 정보캐러 비밀의 방 들어가는 애린

  이후 KIS 이웃들은 가방 정보를 찾는 회의를 하다가, 회사에 절대 들어가면 안되는 방에 가방 정보가 있지않을거냐고 합니다. 대표가 백을 찾으러 가자 애린은 화장품을 찍어서 3개의 중복된 숫자들을 자주쓰는걸 보고 추측해 결국 비밀의 방을 열게되는 애린이고요.

  (경우의 수는 4팩토리얼이라고 애린이 말하기도 하죠. 4개의 숫자를 조합해 만들수 있는 숫자 4자리의 숫자 총개수를 구하는 것이 4팩토리얼 즉 4!=4x3x2x1=24번 눌러야한다는 얘기죠? 하지만 중복이 있으니 4x4x2x1=32개인가요....? ㅅ...수..수학...)


  여하튼 애린은 비밀 방 가방의 코드들을 다 폰카로 찍어놓고 액셀로 정리해놓죠. ㅋㅋㅋ 그리고 진대표의 컴퓨터에서 암호와 숫자가 정리되어있는 리스트도 USB에 복사해가져가고요. 중요한 정보인데 모르고 이러는 상황이 웃겼죠ㅋㅋ


<MBC 내 뒤에 테리우스>

유지연-김본


# 애린에게, 지연에게 '가방-J인터내셔널' 정보 얻게되는 본

  한편 가방 1억때문에 부동산에서 나오는 애린을 본 김본에게 애린은 가방 일과 스타타워에 있는 J인터내셔널에 다닌다는걸 다 얘기하게 됩니다. 

  본과 유지연은 자료공유합니다. 문실장-캔디 살인한 마법사에 대해 알려주고 본은 진용태가 엘리트 금수저라 알게되죠. 그런데 라도우가 테리우스를 보게됩니다.

  가방을 알아보니 "그쪽에서는 듣보, 말이 안되는 가격. 니네 회사 사기업체 같아."하는 심은하인데 본도 이를 듣죠


+ 그런데 생각해보면 총쏜 사람 중 가장 반전이고 의외일 사람은 역시 유지연이겠죠? ㅋㅋ 그러고보면 LP로 테리우스가 듣는 노래 sleepless night 가사도 '다른 사람과 사랑하니까 좋냐고 나는 아프다고' 말하는 노래잖아요. 유지연 인물소개에서 본을 좋아한다는 설명을 본 것 같은데 테리우스와 캔디가 사랑에 빠진걸 보자 변절한거 아닐까요? ㅋㅋㅋㅋ 그리고 테리우스가 정보를 다른데 말하지말라면서 자꾸 알려주는데 뭔가 위험해보이기도 하고요 ㅋㅋ (상상의 나래)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봉선미(정시아 분)


# 성형한 진용태? 왜? 누구? 모르지만, 그의 말투는.... 늙은이?

  한편 봉선미가 진용태 대표를 보고는 성형을 한걸 알아챕니다. "본바탕도 괜찮은 얼굴인데 왜 저렇게 손을 많이 댔지?"


+ 진용태(손호준 분)은 원래 누구였는데 페이스오프한걸까요? 생각해보면 진용태 얼굴은 젊은데 말투는 약간 옛날 사람같기도 했죠? 그래서 진용태가 말하는걸 볼 때 뭔가 이상한 느낌을 알지 못하게 받았던거같아요. 진용태는 나이든..... 이전 국정원장? 전 국가안보실장? 이런거 아닐까요? 알고보면 진용태가 권차장의 선배ㅋㅋㅋ 아니면 진용태는 캔디를 감시하던 폴란드의 남자?ㅋㅋㅋㅋ


<MBC 내 뒤에 테리우스>


# 본시터, 소소한 생활에 스며들어가고

  그리고 본과 아이들의 일도 있었죠. "쉬가 나올 것 같아요"ㅋㅋㅋ하는 아이들 안고 뛰어가는데 문 앞에서 쉬야하는 준수ㅋㅋㅋ 본은 쪼끄만 아이를 씻기는게 낯설어 보이죠. 그 낯설고 당황스런 표정이 웃음으로 바뀔때 뭔가 뭉클하기도 하더라고요. 본은 빨래까지했죠. 또 "아저씨 집에 놀러가면 안돼요?" 하는 아이들도 있었죠.


  본은 이모티콘을 보내는 애린을 따라하려는게 귀여웠는데, 실수로 화난 이모티콘을 보내기도 했죠 ㅋㅋㅋ

 

+ 여러가지 알아내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본의 시터 장면이 계속되서 좋죠ㅋㅋ

+ 그리고 본의 집도 가고싶어하니 곧 열릴것같고, 애린을 따라 이모티콘보내려는 본도 그렇고. 본은 서서히 옆집에게 그리고 소소한 일반 생활에 스며들어가는 것 같았죠?


  한편 새벽에 몰래 접선하는 본과 유지연을 보는 김상렬이 다들 있는데서 같이 있던 여자 "그거 누구야" 묻고, 본이 당황하는 장면 웃겼죠ㅋㅋㅋ 본은 그에 대해 애린한테 변명하려하는데 애린은 "좋은 만남 가지세요"하죠. 


<MBC 내 뒤에 테리우스>


# J인터내셔널의 정체는, '방산 로비 대행사' # 애린 누구에게 왜 어쩌다가 납치?

  가방을 찾은 진용태는 새 국가안보실장 정인택에게 로비하러 갑니다. (10억) 엘레베이터 앞에서 진용태와 신경전을 했던 본은 그를 보고, 애린의 가방과 연결시켜 'J인터내셔널은 방산로비를 대행하는 위장회사'하는걸 추리합니다. 그리고 애린이 위험하다 생각해 당장 회사에서 나오라 전화합니다.

  그런데 애린은 회사에서 부딪힌 사람이 문성수라는걸 알게되고 본에게 전화해서 알려요. 


  한편 NIS에서는 차장이 "당장 데려와"합니다. 그리고 애린이 검은 차에 납치됩니다. 애린은 NIS에게 납치된걸까요? 차장이 데리고오라고 한거겠죠? 왜일까요? 본과 통화해서? 그런데 차장이 본과 통화했다고 알 수 없을텐데...? 어떻게 알고 납치된 거죠? 


<MBC 내 뒤에 테리우스>


  애린의 납치 이후 본은 마치 배트맨의 방같이 꾸려져있는(?) 자신의 창고로 가죠 ㅋㅋ 그 안에는 온갖 무기들이 있었고요. 첩보원 테리우스의 모습이 나올 다음 회가 기대되며 8회가 끝났습니다.

  

<MBC 내 뒤에 테리우스>


+ 뭘 알지 못하지만 여러 아줌마들의 촉이 맞는게 재밌죠 ㅋㅋㅋ 그리고 그런 촉에 어떻게 알았나 당황하는 첩보원들도 웃기고요ㅋㅋ 


+ 촬영지는 폴란드 바르샤바, 백현동 카페거리, KT&G 건물이 스타타워일까요? 삼청각에서도 촬영. 


+ 샌드위치 PPL은 퀴즈노스 quiznos로 보였죠? ㅋㅋ 김상렬이 "Drop the 쟁반"하면서 놓을 때 웃기더라고요ㅋㅋ


+ 애린이 알아낸 코드리스트를 한번 맞추기 해볼까 생각도 들더라고요ㅋㅋ 그 코드가 계좌번호가 되는건가요? ㅋㅋ


+ 수목 밤 10시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드라마입니다.

#내뒤에테리우스 #드라마 #7회8회 #줄거리 #리뷰 #소지섭 #정인선 #손호준 #임세미 #drama #sojisup #junginsun #mbc #korea #korama #koreadrama #kdrama #sonhojun #imsem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