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최면정지 드라마, 최고의 이혼 3,4회 줄거리 리뷰, 배두나 이혼의 이유 케빈과 있던 일 문자? 가족에겐 비밀, 차태현의 착각 풀어주는 이엘, 친구 남친 뺐은 진유영 본문

기타/tv

최면정지 드라마, 최고의 이혼 3,4회 줄거리 리뷰, 배두나 이혼의 이유 케빈과 있던 일 문자? 가족에겐 비밀, 차태현의 착각 풀어주는 이엘, 친구 남친 뺐은 진유영

ForReal 2018. 10. 10. 04:03
반응형

최고의 이혼 3,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돌아서서 자는 부부 석무-휘루(차태현-배두나 분)였는데, 휘루가 이혼신청서를 내밀며 끝났죠.

  3회 4회에서는 이혼서류 냈지만 가족에게는 비밀로 하는 석무-휘루 부부가 나왔죠. 특히 유영(이엘 분) 부부의 이야기로 인해 드러나는 석무가 궁금해지더라고요.


극본 문정민 연출 유현기

KBS 최고의 이혼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 이혼의 이유란, '느껴지는 것' : 그날 밤 석무의 답장

  ㅋㅋㅋ 흥!하고 갈라지는 노인부부로 시작합니다ㅋㅋㅋ 그를 보는 석무와 휘루가 "이혼의 이유"에 대해 대화하죠. "이유가 그렇게 간단하다고 생각해?"하며 '연주회에서 화장실을 들락날락거린 일 이후 이별하기로 결심한 커플'이야기를 하며 석무가 말해요. "이별은 그런거야 설명하긴 어렵지만 '느껴지는거'" 그 말에 어이없는 휘루.


  혼자 노래방간 휘루 (마이크....!) "총맞은 것 처럼"부르는데, 이혼서류내고 법원에서 나왔을 때 변비 똥 싸낸 기분이었다고 해요.ㅋㅋ

  휘루가 그 날밤에 본 건 여장한 케빈이었어요. 서워하며 급히 보낸 휘루의 문자에, 늦게서야 석무는 '베란다 화분 들여놓으라' 답했고요. (윽.......)


(+ 연주회 화장실 들락거린 사람 = 그 날밤 석무의 답장일까요? 이별을 느끼게 한 것이라면요. )


# 집에서는 시드는 화분

  시를 읽다 마루가 말해요. "가족이라는게 뭘까요? 나 이 기분 알거든요. 밖에선 빛나고 아름다운 내가, 집에만 가면 죽일년 되는거"

  (+ 화분이 집에서 죽어가는게 4회까지 다보니, 그 집이라는 곳이 석무의 곁은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 둘 만의 일 아닌 이혼, 가족들 걱정에 친정갔다 돌아온 휘루

  나가사키 나쁜새키 라임ㅋㅋ하는 휘루의 동생 마루. 이혼은 둘만의 일 아니라해요. 


  석무는 휘루 찾아서 친정도, 학교에도 가는데, 휘루의 첫사랑 교사와도 봐요. 또 말싸움 하는 두 사람인데 휘루는 할머니-아버지 생신이란 말에 서절 못해요. 자기 아버지 엄마 챙기는 석무의 모습을 보는 휘루. (+ 휘루가 부른 노래는 롤러코스터-습관)

  친정에서 처음 결혼 허락받으러 왔던 날을 떠올리는 석무. "당신은 변하지 않을거야. 여기까지가 딱 좋을 것 같아. 단 하나 걸리는게 있다면 가족들. 이혼은 두 가족이 이혼하는 거라잖아. 할머니께 죄송해." 잠꼬대하듯 할머니한테, 아버지한테 언제 말하나 고민하는 두 사람.

  결국 짐들고 집에 돌아온 휘루.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 시댁에 간 석무-휘루, 어렸을 적의 석무

  사장이 보안일하는 석무에게 아는 척해요. 여직원 엉덩이치는걸 보고 한마디했다가 석무는 사장에게 한 대 맞아요.


  시댁에 가는 휘루. 더 깨끗한 시아버지. 석무는 어렸을 적에 "헤어질 시간이 필요하잖아요"하고 강아지를 못 데려가게 했지만 결국 개를 데려갔던 아버지 이야기해줘요. "아마. 그때 놓쳤을거야. 헤어지는 법. 그걸 못배웠어."


  누나가 싸온 음식에 비해 볼품없는 휘루의 음식을 다 갖다 먹는 석무. 석무는 아버지와 말싸움하다 자리에서 일어나요. 

  (+4회 엔딩까지 다 보고나니 든 생각인데요, 석무는 아버지 탓을 했지만 사실 사장놈한테 맞은거 분풀이 한거?)


  가을이를 보내고 앓는 석무를 아버지가 간호했어요. 아버지가 가을이를 마음껏 뛰놀라고 시골로 보낸 일이 동화로 나와요. 아버지가 꿈에서 던지던 공은 진짜였어요.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 가족이 부끄러웠던 석무

  카페 알바생이 다른 알바한테 "새 할머니야. 그분 아버지 새엄마."하고 아들이 있는 집에 갔지만 폭력적인 할아버지와 이혼했다 설명해줘요.

  석무는 돌아가며 남한테 가족 보여주기 싫어서 결혼하기 싫었던 이야기를 해요. 이후 석무-휘루는 할머니 생일파티하러가요.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 휘루의 꿈은? # 클럽에 간 휘루

  휘루는 동화작가가 꿈. 책을 출판사에 넘겨줬다해요. (부엌에 있던 낙서ㅠㅠ)

  석무앞에서 마루가 언니에게 클럽에 가자고 해요. 휘루는 클럽에서 공연을 보고 보컬에게 반한 듯 해요.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 유영의 남편 바람 이야기해주는 석무지만...

  자전거 비번을 까먹은 이장현(유영의 남편)을 돕는 석무는 여자의 복수이길 바라는 듯 말하지만 아니에요. 그리고 3개월 됐다는 걸 듣고 "딴 짓 안하세요?"묻고요. 유영이 여기에 옵니다. 결혼한걸 비밀로 해서 안밝혔다는 유영. 


  유영의 남편이 한 동네의 다른 여자들을 차례로 만나는걸 보는 석무는 괴로워해요. 그리고 유영의 집에 갑니다.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둘은 대화해요. 석무은 이혼한 얘기를 해요. 그리고 "왜 그런 사람이랑 결혼했어?"묻습니다. 직장 친구의 남자친구였던 남편을 가벼운 사람인줄알았는데 식당 지도를 잘 그리는 모습에 두근 거렸던 이야기를 해요. 그리고 영화 혼자 보러가던 길에서 그를 만났는데 그가 같이 보자 물었고, 유영은 거절한 후 후회했고 이후에 친구 남친을 뺐게된 일을 말해요. "그 전까지는 사랑해야지 하고싶다 해볼까라고 생각했는데, 이 사람 만나고서야 알았어. 아 사랑은 다른거구나. 하는게 아니라 빠지는거구나."


  석무는 "남자들은 똑같은 짓을 반복한다고 하잖아. 그 사람 어딨는지 알고있어?"하며 유영의 남편이 바람피운 이야기를 화나서 얘기해버립니다. "그 때는 너 생기있었잖아"하고 과거의 좋은 추억이야기를 석무가 하는데 유영은 그를 끊고 말해요. "10년이 지나도 아무것도 모르네. 난 너와의 사이에 좋은 추억같은거 하나도 없었어. 헤어질때 생각헀어. 이런 남자 죽어버리면 좋겠다고."


<KBS 최고의이혼 방송화면>

이 고양이 통.... !...!


# 예고편에는 유영과 남편까지 석무네 집에서 엮이네요. 뭘까요? ? 유영이 거짓말한걸까요? ?


+ 주인공들은 이혼을.... 하게될까요 안하게될까요?


+ 최고의 이혼이라는건 어떻게 정리된 이혼일까요. 서로에게 자신의 단점을 다 들어서, 단점을 고치거나 인지한 상태에서, 헤어짐이 깔끔하게 되는 이혼일까요?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지않는 이혼일까요? 설마 이혼은 굳이 하지않고, 단점을 고치고 방식을 바꾸는게 최고의 이혼일까요? 


+ 유영의 10년 전 이야기는. 자신이 휘루에게 결혼생활을 유지하며 아량을 베풀고 있다고 착각하는 석무의 생각을 바꾸게 만들까요?


+ 석무는 유영과의 기억도 자신맘대로, 아버지에 대한 기억도 자신맘대로 바꾼건가요...?


+ 이 드라마는 석무의 오해?착각?의 시선으로 시작했지만, 결국 석무 앞에 친 유영의 박수같은 것이 되어주는 이야기일까요? 마치 레드썬 해서 빠져있다가--; 착각하는 석무를 유영이 최면 정지 시켜준 것 같죠. ㅋㅋ 


+ 자전거 협조 : 고르고타고 (+자전거 도색했대요)


+ 월화 밤 10시 KBS 최고의 이혼, 드라마에요.

#최고의이혼 #최고의이혼3회4회 #드라마 #줄거리 #대사 #차태현 #배두나 #이엘 #손석구 #drama #matrimonialchaos #Chataehyun #Baedun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