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꿈은 진실 담았나, 나인룸 3회 줄거리 리뷰, 산해상사 금고 추영배 기산 살해 진실, 김희선 복숭아 알러지 기절, shc 공짜티켓 마현철 김종수, 기산 아들 원, 장화사 누명 이유, 김해숙 잼 본문

기타/tv

꿈은 진실 담았나, 나인룸 3회 줄거리 리뷰, 산해상사 금고 추영배 기산 살해 진실, 김희선 복숭아 알러지 기절, shc 공짜티켓 마현철 김종수, 기산 아들 원, 장화사 누명 이유, 김해숙 잼

ForReal 2018. 10. 13. 23:17
반응형

나인룸 3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장화사(김해숙 분)가 공주로 이감된다는 소식을 듣고 교도소에 간 을지해이(김희선 분)가 나오며 끝났죠.

  3회에선 살아있는 추영배(이경영 분)를 본 화사가 나왔습니다. 화사는 의식없던 19시간의 비밀을 찾기 시작하죠.


극본 정성희 연출 지영수

tvN 나인룸


<tvN 나인룸 방송화면>

어린 해이-유진

# 과거, 기유진-을지해이의 만남

  과거. 교복입은 기유진은 패스트푸드점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을지해이를 지켜봤었어요. 그리고 퇴근할 때 비가 오자 우산을 씌워주고 그를 그린 그림을 줬고요. "몇학번이에요?" "2학년" "02? 나도 02"하다가  교복을 본 을지해이는 수능준비하라 보냈고요 ㅋㅋ

  그리고 2017년 9월. 기산 회장의 동생으로 기유진이 을지해이의 로펌에 찾아왔고, 이번엔 을지해이가 우산을 씌워줬어요 ㅋㅋ


<tvN 나인룸 방송화면>

화사 몸 속의 을지해이


# 믿지않는 사람들 보고 포기하는 해이(in장화사 몸)

  교도소 9번 방. 해이(in장화사 몸)는 몸을 빌리겠다는 화사(in을지해이)에게 화를 내고, 기유진의 이야기에 결국 싸웁니다. 화사(in을지해이)는 사람들을 불러 "이 사람 이야기가 맞아요. 몸이 바꼈어요. 제가 사형수 장화사입니다." 얘기하지만 교도관과 의사들은 웃을뿐입니다. 결국 을지해이(in화사)는 "전 장화사입니다. 전 안미쳤어요. 미친척한거에요. 다시는 사고치지않겠습니다" 빌어서 정신병원으로 이송되지않습니다.


  해이(in화사)는 "회사에 휴직계 내. 당신때문에 내 커리어를 망칠 수 없어." 그리고 방상수를 찾으라 하고, 모든 연락을 끊고, 방을 따로 얻어 나와있다가 자신의 연락에 달려오고, "기유진이랑 자지 마" 말합니다. 


  교도소 감방으로 돌아가는 해이(in화사몸) "나는 먹이사슬의 가장 밑바닥에 떨어져있다"

  ㅋㅋㅋㅋㅋ 식당 주방장(?) 조리사(?)로 봉사원했던 장화사인데 해이는 음식을 못했죠.ㅋㅋ 음식 못한다하는 장화사를 보며 사람들은 바보됐나 이상해해요. '내가 나로 돌아갈 때까지 버텨야한다'생각하는 해이(in화사몸)


<tvN 나인룸 방송화면>

을지해이 몸속의 장화사


# 친어머니라 생각하는 유진에게 깜짝 놀라는 화사(in해이 몸)

  돌아가는 길 화사(in해이)는 "유진씨한테는 장화사가 왜 그렇게 중요한데?" 묻습니다. 친어머니같다하는 유진. 그걸들은 화사(in해이)는 무슨 소리냐고 소스라치게 놀라요. "내가 알아. (장화사가) 추영배랑 결혼할 사이였어"하며 부정합니다.

(+ 저렇게 놀라는걸 보아 장화사 아이가 정말 아닐까요? ㅋㅋㅋ 아님 기억상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을지해이 사진...?

# cctv의 여자 쫓는 기산

  한편 기산은 놀이공원 cctv의 여자를 쫓고있어요. (발렌시아가 운동화....?)가 아니라 뤼비똥 운동화가 카메라에 잡혀요. 기산은 한 사진을 보여주며 "어떤가" 물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법원에서의 재회

# 법원, 추영배와 34년만에 재회하는 장화사

# 과거, 같이 죽기로 했던 장화사

  로펌에서는 을지해이가 안와서 난리났고, 방상수가 을지해이의 집에 가서 택배라고 해서 화사(in해이 몸)가 열어주게됩니다. 누구냐하니 신림도 고시원 동기 방상수라고 자신이 말하는 방상수. 화사(in해이 몸)는 방상수의 말에 정말 사직서를 내지만 방쏘가 회사에 직접내라며 법원에 데려갑니다. (+ㅋㅋㅋ)

  법원 앞에서 실랑이 하는 중, 기산 회장이 차에서 내립니다. "반가워요 을지변호사"하고 손을 내미는 기산. 그의 손에 과거의 기억이 떠올라 쓰러지는 화사(in해이 몸). 

  결국 화사(in해이 몸)는 법정에 들어가 기산을 봅니다. '그가 저기 앉아있다 내가 죽였다는 추영배가 내 앞에 당당히 살아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과거. 피 흘리며 온 추영배가 화사가 기다리고있던 눈 내린 차에 탔어요. 그리고 추영배는 화사에게 독약(?)이 든 잔을 내밀었고요. "당신만 보내지 않을게요. 그곳이 어디든 거기서 만나요"하고 먹었던 장화사.


# 기산의 아들 재판, 심문 못하는 화사(in해이몸)의 목조르는 기산

  재판이 시작됩니다. 검사측 증인 오봉삼 형사가 피고인 기찬성(기산 아들)의 브레이크 고장여부가 국과수에서 조작됐다 증언해요. 그리고 0977 보고서가 없어졌고, 그게 오염됐을 가능성을 짚어요. 변호사 화사(in해이 몸)는 아무 반대심문을 하지않아요. 하지만 공판 후 기산은 을지해이의 목을 조르며 "니가 감히 내 아들을 망치려 들어!"하고 화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추영배-장화사


# 장화사가 의식을 잃었던 19시간? # 금고터는 추영배를 본 기산

  화사(in해이 몸)는 을지성-강성태가 만나고 있는 로펌에 찾아갑니다. 과거 '사회 정의실현 변호사 모임'이라며 장화사의 교도소에 찾아왔던 강성태였어요. 화사가 물어요. "장화사가 의식을 잃은 19시간 무슨 일이 있었던건지. 선생님이 왜 무죄라고 했을지 여쭤보러 왔어요."


  과거. 기세웅 회사=산해 상사 금고의 비밀번호를 화사에게 묻던 추영배. 추영배는 산해상사 건물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저게 내 아버지야 대단하지않아? 근데 내껀 하나도 없어. 이거 도둑질아냐. 기세웅이 하는 최소한의 애비노릇이지"


<tvN 나인룸 방송화면>

추영배-기산


  결국 회사 금고를 연 추영배. 하지만 그 때 이복형 기산(기유진과 똑같이 생긴 사람)이 회사에 찾아왔었어요. 기산은 추영배를 쫓으며 계단에서 몸싸움을 하다가 난간 밖으로 떨어졌습니다. (+계획 살인은 다행히? 아니었네요ㅋㅋ)


<tvN 나인룸 방송화면>

김종수 부산지검장


# SHC로 가는 공짜티켓 5인

  하지만 이 진실에 대해 모르는 장화사 - 강성태. 화사는 "진실을 모르는데 왜 무죄를 확신하죠?" 묻습니다. SHC로 가는 공짜티켓을 받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을지성이 꺼냅니다.

먼저 마현철, 84년 화사의 국선변호인, 1위로펌 '담장(기산 관련)' 대표.

김종수 부산지검장, 당시 종로서 형사반장으로 장화사 담당이었는데 사건 이루고 검사임관.

봉사달, 현 SHC소유 사내병원 병원장, 당시 국과수 법의관으로 추영배 사체 부검의.

박철수, 당시 안기부 수사실 수사관이며 사건의 최초발견자, 현재 기산의 비서.

또 김종수의 여동생, 김혜선. 사건 끝나자 마자 결혼한 기산의 아내.

  "shc로 가는 공짜의 대가가 장화사씨가 아니었을까? 하지만 물증은 없다." 설명하는 을지성. 화사(in해이 몸)가 이 사람들의 사진을 챙겨요. 

  화사(in해이 몸)는 그들이 파티하고 있는 기산의 집 정원을 봅니다. '추영배 넌 너무 많이 행복해졌구나. 날 죽이려한 이유가 이것들을 얻고싶어서였니?'


<tvN 나인룸 방송화면>

과거의 마현철


  과거에 선임안했는데 마현철이 구해주겠다며 교도소에 왔던 일을 떠올리며, 마현철 대표에게 찾아가는 화사(in을지해이). 화사(in해이 몸)는 기찬성 맡겠다며 기산회장과 자리 만들어달라고 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알러지 반응은 체인지 안됐다

  교도소에서 단거 먹는 해이(in 화사 몸)가 단걸 먹으며 "내 몸 아닌데 뭐"해요. 조리실에서는 괴담 얘기 중인데, 한 재소자가 의무실의 귀신들린 기계 얘기를 해요. 해이(in화사 몸)는 복숭아 주스를 먹었다는걸 보고 깜짝 놀라서 숨을 못쉬겠다고 하다가ㅋㅋㅋㅋ 화사 몸이라는걸 떠올리고 멀쩡해져요 ㅋㅋㅋㅋ


<tvN 나인룸 방송화면>

감미란의 면회


# 감미란에게 엄마 옮기라하는 해이(in화사 몸)

  한편 감미란이 교도소의 해이(in화사 몸)에게 면회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을지해이 반응ㅋㅋㅋㅋ (억지로 손대는 연기ㅋㅋㅋ) "젊어졌다"하는 감미란에게 어이없는 을지해이ㅋㅋㅋㅋ 감미란은 을지해이가 찾아와 돈준다고 한걸 말해요. 그 말에 해이(in장화사)는 "부탁 하나 해야겠다" 말합니다.

  이후 감미란이 화사 엄마를 이송한다는 전화가 화사(in해이 몸)에게 오고, 화사는 뛰어나가요. 화사의 차를 보고 속도위반으로 쫓아가 잡는 오봉삼ㅋㅋㅋ, 울면서 가야한다고 소리치는 을지해이를 보고 오봉삼은 용인 지금 길 막힌다고 놀리다가 화사(in해이 몸)를 태워줍니다. '이거로 퉁친깁니다. 보고서 건은'생각하는 오봉삼.


<tvN 나인룸 방송화면>


  화사(in해이 몸)는 감미란에게 가서 어디로 옮겼냐 소리칩니다. 말않는 감미란. "돈줄게" 하지만 통하지않아요. "궁금하니 궁금하면 날 만나러 와. 우리 왕언니가 전해달라네요"하고 가는 감미란.


<tvN 나인룸 방송화면>

기산


# 복숭아 먹고 의식잃은 화사, 차 속의 남자 얼굴 기억

  교도소에 가서 화사(in해이 몸)는 해이(in화사 몸)에게 따집니다. 해이(in화사 몸)는 복숭아를 넣은걸 화사에게 먹여요. 숨을 못쉬는 화사(in해이 몸)는 쓰러집니다. (+헐... 또 전기충격하나...? 궁금해지는데)

  쓰러진 화사는 과거 차속에 자신 옆에 쓰러져있던 사람이 기유진인걸 떠올립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기산회장의 취미생활

# 유전자 검사결과 보는 유진

  집에서 차를 만지고 있는 기산, 유진이 와요. 기산은 몰래 찍은 사진을 건네며 유진에게 장화사 왜 만나냐 합니다. 화난 유진은 내 엄마 내가 찾겠다며 나가요.

  유진이 자신의 유전자 분석 감정서를 받습니다. 



# 예고편에 기록 찾아보는 을지해이. 전기충격 하지만 안바뀌나봐요. 그리고 을지해이가 마현철에게 교도소에서 편지를 보냈나봐요? "1분 주지. 자기가 을지해이인걸 증명해봐"ㅋㅋㅋ 재밌겠네요ㅋㅋㅋㅋ 빨리 다음화 보고싶어요ㅋㅋ


+ 기산과 기유진이 똑닮은걸 보면 유진은 기산의 아들인가보군요. 꿈속에서 본 차에서 내리는 남자가 진짜 기산이고, 별똥별의 아이는 유진이었나보네요. 운석이 떨어져서 엄마는 죽고 자신만 살아남았나보네요. 기산이 밖에서 낳아왔기때문에 기세웅이 동생이라 하는걸까요? 기세웅은 기산-추영배의 일 다 알고 덮어준 장본인이겠죠? 


+ 오늘 을지해이(in장화사의 몸)가 감방에서 어리버리하는 거 재밌었어요ㅋㅋ 표현이 재밌었던거같아요ㅋㅋㅋ


+ 그리고 추영배가 과거에 정비공같은거였죠? 그래서 집 안에서 저렇게 차를 만지는거죠? 


+ 장화사가 19시간동안 정신을 잃고있던거군요. 추영배가 일어나서 금고털고 기산과 싸우고 시체를 차에 갖다놓고 할 시간이 19시간이면 충분하겠죠?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추영배는 그 회사 다닌다는 이유로 장화사를 그저 이용한것같죠. ㅠㅠ... 그런데 놀이공원에 가서 추억 새기는거 보면 마음이 있었던것같기도 하죠. 원래 장화사를 죽일 생각은 없고, 그냥 돈들고 도망가자고 하려다가 기산을 실수로 죽인뒤에 무마하려고, 기산이 죽은 뒤에야 계획을 짠걸까요? 아니면 실수한 뒤에 정말 장화사와 죽으려고 했는데 자신이 먼저 깨어나서 장화사가 죽은줄알고 그 옆에 기산을 넣어둔걸까요?


+ 피흘리는 추영배를 보고 장화사가 놀라는 장면이 있던걸 보아, 돈 훔쳐서 둘이 같이 도망가려했던 것 같네요. 돈 가지러 간 추영배가 피흘리며 돌아와서 화사가 놀란거 아닐까요? 그래서 죽으려던것이 추영배의 계획이 아니었던 것 같죠?

+ 아마 기세웅이 회사때문에 추영배라도 살리려고 이후 일을 꾸며주고 막으려고 화사를 보내고 그런거 아닐까요? 물론 스테이크 써는 추영배인데다가 더 악마같아야 재밌게 느껴지기도 하긴하는데...



+ 추영배가 손을 내미는 장면은 계획이었을까요, 아니었을까요. 추영배의 계획이라하면 화사가 너무 불쌍하죠. 사랑한 것뿐인데 인생이, 34년이 바뀌었으니까요ㅠㅠ 계획아니라고 한다면 잘못된 선택이 된 두 남녀가 너무 안타깝기도 하고. 여하튼 운명이 바뀐 그 순간이었겠네요. 두 사람에게 ㅠㅠ


+ 그럼 앞으로 예고처럼(?) shc로 가는 공짜티켓 얻은 사람들+을지해이 vs 싸워야하는 장화사+기유진+을지성+강성태 구도가 될까요? 을지해이와 장화사가 같은 편되는 줄 알았는데(?)


+ 또 오늘 기산의 집에서 다들 스테이크를 먹었죠. 기산의 아들은 스테이크를 구웠고요. 겉으로는 노블인데 잔인함의 파티?같은 식탁이었죠.


+ 지난 회에 오봉삼이 본 자료는 그거였군요. 조작되기 전 자료를 을지해이가 숨기고, 조작되어 넘버링이 하나 더 붙은걸 증거로 제출한거였군요. 오봉삼도 추리 좀 잘할것같은데요? ㅋㅋ 오봉삼도 화사를 도와줄것같죠ㅋㅋ 또 감미란도ㅋㅋ 


+ 이렇게 보니 1회 첫장면 꿈은 과거의 진실을 보여준것같죠. 차속에 나란히 있는 장화사와 기산의 모습. 취한듯 눈을 뜨는 장화사. 기산을 보고 기유진인줄 알고 구하려 차를 두들겼을 을지해이. 그러니까 앞으로 을지해이도 정신차리고 기유진을 구하려하는거 아닐까요?ㅋㅋ


+ 기찬성 역할의 배우는 원이죠. 전에 드라마 화유기에서 물건파는 알바,,,잡화점 소년으로 나왔죠?


+ 토일 밤 9시 10분 tvN 나인룸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나인룸 #나인룸3회 #나인룸줄거리 #대사 #리뷰 #김희선 #김영광 #김해숙 #장화사 #을지해이 #기유진 #추영배 #drama #nineroom #9room #roomnumber9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