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인룸 6회 줄거리 리뷰, 마현철 사인 외상 박비서 조작 에필로그? 을지해이 증거 타월 발견 오봉삼, 나비잠 병원 발견 김영광 청혼 김희선, 기찬성 음주 사고, 7회 예고 기산-유진 체인지 안다? 본문

기타/tv

나인룸 6회 줄거리 리뷰, 마현철 사인 외상 박비서 조작 에필로그? 을지해이 증거 타월 발견 오봉삼, 나비잠 병원 발견 김영광 청혼 김희선, 기찬성 음주 사고, 7회 예고 기산-유진 체인지 안다?

ForReal 2018. 10. 22. 07:19
반응형

나인룸 6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마현철이 죽은 채로 발견되고, 화사는 호텔방 발코니로 숨으며 끝났죠.

  6회에서는 이후 화사가 추영배의 도움을 받아 관계가 얽히는 이야기가 진행됐습니다.


극본 정성희 연출 지영수 민두식

tvN 나인룸


# '나비잠'글씨 발견하는 기유진 # 추영배의 방으로 들어가는 화사

  '때론 정의는 차갑고 몰인정하며 잔인하다. 삶은 인과응보의 법칙 속에 존재하고 우리는 거기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나는 지난 4월 청원에서 만난 수많은 재소자들을 통해 배웠다.'

  해이(in화사 몸)는 유진에게 전화했다가 마현철이 죽었다는걸 알게됩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발코니로 나가 보려는 기유진은 발아래에서 굴러다니는 '나비잠'이란 피에 묻은 글씨를 발견하고, 오봉삼에게 쫓겨났어요. 화사(in해이 몸)는 할 수 없이 아래 층의 호텔방 발코니로 뛰어내리는데 그 방은 추영배의 방입니다. 화사를 끌어당겨 들어오는 추영배.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마현철 사건 파고 다니는 오봉삼 # 을지해이 숨겨주는 추영배

  오봉삼 형사가 현장을 보고있어요. 마현철 시신은 머리가 깨졌는데 웃고있어요. 사건은 지역 경찰 박경사에게 넘어갑니다. 

  호텔 문 앞에는 cctv가 있고, 화사는 추영배의 방에 있습니다. 오봉삼은 마현철 아래방에 찾아왔다가 추영배 보게됩니다. 그리고 그 방에서 피묻은 옷을 급히 벗고 기찬성사건 회의 중이었다는 화사(in해이 몸)도 봐요.

  사실을 숨겨준 추영배는 을지해이가 기찬성 승소 못만들면 마현철 살인범으로 할 계획입니다. "똑똑한 애 하나 내 손에 떨어졌어. 좋은 일이야."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마현철 사인 '두부 외상에 의한 과다출혈'

  한편 화사(in해이 몸)는 떨어지다가 피묻은 수건과 구두를 흘렸고, 그건 나무 위에 떨어져있어요 (대박)

  한 침대에서 일어나는 감미란과 방상수ㅋㅋ 방에 화사(in해이 몸)가 오고, 방상수를 내쫓고 두 사람이 얘기합니다. 화사와 미란 두 사람이 피묻은 구두를 찾아내요. 이후 밤에 화사와 감미란을 이를 다 태웁니다. "언니는 이제 기산의 손바닥 위에 올라가게 된거야"


  마현철은 테트로도톡신으로 인해 출혈이 많았지만, 직접적 사인은 두부외상에 의한 과다출혈로 나옵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추영배 책상 위 펜 보는 화사 # 장화사 담긴 몰카 보는 추영배

  추영배는 화사(in해이 몸)에게 찬성이 일에 집중하고 "앞으로 내가 부르면 언제든 어떤 상황이든 나한테 오게"말합니다. 장례식에 온 추영배의 행렬을 보고 겁먹는 감미란.

  기산(=추영배)의 저택에 초대된 화사(in해이 몸) 화사는 기산의 아내와도 보고 멈칫해요. 화사가 가니 추영배와 주변사람들이 로펌 담장 수습 이야기 중이에요. 노트북 위의 펜(??)을 본 화사. 그런 화사를 보는 추영배와 비서 박철수.


<tvN 나인룸 방송화면>


  추영배 책상 위의 펜은 마현철의 몰카. 추영배는 자신이 을지해이라고 하는 장화사 모습을 지켜봅니다. 그리고 을지해이의 비서가 장화사와 있던 감미란인것도 의심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꿈속의 나비잠 병원 본 후 혼란스러운 유진

  이후 나비잠에 대해서 알아보라 부탁하는 기유진. 나비잠 산부인과 병원이었는데 중부병원이 된 곳이 있어요. 청원교도소 근처의 지금은 청주지만 청원군에 있던 병원이란 말에 유진은 가봅니다. 문을 닫은 병원. 유진이 꿈에서 본 그 병원이에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연출 감각ㅠ-ㅠ좋았져


  유진이 집에 오자 감미란은 기찬성 삼촌님 어디 들어가시냐 해요 ㅋㅋㅋ 해이 애인이라고 하는 유진ㅋㅋㅋ 유진은 여기서 며칠 있을 수 있겠다고 하며 화사(in해이 몸)와 얘기해요. 유진은 곁에 있어달라하더니 결혼하자고 해요. 당황하는 화사. 화사가 말을 돌리는 중 감미란이 공판 준비해야한다며 달려와서 유진은 할 수 없이 돌아갑니다.


  화사(in해이 몸)는 과거에 초등학교 졸업하고 미국으로 유학보내서 기산을 본 적이 없던 이야기를 해요.


  기산의 문 앞에서 벨을 누르지 못하고 있다 돌아가는 유진. 그를 cctv로 보는 추영배의 가족. 유진은 돌아갑니다. 유진은 나비잠 산부인과로 가서 본 적 없는 엄마를 그립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기찬성 사건을 설명해주는 감방의 을지해이

  교도소 미용시간에 머리 한 을지해이(ㅋㅋㅋ "난 원래 머리가 복잡하면 헤어숍을 가요"ㅋㅋㅋ) 면회에 간 화사(in해이 몸)와 해이(in화사 몸)가 만나요. 화사는 일을 서둘러 끝내고 몸을 돌려주겠다고 해요. "조건이 있어요"하는 해이.


<tvN 나인룸 방송화면>

박은수-기찬성

  을지해이(in화사 몸)는 교도소에 회, 커피, 서류 다 챙겨오라 하고, 갖다주는 화사(in해이 몸). 해이는 기찬성 사건을 설명해줍니다. 2017년 9월 24일 밤 9시50분 박철순 아들 박은성과 야식 먹으러 나갔던 기찬성. (박은성은 보디가드 겸 집사 친구라고 해요.) 안개끼고 비가 와서 춥고 어두웠던 날 횡단 보도의 사람들을 쳤고요. 그 날 오봉삼이 음주 측정하려고 했었고, 을지해이가 법률 대리인으로 나갔고, 음주인데 브레이크 파열로 조작한거였나봐요.


  을지해이(in화사 몸)는 설명을 해주다가 마현철 왜 죽였냐, 왜 영상의 기산을 추영배라 불렀냐, 어떻게 기산을 알아봤냐 물어요. 답않는 화사(in해이 몸)

  "마대표 일로 수사망이 좁혀오면 바로 나한테 얘기해요. 당신 혼자서는 이런 일 해결 못해."말하는 해이.


# 증거가 가리키는 을지해이, 오봉삼의 의심

  증인소환 앞두고 이상희가 죽고 다음날 마현철이 죽어서 오봉삼은 의심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그런데 호텔의 피묻은 수건은 오봉삼앞에 떨어집니다. 오봉삼은 늦게서 피묻은 걸 보고 그를 확인해서 가져갑니다. 

  오봉삼이 맡긴 타월 분석결과가 나옵니다. 여자 매니큐어, 테트로도톡신, 유리조각, 혈흔 등이 나왔다고 합니다. 오봉삼은 호텔 cctv를 돌려봐요. 그리고 마현철 방의 지문에 대해 물어요. 변호사 지문 외에 을지해이 지문47개 나왔다고 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오봉삼-화사(in해이 몸)


  오봉삼은 을지해이를 불러서 손을 보며 "여러 바늘 꿰맸네. 언제 다쳤어요?"묻습니다.



# 에필로그엔 박철순이 마현철과 화사(in해이 몸)가 쓰러져있는 호텔방에 들어와 상황을 확인하고 펜을 가져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 예고편에서는 의료기록 바꾸려는 화사. 화사의 몰카보면서 생각하는 추영배. 기유진은 나비잠과 제세동기 그리고 을지해이 영혼바뀐것도 알아내나보네요 ㅋㅋ 시카고 유니버시티는 뭘까요ㅋㅋ


+ 아~ 시카고 유니버시티는 기산이 졸업한 미국의 학교인가보군요. 미국에 가서 기산이 다닌 학교와 동창들한테 물어서 진짜 기산이 아닌걸 증명할 수도 있겠네요ㅋㅋ 


+ 빨리 다음 화 보고싶어요 ~_~


+ 마현철이 죽어가면서 피로 글 쓴거면, 복어알젓의 독성으로 죽었나 했는데...? ㅋㅋㅋ 경찰조사결과는 그게 아니었네요. 그런데 또 에필로그를 보니 맞는 것 같네요ㅋㅋ 아니 박철순은 그 펜때문에 시간 벌려했던거고, 마현철이 응급실에 실려갈 정도로만 넣었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그런데 지난 회에 추영배가 마현철이 자신에게 위협이 되는 걸 느꼈으니 ? 그런데 추영배는 경찰조사 조작하는거 일도 아닌거같죠? 자기 아는 병원에 부검 맡기고, 지검장 줄도 있으니(???)


+ 추영배는 몰카 속의 화사를 보며 단순히 위기만 느끼는게 아닌 것 같았죠. 과연 소시오패스가 사랑을 했을까하는, 과거에 추영배가 장화사에게 100%의 계획만 있었을까 하는 의심을 하면서 시청하고, 로맨티시즘을 찾아가게 되는 장면으로 보기도 했는데요ㅋㅋ 이런 상상이 추영배에 대해서 더 궁금하게하고 끌어당기는 것 같았어요ㅋㅋ 마치 추영배에게 빠졌던 장화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처럼이요. (하지만 추영배는 바로 결혼하고 애낳고 잘 살았던걸 생각하며 정신을 차리게 되고)


+ 을지해이가 몸 바뀐거 모르고 기대려고 하다가 쫓겨나는 기유진 안타까웠죠...ㅠㅠ 기산네 집에 못들어가기도 했는데, 눈물 콧물 없이도 기댈 곳이 없었던 기유진이 잘 보여서 안타까웠죠. 그래도 해이와 화사가 몸 바뀌어서 그런건줄 알게되면 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ㅠㅠ


+ 횡단보도에 사람이 저렇게 많은데 돌진한걸 보면 기찬성 대단...!


+ 토일 밤 9시 10분 tvN 나인룸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나인룸 #나인룸6회 #나인룸줄거리 #대사 #리뷰 #김희선 #김영광 #김해숙 #원 #장화사 #을지해이 #기유진 #추영배 #drama #nineroom #9room #roomnumber9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