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인룸 9회 줄거리 리뷰, 체인지백 악녀 을지해이 시원 김희선, 기찬성 고양이 영상 소름, 김영광 자개 보석 상자 봉사달? 재판 오대환x김해숙 역습 본문

기타/tv

나인룸 9회 줄거리 리뷰, 체인지백 악녀 을지해이 시원 김희선, 기찬성 고양이 영상 소름, 김영광 자개 보석 상자 봉사달? 재판 오대환x김해숙 역습

ForReal 2018. 11. 3. 23:08
반응형

나인룸 9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병실에서 화사와 해이 (김희선-김해숙)의 손을 묶는 기유진(김영광 분)인데, 추영배(이경영 분)가 다가오고 있었죠.

극본 정성희

연출 지영수 민두식


tvN 나인룸

9회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추영배가 병실에 오지만, 위기 넘기는 기유진


  추영배가 오는 모습을 본 기유진은 병실에 다시 들어가서 화사(김희선 분)와 침대 아래에 숨어요. 추영배는 자고있는 장화사(김해숙)를 바라봅니다. 장화사를 챙기는 추영배가 걸리는 유진. 침대 아래에서 화사(김희선)가 깨며 위기가 생길뻔하지만 추영배는 전화받고 돌아가죠


  유진은 두 여자의 손을 다시 연결합니다. 화사가 "내가 해야 될 일이 있어... 지금 우리들의 모습이 신의 뜻일수도 있어"하며 말리려하지만 유진은 "신의 뜻이라면 차라리 나하고 바꾸시라고요"말하며 제세동기를 켭니.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마현철사건 협박받고, 공판에서 기찬성 무죄 주장하는 을지해이


  을지해이는 자신의 몸에서 깨어납니다. 유진이 자리를 비운사이에 달려나간 을지해이는 병원로비에 있던 추영배와 마주쳐요. 추영배는 마현철 죽던 날 리조트 방 앞에서 해이가 찍힌 cctv를 보여주며 내일 기찬성 판결 잘하라해요.


  해이는 김종수 대표에게 찾아가 "..... 승률100% 을지해이거든요." 하면서 "Just Seat back, Enjoy the ride"하고 떡이나 받아먹으라해요.


  법원에 온 기자 카메라 앞에서 "이건 을들의 갑질"이라며 기찬성이 무죄 말하는 해이. 그를 보며 이상하다 느끼는 감미란.

  공판 중. 박은성에게 S자가 계속되는 내리막길을 지났는데 브레이크 파열 전조현상 감지 못했냐 묻는 검사. 변호사 을지해이는 차에 오디오를 튜닝해 못듣지않았겠냐 반론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기찬성-모건킴 영상으로 리조트영상


  로펌에 돌아간 해이는, 감미란이 '기산 앞에서 기찬성 은팔찌 채우는 이야기'해서 뭔가 눈치챕니다. 

  감미란은 기찬성-모건킴의 만남 영상을 해이에게 보여줍니다. 감탄하는 해이. 차번호를 적어놔요. 감미란은 조사한 자료들을 해이에게 줘요


  이후 기찬성의 집에서 사람들은 미리 승소 파티를 합니다. 을지해이는 파티 중에 추영배에게 따로 찬성-모건킴 블랙박스를 보여줍니다. 또 영상에서 기찬성이 고양이를 부르는 장면이 나와요. 당황하는 추영배, 을지해이는 "리조트 영상 원본을 폐기해주세요." 그리고 시니어파트너 달라하고 갑니다. 


(+ 해이는 차번호를 알아 더 찾아봤고, 기찬성이 고양이 불러서 죽이거나하는 소시오패스 증거 영상같은걸 찾은거겠죠?)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배신감을 느끼는 오봉삼 


  오봉삼은 이상희, 마현철이 사망했다며 사라진 을지해이도 위험할 거라 경찰을 설득하기까지하는데 다음 날 감미란이 가방을 가지러온걸보고 웃어요.

  재판을 본 오봉삼은 화나서 을지해이한테 "니 내 델꼬 놀았나?" 따져요. 비웃는 을지해이. "나 사귀는 사람있어요."하고 가요.


# 1984 파 정체 덮어두는 을지해이

# 에스더 알아보는 추영배


  을지해이는 집에 조사해놓은 자료를 보며 김종수, 봉사달, 기산, 기산부인 이 조합이 뭔가하지만 그냥 덮어둬요. (기산이 장화사의 병원에 온 것에도 의문가지다 말았죠)


  추영배는 모건킴이 기산의 동창이라는걸 보고받았어요. (+ 죽이라고 시킨건 아니군요) 을지해이가 주고간 자료 속 에스더에 대해 알아보게 합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체인지백 된 을지해이, 확인하는 유진


  깨어나지않던 장화사가 깨서 반지를 찾으러 간 을지해이와 만나죠. 을지해이는 장화사를 약올리고요.

  감미란 앞에서 해이가 유진에게 돌아오지 않은 척해서 유진은 실망했는데요. 기유진은 깨어난 장화사를 보고야 을지해이가 체인지백 된걸 알게됩니다. 포옹하는 두 사람.


  시니어파트너로 승진한 을지해이. '오만했던 내게 신은 강제적으로 자숙의 시간을 준비했고. 난 그곳에서 겸손을 배웠다. 그리하여 내 인생이 아름답다는 것도 알았고. 내게 늘 당연했던 성공이 갚지다는 것도 알았고. 빛의 난반사처럼 이 펄떡이는 젊음을 남김없이 즐겨야한다는 것도 깨달았다. 장화사의 그 누추한 인생을 통해.'


tvN 나인룸 방송화면


# 형집행정지로 풀려난 장화사, 모건킴 영상 알게되고


  화사는 강교수한테 빠른 형집행정지 부탁해요. "죽기 전에 꼭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하면서요.


  교도소를 나가며 들어올 때 입었던 옷을 받는 장화사. '내가 돌려받은 것은 몸져진 세월이었다 좀이 슬어 구멍난 코트가 아니라 기울 수 없이 구멍나버린 지난 내 인생이었고, 거짓된 사랑이 남긴 회한이었다. 나는 죽기위해 이곳에 보내졌으나 죽지않았다. 다만 저 밖에서 기다리는 죽음을 향해 방출되고있다. 죽음이 나를 데려갈 때, 추영배 당신도 나와 함께 그 곳으로 가야한다.'

  을지성 변호사가 두부를 사서 장화사를 맞으러 와요. 지원금으로 운영하는 강교수 사무실 옆방에 머물라고 해요. 


  땡칠이에게 찾아간 장화사. 화사는 "이제부터 누구말도 듣지말고 언니 말만 들어야돼"말해요. 그리고 화사도 모건킴 영상에 대해 들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감미란이 방쏘에게 남긴 글


  을지해이는 집에 있는 양념, 매트리스도 정리하라 시켜요. 

  쇼핑과 마사지를 즐기는 을지해이를 보면서 감미란은 왜그러냐 따져묻다가도, 해외 나가라고 돈주니 좋아하며 나가요.


  감미란이 보석때문에 꼬시던 할아버지가 감미란을 알아보는데 방상수가 봅니다. ㅋㅋㅋ

  방상수와 술먹는 감미란. (김종수 대표에게 박쥐처럼 보고하다가 을변에게 딱 걸렸던) 방상수는 김종수-을변 어느 줄에 설지 고민해요. ㅋㅋㅋ 술취한 방상수를 고시원에 데려다주며 감미란은 "너도 참 짠하다..."하더니 김종수한테 줄서라 메모남겨줘요. 을지-유진 깨진다면서요. (+ 감미란이 눈치 못채다니 ㅠㅠ)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봉사달이 보낸 자개보석함?


  해이의 집에서 요리해주는 기유진. 택배 상자 속에 반지가 들어있어요. 유진의 청혼이었어요. 유진은 상자 속 기사로 엄마에 대해 알게된 일을 이야기해요.

  두 사람이 입을 맞추려는데 다시 택배가 도착합니다. (1회에 받은) 유진의 것과 또 똑같이 생긴 자개 보석함. 누가 보낸건가 화나는 유진. 봉사달(+1984멤버 _ 과거에 검시관)이 메스로 마를 썰어먹는 모습과 교차됩니다. (+ 봉사달이 보낸거겠죠?)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기찬성 선고 중, 들이닥치는 오봉삼 - 장화사


  기찬성의 마지막 공판 날. 장화사가 들어옵니다. 그를 바라보는 추영배. 판사가 선고하려는데 오봉삼이 USB를 들고 새 증거라며 소리쳐요. 인정할 수 없다 소리치는 을지해이, 장화사가 깔깔 웃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_봉사달


# 예고편에서 최면하는 듯한 화사? 유진은 화사를 돕나보네요. 장화사와 추영배의 만남도 보이네요. 그리고 기유진=기산 얼굴같은걸 알게되네요. 마현철 일로 을지해이도 체포되네요.


+ 장화사가 오봉삼에게 기찬성-모건킴 USB 넘긴것같죠. 그래서 기찬성 선고 미뤄지거나? 무죄 못받거나 해서 을지해이가 당하는 것 같죠?


+ 을지해이가 눈떠서 장화사 도와주나했는데 전혀아니었네요ㅋㅋ 승률 유지하네요 ㅋㅋ 역시 을지해이였죠. 몸 바뀌자마자 일부터 떠올리고 방쏘부터 찾고ㅋㅋ 한편 유진이 하려했던 을지해이와의 키스는 마녀와의 키스일뻔한걸까요. --; ㅋㅋ


+ 악녀 을지해이 보는게 너무 흥미로운것 같아요. 똑똑하고 예민한 캐릭터라서ㅋㅋ 시원하기도 하죠ㅋㅋ

+ 그런데 을지해이가 잡혀들어가면 어떻게 될까요? 그 날의 일이 이상하다 눈치챈 오봉삼이 도와....줄....? 안도와줄것같죠? '펜'을 본 장화사가 연민으로 말해줄 수도 있겠죠? 

  

+ "박쥐는 얼마나 힘들까 모함 협잡 이거 아무나 하는거 아니거든"ㅋㅋㅋ 방쏘 웃겼어요


+ 법정에서 진짜 을지해이인지 아닌지 바라보는 기유진 장면 짠했죠 ㅠㅠ...




+ 저 자개 보석함은 1984 멤버들이 하나씩 갖고있는걸까요? ㅋㅋ 아닌데... 1회에서 기유진의 약상자라고 했는데. 왜 저 안에 넣어서 줬던걸까요 ㅋㅋ 그런데 봉사달이 새로 보낸건 새거처럼 보였죠? 이 상자들 원래는 뭐였을까요. 기유진의 물건이라는 의미말고 다른 과거의 의미가 있을까요?


+ 봉사달이 보석함 보낸 것 같았죠? 봉사달이 기유진에게 함을 보낸건 마음을 바꿔서인듯하죠? 마음을 바꾼건 마현철이 죽어서 불안해서일까요? 와인먹는걸 보면...? 그리고 잘라먹는건 마였죠? 의사니까 건강을 생각하는건가요ㅋㅋ 뭔가 끈적해서 무서운 비주얼이기도 했죠?


+ ost 나비 rewind 4일 오후6시 공개


+ 토일 밤 9시 10분 tvN 드라마 나인룸입니다.



#드라마 #나인룸 #나인룸9회 #나인룸줄거리 #대사 #리뷰 #김희선 #김영광 #김해숙 #원 #장화사 #을지해이 #기유진 #추영배 #drama #nineroom #9room #roomnumber9

#blog.naver.com #blog.daum.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