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움켜쥔 비밀 녹여가나, 여우각시별 19,20회 줄거리 리뷰, 이제훈 팔 에러 원인 한여름 입양? 노숙자 사진 아이 누구? 오대기 무전기, 이동건 조폭, 불법콜밴, 일진 오민정 복수 본문

기타/tv

움켜쥔 비밀 녹여가나, 여우각시별 19,20회 줄거리 리뷰, 이제훈 팔 에러 원인 한여름 입양? 노숙자 사진 아이 누구? 오대기 무전기, 이동건 조폭, 불법콜밴, 일진 오민정 복수

ForReal 2018. 11. 6. 04:39
반응형

여우각시별 19,20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남겨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수연(이제훈 분)의 팔이 오류가 나서 차문이 깨지기까지 하며 끝났죠.

  19회 20회에서는 두 주인공이 비밀을 움켜쥐고 불안해하며 고민하는 모습들이 보였죠. 동시에 여러가지 의문을 만드는 일들이 이후 이어질 상황을 궁금하게 하기도 했고요. 서인우와 조폭도. 콜밴 일도. 노숙자의 지갑도요.

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장양호 최지영


SBS 여우각시별


19-20회

지금은 있고 나중에는 없는 것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위험하지만 '한 달' 기억 위해 출근하는 이수연


  은섭은 구겨진 차문과 깨진 창, 그리고 숨어있는 수연을 보고 집에 데려다줘요


  '선생님'은 수연에게 원인을 알때까지 웨어러블 착용 금지하라 해요. "그 한 달 때문에 모든걸 잃을 수 있어" "그 한 달이 저한테 남은 전부일 수 있어요." 하며 한 달 동안 기억에 가장 완벽한 모습을 남기자 다짐하는 이수연.

  선생님은 출근하는 수연에게 최악의 경우에 쓰라며 휴대용 방전기를 만들어줘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_ 오민정


# 오민정의 협박-은섭의 다그침

# 비밀로 고민하는 수연-여름


  이번 회에서 여름과 수연은 둘 다 각자 비밀을 숨기면서 고민했습니다.


  공항에서 한 여행사 직원(오민정)이 여름을 알아보고 말겁니다. 오민정은 여름에게 학교폭력을 가한 동창이었어요. 오민정은 친구 빽 좀 생기겠다며 맘대로 번호를 찍어주고가요. 여름은 용기내서 연락하지말아달라 하고 가요. 약오른 오민정은 옆에 있는 이수연도 비밀 알고있냐 협박하며 패스트트랙 빼달라 부탁해요. (오민정 완전 얄미웠죠.) 


  한편 수연의 방 문 틈에서 휠체어 본 이후 은섭은 수연에게 여름한테는 비밀을 얘기하라 말하죠. 수연은 그 비밀을 숨기고싶어했는데 말입니다.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수연의 에러 봐버리는 여름-서인우


  여름이 패스트트랙때문에 운기팀장 서인우에게 찾아가서 이야기하는데, 그 모습을 수연이 보죠. 서인우는 비밀을 폭로할 듯이 "장애1급"이란 말을 입에 꺼내고요. 화난 수연은 손에 에러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러자 주변의 집기들이 모두 움직이고, 팔에 쇠들이 달라붙기도 해요. 당황한 수연은 도망갑니다.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여전히 날카롭게 마음이 베이는 무섭도록 아픈 기억들. 그 기억들이 때때로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잔인하도록 현재에 나와 부딪히곤 한다.'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무전기 잃어버리고 같이 대기하는 오대기-나영주


  보안팀 오대기는 팀 바꿔달란 나영주에게 납득할 만한 이유를 대라고 돌려보내요. 다음 날엔 나영주 걱정하며 나중에 팀바꿔주겠다는 오대기에 영주는 뭉클한 듯 보였습니다.


  공항에 소매치기를 발견해서 체포하는 보안팀. 그런데 공항 노숙자가 보안팀 무전기를 주워가요. ㅋㅋㅋ 나영주가 무전하니 "오대기업따아~"ㅋㅋㅋ해서 당황하는 나영주 웃겼죠ㅋㅋ 무전기가 대답을 하지않자 오대기가 "오대기 선배님"부르는 것도 웃겼죠ㅋㅋ 무전기 일때문에 같이 대기하게되는 오대기-나영주였고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비밀을 말하기로 하는 여름

# 에러의 원인 알게된 수연


  오민정의 협박을 들었던 양서군은 교통약자카드를 여름에게 주면서 여기서 멈추는 선택은 너만 할 수 있다 말해줍니다. 여름은 '어릴 때 장난'이었다 말하는 오민정 앞에서 카드를 찢으면서 똑바로 살라 말하고 갑니다. 


  '내가 태어난 계절이 한 여름이라서 그래요. 사실 제일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에요. 내가 우리 엄마아빠를 처음만난게 가을이거든요. 이수연 사원은 어느 계절을 가장 좋아해요?' 여름의 부모가 친부모가 아니라는 뜻이겠죠? 


  문자에 대한 답을 생각하다가 수연은 에러가 나는 원인이 한여름때문이라는걸 깨달아요.

  예고편을 보니 여름에게 시간을 갖자고 하는 이수연이고, 둘 사이에 침투하는 은섭같죠? 그래서 수연이 비밀을 말하게 되나....? 될까요?


SBS 여우각시별 예고 화면


# 이우택에게 불법 콜밴 단속하라 시키는 본부장?


  세계공항평가때문에 권본부장은 이우택한테 매너리즘이라고 큰 소리내고, 여서팀은 불법 콜밴 단속하기로 합니다. 수연이 출근해서 자신이 맡는다고 해요.


  예고편에서 보니 이우택이 돈봉투 받는 것처럼 보이는데 뭘까요? 무슨 일 생길것같았죠?


  그리고 서인우와 본부장이 지난 회에 둘이서 뭔가를 주고받은 듯 보였죠? '혁신'이라면서요. 상상해봤는데, 서인우가 조폭과 불법적인 일을 하고, 본부장은 알면서 모르는 척 그 일의 책임을 이우택에게 씌워서 해고하려는거 아닐까요?

  이우택한테 본부장이 매너리즘 말한것이 서인우가 보고한 '혁신'이라한거랑 반대되죠. 전에 이우택이 교통쪽 조폭들이랑 인사하고 지낸걸 보면 차쪽 서비스를 다른 조폭에게 맡기면서 서인우가 이익이라도 챙기는걸까요? 음 서인우 그런사람 아닐것같기도 하고....?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과거 조폭과 만나는 서인우? 

# 노숙자 지갑 속의 아이?


  과거 사고 날의 조폭과 마주보는 서인우도 보였습니다. 서인우는 여름에게 수연과 화해할 방법 알고싶다고 부탁했었죠. 그 모습은 뭐고, 동생을 치게 한 조폭과의 모습은 뭘까요? 조폭이 서인우가 동생에게 한 짓을 사람들에게 폭로하겠다 협박이라도 하는걸까요? 조폭은 사실 서인우 아버지가 시킨 관리자같은걸까요ㅋㅋ


  공항 노숙자는 빈 회의실에서 소주마시면서 지갑 속 아이와 찍은 사진을 봅니다. 이 지갑 속 아이는 누굴까요? 서인우? 오대기? 한여름? 한여름한테 말걸었고, 서인우를 훔쳐봤고, 오대기의 무전기를 뺐었죠 ㅋㅋㅋ

  노숙자는 왜 공항에 온거고, 왜 공항에서 노숙하는거고, 왜 무전기를 안돌려주는걸까요?

  탐정같은 모양새로 봐서는 자기도 자신이 찾는 아이가 누군지 모르는걸까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오민정이 통화하는걸 나영주가 들었죠. 다음에도 무슨 일 있을까요?


+  바람핀거 모른척 웃으면서 남편의 전화를 받는 허영란. 안쓰럽게 바라보는 양서군. 무슨 일 생기는걸까요? 허영란이 결혼하라 뭐라 못하는 이유가 되는걸까요 ㅋㅋ


+ 월화 밤 10시 SBS 드라마 여우각시별 입니다.



#여우각시별 #여우각시별19회20회 #줄거리 #리뷰 #채수빈 #이제훈 #이동건 #김지수 #김경남 #인천공항 #드라마 #drama #chaesoobin #leejehun #leedonggun #lncheonairport #koreadrama #kdrama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