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2회 줄거리 리뷰, 선인 윤현민 능력-기억 잃은 이유? 미용실 간 선녀-점순, 와이파이찾는 고양이 김금 대화, 정이현 악몽 납치? 오오티디ootd 뜻? 촬영지? 안영미 또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2회 줄거리 리뷰, 선인 윤현민 능력-기억 잃은 이유? 미용실 간 선녀-점순, 와이파이찾는 고양이 김금 대화, 정이현 악몽 납치? 오오티디ootd 뜻? 촬영지? 안영미 또

ForReal 2018. 11. 6. 23:29
반응형

계룡선녀전 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김금(서지훈 분)의 집에 간 선녀 선옥남(고두심-문채원 분)이었죠.

  2회에서는 서울에서 다시 만나는 선옥남과 정이현(윤현민 분)이 보였어요.


원작 돌배

연출 유경선

극본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2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녀 꿈꾸는 이현, 김금 집에서 묵는 옥남-점순


  선녀라는 말에 당황하는 김금.

  꿈속에서 선녀들과 하늘로 날아가며 좋아하던 정이현은 김금이 와서 깨요. 남 좋은 일만 하는 금에게 뭐라하는 이현. "구미호라하셨던 그 분. 선녀님이셨어요."말하는 김금인데 귀마개를 껴서 듣는지 아닌지 모르겠는 이현.


  점순이가 노트북이 그려진 두루마리를 펼치니 노트북이 나와요ㅋㅋ 점순이는 계속 사랑방 도련님과 마당쇠 이야기를 쓰며 털 자라요. 그 옆에서 고민하는 선옥남. '별은 제 자리로 돌아가야한다. 하늘의 이치가 서야 인간세상의 이치도 서는법. 어서 서방님이 기억을 되찾아야 할 터인데..'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요술로 집 마련해주는 조봉대


  다음 날 선옥남은 폐 그만끼치고 나가야겠다 생각해요. 왜냐면 점순이가 화장실 물 못내리고, 이현의 카레도 다 먹었어요. 이현은 김금이 그런 줄 알고 화내요. 


  바민스커피집 위에서 게임하고있는 조봉대에게 가서, 선옥남은 거처 생기면 커피집에서 일하겠다해요. 그러자 조봉대는 창고에서 지내라 보여주더니, "나 터주신이라고"하면서 마술을 부려서 창고 속 문 뒤에 아늑한 집을 만들어줍니다. (+ "벽도 네개나 있고 좋네요"ㅋㅋㅋ하는 선옥남ㅋㅋㅋ 웃기더라고요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여자 생긴 김금?


  김금은 선녀가 나간줄알았는데 집에 선옥남이 찾아와 좋아해요. 김금은 꽃무니 몸빼바지를 선물하는데 좋아하며 입어보는 선옥남에 또 반하는 김금입니다.ㅋㅋㅋ

  정이현은 금이 전화도 막 끊고, 안하던 여자선물 사러간다는 소문에 의아해하다가 김금한테 물어봅니다. "너 여자 숨겨놨냐?"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학교 앞 커피집에 선옥남 보고 당황하는 이현


  다음 날. 이현-금은 커피집에서 일하는 선옥남과 만나요. 경악하는 정이현.ㅋㅋ 선옥남은 계룡산 차림표 그대로 내밀어요. ㅋㅋㅋ '참새의 아침식사'메뉴를 두 바가지에 내주는 선옥남. 커피에 버들잎을 띄워놓자 정이현은 싫어해요 ㅋㅋ 699년 남편처럼 급하게 먹다가 사례걸릴까봐 버들잎을 띄운 선녀였어요.

  연구실에서 김금이 사온 커피를 다른 조교들이 좀비처럼 노려요. (ㅋㅋㅋ카페인좀비ㅋㅋ) 도서관 옆 커피라 말해주는 김금.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악몽 꾼 이현, 커피 계속 의심


  잠을 자던 이현이 어두운 곳에 묶여있는 아이, 틈 사이로 보이는 까마귀, 몰려오는 세 귀신을 봤죠. 정이현은 꿈을 꾸며 수면장애일뿐이라 생각하며 버텼고요. (+ 왜 이 꿈을 꾸는걸까요?) 


  이현은 점심 때 선옥남 정체가 뭔지 한참 고민하다가 또 잠들어서 엄마를 부르며 문을 두들기는 아이의 악몽을 꿔요. 그리고 30분동안 잠을 잔 자신한테 놀라서 커피를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기면상태에 빠지는 기생충이라 생각하지만 아니에요. "뭔가 있어 이 커피."하며 계속의심합니다.


  이현은 함숙에게 가서 악몽도 다르고, 불면과 기면이 반복된다 말해요. 함숙은 꿈에 대해 물어요. 꿈이 기억 안난다고 하는 이현.

  함숙은 설명해줘요. "넌 니 무의식을 지하실에 가둬놔. 그리고 남의 눈에 띄지않게 꽉 잠가버려. 넌 아예 없다는 듯이 무시하잖아. 타인이 아니라 자신에게조차 절대 열어주지않아. 무의식이 꿈으로 나오는거 아닐까? 어쩌면 모르지 그 여자가 니 지하실 문을 두드리고 있는 걸지도?"


  할머니였다 젊은 여자였다 한다는 말에 함숙은 질투하듯 커피집에 찾아가 주문해요.ㅋㅋ 함숙과 선옥남은 서로 눈치봅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고양이 마음 읽는 김금, 와파 비번 공유


  가방메고 가다가 김금에게 걸리는 고양이 점순이.끔 동물 마음이 읽히는 김금은 "와이파이 찾니?"하고 물어보고, 돌아보는 점순이ㅋㅋㅋ 선녀님이 복숭아좋아하는걸 가르쳐주고 와이파이 비번 받는 점순이에요. (귀요워ㅠㅠ)

  이후 점순이는 김금이 동물들 마음을 읽는다 말해요. 


  바가지를 엮어 줄줄이 서랍 만드는 옥남. 옥남이 점순이에게 선물하는데 점순이는 능력으로 바가지에 털을 만들어요ㅋㅋ 신선은 수련을 게을리하지않아야 능력이 유지된다고 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이현과 만날 준비하는 선옥남 (청포물에 머리)


  선옥남은 이현에게 술시에 여쭐말이 있다며 이곳에 다시 와달해요. 술시가 언제인지 모르는 이현 (술시는 7~9시) 이현은 선옥남이 젊은 여자로 보이자 당황합니다. 


  조봉대는 선옥남에게 무슨 일 있냐 묻기도 해요. "그 분께서 저를 다시 예쁘다 할까요?"묻는 선옥남. 조봉대는 "인간은 각자 인생을 사느라 바쁠 뿐이지. 허지만 자네의 그 분은 모쏠이란 소문이 파다하니까" (+조봉대 표정ㅋㅋㅋㅋ)


  미용실에 간 선옥남과 점순이. 청포물에 머리를 감아 올려달라하는 선옥남ㅋㅋㅋ 직원 말 못알아듣고 샴푸실에서 직접 머리감고, 치맛속에서 돈꺼내는 선옥남에게 직원들은 몹시 당황합니다.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향낭 기억 못하는 이현, 하지만 선인?


  김금이 매일 똑같은 옷 입는다며 연구실 동료 경민이 ootd에 신경쓰라해요. (outfit of today) 신경도 안쓰며 복숭아-술시 준비하는 김금. 

  이현은 국사학 조교한테까지 가서 술시 묻더니 "도대체 왜 두 시간씩 간격이 있는거지?" 묻다가 늦게간 이현은 선녀와 김금이 만나는걸 보며 질투해요.


  금이를 선옥남과 이현이 대화해요. 선옥남은 가난한 나무꾼 얘기 해줘요. 나무꾼이 나무하는 중 달려온 사슴을 살려줘서, 사슴이 선녀들이 멱감는 곳을 알려준 이야기를 하더니, '느낀 점을 서술하라'해요 ㅋㅋㅋ


  사슴이 말을 했다는것만 신경쓰는 이현에게 좌절하던 선옥남은, 치마속에서 한 물건을 꺼내 보여줘요. 699년 전, 금방 다녀오겠다고 떠났지만 돌아오지않은 신랑이 떠나면서 나무에 걸어놓고 간 향낭이었어요. 하지만 이현은 모른다해요. 


  이현은 거꾸로 묻습니다. 할머니로 보였다가 연못에서부터 계속 젊은 여자로 보이는거 어떻게 한거냐 물어요. 선녀의 모습이 겹쳐보였다는 이현의 말에 "이 분은 선인이다"느끼고, 선옥남은 기억나는게 없냐며 이현의 손을 자신의 볼에 갖다대고, 한번만 더 생각해보라합니다.

  이현은 이 여자 이상하다 생각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예고편에 억지로 기억에 끼어들면 안된다고 합니다. 호랑이가 되는 점순이도 보이는 듯 해요. 그리고 이현이 선녀 방에서 무릎베고 누워있는 것도 보였죠? 서방님이라 부르는 선녀도 들렸고요 ㅋㅋ


+ 사슴이 말을하는걸 들었다는 나무꾼 이야기있으니, 또 남편이 김금일것같죠ㅋㅋ 동물들의 말이 들린다고 했으니까요. ㅋㅋ 


+ 그런데 선옥남은 자기 생각하는 것만 보려하는 것 같죠. 김금도 선인인것같지만 이현만 남편이라 생각하죠ㅋㅋ


+ 하지만 선인은 수련을 게을리하지않아야 능력을 부릴 수 있다고 했죠. 구선생도 못날고, 점순이도 변신 맘대로 되고. 그러니까 남편이 이현일지라도 수련을 안하다보니 동물과 말 못할 수 있겠네요ㅋㅋ


+ 촬영지는 부석사 나왔었죠. 1회에 나온곳같죠? 기타 서산, 함양, 부여 등에서 찍었다고 하고요. 


+ 세 신선이 서울로 가자고 말했었죠ㅋㅋ 서울에서 이현과 또 마주쳐서 당황하는 장면 어떨까 궁금하네요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정이현의 꿈은 뭘까요? 느낌이 어렸을 적에 납치 당했던 꿈같죠? 아니면 엄마부르면서 문을 친걸보아, 엄마나 계모에게 학대당한걸까요? 아니면 엄마가 아이를 보호하려고 숨겨둔걸 수도 있겠죠? 정이현이 생물연구를 하는 이유가 되지않았을까요? 자세히 보니 한복입은 것 같네요? 나무꾼의 어린시절일까요? 노비?


+ 오늘도 조봉대의 익살스런 표정에 ㅋㅋㅋㅋ


+ 김금 화면에 나올때 신선하죠ㅋㅋ

  

+ 월화 밤 9시 35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포털에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답니다^0^~

+ 아래 카카오톡,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버튼도 이용할 수 있어요 !



#계룡선녀전 #줄거리리뷰 #드라마 #계룡선녀전2회 #문채원 #고두심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