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엔딩 미리알린 복선들은? 뷰티인사이드 12회 줄거리 리뷰, 이다희 카드크러쉬, 한세계 친구 유우미 수습 차사고, 얼굴 돌아오지않는 서현진? 류화영 얄밉연기 대박, 최기호 김영훈 본문

기타/tv

엔딩 미리알린 복선들은? 뷰티인사이드 12회 줄거리 리뷰, 이다희 카드크러쉬, 한세계 친구 유우미 수습 차사고, 얼굴 돌아오지않는 서현진? 류화영 얄밉연기 대박, 최기호 김영훈

ForReal 2018. 11. 7. 06:11
반응형

뷰티인사이드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도재(이민기 분)의 약점에 대해 들은 사라(이다희 분)가 찾아오고 끝났죠.

  12회에서는 채유리(류화영 분)도 뭔가를 찾아내서 세계를 떠보려고 했고요. 엔딩에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았죠?


극본 임메아리

연출 송현욱 남기훈


JTBC 뷰티인사이드

12회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츤데레적으로 돕는 도재-사라 남매?


  그동안 자신을 무시한 줄 알았던 사라는 미안해하는데, 도재는 "알아봤지만 때때로 몰랐다" 말해요. 사라의 걱정에 "니가 이런식으로 말할 줄은 몰라서. 꼭 진짜 동생처럼."느끼는 도재.


  김이사는 최기호에게 서도재 내리는데 돕겠다합니다. 이후 김이사 앞에서 사라를 못알아보는 도재인데, 사라는 자신이 불러 뭐라해주죠. 그리곤 (츤데레) "내가 패던거 남이 패는거 기분 별로라 그랬어."하는 사라. 그리고 병원기록 최기호가 줬다 말해주며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쁜 사람을 싫어해서"라 이유를 말했죠ㅋㅋ (+ 은호이야기죠ㅋㅋ)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_ 소주10병


# 비밀 그냥 터놓기로 하는 서도재, "겁나지않는 시절로"


  우미에게 들켜 걱정하는 세계에게 도재는 '평생 갈 사이'이니 기분좋다해요. 이후 술상차려 친구들 불러 다 터놓는 세계와 도재죠.ㅋㅋㅋ (+ 의외의 행보였죠ㅋㅋ)

   도재는 평생 친구같은거 만들 수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사랑에 우정도 얻었다 좋아하고, 세계는 말하죠 "사실 두개가 세트에요 우정도 일종의 사랑이거든요"


  (+ 설마 이 대사 이 일이 12회 엔딩 그 일의 복선이었나요ㅠㅠ)

  (+ 술마시며 도재는 은호에게 "왜 하필이면 씼는다고 했습니까?" 물어보는데, 은호가 나이만 먹었지 한참 모른다고 놀리는 친구들도 있었죠ㅋㅋ)


  도재는 세계를 만난 후에 "모든게 겁나던 시절에서 아무것도 겁나지않는 시절로 넘어온 느낌이에요" 말하기도 했죠.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구두닦는 은호, 최기호에 승리

# 은호의 알바 빼는 카드크러쉬 사라


  은호는 가족들이 축하파티해주는데 "나 신부하지말까?"합니다. ㅋㅋㅋㅋ 좋아하는 은호엄마ㅋㅋ "저 눈... 오빠 여자생겼나?"알아보는 여동생이고요.ㅋㅋㅋ


  백화점에서 최기호는 먼저 접근했던건 너라고 따지며 사라한테 막대하다가, 행인의 커피가 사라의 구두에 쏟아집니다. 구두 그까짓거 하나 사라는 최기호와 어느새 나타나서 소매로 구두 닦아주는 은호 대비됐죠.


  이 대비되는 상황도 흥미로운데, 이후 은호와 사라의 대화는 더했습니다. "연락 왜 안했어요? 부른다더니" "지금 부를게." "지금은 못가요. 저거 다 팔아야돼서" "그거라면 문제 안 돼. 내가 다 살게요" 카드내미는 사라의 손 클로즈업 ㅋㅋㅋㅋㅋㅋㅋ (+ 그동안 보던 남자 재벌 역스토리같죠ㅋㅋㅋ)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은호 생활반경에 들어온 사라, 이유가 생긴 은호?


  은호의 포장마차에 간 사라. "단골집에 나 데려와도 괜찮아요? 나 그쪽 생활반경에 들어온거라고."하고 사라가 상황을 설명해주면서 포장마차의 대화가 시작했죠. "뭐때문에 신부가 되고싶은거에요?"묻는 사라에게 이유없이 오래된 꿈이라하는 은호.  자신은 항상 이유가 있었고, 그런 이유들이 모여서 자신이 됐다 이야기하는 사라.


  은호를 양보한다는 사라에게 은호는 왜 멋대로 양보하냐 답하죠. "친구라도 할까?" "남녀사이에 친구가 어딨어요?" (+ 올~ 나올 것 같았죠. 드라마내에서 가장 남자다운 은호로 보였어요.ㅋㅋ)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비밀눈치채고 세계를 구석으로 모는 채유리

# 수습하려 사고내는 우미


  검은모자 심부름꾼은 채유리에게 장례식장 cctv속 들어가는 건 없고, 나가기만하는 영상을 갖다줍니다. '아역배우(서우주) 일', "앞 뒤로 5일" "도망간 한세계"를 끼워맞추다가 채유리는 추리를 하고, 세계를 떠보죠.


  우미는 집에 들어가다가 세계인척하는 채유리 심부름꾼에게 세계 대하듯 얘기하게됩니다. (짖는 낑깡이) 이후 세계와 우미는 심부름꾼을 잡아서 채유리가 시킨걸 알게됩니다. 채유리와 기싸움을 하며 세계는 확인해보자고 수를 놓고, 채유리는 24시간 리얼리티에 나오라합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없는 할아버지로 변한 세계. 유리는 세계가 촬영에 안오자 세계네 집으로 오라고 했다 제작진에게 말해요. (+세상에...... 대 얄밉) 이를 안 우미는 "이 상황은 나 때문에 벌어진거야. 난 세계 대표야. 친구야."하더니 자기가 탄 차 사고를 내요 (헐..ㅠㅠ)

  우미가 쇼크로 의식이 없다는 기사가 납니다. 상황은 정리되는데 세계는 죄책감을 느껴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얼굴이 돌아오지않는 세계 ?!


  도재는 (변하는) 그 날에 같이 있자고 해요. 며칠 뒤 기사를 본 도재는 세계가 다쳤을까 걱정하지만 세계는 일주일 넘게 연락이 없어요. 할아버지 모습의 세계와 지나친후에야 알아보는 도재. 할아버지 세계는 전화해서 말하죠 "미안해요. 나 얼굴이 계속 돌아오지않아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낑깡아 보자마자 짖었어야징 ㅠㅠ 물었어야징 ㅠㅠ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낑깡이


# 예고편은 없었어요. ㅜㅜ


+ 그런데 우미가 병원에 입원했는데... 우미 말속에만 존재하던 그 남친은 병원에 올까 그것도 궁금하더라고요. 


+ 강사라의 정혼자 최기호는 배우 김영훈입니다. (드라마 피노키오, 매드독, 그겨울 바람..., 미남이시네요 등 출연. 조선명탐정 외 영화-단막작품 다수 출연.)

 

+ 미용실에서 채유리 vs 강사라 만나자 어떻게 싸울지 기대감 상승하더라고요ㅋㅋㅋ 강사라의 셧아웃승리였지만요.

+ 그런데 미용실에 여자 네명이 모였는데 샷 바뀔때마다 넷다 너무 예뻐서 감탄....!

(+ 미용실에서 은호가 재벌여친 만들었다고 '기특'해하는 우미ㅋㅋㅋ웃겼죠ㅋㅋ


+ 조선백자 옆의 세계 얼굴 장면도 재밌었어요.ㅋㅋㅋㅋ 시청자 1명도 웃고 도재도 웃고 (전에 닮았다고 했었죠ㅋㅋ)

+ 이번 회 중간에 재밌는 장면이 주루르륵 나온 느낌을 받았어요ㅋㅋ


+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면 조선백자같은 세계를 보여준건.... 복선이었을 수 있겠네요. 세계가 더이상 백자같이 매끄럽고, 둥근 얼굴이 아니게 될거라는 ㅠㅠ......

+ 우정과 사랑 얘기한 것도 우미에게 안좋은 일 있을거란 복선같았죠.ㅠㅠ


+ 도재는 '겁나지않는 시절'로 넘어왔지만 그 날 같이있자고 했죠. 세계를 겁나지않는 시절로 넘어오게 해주고싶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 촬영지는, 백화점 NC강서점, 미용실은 Avenuejuno 


+ 월화 밤 9시 30분 JTBC 뷰티인사이드 드라마에요!


+ 더많은 관련글은 블로그 상단에 검색창에 "뷰티" 혹은 "인사이드" 검색하면 나와요!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닷컴 블로그에요! 포털 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치면 나와요!



#뷰티인사이드 #뷰티인사이드12회 #줄거리 #리뷰 #대사 #드라마 #서현진 #이민기 #이다희 #안재현 #drama #beautyinside #koreadrama #kdrama #summary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