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른이면 의사표시를! 죽어도 좋아 7,8회 줄거리 리뷰, 강지환 타임루프 기억 시작? 구조조정 전문가 유시백(박솔미) 인교진 손잡다? 직무유기 팀장때문 투표? 백진희 자수 소주 본문

기타/tv

어른이면 의사표시를! 죽어도 좋아 7,8회 줄거리 리뷰, 강지환 타임루프 기억 시작? 구조조정 전문가 유시백(박솔미) 인교진 손잡다? 직무유기 팀장때문 투표? 백진희 자수 소주

ForReal 2018. 11. 16. 05:34
반응형

죽어도 좋아 7,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하는 노트에요!


  지난 회, 내부고발자 색출하는걸 보고 시간을 돌린 이루다(백진희 분)였죠.

  7회8회에서 이루다는 자수하려하는데, 이를 돕는 남자 둘이 나오게 되죠. 한편 백진상(강지환 분)은 사라진 기억이 조금씩 떠오르고요. 새 등장인물도 나옵니다. 


원작 골드키위새

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KBS 죽어도좋아


7-8회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자수하려 맘 고치는 이루다


  이루다는 회사에서 소주를 몰래 먹고 ㅋㅋㅋ 점심시간 전부터 술 마시더니 "더 한게 시작돼요. 그래서 내 선에서 끝내려고요."하고 자수하려합니다. 이를 강준호와 백진상이 알게되고요.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연봉동결의 이유 안 백진상, "팀장들 때문"


  상무는 사장에게 전체 직원의 연봉 인상을 할 경우에 강인한 사장의 해외펀드 투자 실패로, 회사 주식상장이 어려울 것 같다 이야기해요. 이를 녹음한 강준호고요. ㅋㅋ


  강준호는 녹음한 연봉 동결의 이유를 백진상에게 들려주는데, 백진상은 "이건 다 팀장들 때문. 위에서 시키면 무조건 하는거 이건 명백한 직무유기야."말합니다.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신뢰할 수 없는 팀원으로 모든 팀 '팀장' 투표 


  신뢰할 수 없는 직원 발표때문에 강당에서 모이게 되는데, 상무는 "각팀 팀장들은 일어 서!"하죠. 부당한 인사평가 지침을 시행하려한 이유로 직무유기라 발표하죠. 사실 강준호가 다른 팀원들을 불러 미리 말해서 다 팀장쓰게 만든거어요.


  강당에서 백진상은 직원 투표 공문의 적합성부터 따지고, 회사 성장률과 연봉이 다른 이야기를 꺼내요. "사측에서 직원들에게 사과해야하는 문제"하면서요. 그에 사장은 혼자 생각 아니냐 욕을 하죠. 그러니 백진상은 벨소리라도 내라며 "적어도 어른이면 의사 표시를 하란 말이야!"소리칩니다. 그에 직원들은 핸드폰의 벨소리를 켜죠.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감사팀에게 걸리는 강인한

# 잘 마무리 됐지만 여전히 '진상'


  그리고 MW 감사팀이 강당의 일을 찍고있었어요. 백진상이 감사팀에 제보한거였어요.

  회장은 강준호가 한 일인걸 알고 기뻐하죠. 상장문제로 장난친걸로 강인한 사장은 혼내고요.


  일이 잘 마무리된 후, 축하의 허그를 돌아가며 해주는 강준호인데, 이루다는 팀장을 따라나갔죠. 팀장에게 백허그하는 손에 놀라게 하기도 ㅋㅋ

  하지만 이후엔 여전히 팀원들을 괴롭히는(?) 백진상이 나왔습니다. 

  어쨌든 소란을 일으켰으니 이루다에게 시말서를 쓰라고 해서 방송하라는 백진상. 이루다는 사내 방송에서 원칙과 융통성, 타협의 이야기를 하죠.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구조조정 전문가 유시백-강인한 손잡다? 


  중견기업의 밤에 유시백이 등장했습니다. 외국인과 싸우고 난리가 나는데 그는 미국에서 엄청났던 구조조정 전문가라고 해요. 칼로 벤 것처럼 8천명을 처리했다는 소문. 유시백은 강인한에게 회사 정리하는거 사람 자르는거 전문이라 명함을 돌리죠

  유시백은 이제 자기도 사장으로 오르고 싶었다 말합니다. 강인한이 처리해달라는 사람을 유시백이 돕겠다합니다. 



KBS 죽어도좋아 방송화면


# 타임루프 속 사라진 기억 떠오른 백진상? 


  백진상(강지환 분)은 머리에 통증이 오더니 환영을 보죠. 타임루프때문에 지워진 기억들이 하나씩 보이고 결국 죽었던 기억들마저 떠오르죠. 그리고 이루다에게 "이루다 니 정체가 도대체 뭐냐고!" 소리칩니다. 이루다는 오히려 알게됐다며 좋아하죠 ㅋㅋㅋ 협박문자 니가 보냈냐하는 백진상인데. 타임루프 안믿습니다.

  이루다는 또 "죽어!!" 소리치고 끝났죠. 



# 다음에는 구조조정 전문가와 한 판 하겠죠?_? 백진상과 유시백 사이의 인연도 궁금하고요.


+ 이번 회에서는 강준호가 루다에게 더 어필(?) 했죠 ㅋㅋㅋ 다음 회 예고에도 더 그렇더라고요. 


+ 죽어도 좋아 촬영지는 솔향누리 한국여성 수련원, 서울 신도림 라마다, 부천 티아라 스튜디오 등 입니다. 


+ 백진상이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어쩌면 장점일지도....? 


+ 수목 밤 10시, KBS 죽어도 좋아입니다.



  #죽어도좋아 #7회8회줄거리 #이루다 #백진상 #백진희 #강지환 #공명 #드라마 #줄거리 #리뷰 #drama #k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