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6회 줄거리 리뷰, 신연화(서유정)-추상현 생체 실험 이유? 자궁암, 류덕환의 고통-과정 고민과 두고 온 사람, 협박받는 곽혁민 부검의 혁전복지원? 한주제약 김재원 바이러스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6회 줄거리 리뷰, 신연화(서유정)-추상현 생체 실험 이유? 자궁암, 류덕환의 고통-과정 고민과 두고 온 사람, 협박받는 곽혁민 부검의 혁전복지원? 한주제약 김재원 바이러스

ForReal 2018. 11. 30. 09:53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웃는 표정의 시체 윤현종이 발견됐죠. 의심스러운 요양병원 의사도 나왔고요.

  6회에선 지난 회 죽은 윤현종에게 쓰인 MDT를 쫓아가고, 범인이 왜 그런 짓을 했는지 나왔죠. 결과는 살인이었지만 범인이 한 어떤 일의 동기인 삶의 마지막 그 욕망이 공감가기도 하더라고요.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 리부트


6회

천국을 찾아서 Part2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MDT 원료인 미모사 재배시설 발견


  마약제조시설과 자살한 황경철을 찾아낸 법의학팀으로 시작했습니다. 시간에 쫓긴 듯 전보다 치밀하지않은 현장이었죠.

  제조시설 한 켠엔 MDT의 주원료인 미모사잎이 있어요. 법의학팀은 "마약조직인건가?" 의문 갖습니다. (이후에 범인이 영적체험을 위해 MDT를 투여했다는 사실을 유추하게 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윤현종이 생체 실험 당했다 가설세우는 법의학팀


  코다스는 브레인 임플란트-전기쇼크-송과체 키워드가 포함된 '의식의 확장'이란 논문을 찾아냅니다. 유령 연구기관 '의식과학센터(의식 리코딩 관련 연구한 기관)' 의 닥터 조세핀이 발표했다고 하죠.


  그런데 의식과학센터는 생체실험했다고 해요. 윤현종이 실험당하다가 사망했을거라 추측하는 한진우.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장치 알아보다가 자살사건-논문 연관점 '추상현' 찾고


  의식과학센터가 하는 일 중 문수안은 비전 리콘스트럭션(+ 뇌가 상상하는 것을 시각적으로 복원하는 기술) 장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알고보니 장치만드는 회사에서 설립 초기에 연구원이 정보 누출했다가 연구소창고에서 자살했다고 해요. 그리고 그를 처음 발견한 동료연구원 추상현이, 의식의 확장 논문작성자와 같은 소속이었던 것이 나옵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추상현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권영필-신연화-추상현


# MAO-A 결핍증 환자+무상치료 지원 '권영필', 사라지다?

# 자살사이트에서 사라진 16명?


  이후에 신연화가 영적체험을 위해 MDT를 투여했다고 유추하고.그것은 MAOA환자에겐 효과가 배이상이 더 잘됐을 거고. 그 과정에서 송과체가 변색됐을거라, 한진우가 추리합니다.


  MAO-A결핍증 환자가 생체실험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환자리스트를 확보하는데 그 중 '권영필'이란 사람이 있어요. 권영필은 한진우가 수련의때 드릴로 자기 머리 뚫어버리겠다는 사고쳤다고 해요. (으악..)


  한편 병원에서 관련 증상 연구자가 처지가 어려운 사람들 치료해주겠다고 연계시켜달라고 했고 권영필만 연결됐다고 하고요. 요양병원에 가니 간호사는 권영필이 그저께 말도 없이 퇴원했다고 하죠. 


  한편 황경철(자살사이트운영)과 쪽지한 사람 중 16명이 실종상태라고 해요. 대부분 무연고자. 그런데 그들은 모두 베리타스 요양병원으로 갔다고 해요. 권영필도요. 요양병원 간호사는 그 환자들이 왔던걸 증언하지만 무상치료때문에 공식 의료기록에는 없다고 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한진우에게 장치를 씌우게 한 신연화, 그 장치는?


  곽팀장은 한진우의 과거를 건드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한진우는 자신의 아픔을 알고있던 신연화를 떠올려요.


  한진우는 신연화에게 찾아가서 여러 질문을 던지는데, 신연화는 말도 안했는데 먼저 '뇌수술'을 언급합니다. 브레인 임플란트를 언급하는 한진우와 고가의 로보토미를 받았을거라 둘러대는 신연화였죠.

  신연화는 한진우에게 "박사님이 인지하지 못하는 또 다른 무언가가 존재할지도 모르니까요"헀죠.


  한진우가 집에서 연구하는 중. 누군가가 나타나 한진우를 둔기로 때리고 머리에 장치를 설치하니 경련을 하는 한진우에요. 그때 강형사가 들어와 장치를 떼내고요. (연구소에서 타블렛을 보던 신연화는 아쉬워합니다.)


  한진우에게 씌어졌던 건 뇌파를 급상승시키는 장치. 뇌신호 생성으로 심장마비가 올 수 있어 장치를 이용해 살인하면 부검으로 사인을 모르게 된다고 하죠.(헐) 


# 자궁암 환자였던 신연화, 사건의 동기?


  한편 신연화는 갑자기 극심한 통증을 느끼며 아파하다가 쓰러집니다. 그러다가 약을 흘리죠. 한진우는 이후에 그 약을 줍고요. 말기환자가 복용하는 진통제였고, 신연화는 자궁암환자였죠. 신연화 엄마도 같은 병으로 죽었고요. "말기암환자가 자신의 평온한 죽음을 위해 이런 짓을 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박만종


# 시체처리 담당 박만종, 실험실 위치 말하고


  강형사는 수상한 남자(박만종)와 엘레베이터에 타는데, 그가 칼드니 총을 들고 제압하죠. 박만종을 잡아서 취조합니다. 그는 전과자고 추상현이 사주한거라 해요. 마침 추상현이 전화해서 오라고 합니다. 박만종은 시체처리만 해왔다고 합니다. 

  박만종은 베리타스 요양원 장례식장 지하실에 실험실이 있다 말해요. 경찰들이 출동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장례식장 지하실 무섭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형사가 오자, 신연화는 자신에게 장치 설치하고 자살


  요양원 안에는 권영필이 행복해하며 영적체험을 하고있는 중. 의사들은 형사들이 오고있는걸 알고 권영필을 죽이는걸 서두르려 추상현이 권영필의 목을 졸라요. (헐...) 신연화는 통증이 오고, 자신에게 장치를 합니다.


  한진우는 유리창 너머의 신연화를 발견하고 설득합니다."그건 개인의 욕망이 투여된 환상일 뿐이라고. 그건 브레인 웨이브의 일종일뿐이에요. 무의식이 아니라고요!"


  신연화는 고통스러워하는 희귀병 환자들을 보면서 편하게 다른 세상으로 갈 수 있게 실험해 온 것이라고 해요. 한진우는 계속 설득합니다.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도 인간을 위해 존재해야하는거라고요!" "과정의 속성은 희생입니다 한박사님." 그리고 약물이 주입되기 시작하고 신연화가 눈을 감아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MDT 사건으로 고민하는 한진우


  진우는 이야기해요. "저 너머의 다른 세계가 존재하더라도 그곳이 행복하다는 보장이 있을까요? ...그냥.... 갑자기 두려워져서. 과학의 최종영역이 인간의 욕망을 충족시키는데 쓰일까봐서."


  이후 한진우는 실려가는 권영필에게 괜찮냐 묻는데 권영필은 죽게 놔두지그랬냐 해요. 권영필은 실험받으면서 실험이 고통을 가져갔다 웃으며 눈물흘립니다. 한진우는 혼란스러워요.


  "아무리 좋은 세상으로 가더라도. 두고 온 사람까지 망각할 수 없어. 삶이 고통스러워도 행복한 이유는 나를 위해 함께 아파해 줄 사람이 있어서거든. 육체의 고통에서 벗어난다는거. 그게 이상향이 될 수 없어." 진우는 승빈에게 얘기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곽혁민의 기사


# 아동유골 사건 부검의 곽혁민?


  한편 곽팀장에게 도착한 서류. 아동 유골 발견 기사와 '부검의 곽혁민' 기사가 들어있어요. 곽혁민은 불안과 분노가 보여요.

  (+ 신문에는 혁전복지원 화재가 보이죠? 곽혁민이 혁전복지원과 유골이 관련이 없다 인터뷰했나봐요)


  또 문수안에게 여기 떠날 생각 이야기하는 조영실팀장.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한주제약에서 뭔가 훔치는 문신남?


  문신남은 한주제약으로 조폭들과 쳐들어가죠. 연구원에게 "뭐가 좀 필요해서 왔는데"하고 케이스들을 들고 나갑니다. 그 속엔 약이 들어있어요. 문신남은 먹고 가라하더니 조폭들에게 총을 쏩니다. 시체 앞에서 밥 먹는 문신남


  한편 코다스, 한진우의 노트북까지 모든 정보가 털려. "인식학습이 진행되는 중입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문신남이 훔친것


+ 예고편에 13개의 바이러스? 희귀 바이러스? 들리네요. 설마 문신남이 훔친게 바이러스들일까요? 컴퓨터도 바이러스이고, 인간에게도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걸까요? ?


+ 이번 에피소드 재미었어요. 영화 소재로도 좋을 것 같았죠! 메시지 정리도 좋았죠~_~


+ 과학의 최종영역이 인간의 욕망을 위해 쓰일까봐 걱정하는 진우였지만. 시청하면서는 행복하게 죽는 약은 누구나 갖고싶을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 코다스에 도움받는 한진우를 보면서 법의학팀은 "코다리냉면도 안드신게 누구더라~?"ㅋㅋ 놀렸죠.ㅋㅋ


+ 중국조폭이 한진우에 관심있는 이유 뭘까요? 이번 화에 권영필이 한진우 원망했던 것과 비슷한 이유일까요? 한진우가 의사이기 이전 일일까요?


+ 곽혁민은 과거에 부검을 잘못했거나 속인것같았죠?


+ ost 김다연 - Mad World ,  대건(F.cua) - 차라리 웃을께 입니다.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 입니다.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6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