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남자친구 2회 줄거리 리뷰, 송혜교 박보검 오징어 주정, 왜 휴게소 라면? 수현 시어머니 재결합 갈등 예고 장승조 여자, 진혁 홍제동 놀이터, 차수현 스캔들 본문

기타/tv

남자친구 2회 줄거리 리뷰, 송혜교 박보검 오징어 주정, 왜 휴게소 라면? 수현 시어머니 재결합 갈등 예고 장승조 여자, 진혁 홍제동 놀이터, 차수현 스캔들

ForReal 2018. 11. 30. 14:39
반응형

드라마 남자친구 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쿠바에서 인연이 생긴 김진혁(박보검 분)과 차수현(송혜교 분)였죠. 그런데 동화호텔 신입으로 합격한 김진혁이고요.

  2회에선 한달 뒤 재회하게 되는 진혁-수현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서로를 그리고 있던 물건들이 이해의 틈을 메워주기도 했죠. 또 갈등이 서서히 시작될것처럼 시어머니가 움직였고요.


극본 유영아

연출 박신우 권혁찬


tvN 남자친구


2회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인문학을 좋아하는 진혁


  사진을 하나하나 현상하는 진혁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1회는 수현의 소개로 시작했는데 2회는 진혁을 소개하며 시작하죠. 면접의 모습으로요. 

  진혁은 면접에서 남산 도서관까지 올라가는 길을 좋아하고, 게임보다 기다려주는 좋아하고, 몸을 쓰면서 버는 돈은 곁에 오래 머문다는 뜻을 알고싶어 여러 알바를 했었다고 했죠. 호텔경영 전공이지만 인문학에 관심많고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2회 일러스트, 새에게 구두를


  이번 회의 일러스트는 새에게 구두를 내미는 남자의 그림이었죠. (새는 새장에 갇혀있던? 여왕에게 잡혀있는? 수현이고, 남자는 쿠바의 구두를 돌려주는 진혁이겠죠? ....? 아님 여왕이 수현일까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일상에 돌아와서도 서로를 떠올리는 수현-진혁


  장수과일가게에 돌아가는 진혁. 동화호텔 취직했다고 가족들이 기뻐해요.


  진혁은 골뱅이집에서 친구들과 만나 취업 축하. 친구여자(조혜인)는 이제 자신과 혼례 추진하라하죠. 친구 혜인은 동화호텔 홍보팀 선배가 됩니다.

  진혁과 혜인은 놀이터에 앉아서 얘기하죠. 진혁은 동화호텔 대표에 대해 물어봐요. 얼음공주, 정치유세, 태경그룹 아들과 이혼 등을 얘기해줘요.


  호텔을 둘러보는 수현, 대표로의 모습은 다시 원테이크로 나왔죠. 방향제, 타월, 테이블 수를 체크하며 "장사하지 말고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요."하는 수현의 철학도 보였고요. (VIP고객 브로슈어 체크도.)

  수현은 일하다가 문득 쿠바의 시간을 떠올립니다.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신입사원 환영회에서 재회한 수현-진혁

# 진혁의 자소서


  1개월 후, 동화호텔 신입사원으로 출근하는 진혁.

  신입사원 환영회에 차수현이 나가서 축하연사를 하다 진혁을 발견합니다.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하고 끝내는 수현. 웃는 진혁.

  수현은 진혁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찾아봐요. 자기소개서 내용 속의 '과일가게. 맨발 등산'을 보면서 쿠바에서의 대화를 기억해내며 웃는 수현이에요.

  머리가 복잡하거나 기분이 좋은 날은 30년 된 놀이터 그네에 앉아 시간을 보낸다는 내용도 있어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홍제동 놀이터에서 만나는 수현-진혁


  퇴근한 진혁은 쿠바에서 수현을 찍은 필름을 다시 보고, 같이 들었던 음악을 다시 들어요. 수현은 쿠바의 오래된 정원처럼, 30년 된 홍제동 놀이터가 있단 얘기를 기사에게 하고, 기사는 차를 몹니다.


  지나가던 진혁은 놀이터의 수현을 봅니다. 말은 걸었지만 할 말은 없는 두 사람. 진혁은 대표란걸 알고 "추억이 기획같은 만남이었다고 오해했을까봐 걱정"했다 하죠.


  진혁은 우연히 찍은거라면서 사진이야기 하다가 보시고 가라며 뷰박스 대신 인형뽑기 기계 불빛에 필름을 보는 법을 알려줍니다.

  그러다 수현은 "돈 좀 있어요?"물어요. 인형뽑합니다. 진혁은 계속 실패하고, 한번에 뽑아내는 수현. 긴장해서 그렇다는 진혁의 말에 "상사라서 긴장했다?"수현이 묻자 진혁은 "예쁜 여자.."합니다.


  인사하고 가던 수현은 갑자기 "오늘 오후 12시 42분경 누구랑 통화했어요?"물어요. (+ 낮에 창밖으로 신나서 통화하는 진혁을 발견하고 궁금해했었죠) 진혁은 "좋아하는 여자랑 통화했습니다."하고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쿠바에서 입었던 옷과 신발을 다시 꺼내 놓고 추억을 떠올리는 수현. 한편 진혁은 수현의 구두를 올려놓은 신발 옆에 수현이 뽑은 인형을 놓습니다.


  (+수현의 방에는 난간?에 걸터앉아있는 그림들이 있죠. 혹시 수현은 쿠바를 떠올리며 그림을 모은걸까요?) (+ 걸터앉은, 아슬아슬한 수현의 상태를 말하는 것?)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_ ex시어머니와 수현엄마


# 재결합 이야기 꺼내는 전 시어머니


  본가에 가는 수현. 전 시어머니한테 끌려다니는 수현엄마. "너 정말 눈에 날 짓한 적 없어?"하는 엄마에게 수현은 화를 내죠.


  태경 회장은 아들한테 재혼 안하냐 물으면서 청와대 입성 후보자 딸 차수현이 지금 만나는 애보다 낫겠다 뭐라하죠. 태경 회장은 수현엄마한테 재결합을 얘기하고요. 


  태경 아들은 여자와 말없이 식사 중. 4년 째 만난다는 여자는 "아직 더 해야하나요? 이렇게, 이러는 거요."묻죠. (+ 전남편은 다른 사람이랑 결혼하라는 엄마의 성화에, 가짜로 아무 여자나 만나는 척 두고있던거죠? 혹은 수현을 위해 비워놓은 자리일지도?)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에게 주정부리는 진혁 (feat.오징어)


  환영회에서 취해서 돌아가던 진혁이 길에서 서서 자고 있는걸 야근 후 운전하던 수현이 보죠. 비가 쏟아지고 수현은 차를 세워요.  "콜"하고 차에 타는 진혁. 지퍼넥타이도, 양복 한벌이냐고 묻자 "원플러스원"부터 "남자는 수트지"까지 얘기하며 주정 부리는 진혁ㅋㅋㅋㅋ


  차가 진혁의 동네에 도착하자 진혁은 "가실때 졸릴거같은데?"하면서 (박대리가 넣어준 남은 안주) 주머니에서  오징어를 꺼냅니다. 기겁하는 수현인데 진혁은 기어이 입에 오징어를 집어넣고 가요.


  흔들리는 그네. 돌아가다가 오징어에 빵터지는 수현. 집에서 수현은 쿠바에서 찼던 시계를 다시 봅니다. 다음 날 이 시계를 하고 신입사원 면담을 하죠. (+ 쿠바에서 보낸 시간, 그 마음으로 돌아온 수현일까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_ 시계꺼내는 수현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휴게소 라면 먹으러 가는 진혁-수현

# 왜 휴게소, 왜 시계?


  다음 날 대표와의 기억이 나는 진혁은 잘릴까봐 걱정하죠. 마침 신입사원과 대표와의 면담도 있습니다. 수현은 면담에서 진혁한테 넥타이, 양복, 오징어 얘기하면서 놀려요. 죄송하다는 진혁에게 수현은 대신 "나랑 라면먹으러 가요. 휴게소 라면 먹고싶어서요."말해요.


  (+ 휴게소 라면은 수현이 하고싶었지만 못해본 것, 자유였겠죠? 성을 탈출하는 거였을테고요. 어쩌면 1회 일러스트에서 성문을 나가 만난 넝쿨이 있는 어두운 숲?일지도 모르겠네요. '시외'란 느낌도 있으니까요.

+ 또 쿠바에서 찬 시계를 차고 진혁에게 라면이야기를 하죠. 그 시계는 쿠바의 시간을 그리워하는 것 외에, 수현이 쿠바에서 느꼈던 자유를 다시 느끼고 싶어서 찬거 아닐까요?)


  주말에 대표와 만나러 가며 출근인가하는 진혁. 긴장을 한 진혁에게 오징어 얘기하는 수현. "뒤끝 장난아니십니다"하는 진혁에 두 사람은 웃어요. 얼굴을 가리고 휴게소에서 라면먹는 진혁과 수현. (면치기를 알려줘요 ㅋㅋㅋ)

  돌아가는 길에 좌석 높이 조절하는거 알려주는 수현인데 진혁은 긴장합니다.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허드렛 번호'를 주는 진혁


  홍제동에 도착한 차 안에서 수현이 내일 후회할지도 모르겠다는 얘기에, 진혁은 얘기합니다. "제가 다른 회사 직원이고 대표님하고 사회에서 아무런 인연도 없었으면 어땠을까 했어요. 그럼 쿠바에서 처럼 별 사심없이 즐겁게 해드릴 수 있을텐데." 서로는 상사라서, 직원이라서 어색하냐 묻고 "그다지" "전혀" 대답하죠.


  진혁은 자신의 손에 번호를 적어 대표의 폰에 사진을 찍어서 줘요. 수현은 "이런거 여자친구가 안 좋아할 것 같은데?"묻습니다. 진혁은 저번에 말한 좋아하는 여자는 엄마였다 해요.

  진혁이 자신의 번호를 "허드렛 번호..."라 한걸 되새기는 수현. (+ 사실 수현에겐 허드렛 번호가 아니었겠죠?) (+ 그나저나 번호 준 진혁은 사심이 생긴건가요ㅋㅋ)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라면 사진 실검 1위에 오르고


  그런데 다음 날 라면 먹는 사진이 기사에 뜹니다. 실검1위에 오르고요. 혜인과 진혁만 사진 속의 남자를 알아보는 듯 하죠. 당황합니다.


# 예고편에 재혼 얘기. 바다에 가는 수현과 진혁. 그를 보는 전남편. 진혁을 스토커로 만드나봐요. 멀어지는 두 사람. 그만하려한다는 목소리?


+ 홍보팀에 배정되는 진혁. 옆자리 여직원 구은진이 눈빛을 보내죠 ㅋㅋ 구은진은 혜인에게 진혁에 대해 묻기도 하죠. 환영회에서 술 주고요. ㅋㅋ

+ 그런데 인물소개에 혜인이 진혁을 좋아하는 것처럼 나왔는데 앞으로 혜인이 어떤 반응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할지도 궁금하네요. 구은진 옆에서 그냥 말없이 있어서 속을 더 알 수 없었죠.


남실장은 기자출신이라고 했죠. 일을 해결하는 걸까요? 기사 남실장과 홍보부장 김선주가 친분있고, 김선주는 신입사원이 샤이닝이란 얘기했죠. 언제 알게될까요?


+ 빠르지도 느리지도않은 템포에. 여백을 채우는 그림들도 예쁘죠. 갈등 서서히 나오게 될까봐 좀 무서워져요. 갈등 나와도 인물들의 감정을 녹여낸 여백이 계속될까도 궁금하고요.


+ 수목 밤 9시45분 tvN 남자친구 입니다.



#남자친구 #박보검 #송혜교 #드라마 #tvN #드라마남자친구 #줄거리 #대사 #리뷰 #drama #parkbogum #songhyegyo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