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4회 줄거리 리뷰, 게임+호러 좀비물까지 서늘잼, 차형석 사인 혈액, 유저가 NPC로? 추측 마르꼬-찬열 해킹 현빈 순진 박신혜, 김의성 등장 살인자 설마 수진or박선호? 본문

기타/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4회 줄거리 리뷰, 게임+호러 좀비물까지 서늘잼, 차형석 사인 혈액, 유저가 NPC로? 추측 마르꼬-찬열 해킹 현빈 순진 박신혜, 김의성 등장 살인자 설마 수진or박선호?

ForReal 2018. 12. 9. 23:01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4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유진우(현빈 분)는 차형석(박훈 분)과 게임으로 결투를 했는데, 차형석이 죽어서 발견됐죠. 


4회에선 죽은 차형석의 사인이 밝혀졌죠. 하지만 게임을 켜니...! 그리고 이번 회에 차교수가 등장하기도 했고요. 호러 분위기였죠. 서늘한 긴장감에 즐겁게 시청했어요.


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4회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차형석을 걱정하는 수진, 진우 번호 묻고


  수진은 늦게까지 돌아오지않는 남편 차형석을 걱정합니다. 사실 차형석과 아버지가 싸우는 모습도, 차형석의 폭력적인 모습도 봤던 수진입니다. 수진에게 "세상에 내 편은 너밖에 없어."했던 차형석의 기억도 스쳐가요. 

  전 날 유진우 얘기했던게 생각난 수진은 동생 수경한테 진우의 번호 알려달라고 하죠.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잔고도, 마음도 부자된 희주


  희주 할머니는 돈이 빠져나가는 꿈 꿨다고 희주한테 달려오죠. 하지만 통장잔액은 멀쩡. 할머니와 희주는 부둥켜 안아요.(+ 이 꿈은 설마.... 차형석이 죽은 뒤에 희주한테도 큰 일이 나는거 아니겠죠?)

  기분 좋은 희주는 손님들한테 고기도 간식도 맥주도 먹으라 하죠. 그리고 호스텔 예약 거절을 하면서 기분좋아해요.ㅋㅋ 또 차살까하며 세주오면 전시장 갈 생각합니다. 민주는 '신상 재벌녀'라고 메신져 아이디를 바꿔요ㅋㅋ (+ 설마 납치 당하는거 아니겠죠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진우 전부인 일 통역 부탁받는 희주


  희주는 꽃도 한 가득 사서 기타공방 벨리도에 가서 꽂아놓고 기타를 보면서 진우가 한 말을 떠올리다 "내가 기타치는걸 어디서봤지?" 궁금해하면서 유진우에 대해 검색해봅니다. 그런데 공방에 들어오는 유진우폰을 떨어트리는 희주. 사진 보고있다 딱 들켜요 ㅋㅋㅋㅋ 


  유진우는 "나랑 어디 좀 가줄래요? 하고 희주를 데려가 통역을 부탁합니다. "왜 다시 오신거에요?" "누가 죽어서요. 아는 사람이." . 유진우는 수진이 임신중인데 충격을 받고 쓰러져서 희주한테 부탁한거였어요.


  수경-수진의 방에 희주를 데려가는 진우. 그런데 수진은 진우에게 "그 이랑 무슨 얘기했어요. 당신이 전화해서 불러냈잖아요. 무슨 얘기를 했길래 죽어요?... 그 사람도 괴로워했어요 매일 울고 술마시고. 우리가 즐겁기만한건 아니었다고요." 격해서 소리칩니다. 이후 진우는 "희주씨 남친 있어도 웬만하면 결혼하지 마요. 내가 두 번 해서 아는데 그거 엿같거든요."말하고 갑니다. 희주는 진우가 눈에 밟혀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외상 없지만 혈액이 없던 차형석 사체 ?


  병원에 가는 진우. 비서가 공원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신원확인해준 이야기를 해요. 비서는 차형석이 심장마비와 뇌출혈일 가능성을 얘기했는데. 부검의는 직접 사인이 과다출혈일 수도 있다고, 외상은 없지만 사체에 혈액이 부족하다고 했죠. 정밀 부검을 해봐야 알 수 있다 했고요. 진우는 죽은 시신을 확인합니다.

  영사관 김씨가 유진우에게 타살 가능성은 없지만 마지막 통화기록이 있으니 조서때문에 경찰진술 해달라 전합니다.

  한국에서 제이원 경영이사 박선호는 가쉽될까 걱정하며 진우에게 서울에 오라해요. 그런데 양주는 전 날 "밟아버렸다"했던 대표의 타이밍이 겹치는게 걸려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길거리의 기타연주


  진우는 길거리에서 기타치는 남자를 보면서 "저 곡이 뭐였더라" 비서에게 물어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곡. 예술가의 기타집에 돈을 넣는 비서와 그를 감상하는 (잘생긴) 유진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게임 속, 살아난 차형석 ?


  진우는 차형석과 있던 공원에 가봅니다. 그리고 렌즈를 껴요. 그러자 현실에서 비어있던 벤치에, 피흘리며 쓰러져있는 차형석의 시체가 보입니다. 피는 방금 흘린 것처럼 빨개요.

  진우가 폴리스 라인을 넘어 차형석에게 손을 대자 '12시간 전 당신이 해치웠습니다' 게임자막이 떠요. 진우는 차형석에게 했던 말들을 떠올리며 감상에 젖어있다가 정신을 차리는데 "적이 나타났습니다" 설명이 뜹니다. 그리고 눈 앞에 칼 들고 서있는 차형석이 나타나요. 놀란 유진우는 칼을 휘두르고, 차형석은 일격에 쓰러집니다. 혼란스러운 유진우. 


  유진우는 양주에게 전화해 죽은 유저 이미지가 NPC로 변하는게 가능하냐 묻습니다. 세주가 장난질 하는건가 의심도 하는 유진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세주의 가방을 받고, 방에 가보는 진우


  그라나다역에서 짐 속에서 유진우 전화번호가 나왔다면서 전화합니다. 진우는 찾으러 가요.


  두 사람이 가는걸 본 상범은 유진우가 전부인 남편 죽은걸 챙기는걸 이상해하고 희주를 끼우는걸 기분나빠 해요. 찝쩍거린다 욕화하는데 마침 유진우가 호스텔에 와서 듣기도 하죠ㅋㅋ 진우가 오니 할머니는 유진우한테 너무 고마워하죠. 옆에서 아저씨 좋다고 하다가 "고유라랑 왜 이혼하세요?"하는 동생ㅋㅋㅋ


  진우는 희주에게 고성능PC 쓸 수 있냐 물어서 남동생 방에 데려가게 합니다. 캐릭터 디자인과 외장하드들이 널려있는 방. 희주 핸드폰까지 빌리고 희주는 방에서 나가줍니다. (세상에.)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세주의 노트 속 'Marco'


  세주와 연락한 문자를 캡쳐해 보내고, 세주의 방을 뒤지는 유진우. 진우는 세주 가방을 보며 그가 왜 그라나다에서 내리지않았는지, 혹시 쫓겼는지 의문을 가졌었어요. 형석이 직원들을 보냈다고 었죠.

  세주의 노트 속 마르꼬라는 이름을 발견한 진우. 진우는 세주의 컴퓨터를 뒤집니다.


  그래놓고 희주한테는 핸드폰 남한테 빌려주지말라하죠. (+ 나뿐ㅋㅋ) 그런데 걱정해줘서 고맙다고 웃는 희주. 그 모습에 진우는 웃어요. "나 너무 믿지마요. 나 별로 좋은 사람 아니에요. 나중에 나 너무 미워할까봐 걱정되네. 잘자요."하고 가죠.


  차형석이 백억 던졌는데 협상이 결렬된 이유를 알려하는 유진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그라나다에 향하는 차교수

# 호스텔에 나타난 차형석, 난간에서 추락하는 유진우


  진우는 형석의 아버지 차교수에게 전화를 받죠. (한국에 차형석 죽음 찌라시가 퍼졌었죠) 형석이 죽은 날 와인을 두 병 비우고, 이틀을 잠 못자고 나갔던 것과. 최근에 아버지에게 행패 부렸다고 하죠. 차교수는 그라나다에서 보자 말합니다.


  곧 창밖에 천둥이 치고 비가 옵니다. 진우는 기타 연주 소리를 들어요. 그리고 누군가 문을 쿵쿵 두드립니다 (무섭) "누구...?" 검을 든 검은 그림자. 천둥이 치자 차형석의 얼굴이 보여요. 그러자 진우는 양주에게 전화해 모니터 켜고 확인 좀 해보라 하죠.

  차형석은 칼을 휘두르고, 유진우의 팔에 피가납니다. 진우의 눈에 게임 설명이 떠요. 상처를 부여잡고 호텔방 밖으로 도망가는 진우. 진우는 무기를 꺼내 버티지만 차형석이 진우를 난간으로 밉니다


  한편 방에서 짐을 싸고 있는 희주. 희주는 전화를 받고 계단을 오릅니다. 그러다가 난간아래로 떨어지는 무언가를 봐요. 놀라서 꼼짝 못하는 희주. 계단 아래로 떨어진 유진우가 보여요. 



# 예고편에는 구급차로 실려가는 유진우. 차형석이 죽은게 맞나 다시 확인하는 진우. 병원에서도 다시 천둥과 기타소리가 나고, 문 앞에서 차형석이 기다리고 있네요. 호러됐네요 무섭...


+ 게임물 + 호러 좀비 + 첩보(?)


+ 이번 엔딩때문에 유진우가 다리를 저는거겠죠?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진우가 자신이 죽인 플레이어 차형석에게 쫓기는 걸 보면, 세주도 자신이 죽인 플레이어가 NPC로 변하게 되어 쫓기는거 아닐까요? 세주가 쫓긴게 그 마르꼬아닐까요? 세주와 마르꼬도 두 사람이 게임을 했고? 마르꼬도 피가 없어지면서 죽었고?


+ 죽은 플레이어가 살아나는 건 오류같은거 아닐까요? 아니면 세주가 누나 NPC로 만든것처럼 누군가를 계속 보고싶어서? 플레이어를 NPC로 나오게 한것일지도? 그것보다는 캐릭터 하나하나 디자인하다가 자동화 시켜버리려고 플레이어를 NPC로 만들었는데 이 사단이 난걸지도?_?


+ 또 유진우가 3회에서 게임하다 화살 날아올 때 버퍼링걸렸었잖아요. 그 때가 유진우에게 오류가 시작된 때 아닐까요? 그 이후에 날씨 변하기도 했고요.

+ 아니면 엔딩과 예고를 보니, 유진우에게 기타 소리가 들릴 때 자동로그인이 되는 것 같죠?_? 기타와 뭔가가 연관있을까요?

+ 아니면 죽은 유저에게 손을 대서 좀비처럼 따라다니는 걸까요?


+ 그런데 세주가 협상하려다가 차형석 나쁜 놈이라 안한다고 했잖아요. 그런걸 보면 차형석이 마르꼬와 게임하면서 마르꼬가 쓰러졌는데도 칼쓰는걸 본거고? 마르꼬가 죽었고? 이후 세주가 마르꼬 시체에 손을 대서 마르꼬가 세주를 쫓아다니는 거 아닐까요?_? 그런데 차형석이 진우보다 게임에 늦게 로그인한걸보면 아니겠죠? 


+ 아니면 차형석이 세주한테 게임 시뮬레이션 보여달라고 해서 마르꼬와 세주가 보여줬는데 차형석이 죽이는거 보여달라고 해서 세주가 할 수 없이 칼을 막 휘둘렀는데 정말 마르꼬가 죽어서? 세주는 위협을 느끼고 안팔려고 하거나 했는데 차형석이 팔라고 해서 차라리 유진우에게 연락....?


+ 이번 회에 유진우가 떨어진건 양주한테 확인하라고 해보면서 로그아웃 안하고 당하다가 추락한거 뿐이겠죠? 칼에 맞은건 상처 없을 것 같고요.

+ 그러면 차형석이 피가 없어서 죽은건...... 수진이와 차교수가 와인에 독타서? ㅋㅋㅋㅋ 수진이가 예민한 이유가 차형석이 결혼했더니 폭력쓰고 우울증을 반복한거 아닐까요? ㅋㅋㅋ

+ 아무래도 수진이가 스페인에서 몰래 독약 산 것 같네요 ㅋㅋㅋㅋ(근거는 없어요)


+ 앞으로 차교수가 큰 역할 할 것 같죠. 차교수 부자가 다툰 이야기와 차형석 죽음이 관련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ㅋㅋ

+ 차형석이 그 게임 산다고 한걸 차교수가 막은걸까요?_? 니가 개발하면 나쁜게임된다면서 유진우 주라고 한거아니겠죠? ㅋㅋㅋ


+ 그런데 박선호가 의심스럽기도 했어요ㅋㅋ 뭔가 알고있거나 계산하는 것 같기도 했죠.


+ 그라나다 택시에 청테이프 붙은 줄 알았어요ㅋㅋ


+ 기타 치는 거 따라하는 비서 보고 머저리같다하는 진우ㅋㅋ 장면 웃겼죠ㅋㅋ


+ 흥미진진해서 다음다음다음다음화 빨리 보고싶네요. 그리고 러브라인도요ㅋㅋ


+ 아참 이번 회에 방 몰래 뒤지고 그러는 유진우라서 희주가 나쁜놈 좋아하는거 좀 걱정되기도 ㅋㅋㅋ 


+ 토일 밤 9시10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이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0^~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알함브라궁전의추억4회줄거리리뷰 #현빈 #박신혜 #찬열 #박훈 #드라마 #drama #그라나다 #스페인 #AR #증강현실 #좀비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