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7회 줄거리 리뷰, 일뜨청 김유정 운동 포기 이유, 길오솔 엄마 죽음? 결벽증 고친 윤균상 악연? 최군 변신, 송재림 타이밍 고백? 조련-우현 본문

기타/tv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7회 줄거리 리뷰, 일뜨청 김유정 운동 포기 이유, 길오솔 엄마 죽음? 결벽증 고친 윤균상 악연? 최군 변신, 송재림 타이밍 고백? 조련-우현

ForReal 2018. 12. 18. 01:30
반응형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7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키스 했지만 연애는 생각없다는 선결(윤균상 분)에게 상처받은 오솔(김유정 분)이었죠.


 7회에서는, 지난 1~6회의 하이라이트로 지난 이야기 짚어주고 시작했어요.


극본 한희정

연출 노종찬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7회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오솔 위로하는 최군, 타이밍 이야기하는 오솔


  선결의 말에 상처받은 오솔은 동네 계단에 앉아 자신을 나무라죠. 잘보이려고 구두를 신고 나간 자신을 바보같아하고요. 그 때 최군이 와서 상처에 밴드를 붙여주고 오솔의 말을 들어줍니다. 오솔은 지난 도진 선배 일처럼 좋아하지않는 남자에게 바보같앴다 알고 있고요. 

  오솔은 최군에게 밀고 당기고 간보고 하지말고 고백하라 말했죠. 선결을 생각하면서 한 말인데 엔딩에 최군이 고백하게하는 도화선이 됐습니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장비서+회장


# 선결의 결벽증 고쳐지는 중 ? 이를 듣는 회장


  한편 선결은 집에 가서도, 다음 날에도 오솔을 신경썼죠. 반대로 오솔은 회사에서 가만히 있는 사람 마음 들쑤신 선결에게 복수하겠다하면서 눈을 흘기죠.ㅋㅋ

  그런데 주연이랑 "밥맛 똥맛"하고 통화하는걸 선결이 듣게되기도 하고, 선결은 그 말에 흥분해서 매일 쐬던 소독제가  안 나온것도 까먹는 일이 일어납니다. 선결의 결벽증이 좀 고쳐진 듯 했죠?


  한편 비서는 선결의 병이 고쳐지는 것이 길오솔때문인것같다고 회장에게 말하죠. 8회 예고편에서도 회장이 오솔을 지켜봤고요. 회장은 두 사람을 밀어줄까요? 아니 그보다 재개발 일 알고 갈라놓을까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오솔아빠 다시 구역 싸움


  오솔 아빠의 출장세차장에 무뢰배같은 놈들이 우리 영업장이라 괴롭히기도 했죠. 나중에 이 사람들이랑 큰 일 날까 걱정되기도 하더라고요. 오솔아빠와 깡패들의 구역싸움은 과거 재개발지역에서의 싸움과 대비될 것도 같았죠.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오솔 직장 알게된 오돌 화내고

# 오솔의 꿈을 접게 된 과거?


  오돌은 영식을 위로합니다.ㅋㅋ 영식은 실연때문에 허파와 오뎅을 가지고 시인의 마음처럼 비유를 하기도 합니다ㅋㅋㅋ "퉁퉁부은 어묵이 퉁퉁부은 내 맘같에 가여워. 오뎅에 삐져나온 당근이 피투성이 내 가슴같아"ㅋㅋㅋ했죠.


  그런데 영식의 말실수에 오돌은 누나가 청소업체 일 하는걸 알고 찾아가서 꼴이 이게뭐냐 화내죠. 이후 오솔은 청소를 반대하는 오돌을 설득합니다. 아빠 짤린 일도. 특히 "살면서 자기가 원하는 자리에 있는 사람 얼마 없어. 어디서 일하느냐보다 어떻게 일하느냐가 중요한거지. 난 그렇게 생각해."말해주죠. 


  오솔이 재밌는 일만 한다는 이야기에 오돌은 운동을 포기한 것에 대묻죠. 그리고 과거에 오솔이 메달을 딴 날 엄마가 시위하다가 쓰러진걸 보게 된 모습이 나왔죠. 오솔의 꿈을 그만두게 한게 재개발이고, 이 일이 선결의 외할아버지인걸 알게되면... 앞날이 걱정되기도 하더라고요. AG건설이 선결의 외할아버지쪽이 맞을가요? 최군도 이 생각을 하고있는것 같았죠. 


  한편 오돌은 한국대에 가게됐나보더라고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길오솔 엄마


# 다른 모습으로 다가가는 최군 고백

# 최군-선결 누가 타이밍 가진걸까?


  멋지게 꾸미고 가는 최군. 최군은 의사로 강의하러 가는 중이었죠. 닥터다니엘 포럼 현수막을 본 주연은 포럼에 지원가고, 닥터 다니엘이 최군임을 보게되고 오솔을 불렀죠. 최군은 강의하다 오솔을 발견하고, '타이밍'에 대한 얘기를 했고, 강의 끝나고 오솔에게 다가갔죠. 


  반면 선결은 친구 얘기인척 비서에게 자신의 행동에 대해 듣죠. 비서는 서투르다면서 키스 후에 여자는 고백을 기다렸을 거라 알려줬고, 선결은 고백을 하려는 듯 오솔을 찾아 강의하는 곳에 찾아갔고, 오솔과 최군의 모습을 봅니다.

  과연 타이밍은 최군편일까요 선결의 편일까요?


  이 일로 선결은 닥터 다니엘=최군이라는걸 알게되...겠죠? 그럼 선결의 상담은 누가해주나요? 어떻게 될까 궁금해지더라고요.


+ 또 비서는 선결에게 앞으로 무슨 일이 있든 현재의 진심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그래서 더욱 이후의 두 사람이 걱정되더라고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예고편에는 오솔이 비서해주는 모습도 나왔죠? 예쁜 핑크 정장입고서요. ㅋㅋ 8회에서 어떤일 생길까 궁금하더라고요. 


+ ost 허각 'cosmos'노래가 고음으로 감정을 격하게 했죠 ㅋㅋ


+ 이번 회에서는 오솔이 오돌에게 직업에 대해 말하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 것같아요. 


+ 길오솔 엄마 역의 배우는 드라마 끝에 특별출연으로 보였던 것 같은데.....? '조련' 배우인것같죠? 고백부부 출연. 그리고 재밌는점이 이번 회에 의사 흉내내다가 잡혀간 아저씨를 배우 우현이 연기했는데, 조련-우현 배우 부부라고 나오네요.


+ 오늘 마지막 장면 촬영지는 경희대 평화의 전당 ? ㅋㅋ 


+ 월화 밤 9시30분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0^~



#일단뜨겁게청소하라 #일뜨청7회 #일뜨청줄거리리뷰 #윤균상 #김유정 #송재림 #JTBC #드라마 #일뜨청 #월화드라마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