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4주인공 다 살인? 나쁜형사 9,10회 줄거리 리뷰, 우태희 배윤경, 배여울 대타부른 과거 끔찍 신하균-박호산, 경악발암과거, 이문기 손수건 증거? 장형민 싸패 화난다 본문

기타/tv

4주인공 다 살인? 나쁜형사 9,10회 줄거리 리뷰, 우태희 배윤경, 배여울 대타부른 과거 끔찍 신하균-박호산, 경악발암과거, 이문기 손수건 증거? 장형민 싸패 화난다

ForReal 2018. 12. 18. 03:18
반응형

나쁜형사 9,10 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장형민(김건우 분)이 병원에서 탈출해 우태석(신하균 분)의 아내에게 찾아가 칼을 휘두르고 끝났죠.


9-10회 에서는 장형민을 쫓는 모습과, 과거 배여울과의 진실이 나왔는데요. 나쁜 형사들때문에 속이 뒤집힐듯 화가 나더라고요. ㅋㅋ


극본 허준우 강이헌

연출 김대진 이동현


MBC 나쁜형사


9-10회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우태석


# 장형민을 쫓는 우태석 , 직관-카리스마 계속


  해준의 죽음에도 추적하러 나가는 우태석의 모습으로 9회가 시작합니다. 구급차 기사 시체 발견되고, 병원엔 전대장이 왔었다는 걸 알게되는 우태석이죠. 이런 사실은 이후에 우태석의 직관으로 튀어나오게 되고요.


  이 직관이 튀어나온 도로 위의 장면에서, 도로에서 장형민의 탄 차임을 감지하고 쫓는 우태석의 눈빛이 카리스마 대단하다 느껴지더라고요. 방송 전 하이라이트에 나왔던게 이해되는 눈빛이었습니다.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몰카인형


# 증거 조작 또 전춘만 , 근데 몰카는 왜 있을까?


  이번 회에도 시작부터 전춘만은 헐 소리 나왔습니다.


  태석아내 해준의 집에서 인형의 눈에 있던 몰카 발견하고 지우는 전춘만이었죠. 휴지통에서 나오는 이혼서류와 지문이 묻은 흉기 발견해서 태석을 용의자로 두며 장형민이 도망갈 시간을 벌어주는 중이었던 전춘만이었고요.


  그나저나 태석은 해준의 집에 왜 몰카를 넣어둔 걸까요? 혹시나 있을 일 때문에? 아니면 해준이 넣어놓는다는걸 알고있던걸까요? 아니면 이번 회에 태석이 싸이코패쓰는 아니지만 나쁜 놈이었다는 사실처럼 별거하는 아내 감시하려 몰카찍은 나쁜 놈일까요?


# 전춘만 vs 우태석 긴장감 잼


  태석과 차로 추격전을 벌이다가 사람 많은 몰로 들어가는 장형민이었고. 카 액션부터 흘러와 긴박한 상황에서 반대로 우태석이 체포되는 장면이라니. 엄청 흥미롭게 느껴지는 부분이었고요. 또 전춘만이 우태석을 취조하러 데려왔는데, 반대로 우태석이 취조하는 신경전의 긴장감 좋았어요.

  결국 장형민 먼저 잡으라는 경찰조직이기에 우태석은 풀려났고요.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살인 이용 장형민, 석유 불붙이는 우태석


  장형민이 밑도끝도없이 갑자기 쇼핑몰 사람들을 망치로 공격하고 피가 터지는 장면도 끔찍하게 느껴졌는데요. 난리난 틈에 도망가려던 거였죠. 이유없이 죽음을 수단으로 공격하는 싸이코패쓰 무섭더라고요. 


  이후 차를 훔쳐 달아나는 장형민때문에 추격전을 하다가, 한 공사장에서 장형민과 우태석이 마주칩니다. 그런데 드럼통이 쓰러져 석유가 바닥에 쏟아지죠. "이제 용서받을거란 헛된 희망 가지지않을거야."하며 우태석은 지옥가자고 라이터를 듭니다. 장형민은 불속에 남고, 차가 폭발하죠 (+ 장형민 옆에 타고있던 차주인지인(?) 남자는 어쩌나 걱정.....?)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권수아 사건의 전말, 목격자는 한명 더


  불 속에서 정신을 잃어가는 태석에게 과거가 보였고 권수아-배여울 사건의 전말이 공개되는데요.


  노래를 틀어놓고 같이 춤추던 전학생 우태희와 배여울. 풀숲에 앉아있던 태희-여울은 멀리 걸어가는 남녀 학생을 봤었어요. "선호오빠 나 친구들한테 남친 말하면 안돼? 나 법대생 남친 자랑하고싶어"하는 여학생(권수아). 숨어서 지켜보는 여울과 태희. 그런데 갑자기 선호(=장형민)는 칼로 권수아의 얼굴을 긁고 때리고 칼을 휘둘렀어요


  그런데 멀리서 울리는 배여울의 핸드폰. 장선호는 배여울을 시체에게 끌고 가서 가위바위보를 하자더니 배여울이 이기니 칼을 주면서 "니가 죽여 목을 찔러. 아님 니가 죽어."시켰어요. 여울에게 칼을 쥐여주고 장선호가 그 여울의 손을 잡고 찌르며 "이제 우리 공범이다" 했고요.


  이후에 태희와 여울은 서로 아무 얘기도 하지말자 약속했고요.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우태희


# 과거 배여울 이용한 우태석 경악발암

# 이문기 증거 돼줄까?


  형사가 찾아오자 눈치챈 장선호가 배여울에게 찾아가 다른 목격자 누구냐고 협박했고 태희도 그 옆에서 듣고 있었던 양호실 장면도 있었는데요. 


  이후에 과거의 경찰서 안에서 벌어지는 일은 시청하면서 피가 거꾸로 쏠렸습니다. 배여울이 안타까워서 속이 다 쓰리더라고요. 그리고 주인공 우태석에게도 경악했고요.


  태희는 태석의 여동생이었고, 권수아 사건 목격자라며 경찰에 찾아갔죠. 태희가 왔다는걸 조두진에게 듣고 태석은 자기 동생 대신에 배여울을 전화해 불렀어요. (+ 진짜 욕이 나올 뻔하던 장면이었죠. 우태석도 진짜 나쁜 놈이라는 말로 모자랐죠...)

  게다가 전춘만은 대질심문하자고 장선호를 데려갔고요. ㅂㄷㅂㄷ 태희는 옆방에서 그걸 다 듣고있었죠. 


+ 태희가 경찰서에서 손을 다쳐서 이문기가 손수건으로 피를 닦아줬었죠. 이 일과, 101호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던 일은 무슨 일이 될까요? 아직 은선재는 우태석을 조금은 믿고 기억을 확실히는 못했는데, 나중에 은선재가 모두 기억하게 하는 증거가 되는걸까요?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이문기의 손수건

# 배여울의 엄마가 죽은 이유?


  그리고 유리에 돌을 던지는 과거의 장면은 태석이 태희를 서울로 가라 보내는걸 본 여울이었어요. 여울은 묻습니다. "나한텐 무슨 일 생겨도 돼요? 니가 동생이었어?" 


  이후 장형민은 목격자대면 한 여울을 찾아가 때리다가, 죽이려고 칼을 들려했는데 여울의 엄마가 들어왔고, 장형민은 엄마를 죽이고 여울은 도망간 것.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우태석


#

  그런데 다시 현재. 불속에서 은선재가 태석을 구합니다. 예고에선 쉽게 죽이긴 아깝다고하는 은선재가 보였죠. 


# 예고에 장형민 사망이라고 하는데 cctv에는 장형민은 살아있다라고 나오네요. 하.... 그리고 우태희가 해준의 장례식에 찾아온 것 같았죠? 정말 은선재가 다 기억하는지도 궁금했죠. 


+ 어린 배여울 역에는 배우 조이현이죠? 


+ 배여울 입장에서 과거가 너무 안타깝더라고요. 화나고요. 오히려 은선재가 배여울이 확실하면 배여울이 천재 싸이코패쓰가 되어서 복수하는게 통쾌하게 느껴질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 이번 회의 우태석의 과거는 너무나 인간이라면 할 선택인데 , 그럼에도 경악스럽더라고요. 정의로운 주인공을 봐오던 것때문이겠죠? 사실 전춘만이 대질심문 안하기만 했어도 괜찮았을텐데. 아니. 그래도 배여울을 동생 대타로 세운건 으엑....


+ 그러고보면 드라마 속 주인공들 다 나쁜 사람이죠ㅋㅋ 은선재도 살인이용한 살인자고. 우태석 과거를 뉘우치지만 나쁜놈 확정ㅋㅋ 전춘만 나쁜놈. 장형민 나쁜놈. 그냥 나쁜놈이라고 쓰기에는 뭔가 추임새와 꾸밈어를 더 달아야할 것 같은 나쁜놈들이죠 ㅋㅋ


+ 그래도 전춘만과 우태석의 다른 점이라면 현재에 반성하고, 참회하려 하고 있는 우태석이고. 전춘만은 잘못된걸 답습하고 있죠. 그것에 차이가 있고 드라마의 주제가 있는걸까 생각도 들더라고요.


+ 그나저나 그 와중에 배우 배윤경 눈이 너무 예뻤죠....!


+ 월화 밤 10시 MBC 나쁜 형사 드라마입니다.



 #나쁜형사 #신하균 #나쁜형사9회10회줄거리 #나쁜형사줄거리 #드라마 #MBC  #이설 #김건우 #박호산 #드라마 #작품소개 #싸이코패스 #배여울권수아 #drama  #배윤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