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4회 줄거리 리뷰, 정경호 점돌이 목소리 잘생+깜찍부화 청룡맨살, 김김이 거문성 전생 기억, 제물 이지-불 피 윤현민, 귀신정체, 조봉대 알? 사냥꾼 등장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4회 줄거리 리뷰, 정경호 점돌이 목소리 잘생+깜찍부화 청룡맨살, 김김이 거문성 전생 기억, 제물 이지-불 피 윤현민, 귀신정체, 조봉대 알? 사냥꾼 등장

ForReal 2018. 12. 18. 23:03
반응형

계룡선녀전 14 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계룡에서 다시 만난 선옥남 선녀(문채원 분)와 김김(서지훈 분)이죠.


14회에선 과거를 기억해냈지만 과거와 싸워야할 이현(윤현민 분)이 보였습니다.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4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녀다방에 온 김금, 좋아하는 마음에 어색한 두 사람


  옥남은 "와주어서 고맙소"하며 김금을 안았어요. (+ 혼자서 폭포에 들어왔으니 선인or남편이라 생각한건가 했는데 모르고 마음때문이었나봐요.) 점순이는 김금이 선녀다방에 오자 헛 것 인줄알고 눈비비고 좋아해요. 노트북 선물받은 점순이.ㅋㅋ


  선녀와 둘이서 좀 어색한 김김.ㅋㅋ "그리웠어요. 선녀님도. 선녀님 커피도." 둘은 긴장감에 어쩔줄 몰라하죠ㅋㅋ


  옥남의 지아비가 쓰던 물그릇을 떨어트리는 김김. 남편도 덜렁거렸었다 말해요. 김김은 커피콩자루도 들어주다가 쏟죠. ㅋㅋㅋ

  그리고 김금은 말하죠. "선녀님. 저인 것 같아요. 선녀님의 인연.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매 순간 그리워 가슴이 터질 것 같고. 돌아서면 가슴이 아파와요. 근데 이 느낌이 오래전부터 계속됐던 것 같아요. .... 선녀님과 다시는 헤어지지않을거에요."

  옥남도 속마음으로 '소선도 그리운 마음이 생긴다오 어찌하면 좋겠어' 얘기하는데 (+ ? 이때 김금이 선녀 속마음 듣는건가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오선녀에 대한 마음 깨달은 박신선!


  지인 결혼에 참석하고 계룡 내려온다는 김김엄마.

  박신선은 오선녀 생각만해도 혈압이 오르고 가슴이 뛴다하죠 ㅋㅋ 증세가 수상하다고하는 구선생. 박신선이 찰지게 오선녀 머리카락 하이바같다고도 뒷담하는데 오선녀가 다 듣고 삐져서 가죠. ㅋㅋㅋ


  이후 오선녀가 안보이니 후련하다 하면서 박신선은 우울해하는데 오선녀가 머리를 펴고 옵니ㅋㅋㅋ 박신선은 자기 심장에 오션녀 손을 놓고ㅋㅋㅋㅋ이글이글 불타는 표정ㅋㅋㅋ으로 "이래도 짝사랑이여?"합니다ㅋㅋ (+ 박신선 표정 어쩌죠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산에서 떠오른 이현의 기억 + 귀신? 

  

  계룡에 이현도 도착해요. 탑을 쌓지않고 가죠. 그렇게 산에서 길을 잃었는데 사슴을 발견하고요. 사슴을 따라가던 이현은 환상을 봅니다. 구선생 얼굴의 사냥꾼이 사슴에게 화살을 쏘며 "니가 인간세상에서 저지른 벌때문에 얼마나 많은 나무와 산이 불탄줄 아느냐?" 다그치죠.


  그리고 이현의 꿈에 보이는 귀신들이 산에도 나타나 "싹 다 불태울 필요는 없었잖아!" "거문성, 업보는 남는거야" "정이현, 다시 태어나도 널 용서못해. 니가 그랬던 것처럼" "니 미움, 증오일을 이렇게 그르쳤구나"말하죠. 이현은 산에서 뛰어 도망칩니다.


  이후 이현은 불안해하면서 차를 몰다가 눈앞의 사슴을 보고 핸들을 꺾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점돌 개불로 부화, 남편 확인하는 옥남  


  불고기 해서 김금만 먹으라하는 선녀. 입나온 점순이. 한편 점돌이 알에 점점 금이 가고 있어요. 김김이 혼자 있을 때 점돌이를 만지고, 그 안에서 점돌이가 나와요ㅋㅋㅋㅋㅋ 나와서 "강녕하십니까 아버지. 아버지께서 부화시켜주시길 기다렸습니다"하며 인사하는데 개불모습이죠 ㅋㅋㅋ

  (+ 점돌이 표정 넘나 깜찍ㅋㅋㅋ) (+ 점돌이 목소리는 배우 정경호가 계속했죠.ㅋㅋ 목소리가 잘생긴 느낌ㅋㅋ)


  점순이와 선선녀도 점돌이를 봅니다. 점돌이는 "점순아 오라비는 개불이 아니라 청룡이란다." 비늘이 돋지않아 속살이 보이는거라고ㅋㅋㅋ 그리고 점돌이가 아버지라는 이야기를 하고 옥남은 김금이 남편의 환생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거문성의 전생, 제물로 바쳐진 아이 


  이현의 전생이 나오는데 할머니의 꼬득임에 광에 갇힌 아이는 '이지'죠. 산에서 이현이 본 세 귀신은 식구없는 아이를 제물로 바치려는 세 사람이었어요. (끔찍...) 

  교통사고로 피흘리며 쓰러져있는 이현이 전생들을 기억해내죠. 이현이 고통을 느끼자 손에서 불이 생깁니다. 


 김금은 함숙에게 듣고 이현을 찾다가, 사고난 차에서 나온 사람이 산으로 갔단 말에 뛰어 올라갑니다. 김금은 산에서 사슴을 보고 따라가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왜 그들은 함께 선계를 떠나야했는지"


  옥남은 정이현이 절벽일 알았으니 "우리와 인연이 있었던 분... 무슨 일을 있었던 것일까"궁금해하죠. 그런데 점돌이가 "아버지가 정교수란 사람을 찾다 뛰어나갔다" 말해주고요. 3신선도 오는 길에 교통사고가 났는데 손에서 불이 나오는 여자가 있었고, 금이선생이 산으로 갔다는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옥남은 뛰어나가요.


  옥남은 선계에 있을 때 인간계 마을에 불을 낸 거문성 얘기와, 사라진 파군성 얘기를 들었었죠. 못된 양반집 곳간에 불 낸 거문성이라고 해요. "왜 그들은 함께 선계를 떠나야했는지. 그 이후 어떻게 살아왔는지" 의문 가지기 시작하는 옥남이에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곳간 태운 거문성 - 걱정하던 파군성 , 기억한 김금


  거문성은 불쌍한 아이(전생의 자신)를 가둬서 얻은 곡식이라며 곳간을 태웠는데 사람들이 줄줄이 불탄거였어요. 거문성은 무법통을 앓게 되어 손이 거멓게 변합니다. 거문성은 힘이 있으니 잘못된 세상을 바꾸고싶어했어요. 파군성이 우연히 그를 알게되고, "그 얼룩 너를 갉아먹을거야."하며 걱정했어요.

  사슴을 따라 선녀 폭포에 간 김금은 전생의 이 기억을 떠올립니다.


  이후 추방된 거문성이 오해했고, 사슴으로 다시 태어나 나무꾼에게 "넌 다 잊고 잘 살고 있었지?"하며 절벽에서 위협했습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기억과 힘 찾은 이현? 불을 내고 옥남에게 다가가는데


  이현은 한 절에서 도토리까는 꿈을 꾸죠. 스님은 "그들에게 휘둘리면 안된다. 과거는 환상이고 꿈이니. 너는 너지. 그들이 아니니라." 말해주고요. 눈 뜬 이현앞엔 거문성이 있어요. 이현은 모든 전생을 기억한 듯 해요. 광에서 굶어죽은 아이 이지.


  파군성은 원망과 증오를 버리지 못하는 거문성을 북두성군에게 말했었어요. 과거의 기억을 찾은 김금은 자신이 왜 기억을 잊었나 궁금해합니다.


  그 때 이현과 김금이 산에서 만나죠.

  이현은 자신과 금 사이에 불을 붙입니다. "그동안 난 고통속에서 살아왔는데!" 긴장감이 감돌고, 옥남도 산에 옵니다. 이현은 불을 더 내요. 거문성인걸 알아보는 옥남. 이현은 옥남에게 다가갑니다.


# 예고에 선계의 모습이 더 나오죠. 그리고 절벽에서의 일도 보이는 듯 했죠? 

  

+ 점순이는 한복에 머리묶은거 이뻤죠. ㅋㅋ


+ 바빈스커피 PPL 글씨ㅋㅋㅋ


+ 거문성은 불을 낸게 나쁜 의도는 아닌건가....했는데 마지막에 산에 불지르는걸 보니....정말 미움과 증오였군요.

+ 그래도 정이현은 거문성이라는 과거와 싸워왔죠. 이번 화에 불낼때는 거문성이 된 것 같았지만. 스님이 한 얘기를 생각하면서 거문성에게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

+ 도토리를 깐 이유는 뭘까요 ?


점돌 청룡 개불ㅋㅋ (비늘이 안난 청룡이래요)ㅋㅋ


+ 또 이번 회에 엄경술은 학원에 있는 척 하면서 대학교에서 몰카찍고 다녔는데,조봉대에게 걸린거엿죠. 또 조봉대는 엄경술에게 선녀다방 명함 주소로 운전하라고 하죠ㅋㅋ 그렇게 엄경술은 점돌이를 보고 기절하고요 ㅋㅋ


+ 그런데 조봉대는 점돌이를 보고 점돌이 알을 가져가죠. 알이 쓰임이 있기때문이곘죠? 조봉대가 이현을 고쳐....줄까요? 점돌이 알로 이현이 돌아가게하는걸까요? ㅋㅋ 아니 거문성 이지나 사슴을 넣어야겠네요 ㅋㅋ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요. ㅋㅋ 아님 3명의 귀신들ㅋㅋ


+ 파군성-거문성이 선계를 떠난 이유는 거문성이 인간계에 관여했고, 파군성은 .... 왜일까요? 파군성도 거문성 도우려고 인간계에 다르게 관여한걸까요?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용



 #계룡선녀전 #계룡선녀전14회 #계룡선녀전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