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7회 줄거리 리뷰, 찬열 살아있단 증거? 전세계 게임 테스트? 현빈 레벨 85업 총까지! 한국 박신혜 엠마 의상 초상권, 제휴 서브웨이 PPL장면 잼, 서비서-차형석 왜 동맹? 본문

기타/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7회 줄거리 리뷰, 찬열 살아있단 증거? 전세계 게임 테스트? 현빈 레벨 85업 총까지! 한국 박신혜 엠마 의상 초상권, 제휴 서브웨이 PPL장면 잼, 서비서-차형석 왜 동맹?

ForReal 2018. 12. 23. 05:31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7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두는 노트입니다.




지난 회, 진우(현빈 분)가 떠나고 희주(박신혜 분)는 기차역에서 눈물 흘리며 끝났었죠.

7회에서는 인물들이 한국에서 재회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1년 후 게임속에서 레벨업한 모습이 재밌기도 했어요.

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7회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전세계 랜드마크에서 게임 테스트 중?


  이번 회는 지난 회에서 1년 뒤 광화문, 한국의 게임 테스터가 서브웨이 화장실로 들어가죠ㅋㅋㅋ 그라나다에서처럼 무기를 얻으러요. 이후 광화문광장에서 조선의 자객NPC와 결투합니다.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게임이 시작되는거였고, 이 게임의 모습을 게임 회사에서 테스트하는 장면이 재밌었죠. 자객 캐릭터를 한중일 버젼으로 바꿔보는 모습도 흥미로웠고.

  특히 제휴업체 드위치를 사면 게임 금화로 캐시백해주고, 먹으면 게임 HP충전된다는 설정이었는데,. 서브웨이라는 매장이 현실에 어서 실제일 것처럼 구미가 당기기도 하더라고요. (PPL 장면인 것 같은데 재밌었죠. 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1년 후, 한국 온 유진우, 여전히


  그리고 차형석 1주기 성당경영이사 박선호가 추도를 하는데요. (대학생때 경영과 강의실에 들어와 10만원 투자하면 10억으로준다 설득했던 차형석 이야기가 흥미로왔고요.)

  그런데 유진우가 성당에 다리를 절며 들어와서 긴장감이 돌죠. 진우는 "저없는 사이에 회사가 제멋대로 돌아가고 있더라고요. 내가 내린 지시들은 싸그리 다 무시하고. 대표는 정신병자로 만들어놓고요."하죠. (+ 한국 런칭은 진우 의지가 아니었던 거겠죠?) 


  진우는 환각을 안본다 했지만 성당에서 다시 '적이 나타났습니다'가 뜨기도 했죠. 원거리에서 총으로 닥터차를 쓰러트렸고요. 성호를 긋고, 기도하고 가는 듯한 진우.


  한편 성당에는 아이를 안고온 수진도 있었습니다. 수진과 진우가 시선을 주고받으니 불편함을 숨기는 듯한 차교수도 보였고요.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_ 총 템


# 석달 동안 게임해 레벨 85가 된 유진우?

# 사라진 유진우에 대한 소문들


  진우는 미국에서 들어온걸 숨기고 있었는데, 그 석달 내내 진우는 잠도 안자고 게임만 하고있었다 하죠. 현재. 진우는 광화문을 차로 지나가다가 창문을 연 뒤  멀리서 자객들을 쏘고 표정변화 없이 갑니다. 공격력 7945, 방어력 3195, 레벨 85에요. 무기 silver egl. 


  회사는 진우가 매번 자살시도했다는 직원들이 뒷담하는데 들어오던 진우가 묻죠. "찌라시 제일 많이 뜬게 몇번? 1번 미쳤다 2번 죽었다 3번 살인범 4번 자살미수? 내 생각엔 1번 아님 3번?" 


  고유라가 '영원히 곁을 지킬 것'이라 하며 간병하는 사진을 SNS에 올렸고, 유진우회사 제이원에선 미국 아니다 발표해서 연예매체가 난리나요. 고유라는 눈물 연기 인터뷰하며, 소송을 또 걸었다고 하고요. 골치아픈 유진우.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게임개발팀에 가보는 진우, 양주 최애캐 된 엠마


  진우가 게임개발실에 들어가자 '새로운 유저' 경보가 뜨죠. ㅋㅋ 게임 무기 다시 체크하라 지시하는 진우인데 대표님 아이디 확인하는 직원들이고요.


  진우는 양주 방에 가서 술을 먹는데 기타 소리가 들립니다. 그런데 엠마가 기타를 연주하고 있어요. (속았다)

  양주가 오더니 '우리 엠마 제 최애캐.'하고 자랑하죠 ㅋㅋㅋ 양주는 음성인식으로 엠마 의상 변경한것도 보여줘요 ㅋㅋㅋ 섹시-우아 의상도 있어요.ㅋㅋ(잼)

  양주는 그라나다 NPC들은 초상권때문에 바꿔야하는데 엠마는 아깝다며, 남자 유저들이 난리날 것 같으니 서울에만 갖다 놓자하죠. "실제 모델 만나가지고 초상권료만 지불하면 되잖아요?" 하지만 진우는 얄짤없이 지우라하죠 ㅋㅋㅋ (+ 이렇게 엠마 말하는 건 아직 못보고)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_ 엠마 코스튬변경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진우의 지난 1년 : 레벨업으로 현대 무기 얻고

# 서비서에게도 보이는 형석 ?


  대표실에서 술먹고 있는 진우. 박선호가 와서 복귀 물으니 진우는 "그냥 질러봤어"하죠. "형석이도 그때 이런기분으로 뛰쳐나간거였어."하고 이해하고요.

  진우는 지난 1년 서버와 상관없이 계속 나타나던 닥터차때문에 정말 몇번이나 뛰어내릴까 생각했었다고 하죠. 목발을 짚고 차형석을 몇번이나 찔렀던 진우.


  진우는 말을 잇습니다. "내가 1년동안 뭘 깨달았는지 알아? 미친 사람한테도 논리가 있고 미친 세상한테도 법칙이 있어."하며 상과 싸우는데도 레벨 업이 된 이야기를 하는 진우에 이사는 충격받은 얼굴입니다.


  진우는 양주에게 혼자 쓸 수 있는 공간을 오픈부탁해서 게임한 과거가 나옵니다. 검하나로 버티기 역부족이라서 레벨업 해서 총 얻은 진우였나봐요. 지팡이를 짚은 채로 온갖 캐릭터를 다 잡았죠. (사또, 무당, ㅋㅋㅋ) (레벨50부터 현대무기를 사용 ㅋㅋ)


  그 때 대표실에 나타나는 닥터차, 그런데 서비서가 와서 일격 가해요. 비서도 이제 형석을 본다고 합니다. (+ 아이디 시티헌터.) 믿을 수 없는 박이사. (+ 흥미로웠죠ㅋㅋ) (+ 예고편에서 보니 동맹을 맺으면 형석이 보이는....걸까요?)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세주에게 메일받았던 희주, 보낸 사람은 ?

  7회는 세주가 아직 돌아오지않은 보니따 호스텔의 모습으로 시작했습니다. 할머니와 희주가 세주를 기다리는데 희주에게 "누나 나야" 메일이 왔고 희주의 표정만 보여줬죠. 그리고 어떻게 된 일인지는 엔딩에서 밝혀졌고요.


  1년 전 그라나다에서 떠나던 날부터 진우는 비서에게 세주 찾을때까진 메일 답장 (세주 메일 해킹한 것) 시켰었어요. 비서가 둘러대며 희주와 메일로 연락하며 동생 세주 일을 안심시키고, 희주의 소식을 알던 것.


  상범과 희주가 같이 한국에 와서 집을 사서 가족들과 다 이사했고 창고를 뜯어 공방을 냈다 는 걸 희주는 메일에 보내죠. "딱 하나 마음에 걸리는 건 우리만 행복한 것 같아서"하고 진우에 대한 부채감이 있던 희주였고요.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재회하는 희주-진우, 세주의 메일을 눈치챘던 희주


  공방이름은 '엠마', 희주가 보낸 사진을 보고 희주의 집에 찾아간 진우. 비가 내려요. 희주가 들어가다가 그를 봅니다. 돌아보는 진우에 놀라는 희주.


  희주는 진우를 공방에 데려가요. 급하게 거울을 보고 진우를 맞는 희주. 진우는 "나 요즘 백수라서..."하며 기타 가르쳐주는지 물어요. 그 말에 희주는 뒤를 돌아요. 곧 세주가 잘지낼거라 진우가 위로하자, "왜 시치미를 떼세요? 저는 그 말씀하시러 온 줄 알았는데?"하고 희주가 따져요.


   희주는 보니따 호스텔이 버려져있다는걸 들었고, 세주는 매일 게임개발하던 애였고, 진우는 게임회사대표라서 메일을 진우가 보낸다는 걸 늦게 눈치챈거였어요.


  진우는 걱정할까봐 거짓말 한거고 세주를 1년동안 찾고있었다 털어놓습니다. 배신감 느끼는 희주에게 진우는 "나를 믿지말라고 했었죠? ... 얘기했었는데."합니다.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예고편에 서비서와 동맹으로 키워주는 모습도 보이고. 희주는 그라나다에 세주 찾으러 가나봐요. 그리고 세주 살아있는 이유를 증명한다는 유진우ㅋㅋㅋ 희주에게 게임으로 증명할까요? ㅋㅋ 엄청 궁금해요.ㅋㅋ


+ 8회에 나온다 예고한 세주가 살아있는 증거 뭘까요? 차형석은 시체가 발견됐는데, 세주는 발견안됐고. 진우는 기차역에 죽어있는 세주의 NPC는 봤는데 시체는 발견안된걸 설명하는걸까요? 세주는 그럼 마르꼬한과 도망간걸까요?


+ 박선호와 차교수가 같이 있던 이유가 의뭉스러워보이기도 하죠 ㅋㅋ 차교수가 권력자들마다 갈아타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어쩌면 제이원 회사를 뒤에서 움직이는 ....지주ㅋㅋㅋ는 아니겠죠

  

+ 그런데 생각해 보니까 유진우가 이 회사 대표고 무기개발 어떻게 하라고 지시할 수 있잖아요. 진우는 그럼 쉴드 아이템 자기한테 착장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ㅋㅋ 차형석이 쫓아다니든말든 상관없게.....차형석 nPC차단이라든지 ㅋㅋㅋ 그런데 이제 더이상 위기주는 닥터차 무찌르는 방법은 중요하지않은것같죠ㅋㅋ 


+ 과연 엠마의 초상권은 묻지않는것일까....?궁금해집니다ㅋㅋ


+ 오늘 마지막 장면에 희주네공방에 있던 커피포트는 제니퍼룸 제품입니다 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희 추억 방송화면


+ 토일 밤 9시10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알함브라궁전의추억7회줄거리리뷰 #현빈 #박신혜 #찬열 #박훈 #드라마 #drama #그라나다 #스페인 #AR #증강현실 #좀비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