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23,24회 줄거리 리뷰, 소현황후 죽음 강주승 누구+천금도 비밀 추측 신은경? 풋풋 빈센트리 키스, 나왕식-아들 들킨 이엘리야 산다? 할마마마 독-고발장 장나라-최진혁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23,24회 줄거리 리뷰, 소현황후 죽음 강주승 누구+천금도 비밀 추측 신은경? 풋풋 빈센트리 키스, 나왕식-아들 들킨 이엘리야 산다? 할마마마 독-고발장 장나라-최진혁

ForReal 2018. 12. 28. 05:03
반응형

황후의 품격 23,2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머리 다친 천우빈(최진혁 분)이 총알을 들킬뻔 할 때 구필모(손창민 분)가 들어오며 끝났죠.

23-24회에서는 설레는 감정을 보여준 황실의 형제도 보였고, 민유라의 쇠약도 보였죠.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23-24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제-민유라에 MRI 속이는데 성공, 구필모과장


  써니가 데려온 의사 이름이 구필모과장이었어요. (+ 언니는 살아있다와 같은 이름)ㅋㅋㅋ 변선생에게 병원에 '독수리'가 있다는걸 듣고 써니가 찾아서 데려온 것.

  구필모는 황제에게 MRI의 총알이 석회라고 믿도록 둘러댑니다.


  다친 천우빈을 황제와 소진공주가 엄청 걱정하죠ㅋㅋㅋ 민유라가 약으로 의심해도 황제가 막고요.


  (+ 황실 반대세력이 '독수리'인가보죠?)  (+ 천우빈이 깨어난 뒤 '나왕신인거 안다'말하는 황후)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소현황후가 죽던 날, 강주승 의심-천금도 비밀 ?


  소현황후의 기일. 물에 버려져있는 한복치마를 보고 소현황후를 떠올리며 놀라는 황제. 


  과거에 황제는 소현황후에게 경호원 강주승이 곁에 붙어있는걸 싫다고 해고하라하며 싸웠어요. 소현과 강주승은 친오빠같은 사이인데 소현황후는 자신이 '천금도'의 비밀을 알아낸 후, 태후가 황제에게 거짓을 말해 이간질 했다 말하죠. 


  게다가 소현황후는 임신중인데, 황제는 연못 앞에서 강주승 아이냐며 싸우고, 소현에게 뺨을 맞아 돌변한 황제는 소현황후를 밀다가 강에 빠졌어요


(+ 강주승은 1-2회에 나왔죠. 궁에서 죽어 사라진 경호원이라 그 형이 테러하며 찾으러 왔었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서강희 방에서 밤을 보내는 황제, 민유라보다 한수 위?


  과거 기억에 화난 황제는 유모 서강희의 인현각에 가 무작정 입맞추다 정신을 차리죠. 서강희는 술 한잔 하겠냐 묻고요. (+ 연못에 치마 놓은거 서강희인듯 했죠?) 


  사실 소현황후와 친구였던 서강희였고, 서강희가 과거에 '소현황후와 강주승을 봤다'고, 황제에게 말했던 것.(무섭)


  다음 날 침대 아래에서 자고있는 서강희를 본 황제는 안타까운 듯 이불을 덮어주고 가는데 모두 서강희가 계획한거였죠. (+ 침대 아래라니, 민유라보다 한수 위일것같은 불길한 예감ㅋㅋ)


  민유라는 황제가 밖에서 잔 걸알고 다음 날 아침, 서강희 방에 가서 머리채잡고 싸워요. 태후가 와서 서강희 편을 듭니다. "전각에 당호까지 내렸는데 일개 비서팀장한테 왜 맞고있어?"


  민유라 권력의 쇠락(?)이 보이던 또 다른 장면은 (궁 연못의)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 민유라-천우빈 장면도 있었죠. 천우빈에게 "내가 그 가면 벗길테니 기대해"한 민유라인데, 천우빈은 화나서 "난 폐하의 사람"이라하며, 물에 빠트릴 듯이 겁박하고 갔죠. 민유라와 천우빈 간 황실권력 전세역전이 명확했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소현황후 죽음 지켜봤던 황태자 이윤


  황태자가 소현황후 제단을 챙겨놓자 태후는 깜짝 놀랍니다. 황태자는 "어마마마와 폐하가 죽인사람."이라 탓하죠.


  과거 그 날, 짐을 챙겨 나가던 황태자가 소현황후의 싸움을 듣고 연못의 일을 봤었어요. 또 태후가 '사인을 익사에서 심장마비로 하라' 황실주치의에게 지시하는 것도 보고요. 


  "천금도의 비밀이 뭐길래 소현황후를 죽게만든거냐고요!!" 소리치는 황태자. 황태자는 그 때 밝히지 못한걸 후회하면서 할마마마 죽음부터 밝히라 말하고 갑니다. 화나서 젯상을 깨부수는 태후.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동식을 배에 태워 보내려던 민유라


  황후와 변선생이 만나는걸 본 민유라는 아들 동식이를 꾀어 수면제를 먹이고 사람을 시켜 "최대한 멀리 보내라"합니다. (+ 없애려고 하다니 대단...) 


   써니와 천우빈이 그를 듣고 놀라 수술하러 가다 말고 찾으러갑니다. 동식이의 위치추적 시계를 따라가, 출항하려는 배에서 싸워서 동식이를 찾아내죠. 그리고 민유라한텐 '처리 완료' 연락하게하고요.


  이후 동식이는 써니네 집, 미스터 리의 방에 맡깁니다.ㅋㅋ (+ 이 방 잘 팔리죠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써니의 모습에 황제의 미소, 유모는 불안


  굿모닝 황후 방송하는 오써니. 아리공주와 폐하와 산책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제기차기를 합니다. ㅋㅋ 제기차기 묘기하는 써니와, 그걸 보다가 어느새 웃고있는 황제ㅋㅋ 유모 서강희는 그 모습이 불안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소진공주랑 사귀는 척한게 이렇게 도움될줄이야...!


# 김밥엔 독이 없었다, 독은 버려진 치마에?


  소진공주는 우리빈 충전하라고 안마기계에 앉혀서 쉬게하죠. 그러면서 소진공주는 '후가 할마마마에게 싸다준 김밥을 다른 궁인도 먹었는데 멀쩡했고, 그 궁인은 태후에게 그 말 했다가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다'는 걸 천우빈에게 말해줘요. 


  또 '태후가 버리던 치마 속 독약'과 '할마마마 독'과 성분이 일치한다는걸 천우빈이 알아내고요. 


  (22회의) 벽돌테러 범인은 홍팀장 아들. 그는 민유라한테 거짓을 듣고, 써니 때문에 우리 엄마가 죽었다고 원망하죠.


  이후 써니는 민유라에게 따지면서, "할마마마 죽은걸 보고 고발장 봉투 들고 나가지 않았냐"고 묻고, 민유라는 발끈해 부정합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빈센트리-헬로 백화점 키스, 갑분설렘


  빈센트리라고 알려진 헬로는 이제 회의에서 박수를 받죠.

  회사에 얼굴가리고 통닭 배달하는 황태자인데 소진공주는 자기 동생인줄 모르고 마스크 벗기려고도 하죠.ㅋㅋ


  황후의 품격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풋풋+설렘장면도 나왔습니다.

  백화점 복도. 정체 밝히라하는 헬로에게 이윤은 '한국 들어온걸 집에서 알면 안된다' 해요. 헬로는 "왜 혼자 맘고생을 해요"하고 걱정하고, 그에 감동받는 이윤.

  그때 갑자기 소진공주가 내려오고, 놀란 이윤이 얼굴을 숨기려 거꾸로 몸을 돌리다가 헬로와 입이 닿아요. 마침 두 사람을 가리고 지나가는 물건들. 헬로는 이윤에게 다시 입맞춥니다. 당황해서 헬멧쓰고 돌아가는 이윤 화면 귀엽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민유라-나왕식 부부같은 사이였음 알게된 황제


  천우빈은 황제에게 '민유라와 나왕식의 통화녹음음성'을 익명으로 보냅니다. "나왕식이랑 아는 사이였어?" 알아채는 황제. 황제는 민유라를 불러 위탁가정에 대해 묻는데, 뻔뻔히 거짓말하는 민유라, 차가워진 황제.


  모든 걸 알아오란 황제에게, 천우빈은 "민유라는 매화도 출생에 어머니 친구 백도희네에서 친딸처럼 컸고, 나왕식과는 부부같은 사이"라고 사진을 보여줍니다. 황실 방문객 명단에 '남자친구'관계 나왕식'라고 적혀있어요. 깔깔 웃으며 "니가 해줄게 더있다" 말하는 황제.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민유라를 불속에 넣는 황제, 천우빈-써니 보게되고


  황제는 민유라를 불러 사실에 대해 묻고, 민유라는 울며 엎드리죠. 황제는 민유라가 죽겠다고 차에 불을 냈던 곳에 갑니다. "진심이면 증명해봐. 여기서 날 위해 죽겠다고 했던 그 마음 또한 진심이라는 거겠지?" 황제는 석유를 뿌린차에 민유라를 가둬고 불을 냅니다. 

(+ 민유라 처연한 눈이 불쌍ㅠㅠ)


  황제는 그동안 민유라에게 속은 것을 떠올리며 천우빈을 찾을 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궁에 갔다가 천우빈이 써니를 껴안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 천우빈이 일부러 그런것같죠?) 



+ 소진공주 눈화장 번짐 자주등장하는거 웃기죠ㅋㅋㅋ 


+ 민유라 과거 사진 속 안경ㅋㅋㅋ


+ 과연 민유라는 살아날 수 있을까요? 안죽었겠죠? 한 33회쯤 살아서 돌아오는거 아니에요? 써니에게 같이 황제를 죽이겠다면서요. ㅋㅋ

+ 만약 민유라 죽었다 알려져서, 민유라 방 청소하다가 태태마마의 고발장 봉투 발견되면 써니는 누명을 풀 수 있을까요?


+ 이번 회에 웃는 황제와 빈센트리 뽀뽀있었죠. 황실 형제 둘 다 설레는 장면했죠. ㅋㅋ 써니가 상처와 트라우마로 폭력적인 황제를 치유해나가면서 꼭 복수뿐 아니라 '품격'을 증명하는 내용을 상상해보게되기도 해요 ㅋㅋ


+ 써니와 천우빈이 새벽에 궁에 들어오는 걸 들은 태후가 천우빈이 일을 잘하는 줄 알고있었죠.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천금도의 비밀은 뭘까요? 황후는 천금도를 가지고싶어서 안달하는데요. 태후는 황제에게 황후와의 이혼 준비중이냐 물으면서 "천금도는 자신이 주인"이라고 찜해놓죠 말은 별장짓고 유유히 살고싶다 하는데요.


  왠지 천금도는 황후의 노화를 막기 위한 비밀들이 있을 것도 같죠? 산모들의 초유를 모아 목욕하는 태후였고, 늙지않고 살 수 있는 비결을 고민했죠. 이번회에 모유로 탕을 만들었으니 천금도에는 산모들을 집단 납치해서 가둬둔다거나, (끔찍한 상상) 중국 황실에서는 태아를 먹었다고(?) 그런 괴설도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 괴설이 나올만한 곳이라는 상상도 들더라고요.

  또 노화막기 위한 고민은 시청자들도 많이 공감할 것 같기도 했고요.ㅋㅋ


  이건 너무 끔찍할 것 같으니 다른 생각을 해본다면, 비취도는 '개발'한다고 했죠. 천금도도 이름처럼 '금'이 매장되어있는 섬이거나, 아니면 관광개발이라든지 할 수 있는 섬이겠죠?


+ 그나저나 이혁은 소현황후 때도 경호원과 황후를 의심했어서 돌았는데, 다시 써니와 천우빈도 경호원과 황후관계, 이혁이 더 고통받게되는걸까요? 

+ 한편 강주승 역의 배우도 특별출연할지 궁금해집니다ㅋㅋ (+언-살팀에서 또 나올까요 '이지훈 배우가 설마?'하고 설레발을 쳐보지만....근거는없어요. 아님 '리턴의 배우 박기웅'ㅋㅋ 근거는 없어요.ㅋㅋ)


+ 민유라가 사라진 사이에 서강희는 오써니를 공격할 것 같죠? 

+ 그나저나 유모 서강희도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 과연 서강희+수석 힘은 어느편에서 어떻게 싸울까요? 그러면 결국 해골이 찬 23억 사파이어 목걸이의 주인은 서강희?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 품격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화면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면 관련글이 더 나와요, '황후'치면 글들이 나와요 !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23회24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