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21,22회 줄거리 리뷰, 차학연 의심과, 소년A 곽민기-차세경 등장 기대! 남규리 애답게 울어 위로, 개장수 아들 유골 고문, 큰 원장님, 김선아 레이저헤드 비번 붉은울음 H 유인?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21,22회 줄거리 리뷰, 차학연 의심과, 소년A 곽민기-차세경 등장 기대! 남규리 애답게 울어 위로, 개장수 아들 유골 고문, 큰 원장님, 김선아 레이저헤드 비번 붉은울음 H 유인?

ForReal 2018. 12. 28. 06:58
반응형

붉은달 푸른해 21,2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개장수 고성환이 도축장에 묶여 발견되고 끝났죠.

21-22회에선 하나가 입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형사들과 우경(김선아 분)은 붉은 울음 사이트에 접근해갔고요.


극본 도현정

연출 최정규 강희주


MBC 붉은 달 푸른 해


21-22회


착한 사람 얼굴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_유골 발견


# 고문당해 죽은 개장수, 영아 유골도 발견


  경찰들이 개장수 집에 도착해 시체를 발견합니다.

  우경은 우물바닥같은 곳(?)에서 하나와 함께 깨어납니다. 경찰이 찾아냅니다. 우경은 범인 얼굴 못봤다고 하고요.


  과학수사대가 고성환의 집주변에서 15개월 미만 영아 유골을 발견해요. 하나가 말하지 못했던 비밀이 이것. 법의관은 영아의 두개골함몰을 말하고, 개장수의 아들이라 합니다.


  법의관은 고성환이 생니7개 뽑히며 거의 고문당하다시피했다고 해요. "죽인 놈도 보통 미친놈이 아닌 것 같아."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_큰원장님


# 한울센터 원장과, 아버지 큰원장 ?


  한울센터. 구연동화하는 휠체어 할아버지. 이은호의 어렸을 적 선생님었던 '큰 원장님'이에요. 큰원장은 차우경을 가장 신뢰한다하죠.

  한울센터 원장은 성적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돈욕심을 냅니다. 원장은 도박전과있는 큰원장의 아들이었어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_목을 확


# 하나가 숨기고 있던 비밀


  상담하면서 하나는 '착한 사람 얼굴'을 또 봤는데 생각안난다고 말하죠.


  차우경이 아가 얘기를 꺼내자 하나는 "응애 응애 시끄러워"하다가 입을 막아요. "말해도 돼. 이제 아빠없어."하고 전수영이 알려주자 하나가 아가가 울음 그친이야기를 합니다. 하나는 엄마와 함께 고성환이 땅에 묻는 걸 봤었고, 그 때 "말하면 모가지를 확"했던 고성환이었어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애면 애답게 울어" 하나 울리는 전수영


  힘들었곘다 묻자, "아뇨. 이제 괜찮아요" 웃는 하나에게 전수영은 눈물 흘리며 "하고싶은 말 하고 울으라" 다그쳐요. "애면 애답게 니 감정 숨기지 말라고!"하자 하나가 웁니다.(+ 또 전수영의 과거도 궁금했고요.)


  반성하는 전수영에게 차우경은 "형사님 덕분에 오늘 하나는 굉장한 걸 배웠을거에요 울어도 괜찮다는거. 울면 누군가 다가와 위로해준다는 것"하고 괜찮다 말해줍니다


 (+ 아이를 다그치긴 했지만 이게 건강한 거겠죠?ㅠㅠ) (+ 이 장면 좋더라고요ㅠㅠ 수영은 하나를 우경은 수영을 위로하는 모습같기도 했고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도축장, 범인의 행적 유추하는 형사들


  현장에서 수사하는 형사들. 몸싸움이 일어난 뒤, 고성환을 제압해 끌고 갔고 발에 피가 묻은채 집에 돌아와, 전화하는 하나를 '착한 사람 얼굴'로 말렸음을 유추합니다.


  범인은 고성환을 아이가 묻혀있던 장소에서 아이가 묻혀있는 확실한 곳을 찾으려 고문했다는걸 추측해요. 이후 도축장에 데려가 등에 그림그리고 시를 새겼고요. 크레파스를 보며 지헌-수영은 말해요. "이 와중에 색칠놀이라니" "하나대신 복수한거 아닐까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소년A 곽민기? 

# 박지혜를 불러낸 방법은?


  하나는 연구대상이라서 한울센터 대부분 사람들이 하나에 대해 알고있다 하는 차우경.


  그런데 원장 개인 은행 업무 보고오는 이은호형사는 이은호를 의심하며 질문하죠. 소년에이(?) 곽민기 아직도 만나냐 묻기도 하고요. 


  박지혜를 불러낸 방법을 전수영이 찾기도 했죠?

  박지혜에게 도착한 편지 중, '마사지샵 운영자'라고 편지가 온걸 발견합니다. 마사지사 경력이있는 박지혜이니 퇴소 후를 걱정하면서 편지 속 붉은 울음에게 연락했을거라 추측하는 전수영.

  이에 사람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는 놈이란걸 알고, 이은호를 떠올리는 강지헌.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레이저 헤드에 접속성공, 차우경과 형사들


  형사는 붉은 울음 연결통로라면서 초대장 받은 우경에게 도와달라합니다. 11시가 되고 우경 앞에 검은 화면과 비밀번호 창이 뜹니다. 민하정의 말을 떠올리다 차우경은 결국 '붉은 달 푸른 해' 치고, 비번이 풀립니다. 형사들도 접속합니다.


  비밀 사이트에는 아동학대에 대한 신고글이 있고, 심판에서 토의하고 있어요. 심판이 내려진 사례는 7건. 회원 아이디는 H1 ~H5까지 다섯인데 회원수 전체도 회원정보도 운영자도 알 수 없다 하죠. 


새벽 2시가 되니 사라지는 레이저헤드 사이트고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_레이저헤드 속 붉은 달 푸른 해


# H를 불러내지만, 가면 쓴 얼굴밖에


  7개 사례중 한울센터과 3건이 관련있으니 형사는 차우경에게 이를 이용해 이야기를 꾸며서 범인이 관심갖게 하자고 해요. 차우경은 계단에서 뛰어내려 자해했던 시완이의 이야기를 떠올려서 이야기를 지어내 올립니다. 부모가 학대한다 거짓으로 올리고요.


  그러자 H에게서 쪽지를 받는 우경. 우경은 거짓으로 H와 채팅을 합니다. H는 학대 증거자료를 백화점 트리 아래에 넣어놓으라 합니다.


  이후 백화점 곳곳에 봉투를 지켜보며 숨어있는 형사들. 형사들은 급하게 봉투든 사람을 쫓습니다. 결국 강지헌만 얼굴을 가린 그를 쫓다가 스패너로 맞아요. 강형사의 눈에 어렴풋하게 모자 속 가면을 쓴 얼굴이 보여요.


 (+앞으로 시완이네 가족에게 무슨 일 생기게 될까 좀 무서웠죠)

 (+ 봉투앞에 카메라를 설치하거나 위치추적기를 놓지 생각도 들었죠ㅋㅋ)

(+착한 얼굴 사람은 설마 하회탈인가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움직이는 세경, 발작?


  병실. 세경이 호흡이 가빠집니다. 급성폐렴으로 중환자실 가는 세경.

  우경이 오자 우경엄마는 말해요. "세경이 걔 날 싫어했잖니 쌀쌀맞은 계모라고. 이마를 짚어보려했는데 개가 나를 피하더라. 그 때 발작이 시작되더라." (+ 뭘까요)


  의식회복의 전조일까 묻는 우경인데 의사는 의식회복은 불가능하다 답합니다. 하지만 우경의 손을 꼭 잡는 세경. 곧 발작이 와요. 



+ 그런데 붉은 울음이나 H 한명을 알아봤자 저 사이트 속 회원이 몇인지 누군지 알 수 없으면....? 공범자를 찾기 어렵겠네요?..? 심판을 내린 사람들에겐 죄를 물을 수 없겠죠? 집행하는 사람은 따로 있을까요? 사이트의 사람들을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 소년에이는 누구일까요? 학대당하다가 아버지를 화재로 살해했다 용의자였던 그 소년? 아마 이은호가 그 방법을 알려줬다고 추측되는 소년이죠? (9-10회에 나왔던??) 소년 A는 이은호가 범행할 수 없을 때 조력한걸까요? (9-10회 이야기 정리 링크 클릭 : http://publicfr.tistory.com/4024)


+ 우경 동생의 발작은 전조현상일까요? 궁금... 빨리 다음화 보고싶어졌죠. 뭘까요? 세경이 우경에게 말하고싶고 깨어나고싶어서 몸이 식물인간 상태를 거부해서 발작?_? 그런걸까요? 


+ 큰원장과 원장. 원장과 이은호 관계 뭘까요? 이은호가 원장 배다른 동생은 아니겠죠--; 센터에서 컸기때문에 거의 아들같은? 형제같은? 존재겠죠? 이은호가 계좌 관리까지하는걸 보면 큰원장이 최종보스에 레이저 헤드같은 모임 기획해서 돈만대는거 아닐가 생각도 들죠ㅋㅋ


+ 이번 회에선 선의의 악행을 했던 범인이지만 그 수법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좀 무섭기도 했죠. 


+ 수목 밤 10시 MBC 붉은 달 푸른 해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붉은달푸른해 #붉은달푸른해21회22회줄거리 #드라마 #리뷰 #김선아 #초록옷 #이이경 #남규리 #차학연 #drama #해와달 #붉은울음 #kdrama #MBC #아동학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