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23,24회 줄거리 리뷰, 범인 컴 기록 차학연 시? 충격 송호민 원장-이은호 관계 폭력 뒷처리, 떡집 윤부장 죽음 비밀, 녹색옷 차세경 계모 사이, 김선아 동생 눈뜨다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23,24회 줄거리 리뷰, 범인 컴 기록 차학연 시? 충격 송호민 원장-이은호 관계 폭력 뒷처리, 떡집 윤부장 죽음 비밀, 녹색옷 차세경 계모 사이, 김선아 동생 눈뜨다

ForReal 2019. 1. 3. 08:44
반응형

붉은 달 푸른 해 23,2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착한 얼굴 범인을 맞닦드린 강지헌 형사(이이경 분)로 끝났죠.

23-24회에서는 범인에 정말 가까워진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극본 도현정

연출 최정규 강희주


MBC 붉은 달 푸른 해


23-24

범인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사라진 레이저헤드 사이트, 범인의 가면은?


  범인에게 폭행당한 강형사는 병원에서 눈을 뜹니다. 비밀사이트는 사라졌다고 합니다. 레이저헤드에서 심판당한 다른 사건은 이미 체포된 사람들이고요.


  또, 착한 사람얼굴은 아이들 tv프로그램에서 나오는 가면이었어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이은호에게 폭력을 위두르는 한울 원장?


  이은호 방에 찾아 온 한울아동센터 원장은 폭력을 휘두릅니다. "내 돈으로 잘먹고 .... 근데 왜 내 뒤통수를 쳐?" 아버지에게 말한게 너냐면서요. "윤부장님이 큰 원장님을 찾아왔어요"말하는 이은호


  전기가 깜빡여서 은호에게 찾아왔던 우경은 이 모습을 보고 놀라고, 은호를 치료해주고 신고하라고 합니다. 은호는 "원장님은 가족같은 분이에요 그분들때문에 이렇게 살고있는거에요"하면서 신고 안한다고 하고요.


  이은호는 큰원장이 하던 보육원 출신. 삼촌-큰형처럼 같이 자랐다고 해요. 원장이 센터에 부임한건 3년째.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떡집 살인사건, 죽은 '윤부장' 전 한울 복지사


  떡집 살인 현장에 나간 강지헌. 죽은 사람이 한울아동센터 출신이고 시집도 있어요. 아이를 입원했다가 파양한 복지사에요. 심판의 방에도 비슷한 공지가 있었어요.


  그런데 우경은 아이 입양 후에 부인이 임신을 해서 아이가 엄마를 해코지하고 자해한 일이라고 해요. 진실을 알 수 없는 강지헌과 우경.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발견되는 이은호의 흔적과 증거들


  강지헌은 윤부장 살인사건은 붉은 울음의 짓이 아니라 생각해요. 칼 한번에 치명상, 기기손상된 cctv. 우발적 살인의 흔적이 있기때문에요. 

  그런데 흉기에서 이은호의 지문이 발견됐다고 해요. 이은호는 연말 선물 전하러 갔다가 죽은 윤부장을 보고 놀라 우연히 칼을 만졌고, 시집을 밟은거라 형사에게 말합니다.


  그런데 경찰은 이은호 신발에서 뭔가 발견하죠. cctv에서 잘려나간 조각이었어요 이후 cctv메모리를 이은호가 가져갔다고 생각하는 경찰. (원장이 죽이고 이은호가 뒤처리??)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10년 동안 외국생활을 한 세경?


  우경엄마는 병원비는 아버지가 남긴 파주 땅 내놓는다고 말하죠. 세경이에게 뇌를 자극하는 치료를 합니다.


  의사의 물음에 세경이 10년동안 외국생활을 했어서 세경과 접촉이 없었다는 우경과 새엄마 이야기가 나오죠. 세경이는 우경이가 새엄마한테 잘해주는거 싫어했다고 하고요. "세경이가 깨서 엄마 오해 풀었음 좋겠다" 바라는 우경이고요.


  세경 옆에서 초록옷 아이를 다시 보는 우경. (+ 헐 세경이랑 초록옷이랑 똑같이 생겼는데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횡령 윤부장 - 폭력 원장, 전과들? 


  그런데 윤부장이 한울센터 재무팀 때 횡령으로 고소당했던 흔적이 있어요. 고소 취하하고 1년 더 근무한걸 의심하는 경찰. 

  강지헌은 원장에게 찾아가서 질문합니다. 칼 찔린걸 미리 알고있는 원장. 알고보니 원장은 폭력 전과 3범이에요. 


  경찰이 윤부장 아내에게 찾아갑니다. 그만두면서 시가8억자리 집에 가게까지 차린 윤부장 부부. 빌린 돈을 받았다면서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우경의 설득에, 송원장이 범인인 증거 넘기는 이은호


  원장은 우경에게 구치소의 은호에게 봉투를 전해주라합니다. 원장이 인정하라고 한걸 전해주는 우경인데 이은호는 눈물을 흘립니다. 이은호는 전에도 누군가가 자신에게 "너 혼자 가족이라고 생각하면 뭐해. 넌 세뇌된거야 그들이 널 이용하기 좋게." 말한 이야기를 해요.

  

  우경은 은호를 설득하고, 결국 은호는 송호민 드라이클리닝 후, 원장 주머니에서 cctv메모리가 나왔었던걸 말해요. 


  어렸을 때부터 원장이 사고치면 은호가 뒤처리를 해왔고, 그래야 큰원장이 화를 안내서 숨겼다고 합니다.

  "한번 정해진 사람관계는 변하지가 않아요. 벗어나고싶어도 그게 잘 안돼요. 성장하고 만났어도 변하지않더라고요. 전 지금도 큰원장님 아시는게 제일 무서워요." "누군가에게 지배를 받는다는게 제일 무서운 일이에요."


# 체포되는 송원장도 두려워하는 '큰원장'


  송원장은 잡혀갑니다. 송원장이 센터에서 돈 빼돌려서 윤부장과 나눠먹은거였고, 그걸 아버지한테 말한다고 해서 우발적인거라 죽인거라고 해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시집을 읽는 이은호, 복귀하는 큰원장

# 송원장에게 발견되는 붉은 울음의 증거들


   아버지를 두려워하는 송원장이었죠. 이후 에서 총을 만지고 있는 큰원장이 나옵니다. 큰원장은 아들 이야기를  듣고 은호에게 총구를 들이밀면서 "내가 잘 돌보라고 했잖아!" 소리치죠.

  큰원장이 걷기 연습하며 다시 센터 맡겠다고 한걸 전해주며 이은호는 우경에게 감사하다 전화하죠 "선생님 덕분에 저 살았어요"


  한편 은호는 큰원장 집에서 큰원장이 시켜서 시집을 읽어줘요. '해와 하늘 빛이 문둥이는 서러워 보리밭에 달 뜨면 애기 하나 먹고'


  컴맹이라고 했던 원장은 컴맹이 아니고 레이저헤드 접속 기록도, 비밀 사이트를 폐쇄한 기록도 나와요 (헐...) 형사들은 송호민 원장의 집에서 가면, 피묻은 신발 등을 찾아냅니다.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병원에서 우경은 세경에게 시를 읽어주고있고요. 우경이 시를 읽으니 세경은 반응을 하고 눈을 뜨죠. "ㅇ..어...언...니"말하고요. 



# 예고편에 은호를 도와주려는 우경도 보이고? 세경에게 초록옷을 묻는 우경도 보였죠? 

 

+ 헐 범인 이은호겠죠? 그 컴퓨터 쓸 수 있었을 테니까요? 그리고 범인은 시를 혐오해서 살해현장에서 쓰는 것 같다 말했죠. 자신을 학대한 큰원장이 시 읽으라 억지로 시켰으니 시가 싫었을 것 같고요.

+ 그런데 원장이 구치소 밥먹을 때 분위기가 좀 남달랐죠. 아마도 좀 폭력적인 원장이 주도를 하는거고, 은호가 그를 돕고 뒷처리를 한거겠죠? 은호는 송호민원장이 착한 사람이라 계속 말했으니까요. 


+ 하지만 '선생님 덕분에 살았다'고 전화하는 이은호는 "내가 범인인데 고맙다 바보야" 느낌이 있었죠 ㅋㅋㅋ 이은호가 붉은 울음의 두뇌 담당...? 우경에게 '누군가 세뇌당하는거라 말해줬다'한것도 거짓말은 아니겠죠? 우경이 자신을 구치소에게 빼내주게 이용한거 아니겠죠? 소시오패스 아니겠죠?

+ 그러고보니 은호는 소년A때도 누군가를 조종했었죠. 그런걸 보면 이은호가 함께 학대당한 사실로 송호민 원장도 은근히 조종해서 다른 피해자들을 죽이게 한거 아닐까, 아니면 알리바이를 만든게 한거 상상도 되더라고요. 


+ 이은호가 말한 '그들' '누군가' 는 그들은 붉은 울음 사이트 회원들 일까요?


+ 과거, 우경은 세경이 당할 때 방관자였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초록아이를 보고 다른 일에 더 관여하게 되는 것 같고요. 우경은 학대하는 장면을 보고 쇼크받아서 기억을 잃은 듯하죠? 


+ 나란히 서있으니 세경이 초록옷소녀처럼 보였는데요. 다시 반전있을까요? 세경이 말을 하기 시작하면 우경의 과거가 나오겠죠? 30~32회때나 나올까요? 엄청 궁금한데 말이에요 ㅠㅠ ㅋㅋㅋ


+ 오늘 우경과 강형사의 대화 : "같은 분노를 느끼는 건 맞아요." "심판에도 동의하시는 거에요?"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마음으론 수백번 죽어라 할 수 있겠죠. 마음먹는거랑 실행하는거랑은 전혀 다르니까요."


+수목 밤 10시 MBC 붉은 달 푸른 해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입니다.



#붉은달푸른해 #붉은달푸른해23회24회줄거리 #드라마 #리뷰 #김선아 #초록옷 #이이경 #남규리 #차학연 #drama #해와달 #붉은울음 #kdrama #MBC #아동학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