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3회 줄거리 리뷰, 류덕환 복지원 기억, 서실장 유전자 해킹 DNA 맞춤 바이러스 협박 김재원 현 무섭, 한주 한치수, 곽혁민 임시소장, 정승빈 홍콩?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3회 줄거리 리뷰, 류덕환 복지원 기억, 서실장 유전자 해킹 DNA 맞춤 바이러스 협박 김재원 현 무섭, 한주 한치수, 곽혁민 임시소장, 정승빈 홍콩?

ForReal 2019. 1. 3. 11:22
반응형

신의 퀴즈 리부트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조소장(박준면 분)에게 차가 돌진하면서 끝났었죠.

13회에선 뺑소니 범을 쫓는것과 동시에 서실장의 방어악행(?)도 시작됐습니다. 


극본 김선희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리부트


13회

JUST part1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복지원 관련자들 중 남은건 세 사람?


  현상필이 노리던 사람은 이미 죽어있고, 떼거지 조폭이 나타납니다. 싸우는 현상필. cctv를 보고있는 서실장. cctv를 총으로 쏘는 현상필 (+ 총이 있었다니ㅋㅋ) 서실장이 놓은 미끼였어요. 


  비밀 벙커를 만들어 복지원 관련자들을 부른 서실장은 사람들을 가둬놔요. "살아있으면 나불거릴 입들이야"하면서 6개월 가둬놓으라 하죠.


  서실장-곽혁민-그리고 한남자의 사진 중에 누굴처리할까 고르는 현상필. 한주그룹 회장 한치수가 이어서 나오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의식없는 조소장, 방해하는 윗선 의심


  뺑소니 당한 조소장. 상태가 매우 안좋다는 걸 들은 한진우는 직접 수술하러 들어갑니다. ㅠㅠ 결국 수술 후, 의식은 없지만 호흡과 맥박이 안정된 조소장.


  회랑각 독살사건은 다른 팀으로 넘어가고, 조소장 cctv 확인도 안해줍니다. 법의학팀은 이상하다는걸 눈치챕니다.


  계속 뺑소니범을 쫓는 희귀팀 형사들. 뺑소니차는 '폐차'로 나와요. 폐차주인은 모르는 사람에게 돈받고 빌려줬다 말해요. 


  침입자가 조소장의 호흡기 호스를 잘라놓고 갑니다. 하지만 다시 안정된 조소장.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USB 살릴까 고민하는 곽팀장, 자기의 치료제 지시


  곽혁민은 조소장 소식에 고민하는 듯 보였죠. 그리고 USB를 복원하려하고요. 하지만 서실장은 임시 소장- '아시아 최대 인공지능센터장' 될테니, 현상필에 대해 알아내라고 합니다. 곽혁민은 다시 고민하죠.


  곽팀장은 자신의 피검사를 해봅니다. 맥켈런 포기하는 문수안인데 곽팀장은 문수안에게 자기 약 치료제부터 개발하라고 합니다. 


  코다스 한 직원은 곽팀장에게 승빈의 아버지가 홍콩에서 큰 사업을 하신다고 알려줍니다. (+ 과연 진짜일까요? 말해주는 사람이 의심스러운데)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현'에 대해 알아가는 진우, 그는 암살자


  진우에게 곽팀장은 홍콩구룡회의 현이란 사람이 협박했다 알려줘요. 마약반에게 부탁해서 홍콩 구룡회 관련된 사람(신부)을 소개받습니다. 신부는 현에 대해 말하죠. 병이 있었고, 스스로 제조한 마약성 진통제를 먹었고, 그 마약이 유명해져서 구룡회가 뜬 거라고 하죠. "미스터 현은 홍콩에서도 유명한 암살자에요"하고요. 


  현상필은 크리스카스 트리를 보며 과거를 떠올립니다. 돈없어서 보육원 애들을 데리고 튀김을 훔쳐먹던 기억.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유전자 해킹하겠다 협박하는 현상필


  서실장은 마사지받고, 커피마시고 하죠.

  현상필은 서실장에게 전화해 협박합니다. "당신 유전자를 해킹할 생각이 쥐도새도 모르게 DNA를 훔쳐서 뭘 좀 해보려고 당신에게만 딱 맞는 바이러스를 만들거야. 물론 치료제는 없지. 그러니 유전자 흘리지않게 조심조심 다니라고요." 여유롭던 서실장은 두려움을 느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신연화 뇌파장치로 기억 떠올리는 한진우


  조사하던 한진우는 신연화 대신 코다스 자료를 보러갑니다. 그런데 코다스 지문인식 안해도 문이 열리죠. 진우는 코다스에 신연화의 뇌파 기계를 연결해서 씁니다. 진우는 기억들을 떠올려요


  이후 진우는 혁전 복지원 터에 가려고 하는데 조폭들에게 진우는 끌려갑니다. 그 곳엔 서실장이 기다리고 있어요


  (+ 누워있는건 한주그룹 회장이겠죠? 한진우에게 DNA맞춤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를 만들라고 하겠죠?)

# 예고편에 한진우 죽이라는 서실장? 


+ 신연화는 리부트 시즌 중에 나왔었죠.


+ 유전자 해킹이라니....! 코다스가 그래서 위험한거였군요. 


+ OCN SNS 에서 이벤트하네요. 본방사수 샷, 커피머신, 신의퀴즈 굿즈...!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리부트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13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복지원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