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FOX 복면가왕 미국 첫방송 리뷰, 방송시간 언제? 가창력 별로? - 몬스터-공작은 가수? 사자 정체 유명배우 딸? 본문

기타/tv

FOX 복면가왕 미국 첫방송 리뷰, 방송시간 언제? 가창력 별로? - 몬스터-공작은 가수? 사자 정체 유명배우 딸?

ForReal 2019. 1. 3. 19:01
반응형

미국 복면가왕 Fox 판이 1월2일 첫방송을 헀습니다. (한국시간 3일)

미국판 복면가왕은 매주 수요일 밤 9시에 방송합니다. 한국시간으로는 목요일 오전 11시에 방송하고요. 10주간 방송해요.

FOX 복면가왕


첫 방송

노래보다 '정체성' ?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미국판 복면가왕 첫 에피소드에서는 몬스터-공작-유니콘-사슴-사자 등 복면을 쓴 사람들이 각자 약 1분 30초정도 노래를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패널들은 그게 누군지 추측을 했고요.

  패널은 제니맥캐시, 로빈시크, 니콜 셰르징거, 켄 정등이 나왔죠. 가면 뒤의 사람을 지켜보면서, 저사람은 싱어다, 퍼포머다, 가수아니고 운동선수 아니냐, 목소리와 에너지가 좋다 등 추측하는 모습이 무대와 겹쳤습니다. 패널들이 무대를 즐기는 모습도 함께 했고요. 한국판과 비슷했죠.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특히 첫 에피소드에서 가수같은 보이스를 가진건 '몬스터' 와 '공작'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공작은 약간 뮤지컬배우처럼 제스춰도 좋았고 발성이 남달랐고, 몬스터도 안정적+매력적인 보이스였습니다.

  몬스터는 보헤미안 랩소디로 차트 인한 퀸의 곡 Dont stop me now 를 부르기도 헀는데요. 미리 녹화한 방송인데 시간 - 유행이 맞아떨어지는게 재밌기도 했어요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방송전에 미국 유명 디바가 나올거라 기대헀던 금발+금갑옷의 사자복면은 노래를 들어보니 가수는 아닌 듯 보이더라고요. 배우일까요? 미국 시청자들은 소피아 리치다, 디애나다, 부르스 윌리스-데미무어의 딸이다하고 많은 추측이 있고요.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Thunder 부르는 사슴


  또 각 복면쓴 인물에 대한 단서를 제공해주는 VCR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각 캐릭터마다 뮤직비디오처럼 고퀄리티였습니다. CG들도요.

  한국판에서는 MC와 복면뒤의 사람이 인터뷰를 하면서 단서를 추측하는데 반해, 미국판에서는 VCR에서 자신이 자기소개를 하죠. 이러고 보니 한국판이 질문에 답하는 다소 수동적인 소개처럼, 미국판은 적극적 자기PR처럼 느껴지는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날개 더 커지는 무대연철


  Fox판 복면가왕에서는 무대 연출에 힘을 많이 준 모습이어서 우선은 눈호강이었습니다. 비싼 돈을 들인 마스크와 복장은 이미 모두들 알겠고요. 각 캐릭터별로 많은 무대장치가 준비되어있고, 퍼포머들도 역할이 컸습니다.


  그런데 눈호강인 동시에 반감되는 것도 있기도 했는데요.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스포주의]

  에피소드 1에서는 힙합 뮤직비디오를 찍는 듯 했던 히포가 사실은 미풋볼선수 안토니오 브라운 이었다고 밝혀졌는데요. (댄싱위더스타에도 나왔었죠.) 히포를 볼 때 그 큰 제작비와 뮤직비디오같은 화면, 힙합가수를 연상시키는 무대 연출 등 엄청난 비쥬얼로 눈속임을 했지만, 무대 시작하자마자 마이크에서 나오는 보이스가 정체에 너무 쉽게 흥미가 떨어지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걸까요. 미스테리 음악쇼에서 음악이 약간 약해진 느낌.....은 개인적인 기우겠지요?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미국 시청자들은 현재 노래를 평가하기보다, 정체를 찾는 쇼에 더 집중하고 있는 댓글들이 보이고요. 쇼 속에 복면을 쓴 인물들도 "이제 나의 굴레에서 벗어나 신나게 노래할거에요!" 라든지 "다른 존재로 거듭나서 나를 표현할거에요!" 이런 발언을 하는데에 집중합니다.


FOX The Masked Singer 방송화면


 한국 복면가왕이 방송한지 오래 되다보니 그런지, 사실 시청할 때 정체에 대한 의문이 크다기 보다 인상적인 가왕들의 가창력(?)이나 노래오는 감동을 즐겨가게 된 것 같은데요. 

   복면가왕 한국판 첫 시즌을 볼 때의 감동적인(?) 주제의식이랄까 기획의도랄까를 짚어주는 미국판이 느껴졌죠. 복면가왕과 첫만남을 갖고있을 미국 시청자들이 부럽기도 하더라고요.


  가창력보다는 다른 것이 많이 보이던(?) 미국 복면가왕 첫방송 리뷰 정리합니다.



#미국복면가왕 #fox복면가왕 #복면가왕리뷰 #tv #방송 #Fox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