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4회 줄거리 리뷰, JUST 의미 승빈 보라 반전, 한치수 MAOA 병과 혁전복지원 실체, 코다스 인공지능이 비밀 풀었나? 류덕환 복지원 폭행 서실장,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4회 줄거리 리뷰, JUST 의미 승빈 보라 반전, 한치수 MAOA 병과 혁전복지원 실체, 코다스 인공지능이 비밀 풀었나? 류덕환 복지원 폭행 서실장,

ForReal 2019. 1. 6. 15:26
반응형

신의 퀴즈 리부트 1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한진우(류덕환 분)가 납치되면서 끝낫죠.

14회에선 납치된 이유와, 납치되어 기억을 해내는 진우가 보이며 시작했습니다.


극본 김선희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리부트


14

JTST.. part.2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한진우에게 특수 바이러스 회장을 치료하라는 서실장 


  한진우를 납치해 한치수 회장을 치료하라는 서실장.


  서실장의 말에 바이오 해커들이 잘 사용하는 바이러스 임을 알아채는 진우. 진우는 cctv를 살펴봅니다. 그리고 어디서 감염이 됐는지 추리하죠. 건물 정체에 바이러스에 퍼트렸을 것이니 시스템 에어컨을 의심하고요. 

  한국에서 못볼정도로 정교한 바이러스에 놀라는 한진우.

  회장이 의식잃자 한진우는 감압 병실로 옮기라하고 구급차에서 도망치죠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혁전복지원은 한주 서실장 손 아래?


  걱정하는 강형사는 한주그룹이 자신을 쫓는걸 눈치챕니다.

  강형사는 혁전 복지원이 한주꺼였다는걸 들어요. (+ 남자는 먹지도 않은사람한테 니가 계산하라고 ㅋㅋㅋ) 혁전의 서실장에 대해 조사하는 강형사. 그러다 협박도 받죠. 


  한진우 과거 속 기억이 보입니다. 뭔가를 주사하는걸 본 어린 진우에게 손찌검하던 여자. 서실장


  마음 따뜻한 현상필입니다. 추운데서 장갑 파는걸 다 사죠. 하지만 서실장에게는 하얀 꽃을 보내는 현상필. (죽음의미?)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_이 장면 이 구도 이 모습 강하게 남더라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USB 대신 해독제 달라 딜하는 곽혁민이지만


  곽혁민의 부탁 혈액을 수안이 검사하니, 해독제가 없는 동물성 신경독 펠스티코닌이 나오죠. 자신이 신경마비가 오고 결국 급성 심장사 될거 라는 걸 듣는 곽혁민.


  조영실 과거행적 의혹과, 곽혁민이 동조했단 인터뷰했다는 뉴스가 뜹니다. 자신이 한 말 아닌 곽혁민.


  기사를 본 현상필은 곽혁민에게 전화해서 "너 그냥 죽어라"하죠. 곽혁민은 "혁전 복지원의 진실을 기록한 USB가 나한테 있다고. 조소장이 준거야. 이것때문에 기자회견을 한거고." 딜합니다.  


  하지만 USB에 보안프로그램이 있어서 못열죠.

  코다스를 뚫는 현상필. 곽혁민과 마주합니다. 그런데 USB를 코다스 컴퓨터에 넣자 뜨던 파일들이 지워지죠. 현상필은 "살고싶으면 해결해놔라"하고 가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승빈 아닌 도연? 현상필에게 '오빠' ?


  이번 회에서 가장 반전은 현상필에게 "오빠"하는 승빈이었죠. 그를 '도연'(?) 이라하는 현상필이었고요. "소장님은 우릴위해 나섰다가 이렇게 됐잖아. 이건 정말 이상해. 화나." 조소장을 보며 "도연아 세상에 정의는 있어. 참 고맙고 좋은 사람이다" 하는 현상필. (조소장 안죽일것같았죠.)


+  또 13-14회의 제목이 JUST였죠. 사실 JUSTICE를 쓰며 그를 좇는 승빈의 정체와, 또 정의를 향한 조소장을 알고 그를 응징은 안하려는 현상필 이야기였던 것 같죠? 

  한진우가 찾던 자료를 보는 현상필.도 나왔고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MAOA 환자였는데, 현재 증상이 없는 한회장?


  법의학 연구소에 돌아온 진우. 


  한치수가 MAO-A 결핍증 환자 였다는 사실이 나옵니다. 하지만 과도한 공격성 등 행동장애가 특징인, '유전병' MAO-A 결핍증인데 한치수 회장에겐 30년 전에나 폭행 전과들이 있어요. 게다가 소변에서도 세라토닌 농도도 MAO-A 수치가 안나오죠.


  고민하던 한진우는 특정 희귀병 아이들만 모아놓았던 복지원을 떠올리며 연결해내고요. 서실장에게 전화해 말합니다. "당신은 혁전복지원 아이들에게 MAOA 결핍증 신약실험을 한거야. 증거. 내가 거기에 있었거든. 혁전복지원에." 하지만 서실장은 "다 알고나면 그렇게 당당할 수 없을걸? 니가 모르는 게 하나 있는것같아. 니가 왜 거기에 있었는지." 


(+ 뭘까요? 진우가 모르는게? 진우는 실험이 아니라 자신의 병 고치러 간거...?겠죠? 아니면 그 실험을 하게한 장본인이거나...?)



# 말을 거는 코다스


  진우는 코다스에 갑니다. 그러자 코다스가 말을 걸죠 "안녕하세요 한진우 박사님."


+  뭘까요? 진우의 뇌를 읽은 코다스이고, USB도 읽었으니 코다스가 이미 답을 내고 알려주는걸까요? ? 다음 회 엄청 궁금해지더라고요. 인공지능이니까 코다스가 이미 비밀같은거 풀었을지도?_? 


+ 유전자 정보 저장되면 실제로 저런 일 일어날까요? 일어나고 있을까요? 좀 무섭더라고요. 그냥 극 속의 상황만은 아니겠죠?


+ 현상필은 '정의'구현을 위해 그동안 살인을 해온 것처럼 보이는 듯 했죠. 현상필과 승빈도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았고요.  2~3주차에만에도 무서운 살인마였는데 드라마를 보다가 어느새 이미지 바뀌었죠. ㅋㅋ


+ 수목 밤 11시 OCN 신의 퀴즈 리부트 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14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복지원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