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16회 줄거리 리뷰, 결말 혁전복지원 실체에 김재원 공감, 마지막회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거미독 실화? 이독치독, 한진우 과거 기억 복원, 특별출연 김재욱 코다스 본문

기타/tv

신의퀴즈 리부트 16회 줄거리 리뷰, 결말 혁전복지원 실체에 김재원 공감, 마지막회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거미독 실화? 이독치독, 한진우 과거 기억 복원, 특별출연 김재욱 코다스

ForReal 2019. 1. 10. 23:53
반응형

신의퀴즈 리부트 최종화 1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진우(류덕환 분)가 곽에게 갔다가 괴한에게 칼에 찔리는 듯하고 끝났죠.

마지막 회에선 진우가 기억 복원을 해내면서 혁전복지원의 끔찍한 사실이 드러났고요.


극본 김선희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리부트


16회

only one part2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서실장


# 체포도 안되는 서실장, 뇌를 먹는 아메바 투여된 것


  강형사가 병실의 칼든 검은모자를 발차기로 제압하죠. 결국 곽혁민-한진우 살인미수, 조영실 교통사고-산소호흡기까지 자백한 검은모자.

  한치수 회장이 불에 타 죽었는데도 언론이 조용하고, 서실장의 입금내역있는데더 영장도 안나옵니다. 형사들은 어이없죠.



  하지만 서실장이 피검사 후 뇌를 먹는 아메바 네글레리아 파울러?_?가 몸에 들어왔다고 듣습니다. 한주에서 전에 도난당했던 것, 치료제가 없는걸 아는 서실장. 이 아메바는 뇌수막염으로 발명해 2주이내에 사망한다고 하죠. 


(+ 이 네글레리아 파울러리는 물에서 수영하면 260만명의 1 확률로 발명한다고 하네요 '암포테리신 B라는 약이 효과'있기는 하다고 하네요 백과사전에서. 실제 발병했던 케이스가 여럿잇다고 합니다. )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상필-태준-도연의 기억 떠올리는 진우


  도연이 오빠들에게 묻죠, "진우오빠, 언젠간 나도 태준오빠도 알아보겠지?" "곧 돌아올거야. 그 지옥같은 기억."답하는 상필.


  진우는 코다스 웨어러블 껴고 과거의 기억을 봅니다. 복지원에서 상필-태준-도연 아이들을 만났었어요. 그리고 피를 뽑던 기억도. 현상필이 화재 속에서 "진우야 빨리 도망쳐"하던 기억도 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현상필 아지트를 습격하는 서실장, 석태준의 죽음


  현상필은 화장실에 숨어 피를 토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주사를 놓고요. (MAOA로 죽어가는거였죠?)

  한편 경찰에서 나온 서실장은 "현상필 죽여서 데려와도 괜찮아"하죠.


  경찰이, 석태준의 카드구매목록을 받으니, 조이메카라는 게임기 회사가 나와요. 그런데 패거리가 현상필의 아지트를 알아내 찾아가고, 조사갔던 경찰도 총을 맞고, 석태준도 현상필을 구하고 숨을 거둡니다


  한진우는 이후 아지트에 와서, 과거에 같이하던 게임기도, 죽은 석태준도 보고 알아보고 충격받죠.

  그리고 석태준 시신앞에서 울고있는 승빈을 보고 "계속 울어도 돼 도연아" 말하는 진우 ㅠㅠ (칼을 든 사람에게서 승빈이 구해줄때, 과거에도 도연이 구해주던 일을 기억한 진우였죠) 진우는 우는 도연을 위로해줍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펠스티코닌 치료제 찾아내는 문수안-진우, 독vs독


  치매호전과 흑색점을 없앤 해독제에 대한 자료를 찾아낸 문수안. 이 자료를 승빈에게 넘기고, 서실장 끄나풀도 듣습니다.

  한진우는 펠스티코닌 독이 지독한 이유는 '자연상태+화학적 구조 박살내기때문'이기때문에 그것에 대응할 만한 결합구조와 자연발생물질을 떠올립니다. "비슷한 힘을 가진 독"으로요. "이독지독" 떠올려내는 문수안와 한진우죠. 진우는 헤이 주원에게 다른 키워드로 검색하게 알려줍니다.

  이후 홍콩거미의 독은 치매호전-뇌손상 방지 효과가 있는걸 알아냅니다. 펠스티코닌 해독제일 확률이 89.77%이라합니다.


(+ 실제로 "항균 효과·고혈압 치료효과 거미 독" 기사가 있네요 ! 여기클릭하면 연결 )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패스워드 풀어, 모든 기억 복원한 진우 


  패스워드 풀고있는 한진우. 7번남았어요. 코다스에게서 장규태 박사의 저서 얘기가 나오자 말 멈추는 진우. 진우는 강형사와 패스워드 얘기를 하죠. 자식에게 사랑받지 못한 엄마가 가장 원하거나 듣고싶은거 아닐까 묻는 강형사. 한진우는 패스워드로 "사랑해요엄마" 말해봅니다. 패스워드가 풀려요.


  진우는 히든폴더의 자료들을 보고 모든 기억을 복원했다 말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혁전복지원 충격 진실, 멀쩡한 아이들로 실험

# 진우엄마가 진우 맡긴 이유?


  한달동안 혁전복지원에 실험으로 진우를 넣은 엄마. 한주그룹은 대대로 MAOA였고, 치료제를 위해 실험한것. 그런데 실험자들은 투약실험을 위해 멀쩡한 아이들에게 MAOA를 주입해서 환자로 만들어 실험한 것. 후천적 희귀병 환자가 된것이죠. (헐...) (현상필이 이해가 가네요.)


  복지원에선, 한진우의 시냅스에서 신경전달물질을 뽑아내서 치료제를 만드는데 썼다고 하죠.

  시냅스 과잉활동으로 천재였던 걸 안 진우엄마는 그걸 알고 복지원에 보낸것. 그렇게 한진우 뇌속 물질들이 아이들에게 들어갔는데, 그래서 더 아이들은 더 고통스러워진거죠. (헐..)


  또 한진우엄마가 가려던 연구소의 가장 큰 후원사가 한주그룹이어서 맡겼다고 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진우-상필 납치하는 서실장


  진우의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현상필. 안색이 안좋은 현상필을 치료해주는 진우. 현상필은 열두 살 때 아무것도 모른채 홍콩에 떨어진 이야기를 합니다. 꼭 살아서 그대로 돌려주자 생각했다는 현상필. 


  그런데 진우집에 서실장과 조폭들이 쳐들어옵니다. 진우는 "헤이주원 레드alert"해서 경고를 보내고, 강형사가 알림을 받아요. 서실장은 둘을 묶어두고, 한진우한테 일주일내로 해독제 찾으라합니다. 남은 독을 강형사-조영실에게 놓겠다면서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현상필, 서실장의 죽음, 그리고...


  현상필은 묶여있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조폭들은 단번에 제압합니다. 그러다가 총을 맞고 쓰러지는 현상필. 곧 형사들이 와서 서실장과 조폭들을 체포합니다. 현상필은 "단 한명이라도 우릴 위했던 어른이 있었다면 이런 일은 없었을텐데..."죽어가며 말합니다 ㅠㅠ


  서실장은 병원에서 괴로워하다가 죽게돼죠.


  조소장은 말을 시작하고 깨어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살아난 곽혁민, 언론에 혁전사건 고백


   한진우는 "소장님한테 당신은 영원한 신참이자 막내였던거에요 아무리 겁이나도 당신을 아끼셨던 거에요." 얘기하고 곽혁민은 결국 눈물 흘립니다.

  거미독으로 결국 곽혁민도 해독하고 좋아지죠. "선배 살린거 후회하지않게해주세요" 듣고요. 결국 혁전복지원 사건을 언론에 고백하는 곽팀장입니다.


  곽팀장은 체포되기 전, 조소장에게 "전 아직도 이해가 안됩니다. 소장님 그 자체가요"말하죠. "상식과 인간본성을 무시한 소장님의 무모함에 대해서" 연구하겠다 하고요. 


  문수안이 소장이 됐고, 조소장은 쉬고싶다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진우의 프로포즈

# 맹독과 백신


  진우는 증거물봉투라면서 강형사한테 반지를 주죠 ㅋㅋㅋ "내가 가장 사랑한다는 증거 1호" (+ 이런 방법이라니ㅋㅋ) 

  "10년 동안 고생많았어요 내 곁에 있느라"하고 프로포즈하는 진우. 그런데 반지를 끼우려할 때 옆에서 일어나는 사건ㅋㅋㅋ 달려가는 강형사ㅋㅋㅋㅋ


  ' 또 다시 고요를 되찾았지만 가슴속에 박혀있는 큰 잔해. 상필이 형이 한 그 말. 그 중 단 한사람이라도 아이들편이 있었다면 아이들도, 그들도 살았을지도 모른다. 아이들을 죽게한 것은 침묵당한 진실이 만들어낸 맹독이었다. 단 한사람 그 존재만이 세상 모든 맹독의 백신이다. 자신을 던져버릴 수 있는 단 한사람. 우리에겐 단 한사람이 있었다' 조영실의 액자가 나옵니다.

+ 진우는 승빈한테 말하죠. "이젠 더 이상 누군가를 미워하기가 싫다. 사람을 너무 심하게 미워하면 그 또한 상처가 되더라고. 나도 허물어지게되고."

  이후 승빈은 구룡회에게 일 떠나면 조용히 살자고, 미워하지말고 사랑하는 시간을 살자고 하죠. 하지만 모두 죽고 승빈은 나쁜놈들과 달라야한다며 연구소를 떠나죠. 과연 승빈은 사랑하는 시간을 살게될까요....?


+ 문수안은 조소장에게 "가치판단은 우리가 먼저하는게 아니라, 결과가 우리가 가치를 부여한다는거. 그걸 말씀하고 싶으셨던 거죠?"하죠.



+ 마지막에 "저를 형상화 한 인간의 얼굴을 그래픽으로 만들었다"는 코다스ㅋㅋㅋㅋ (기대됐죠) 배우 김재욱이 얼굴과 목소리로 나와요 ㅋㅋㅋ "빅데이터를 통해 가장 이상적인 남성의 얼굴을" 한거라고 ㅋㅋㅋ 강형사 좋아하는 표정ㅋㅋㅋㅋ

+ 코다스가 마지막 주에 많이 웃겨줬죠 ㅋㅋㅋ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_~



#신의퀴즈리부트16회 #신의퀴즈리부트마지막회 #신의퀴즈리부트결말 #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김준면 #코다스 #김준한 #박효주 #OCN #drama #막방 #최종화 #MAOA #혁전복지원진실 #코다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