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왜그래 풍상씨 3,4회 줄거리 리뷰, 이시영-오지호 진상화상 속터짐, 간분실 화병약 시청자도 필요? 유준상 시한부 풍상? 정상 전혜빈 불륜녀, 버려진 외상 본문

기타/tv

왜그래 풍상씨 3,4회 줄거리 리뷰, 이시영-오지호 진상화상 속터짐, 간분실 화병약 시청자도 필요? 유준상 시한부 풍상? 정상 전혜빈 불륜녀, 버려진 외상

ForReal 2019. 1. 11. 03:10
반응형

왜그래 풍상씨 3,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풍상의 다섯형제 가족이 나왔죠. 돌아가신 아버지와요. 

3-4회에서는 주인공들이 화병약과 소화제를 먹는데요 시청자도 먹어야할 것 같더라고요 ㅋㅋ

극본 문영남

연출 진형욱 이형석


KBS 왜그래 풍상씨


3-4회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노양심 얘기를, 혼자안고 있는 풍상


  남의 집 뒤지면서 금덩이 찾는 노양심(5형제 엄마)으로 시작합니다. 카센터 문 부수고 물건 훔쳐가는 노양심 남자친구고요. (나쁜..) 강에빠졌다가 다 젖은 꼴로 돌아오는 풍상이 노양심 짓을 보는데요, 아내에게 노양심 얘기 못하죠.


  발인하는데 아무도 안온 동생들이지만 풍상은 동생들한테 뭐라 안하고 그저 웃고, 아내는 속터지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동생 아닌 자식처럼 키운 외상


  과거. 학생시절. 풍상은 엄마가 데려다놓은 갓난아기를 자기가 키운다고 했고, 아버지는 "내 자식 아니야"했죠. (+ 그 아기는 외상이겠죠? 밖에서 낳아와서 아버지가 그렇게 외상에게 욕을 한거겠죠? )


  풍상은 외상한테 카센터 물려줄려고 한다면서 공고다닐때부터 공부하던 자동차 공학책을 주죠. "넌 동생같지않고 내 자식같애."하는 풍상이에요. 외상은 엄마 보고싶다하는데 풍상은 사실을 말하지 못하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장인 모시기 약속 꺼내는 간분실, 독립하라하지만...


  "처음 현관문 잠갔어.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기다리던 습관이 남았었나봐"말하는 풍상입니다. 하지만 아버지 죽음 감상에 젖을 새도 없이 "아버님 돌아가시면 혼자사는 장인 모시기로한 약속"을 지키라는 아내 간분실이죠. 동생들 내보내라하고요. 

  풍상은 이후 장인 세탁소에 가서 배달해주고 고기 사드리고 하는데요. 그런데 장인어른 성격이 정말 만만치않았죠 ㅋㅋㅋ( 같이 살기싫을만하긴했죠ㅋㅋ)


  화상(35세)이 옷값, 미장원값 외상값을 풍상에게 받아가는 모습에 속터지는 간분실.

  이후 형제들 모아서 독립하라 말하는 간분실이죠. 그러니 계모같다고 하는 진상-화상. 정상은 간분실을 도와주지만, 도움안되는 풍상이죠. ㅋㅋㅋ


  결국 가족모임은 팩폭하는 정상과 화상의 싸움으로 끝납니다. "내가 희생안했음 저년 의사 되지도 못했어! 저년만 보면 비교돼서 환장하겠다고 !"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약혼자에 배신당한 조영필, 위로하는 외상


  조영필의 청첩장을 보자, 정상은 "평생 하녀노릇하겠다고? 연애로 끝내. 걔 바람핀게 몇번인데" 팩트폭격하죠. (+하지만....알고보면 내로남불이기도...?) 

  한편 조영필은 금수저지만 집에서 반기지않는 자식이고요. 


  영필의 약혼남이 다른 여자랑 결혼하고 있는 영상을 본 정상. 정상은 영필을 안고 다른 여자가 임신했다는걸 알려주죠.


  화난 영필은 차사고를 내고 대리를 부릅니다. 그런데 대리기사로 외상이 와서 레카차를 불러주고 위로해주죠. 둘은 "내가 그렇게 별로에요?" "괜찮아요 섹시하고" "뽀뽀해줄수 있어요?"하기도 하죠 ㅋㅋㅋ 레카차에서 영필에게 어깨를 빌려주는 외상.


(+ 둘 다 가족 누군가한테 버려진 외상과 영필이죠. 서로 위로해주는 부분이 있을것같죠?)

(+ 영필은 애정결핍+금사빠라고 합니다. ㅋㅋ)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번갈아 사고치는 진상-화상, 못혼내는 풍상


  화상이 커피배달한다는 소리듣고 쫓아가는 풍상. 그 사이에 슈퍼금고 노리다가 타이어 훔쳐가는 진상.

  진상은 타이어 팔아서 노름하러 갔죠. 이후 풍상은 못 혼내고, 간분실이 더 혼내죠. 하지만 진상과 화상은 반성의 기미 없고요. (시청하면서 속터졌죠. ㅋㅋㅋㅋㅋ)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유부남과 만나는 정상을, 알게되는 화상


  결혼 얘기 듣고 생각이 많은 정상.

  그런데 돌아온 전남친 강열함은 정상-진지함의 관계를 눈치채고 끝내라합니다. 유부남이지만 아이때문에 이혼안하고 있는 진지함었어요. 


  화상은 정상이 집에 찾아와서 싸우다가, 집에 들어오는 진지함을 보고, 병원홈페이지에서 유부남인걸 확인합니다.


  반지를 주는 진지함. 진지함은 "누구도 상처받지않고 너에게 갈 수 있게 시간을 줘"하죠. "죄는 지었고 이미죄인이지만 눈 감을래요."하는 정상이고요. "누가 뭐래도 널 지킬게"하는 진지함인데... (+ 왠지 못지킬것같은데...)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집 나가는 간분실


  진상의 150만원 도박빚을 풍상이 갚은거 알게된 간분실. 외상이가 진상을 패주러 데려가죠.

  그렇게 카센터에 분실만 남아있는데, 마침 손님이 옵니다. 꾸미고 온 분실의 동창. 그는 분실을 불쌍해하죠.

  이후 화병약 먹는 간분실은 짐싸서 나갑니다. 소화제 먹다가 분실을 못잡는 풍상. 


# 예고편에서 뺨 맞는 정상. 화상은 끔찍하게 생각하는 것들한테 배신당하라 하네요 ㅂㄷㅂㄷ.... 진상은 사업파트너 만났다고...?


+ 간분실 입장에서 보면 정말 미치겠네요 ㅋㅋㅋ 아이구...... 진상화상 ..... 보다가 속터져 죽을 뻔했어요.


+ 시청자도 시청하면서 화병약+소화제 챙겨서 시청해야할 것 같기도 하죠 ㅋㅋ


+ 그래도 정상이 팩트폭격해줘서 좀 다행인데 정상마저 유부남 만나고...ㅠ...ㅠ...


+ 과연 진상-화상이 언젠가 개과천선할 수 있을까요?


+  화상이 차여서 울고불고 하니 풍상은 정상한테 가는데. 이상한 오빠 얼굴과 까만때가 묻어있는 풍상의 손을 말없이 보는 정상이었죠. 풍상한테 병이 있겠죠?  풍상 아프면 좀 동생들이 정신차리고 좀 나아지겠죠...? (+ 아니면 강물에 빠진일때문에 아팠는데 자기는 아픈거 모르는 풍상일까요?) 

+ 과연 풍상이 아프면 동생들 누가 장기라도 떼어주려할까도 궁금하네요. 


+ 진상이 나중에 부자영감 죽이는 죄라도 저지를까봐 무섭더라고요. 


+ 시험보고 들어오는 중이. 그런데 학원 빠지고 사라진 딸 중이죠. 술먹고 들어오고. 화상이랑 방 같이 쓰면서 공부할 곳 없었죠. 엄마아빠 싸우는 걸 들은 중이는 집 안들어가기도 했고요. 앞으로 이 일 더 커질 것 같죠. 중이 불쌍 ㅠㅠ


+ 또 정상이랑 화상이랑 쌍둥이 아니겠죠? 알고보니 밖에서 엄마가 하나 데리고 오고, 아빠가 하나 데리고 온거 아니에요....? 


+ 나중에 풍상이 금덩어리 발견하면 좋겠네요 ㅠㅠ...


+ 수목 밤 10시 KBS 왜그래 풍상씨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왜그래풍상씨 #왜그래풍상씨줄거리 #왜그래풍상씨3회4회 #드라마 #유준상 #오지호 #이시영 #전혜빈 #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