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로맨스는 별책부록 1회 줄거리 리뷰, 서러운 철거민 경단녀 이나영 눈물 연기, 구두남 위하준 등장, 이종석 사랑 믿지않는 이유? 첫방 ost 로시, 특별출연 본문

기타/tv

로맨스는 별책부록 1회 줄거리 리뷰, 서러운 철거민 경단녀 이나영 눈물 연기, 구두남 위하준 등장, 이종석 사랑 믿지않는 이유? 첫방 ost 로시, 특별출연

ForReal 2019. 1. 26. 22:44
반응형

로맨스는 별책부록 1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첫방송에서는 집도 직업도 없는 경력단절녀 단이(이나영 분), 그리고 은호(이종석 분)가 보였고, 그 앞에 나타나는 남자 지서준(위하준 분)이 있었습니다.

극본 정현정

연출 이정효 김나영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1부 아는 누나 강단이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결혼식에서 도망쳤던 강단이, 돌아가고싶은 날


  도로를 달리는 차로 시작. 차에선 주인공 차은호(이종석 분)가 내렸죠.


  은호는 강단이(이나영 분)의 결혼식장에 도착해서 "예뻐."속삭이곤, "못들었음 말고"하더니 축가 연주하러 갑니다.


  그런데 없어진 신부 단이. 찾으러 나가는 은호의 차에 타있었죠. 은호는 단이를 위로합니다. "왜그랬어." "불안해서" "가고싶지않으면 말해. 어디든 데려다 줄게" "갈데가 없어" "그럼 공항으로 갈까?" 그러다가 견인되는 은호의 차. 뛰어가는 둘.


  '시간을 되돌려 돌아가고싶은 날이 있다면 딱 그 순간이다.  .... 그 날 내가 다시 결혼식장으로 돌아가지않았다면, 은호가 가자는 대로 어딘가로 도망가버렸다면. 지금과는 다른 내가 되었을 것이다.'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여기 저기에서 비환영, 경력단절녀 강단이


  화면은 면접을 보는 강단이의 모습으로 넘어갑니다.

  유명 광고들을 만들었다고 PR하는데 "7년 전이잖아요?"하는 면접관들. 경력 단절녀 강단이는 고개숙이고 나가요. 그리고 이 알바 저 알바를 하며 면접 보는 강단이 모습이 경단녀들과 춤추는 모습으로 지나가죠.


  한 면접자는 단이에게 "20대만으로 피터지는데 아줌마같은 사람 많아서 짜증나요"하고 가고, 여자 면접관은 "우리 회사는 강단이씨한테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쬬? 이 바닥이 참 많이 바뀌었어요. 뭣도 모르고 소풍가는 기분으로 오는 곳이 아니라고요. 내가 어떻게 지킨 직장인데 이제와서 기어나와"하고 갑니다. 


(+ 여자 면접관 역에 특별출연 김지현 배우였죠 - 일억개의별 출연)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공채공고내는 차은호의 겨루 출판사


  문학 강의하고 있는 은호. 따라다니는 여학생들을 "내일 모레 상견례야"로 단칼에 잘라내죠.


  겨루 출판사에 직원들이 하나씩 회의에 등장합니다.

  서열2위 까칠마녀 고유선, 편집팀 송대리, 실서열0위 편집장 차은호, 왕년에 시인 봉지홍, 서열3위 워킹맘 서영아, 서열1위 딸바보 대표 김재민 등.

  회의에서 구인공고문구를 고민하는데, 대졸자뽑을 땐 졸업2년안으로, 고졸자뽑을 때 '나이제한 없음, 학력제한 없음'을 내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도우미인척 은호의 집에 신세지는 철거민 강단이

# 면접구두까지 날아가는데


  강단이는 다른 사람에게 도우미 소개한 척 자신이 은호의 집 도우미 일을 하죠. 은호는 그 아줌마가 집에서 씻고, 노트북 쓰고, 쌀도 먹는 것 같다고 이상해하는데 사실은 강단이가 그러는거였죠. 



  출입금지된 너질듯한 빌라에 들어가는 강단이. 손전등을 껐다켜면서 딸과 행복하게 살던 때부터, 이혼하던때까지 떠올리죠. 바람나서 나간 재희아빠.


  유학원 실장은 보호자 재직증명서와 천만원 이상의 통장잔고를 증명보내달라고 합니다.

  딸에게 돌아오라고 연락하려던 단이는 아파도 병원 못간다는 재희의 전화에, 병원도 가고 하고싶은거 다 하라 말하죠.


  다음 날 아침, 강단이가 자던 빌라엔 포크레인이 철거를 시작하고, 단이는 오갈데가 없지만 일단 면접 갑니다.

  하지만 단이의 구두는 사람들에게 차여 도로 한가운데로 날아가죠. 이 때 면접 미뤄달라 전화하다가 "됐어요 내가 안갈거라고요"하며 엉엉울어버리는 강단이. ㅠㅠ(짠)


  단이는 한쪽만 구두를 신고 마른 비를 맞으며 걷죠. 그리고 딸의 병원비 문자에 사려던 우산을 놓습니다.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차은호, 사랑을 믿지않게 된 이유 뭘까?


  은호는 한 여자와 만나는 중. 선본다며 은호를 잡으려던 여자는 안되자 "넌 사랑을 몰라. 그런게 있다고 믿지도 않아." 말을 듣죠.

  혼자남은 카페에서 은호는 생각합니다. '내가 사랑을 믿지않게 된 건... 단이 누나 때문인가?' 결혼식으로 돌아간 이후의 단이 모습을 떠올립니다.


  은호는 단이에게 이력서가 프린터기에서 나온걸 묻고, "경력단절녀"된걸 듣죠. "누난 어딘데?" "난 지금 내 인생 절벽 앞."


(+ 은호가 사랑 믿지않게 된 이야기 궁금하죠 ! 은호가 단이를 좋아했었는데 그건 이뤄지지않아서였을까요? 결혼앞에서 비용 이야기하던 단이때문에?)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단이의 구두 찾아 신겨주는 지서준


  길에서 술취한 아저씨가 단이한테 달려들어 데려가려고 해요. 그 때 "너 그 손 안 놔?"하고 등장하는 남자 지서준(위하준 분).

  지서준은 맨발의 단이를 보고 "좀 이상하겠지만 ... 나한테 신발이 하나 있어요."하고 꺼내고, 손수건으로 단이 발을 닦아 신겨줍니다. 웃는 단이. "이거 내 신발이잖아요"합니다. 


  지서준은 아침에 맞은 편에서 단이가 구두 잃어버린걸 보고 주워서 갔고, 단이가 버린 남은 한쪽도 주웠다고 해요. "이 이야기 맘에 들어요?"묻는 서준에게 단이는 말해요. "다 좋아하는 이야기죠. 신데렐라. 누군가 나타나서 날 구원한다는 이야기. 난 안믿어요. 난 내 힘으로 살고싶어요." 


  단이는 키우던 대파 화분을 서준에게 선물로 줍니다.


(+ 설마 구두 복선 말이에요ㅋㅋ 지서준이 구두 신겨준 것처럼 차은호를 단이한테 연인으로 데려다주는 역할 아닐까요?ㅋㅋㅋ)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이혼 믿지않는 은호, 겨루 면접 보는 단이


  단이가 집에 오자 "형이랑 싸웠어?" 묻는 은호. 말없이 여기서 좀 자고간다하는 단이.

  다음 날 무슨 일이냐 묻는 은호. "이혼했어. 1년 전에." "소설쓰냐? 내가 모르는 일이 누나한테 있었다는게 말이 돼?" 동민이형 바람폈냐 묻는 말에 답없는 단이.


  단이는 겨루 채용공고를 보다가 그냥 나이-학력 제한없는 고졸로 지원할까 떠올립니다. 

  면접장에 단이가 들어오자 놀라는 은호로 1회가 끝났어요. 



+ 강단이가 버스 정류장에서 우는 장면이 가장 짠하게 느껴졌어요. 


+ 구두 주워다준 남자와의 인연 스토리도 좋죠ㅋㅋ 단순 직진남이 아니었네요. 


+ 절벽앞에서 손을 내미는 구두남자와 항상 그 자리에 있었던 동생남과 삼각관계인걸까요?


(+ 차은호가 갖고있던 핸드폰 말이에요. 아직 미출시된 갤럭시 S10 아닌가요?...? 베젤이 거의없던데..... 그럴리가 없나요ㅋㅋ 찾아보니 갤럭시노트9협찬이네요.ㅋㅋㅋ)


+ 첫 회에서 아주 큰 사건은 없었죠. 주인공이 처한 상황은 벼랑끝이긴하지만 잔잔하게 흐를 것 같은 느낌이었죠?_?


+ ost 좋았죠. 나는 볼 수 없던 이야기 - 잔나비, 레인보우-로시, 무지개파워댄스-김기열? 인것 같아요. (너무 빨리 지나가서...)

+ 마지막에 나온 노래는 로시-레인보우죠. 뷰티인사이드 ost도 불렀던 로시죠?

+ 나는 볼 수 없던 이야기는 2월 3일 음원 공개 됐어요.


+ 남편 역 배우 오의식 특별출연.


+ 촬영지는 파주출판단지, 보진채, 연천, 육육걸즈, 부엉이 돈가스 등이라고 합니다. 


+ 토일 밤 9시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로맨스는별책부록 #드라마 #이종석 #이나영 #정유진 #위하준 #로맨스는별책부록줄거리 #로맨스는별책부록1회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