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39,40회 줄거리 리뷰, 이윤 황제 대행, 수상 불륜, 유모 눈물 아리 엄마 고백, 태태마마 범인 신은경 증거? 역전 장나라 경제-통솔 장악, 나왕식=천우빈 안 이엘리야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39,40회 줄거리 리뷰, 이윤 황제 대행, 수상 불륜, 유모 눈물 아리 엄마 고백, 태태마마 범인 신은경 증거? 역전 장나라 경제-통솔 장악, 나왕식=천우빈 안 이엘리야

ForReal 2019. 1. 30. 23:37
반응형

황후의 품격 39,4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이혁(신성록 분)이 천우빈(최진혁 분)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모습이었죠.

39-40회에선 태태마마 죽음의 범인이 거의 99% 확실해보였죠?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의심하는 황제에게 "나왕식 바치겠다"하는 천우빈


  천우빈은 솔직하게 말씀 드리겠다며 "황후마마를 좋아합니다. 황후마마를 놔주십쇼"말하죠. 배신을 확인하고 왕은 천우빈의 이마에 총을 겨눕니다.

  그에 "어차피 폐하는 절 못죽일 겁니다"하며, 천우빈은 나왕식이 즉위 10주년에 온다고 협박장을 보냈다며 자신이 나왕식을 잡아 바치겠다고 하죠.


  써니는 변선생에게 천대장이 3개월 시한부인걸 듣습니다. 이후 나왕식을 보며 '나 당신 몫까지 그 인간들이랑 끝까지 싸울거야. 당신 지켜주겠단 약속 꼭 지킬거야' 생각하는 써니.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통솔권-경제권 갖게되는 써니, 민유라 자기 아래로


  써니는 (태후의 상궁을 이제 호신술로 내팽겨치고ㅋㅋㅋ) 태후에게 갑니다. 그리고 태태마마의 유언장 조작 얘기와, 또 써니엄마 수혈에 대해 녹취 증거도 들려주면서, 궁인 통솔권을 돌려달라하고, 황실 경제권을 넘기라는 써니입니다. (써니가 태후를 역전했죠ㅋㅋ) 


  동식이한테 나왕식 죽어간다 겁준 다음에 궁을 돌아다니게 하고, 민유라가 몰래 쫓아갑니다. 하지만 민유라를 써니가 보고 혼내주죠. 막말하는 민유라한테 "나왕식 동생을 들인걸 폐하가 알면 어떻게 될까?"협박하고요.

  또 통솔권-경제권 받은 써니는 민유라를 황실의 품위를 손상시켰다면서 해고하다가ㅋㅋ 황후전 궁인으로 임명합니다.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사회봉사하다가 고려청자 보게되는 태후

# 천우빈 뺏지 일 듣는 황제


  황실 감사원에서 태후에게 황실 건설사 민영화, 사회봉사 하라합니다. 사회봉사 흉내만 내고 가려는데 써니아빠와 친구들-헬로까지 실시간 생방으로 태후 찍으라고 시켜서 꼼짝 못합니다.


  그러다가 태후는 박물관에 나왕식이 고려청자를 기부했단걸 보죠. 이후 태후는 황제에게 이를 알려줍니다. 


  민유라가 금고를 털었다고 알던 황제는 민유라에게 "천우빈이 의심스럽다" 듣고, 경호뺏지도 증거로 보게됩니다. 황제는 이후 천우빈을 불러서 뺏지에 대해 묻고, 천우빈은 잃어버렸다 둘러댑니다.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술취한 이혁 "황태후는 태후가 죽였다"


  이혁은 웃으면서 써니방에 커플 베개, 커플 실내화, 잠옷, 인형, 칫솔을 갖다놓죠ㅋㅋㅋ써니는 합방하고싶다는 이혁에게 "그러죠. 오늘 밤 제 처소로 오세요"하면서 '오늘 밤 아주 긴 얘기를 나눠보자고' 뭔가 꾸미는 듯했고요.


  예쁘게 꾸미고 왕을 기다리는 써니. 폭탄주를 말아 주고 술취한 왕에게 써니가 물어요. "할마마마는 누가 죽였을까요?" 이혁은 "그날 니 도시락에 누가 독약을 넣는걸 봤다고" "그게 누군데요?" "어마마마." 녹음하는 써니.

  그런데 민유라는 엿듣고 태후에게 달려가 말하죠.


 (그런데 진실을 말했으니 뽀뽀해달라는 이혁 ㅋㅋㅋ인데 써니 박치기하죠ㅋㅋ 또 다음 날 일부러 천우빈 들으라고 "밤을 같이 보내놓고"하고 말하죠. ㅋㅋ )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수상협박해서 "이윤 황태제"를 황제대행으로


  호텔에서 몰래 만나는 서강희와 수상. 서강희는 이혁이 소현황후 죽이는걸 봤다고 녹음해서 수상에게 줍니다.


  하지만 써니는 두 사람의 밀회를 몰래 찍어요. 이후 써니는 수상에게 "아픈 와이프 팔아서 수상 자리에 앉아놓고"하면서 협박하고, "이윤 황태제 건드릴 생각 말아요."말하죠.


  황실감사원에서 소현황후 재수사하러 궁에 찾아옵니다. 수상은 "기간동안 황제는 모든 권한을 정지한다. 권한 대행으로 이윤 황태제를 심사한 결과.... 황제의 직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말하죠. 이윤이 대행하게 되자 서강희는 수상과 약속이 달라 째려보죠.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여황제 되려다 못참는 아리, 결국 서강희 "내가 엄마"


  유모는 아리에게 황궁 쇼핑몰을 보여주며 쇼핑몰이 아리 것이 될 것이니 어려운 일도 참으라고 알려줍니다. 이후 아리는 써니가 와도 쳐다보지도않고 공부만 하겠다고 하죠. "이런 어려운 책을 읽는게 지혜를 얻는게 아니에요"하면서 책을 뺐어가는 써니. 써니는 유모한테 애를 괴물만드는거냐 따지고 갑니다.


  한편 아리공주는 여황제가 될 생각에 좋아하고 있다가 써니엄마 생각에 울죠. 그러다가 티아라 다 놓고 어마마마 보러 가려합니다. 유모가 막자 어마마마 찾으며 울면서 나가려는 아리. 그러자 서강희는 폭발합니다. "내가 니 엄마라고!"하고 가슴을 치고 울죠. 놀라는 아리. (+ 아리야 ㅠㅠㅠ)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태후 팔에는 독극물 상처

# 이혁을 구하는 써니, 왜?


  이제 황제전에서 황제옷을 입고 집무를 보는 이윤. 황실경호대도 이윤을 보호하게 된 상황인데, 천우빈은 이혁만 모실거라고 이윤에게 큰 소리치죠 (ㅋㅋㅋ 당황하다가 급 허세부리는 이혁ㅋㅋㅋ)


  그런데 태후는 급 이윤을 반기고, 이혁은 상처받습니다. 이후에 이혁은 태후에게 써니 도시락에 태후가 독약을 붓다가 팔에 튀어서 뛰어나가는 걸 봤다고 해요. 독약병 놓쳐서 팔에 독극물이 튄거였고, 지금도 팔에 상처가 있었어요. (헐)


  태후는 "폐하가 날 배신하면 오써니한테 다갚아줄거에요!" 협박하고 왕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런데 써니는 이 모습을 보죠.


  연못가에서 술을 마시면서 비틀거리는 이혁. "이제 나한테 아무것도 없어.."하고 뛰어내리려는데 써니가 구해줍니다. (+ 과연 써니는 진심일까요? 이혁이 변했는데? 아직 죽으면 복수 못하니까 그런거겠죠? )


SBS 황후의 품격 39-40회 방송화면


# 천우빈=나왕식 확인한 민유라


  추대장은 진짜 천우빈을 찾아 민유라에게 보여줍니다. 병실에 누워있는 사람이었어요.


  민유라는 "설마"하면서 동식이를 데려가는 천우빈 뒤를 쫓습니다. 동식이가 "성" 부르는걸 확인하는 민유라. 그런데 천우빈이 민유라를 발견합니다. "겁내 반갑구만. 민유라." 민유라의 목을 조르는 천우빈.


# 예고편은 없었죠! 내일 방송하고, 다음 주 설날명절 마지막 날에 황후의 품격 또 결방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 써니 호신술ㅋㅋ태후의 상궁한테 쓸때 웃겼어요ㅋㅋㅋ

+ 써니와 태후가 반대 상황이 됐죠. 태후전에 난방안되고, 써니가 난방 뽁뽁이를 보내죠 ㅋㅋㅋ (써니의 역전ㅋㅋ)

+ 헬로 팔이 길어서 아무도 태블릿 못뺐는 모습도 있었고ㅋㅋ


+  황실 경호원들에게 봉투를 쥐어주는 천우빈도 있었는데,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기면 경호원들이 천우빈 편을 들지않을까요?


+ 이혁이 황후전에 갔다가 민유라가 있는걸 보고 깜짝 놀라서 저리 꺼져있으라고하는거 웃겼죠. ㅋㅋ 드라마 초반이랑 너무 변한 이혁ㅋㅋ


+ 아리 감정 폭발 왜케 슬펐죠 ㅠㅠ... ㅠㅠ 넘 잘하죠ㅠㅠ



+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소진공주에게 이별하자하는 천우빈도 있었죠. 소진공주는 이후 황후를 데려와 "천우빈대장이랑 무슨 사이야?"하면서 둘이 가까이 지내면 둘 다 아작낼거라 협박했는데요. 설마 소진공주가 알고보니 최종보스인거아니겠죠ㅋㅋ 소진공주가 무슨 일 치는거 아닐까요? 그런데 천대장이 시한부라서 큰 일은 없을까요? 혹은 소진공주가 천우빈의 과거사진 나왕식 보고나서 안좋아하게되는거 아니겠죠 ㅋㅋ


+ 그런데 설마 천우빈 시한부였다 살아날 수도 있지않을까 했는데요. 생각해보니까 천우빈 나왕식이었던 시절부터 엄청 다혈질에다가 불지르고 다녔잖아요. 약간 불나방같은 마지막을 살지 않을까 생각도 들더라고요.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 품격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입니다.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39회40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