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고문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13,14회 줄거리 리뷰, 노양심 공포 축의금, 유준상 간암이식 누가? 간분실 이혼 엄마 암진단비 간보구, 오지호 칼 사다 김미련 복수? 비련여주 이시영 박대감 본문

기타/tv

고문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13,14회 줄거리 리뷰, 노양심 공포 축의금, 유준상 간암이식 누가? 간분실 이혼 엄마 암진단비 간보구, 오지호 칼 사다 김미련 복수? 비련여주 이시영 박대감

ForReal 2019. 1. 31. 03:38
반응형

왜그래 풍상씨 13,1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화상(이시영 분)의 전화에 달려가는 풍상(유준상 분)으로 끝났었죠.

13-14회에선 정상(전혜빈 분)의 결혼식 사건 등이 일어났죠.


극본 문영남

연출 진형욱 이형석


KBS 왜그래 풍상씨


13-14회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강열한 엄마의 결혼 반대, 육수 뿌리기


  순대집 앞에서  결혼 허락 받으러 가서 고민하는 정상-강열한의 모습으로 이번 회가 시작했는데요. 강열한 엄마한테 육수 맞아버리고 대화하죠. 강열한 엄마는 돼지 피 보며 뒷바라지 지겹게 했고, 이제 고생하기 싫다며 반대하죠. 정상 동생들 뒷바라지나 할 걸 아니까요.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맞았지만 비련의 여주인공 화상

# 간분실, 집 나가버리고


  한편 가족여행갔다가 서울 경찰서까지 간 풍상인데. 화상은 합의할게요 하고 있고, 풍상의 말을 듣지도 않고 비련의 여주인공인줄 알면서 ㅋㅋㅋㅋㅋ 구치소 키스하죠 ㅋㅋㅋ (방송이래 가장 웃기는 장면이었는데ㅋㅋ)


  정말 동생들의 말 대로 '풍상은 왜 서울까지 갔는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 이 일로 간분실은 중이와 남의 차 타고 서울가고, 짐 싸들고 나가버리죠.


  이후에 풍상이 세탁소에 찾아가서, 또 분실은 잘잘못 따지고, 얼렁뚱땅 농담으로 달래보려는 해맑은 풍상 장면이... ㅠㅠ...(+ 이 장면 전 회 들에서도 약 3번 본것같은데)


  또 도둑질하다가 걸려서 친구들이랑 경찰서에 잡혀있는 중이. 주동자로 몰리는 중이인데  편 안들어주고 사과부터하는 풍상이 답답했죠. (하...) 


# 결혼 부러운 화상, 순대집에서 진상부리고


  정상-강열한 결혼식얘기하자 옆에서 화상은 화나서 결혼식 전 날 강열한 엄마의 순대집에 찾아갑니다 (헐... 대박..) 화상이 순댓국에 철 수세미 넣고 음식에서 나온척하는데. 강열한 엄마는 공갈협박한다고  화상 머리채 잡죠. 이후 정상과 자매인걸 알게되고, 풍상도 정상도 아줌마한테 고개숙이고 쫓겨나죠.


  이 일로 화상과 정상이 싸우는데 중간에서 뺨맞는 풍상. (아이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김미련에게 돈달라는 진상, 칼 사다?


  쓰레빠 기우고 있는 진상. 화나서 온 풍상은 진상한테 하는 일 뭐냐 혼내고. 다음 날 진상은 건물주 김미련한테 찾아가서 "1억만 달라고."하죠. (+4년 등록금을 노름판에서 날린 것) 쫓겨나면서 쓰레빠마저 엘레베이터에 껴서 찢어지는 진상.


  이후에 칼을 찾는 진상의 모습도 보였죠? (하...)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간분실-간보구, 죽은 엄마 병간호-진단비이야기


  편의점 알바 아줌마한테 커피 내미는 간보구도 나왔죠. "이러고 다니면 자식들 욕먹어요 나잇값 좀 하세요"라고 아버지가 듣는걸 간분실이 보죠. (하...) 그런데 이 날 엄마 제삿날이었죠.

  아빠와 싸우다가 나오는 얘기가, 10년동안 아내 병수발 했던 간보구이고, 간분실은 시동생 거드느라 엄마 못 모신거였죠.


  암진단비 받고 그 돈으로 병원 안가고 삼촌 빚갚아준 간보구얘기도 나왔고요. 이거 듣고 헐...했는데 알고보니 간분실 엄마는 억지로 자신을 살리지 말라고 했었다고 하죠. 간보구도 동생한테 돈빌려주고 화병 생겼었다고 얘기하죠.


  이후 엄마 제삿 날인데 안오냐 풍상에게 전화해서 따지는 간분실인데, 풍상도 고통스럽게 토하고 있었죠. "두고봐. 너 벌받을거야"하고 전화끊는 간분실이고요.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텅 빈 정상의 결혼식장

# 축의금 털어간 노양심


  웨딩드레스 입은 정상을 보면서 웃다가도, 상대적 박'대'감 느끼는 화상. 그런데 풍상이 정상이랑 눈물 흘리면서 응원해주자 화상은 서운해서 결혼식장 떠나버리죠.


  결혼식장 갔다가 사람들이 찾아온 CCTV보고 외상-풍상은 카센터로 다시 달려가고 결혼식장은 비어버리죠. 그런데 혼주석에 앉을거라며 결혼하는 자식 이름도 모르는 노양심까지 오죠. (대단...) 그리고 자기가 축의금 받는다고 챙겨가는데 (헐..그만해,,,,,,)


  정상 결혼식의 가족석은 텅텅비죠. (간분실만 앉아있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간암 풍상, 누가 이식해줄까


  검사를 하는 풍상. 강열한은 간암이라고 말해줍니다. "이식만 잘하면 얼마든지 살 수 있다"알려주고, "가족 중에서" 생체 이식하면 된다고 말해주는데.. (+ 과연 누가..)  예고편에 간 달라고 못하는 풍상이 보였죠.



# 예고편에 풍상 힘든 와중에 노양심이 집에 들어오고.....하....무섭져.....공포영화보다 더 무서붜...


+ 그래도 강열한이 풍상 편이 조금은 돼주지않을까하는 그림이..


+ 순대집에서 일어나는 강열한엄마도 보였죠??? 결혼식에 갔던걸까요? 이 얘기 안나온걸까요?


+ 풍상은 3년 전 무릎수술?


+ 정상 결혼식을 보고 온 조영필은 연락없는 외상에 화나고. (영필 불쌍ㅠㅠ) 길에서 일하던 외상과 마주치는데. 오해하는 영필에게 외상은 진심이라하면서 "아무것도 묻지말고 나란 놈 믿는다면 좀만 더 기다려줘"말하죠.


+ 진상이 칼로 설마 무슨 일 벌일 수 있을까요? 못하겠죠? 김미련은 주변에 조폭도 많으니...


+ 노양심은 결혼하는 애 이름도 모르면서 대단......


+ 웰메이드 막장 드라마 정말 고통스럽네요. 그동안의 막장의 의미와 다른 막장같죠. 차라리 비현실적이고 개연성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인물들한테서 좀 떨어져서 드라마 시청할 수 있을텐데 말이에요 심장이 아파요ㅋㅋㅋㅋ 누가 몰입감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ㅋㅋㅋ 고문드라마ㅠㅠ..


+ 그런데 간이식은 가족이면 아무한테나 받을 수 있는건가요? 풍상이와 혈액형 다르거나 유전자 달라도 상관없는거죠? 그렇다면 누가 풍상에게 이식해줄까요? 설마 정상이 마저 안해준다고 하는거 아니겠죠? 


+ 수목 밤 10시 kbs 왜그래 풍상씨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검색에서 왕따 당하고 있으니 '퍼블릭에프알' 검색해서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왜그래풍상씨 #왜그래풍상씨줄거리 #왜그래풍상씨13회14회 #드라마 #유준상 #오지호 #이시영 #전혜빈 #신동미 #drama #KBS #blog.naver.com #blog.daum.net #view # view누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