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진심이닿다 1회 줄거리 리뷰, 변호사-스캔들여배우 이동욱 유인나 만남, 발연기 오윤서 잼, 촬영지? OST 첸, 태양의 후예 패러디 장기용 본문

기타/tv

진심이닿다 1회 줄거리 리뷰, 변호사-스캔들여배우 이동욱 유인나 만남, 발연기 오윤서 잼, 촬영지? OST 첸, 태양의 후예 패러디 장기용

ForReal 2019. 2. 6. 23:04
반응형

진심이닿다 1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첫방송에서는 권정록-오윤서(이동욱-유인나 분)가 변호사와 비서로 만나게 되며 시작했고요, 중간중간 코믹 포인트가 있었죠.

원작 예거

극본 이명숙 최보림

연출 박준화 최지영


tvN 진심이 닿다


1회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_ 가운데 배우 장기용 특별출연ㅋㅋ


# 마약스캔들로 2년 쉰 배우 오윤서, 한 대본을 보게되는데


  도시. 서울. 사람들. 그 사이에 보이는 출근하는 남자 권정록(이동욱 분). 도시 속 도로를 달리는 벤에서는 오윤서(유인나 분)가 법원에 도착하죠. 


  2년 후, 마약스캔들로 이미지가 훼손되어 칩거중인 여배우 오윤서 이야기가 TV에 나오죠. TV를 보다가 약 한줌 먹으려는 오윤서를 매니져가 달려와서 말리고요. (알고보니 비타민 30정을 30알 먹으라는 줄 알았다고ㅋㅋ)

  매니져 말에 따르면 혼자 놀고 먹고하는 배우 오윤서. 일도 잘 안들어 온다고해요.


  그런데 오윤서는 매니져가 딴 배우 주려고 갖고있던 이세진 작가의 '사랑의 아픈 법이야'라는 변호사가 나오는 대본을 보게됩니다. (+ 대본을 읽으며 태양의 후예 패러디가 나오죠ㅋㅋ 배우 장기용이 상상 속 상대역으로 나왔고요ㅋㅋ bgmㅋㅋㅋㅋㅋ) 대본을 보면서 발연기하는 오윤서ㅋㅋ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_ 대본보는 오윤서


# 발연기 오윤서에게 현장실습 권하는 작가,

오윤서 팬 로펌대표는 권변호사 매칭


  오윤서는 이세진 작품을 자기가 하겠다고 하고, 결국 돌려서 말리려고 하는 매니져를 무시하고 작가에게 찾아갑니다. 하지만 작가는 발연기 오윤서를 탐탁치않아하다가 "조건이 하나 있는데..."하면서 변호사 사무실에 가서 현장실습하라고 해요.

  매니져의 마지막 기회라는 말에 현장실습 안한다던 오윤서는 말을 바꾸게됩니다. 기획사대표는 사촌형 올웨이즈 로펌 연준규 대표에게 전화합니다. 연대표는 거절하다 오윤서란 말에 바로 맞이할 준비를 해요.ㅋㅋ


  누굴 매칭할까 고민하던 연대표는 소심한 변호사도 안되고, 이혼전문 최변호사도 마마보이라 안되고, 까칠한 로펌에이스 승률1위 권변호사를 매칭하 마음에 둡니다.

  권변호사도 오윤서 비서 채용을 반대하는데, 연대표는 "5년 전에 왜그랬나 몰라"하면서 권정록을 설득해냅니다. 

  그런데 오윤서를 받는 대신 권정록의 조건은 "그 여자가 먼저 나가겠다고 하면 굳이 말리지 마십쇼"였죠.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_


# 드라마 속에 사는 듯한 오윤서, 권정록 비서 일에 삐끗


  장미 100송이는 되는 꽃다발에 과장된 패션하고 폼잡고 기다리는 연대표ㅋㅋ 그리고 로펌에 머리쓸며 등장하는 오윤서. 마치 미스코리아 수상소감 말투로 첫인사를 하고ㅋㅋㅋ


  윤서가 정록에게 인사하러갔는데 자신을 모르자 이 노트북 광고도 소파 광고도 음료 광고도 내가 했다면서 직접 보여주고ㅋㅋㅋㅋ "..."하는 권정록ㅋㅋㅋㅋ


  권정록은 "오진심씨"부르면서 출근 시간 엄수, 업무 마감 업수하라 합니다. 권정록이 고스펙 청년들도 입사하기 힘든 로펌에 빽써서 들어온 사람이라 얘기를 하지만 진심은 "설정이 그렇게 되는거였군요"하죠.ㅋㅋ


  권정록은 오늘은 전화부터 받으라 합니다. 그리고 전화가 오는데 바꿔달란 말에 내선연결 할 줄 모르는 오윤서. 권정록을 직접 부르죠. 또 복사해달라고 종이를 줬다 떨어트리고, 옷때문에 어쩌지 못하는 오진심때문에 화도 복사도 자기가 한다는 권정록.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_


# 초밥 사가던 권정록, 오윤서 얼굴 보면 까칠 팩폭 ?


  권정록과 밥을 먹으려고 기다린 오진심. 그런데 선약있다고 가는 권변호사. (매니저는 혼자 은행도, 운전도, 밥도 못먹는 오윤서를 걱정했었죠.)


  윤서가 신경쓰여 초밥 사가는 권정록. 그런데 최변호사가 오윤서에게 작업걸고, 사람들에 둘러쌓여있는걸 보고선, 뭘해야하냐는 오윤서에게 "뭘 할 수 있는데요" 까칠하게 말합니다.


  오윤서는 저한테 왜 그러시는거냐고 묻는데, 권정록은 일을 진심으로 하는 분들에게 민폐 끼치지말고 정신 차리라 합니다. 아니라하는 윤서에게 복장부터 제대로 하라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비서인줄 몰랐고, 출근시간 10시라고 알고있던 오윤서였었어요. 답답해하는 오윤서.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_ ㅠㅠ 이때 좀 슬픔이 있었는데....


# 관둔다고 하던 오윤서, 과거 떠올리며 밤샘 공부


  윤서는 화나서 로펌 안 한다고 매니져한테 화내다가, 도로에서 촬영하는 사람들을 보고서 말이 없어집니다. 레드카펫에 서던 때들을 떠올리는 오윤서. 그리고 연기하던 영상들을 돌려보며 울죠. (+ 이 장면 좀 슬펐는데 영상속 발연기ㅋㅋㅋㅋ와 같이 나오는 슬픈 비지엠 ㅋㅋㅋ)  


  다음 날 안들어가던 서재에서 일어나는 오윤서.  윤서는 밤새 공부하고 지각않고 회사에 출근성공하죠. 그리고 내선연결법도, 복사하는 법도 체크합니다.


(+ 이 때 나온 ost 독특하고 귀엽ㅋㅋ "내 진심이 보이니 내 마음이 보이니 모르는 척 하지마 넌 내게 빠져들거야 이제 어서 내게 너를 보여줘 yo what you gonna do"가사 들렸죠.)


  양은지 비서는 윤서에게 '변호사의 비서는 단순 비서가 아니라, 법률 파트너'라 알려줍니다. 그를 들으면서 드라마의 왕언니 비서 캐릭터냐며 알겠다는 오윤서. ㅋㅋ


tvN 진심이닿다 방송화면 _ 밤샘 오윤서


# "변호사님 여자 싫어하세요?"


  정록은 여름의 부탁을 들어주고있어요. 


  외근갔다온 정록의 책상을 맘대로 정리하고 칭찬받고싶어하는 오윤서. 하지만 맘대로 건드려 화내는 정록이죠. 그에 진심은 묻습니다. "변호사님 혹시 여자 싫어하세요?" "저 여자 좋아합니다. 아주 좋아합니다. 단지 오진심씨에게 전혀 관심이 없을 뿐이죠." 



+ 발연기를 연기하는 장면 재밌었어요ㅋㅋㅋ 그 앞에서 배우 장기용의 열연하는 장면이 겹치고ㅋㅋㅋ 그 갭이 새롭게 웃겼던 것 같아요. 슬픈 비지엠은 나오는데ㅋㅋㅋ

+ 오윤서가 cf 연기 보여줄때 시청자가 안절부절ㅋㅋㅋ


+ 혼자 식당 못가는 진심은 혼자 로펌에 남아있다가 찌걱찌걱 소리를 듣고, 검은 가죽 쟈켓 입고 화분에 물주는 남자가 있었죠. 범죄자 모습으로 오윤서가 무서워하는데 사무장 이두섭이었죠. ㅋㅋ 그런 이두섭 사무장은 양은지에게 카라멜 마끼야또를 내밀기도ㅋㅋ 러브라인인것같았죠? ㅋㅋ


+ 오윤서가 왜 예고편의 그 옷을 입었는지 이유가 있었네요. ㅋㅋ한물 간 연예인 티라는 말에 오윤서는 원래 골랐던 옷을 내려놓게되는데...그래서ㅋㅋㅋ


+ 대표는 윤서 일 밑에 애들한테 안들어가게 하라 매니져에게 말하고, 로펌 대표도 사람들한테 오윤서가 일반 취업한 것처럼 숨기는 듯 했죠? 이 것 때문에 뭔가 갈등생기는걸까요? 


+ 진심이 닿다 촬영지는 인천지방법원 부천, 서울중앙지검, 경기도, 상장회사회관, 인하대, 선문대, PARK 하야트서울 등입니다.


+ 1회 마지막에 나온 ost 엑소 첸 ? 같았죠? Make it count 라고 갑니다. 7일 음원공개라고 하고요.


+ 수목 밤 9시 30분 tvN 진심이 닿다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진심이닿다줄거리 #진심이닿다1회 #진심이닿다촬영지 #진심이닿다이동욱유인나 #진심이닿다리뷰 #드라마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