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왜그래노양심씨, 왜그래 풍상씨 17,18회 줄거리 리뷰, 노래방도우미+호텔 긁은 유준상 신동미와 이혼? 정상 팩폭본능 문제, 천이슬 혼자 임신, 이보희 보험사기 오지호 이용 경악 본문
왜그래노양심씨, 왜그래 풍상씨 17,18회 줄거리 리뷰, 노래방도우미+호텔 긁은 유준상 신동미와 이혼? 정상 팩폭본능 문제, 천이슬 혼자 임신, 이보희 보험사기 오지호 이용 경악
ForReal 2019. 2. 7. 02:07왜그래 풍상씨 17,1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5형제가 모두 말이 많던 자리, 칼을 꽂아버리던 진상(오지호 분)으로 끝났었죠.
17-18회에선 외상(이창엽 분)도 막힌 지점이 온 것 같았죠. 어디로 갈 수 없는.
극본 문영남
연출 진형욱 이형석
KBS 왜그래 풍상씨
17-18회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화상 상처에 성형외과 추천해주는 정상, 팩폭본능 놓지 못하고
화상은 자신 아픈건 알아주지도 않았다며, 정상의 상장과 대학졸업 사진 액자를 집어던지죠.
정상은 화상에게 엄마 만나지 말라고 하지만 잘난척이라 싫어하는 화상.
정상은 화상에게 성형외과 명함주면서 아는 곳이고 공짜니 가보라합니다. 좋아하는 화상.
그런데 "조건 있어. 앞으로 그 흉터 뒤에 숨지마. 니 잘못은 선반위에 고이고이 모셔놓고, 흉터 뒤에 숨어서 자격지심 열등의식에 똘똘 뭉쳐서 게으르고 나태하게 살지 말라고. 앞으로 흉터 핑계대지말고 똑바로 살란 말이야. 노력이라는 것도 좀 하면서." 팩폭하는 정상의 말에 화상은 남의 아픔에 관심없는 년이라면서 나가버리죠.
(+ 과연 이 자매는 화해를 할 수 있을 것인가)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영필과 화해하는 외상, 집에 찾아온 당구장알바생
조영필의 어린남친 얘기 듣고 화내는 정상ㅋㅋ 하지만 정상의 추측대로, 다시 외상에게 달려가는 조영필이죠. "확인하고싶어. 믿고싶어. 난 99프로 싫어. 온전한 백프로여야 돼." "백프로야" 조영필은 오죽 답답했음 그랬겠냐며 봉투를 내밀어요. 외상은 돈을 안받고, 다신 안그러겠다 하죠.
영필은 밥값 계산하라 카드를 주고, "이거 외상이야"하면서 카드 받는 외상이었죠. (ㅋㅋㅋ 이래서 이름이...?)
그런데 풍상의 집에 찾아온 당구장여자. 풍상은 결혼하라 하고, 외상은 좋아한적도 없고 실수라 그럴 수 없다고 합니다.
화상은 여자애한테 물어보죠. "그 애 우리 외상이 애 확실해?" 오빠 몰래 임신시켰다고 좋아하면서 말하는 여자애. (헐..) "임신공격으로 남자 잡는 여자가 젤로 딱하던데..."하는 화상. 그리고 여자애는 다음 날 새벽부터 부엌 청소를....(하..ㅠ..ㅠ.) 그래서 외상은 집에 안가고 칠복이네 집으로 갑니다.
(+ 앞으로 풍상이 결혼해라 vs 외상은 못한다 더 싸우겠죠?..... ㅠ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간 달라고 못하는 풍상, 화상을 좋아하는 칠복이 ...?
외상은 흥만에게 찾아가 화상한테 연락하지 말라 무섭게 말하고 가요. 이후 울적한 화상에게 슈퍼 칠복이는 좋아하면서 사과를 주죠.
풍상에게 친척 중에서라도 이식자 찾아보라 전화하는 강열한. 이후 풍상은 칠복이를 보며 "너 간도 튼튼하겠다. 너 화상이 좋아하지?" 묻죠. (동네 사람이 좋아하는 거 다 안다고...!)
(+ 풍상이 칠복이 배를 한참 쳐다보는 눈빛 장면, 약간 스릴러 아니었나요? ㅋㅋㅋ 여하튼 풍상이도 이기적이죠.ㅋㅋ 동생들 간은 안되고ㅋㅋ) (+ 칠복이 바지 터지는건 건강함의 상징이었군요ㅋㅋㅋ)
풍상은 혼자 산에 올라 혼자 외치죠. "여기요! 누가 간 좀 주세요.." ㅠㅠ,,,,,짠내 ㅠ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돈필요한 노양심, 진상 미끼로 보험사기 치려하는데
돈 구해야하는 노양심. 노양심은 진상을 불러서 "넌 내 아픈 손가락"하며 돈 좀 벌자고 차에 밀어서 보험사기 치려하죠. 효도한다고 약속한다는 아들을 달려오는 차에 밀어버리죠(미친.......)
진상은 팔깁스하는데 끝까지 미안함1도 없는 노양심은 "딴집자식들은 돈벌어 바치는데..."하며 진상을 욕하죠.
풍상은 진상을 데려와서 '신기루 쫓지말라' 혼내죠. 하지만 듣지도 않고 요즘 왜그러냐하는 진상 화상. (그..그만해...) 풍상은 "내가 돈버는 기계야 나도 좀 살자!" 소리치지만 진상 화상은.... 형 탓만...... (그만해 ㅠㅠ)
풍상이 "니들 한번이라도 이풍상이라는 사람 인생에 대해서 생각해본적 있니?"물어도 동생들에겐 들리지않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답답한 풍상 호텔로, 간분실과 엇갈리는데
풍상은 노래방도우미와 노래방에서 노래합니다. 노래하다가 울음이 터지는 풍상옆에서 돈 빼가는 도우미.
풍상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오늘 같이 있자고 하지만 간분실은 이런식으로 안넘어간다 가버리죠.
호텔에 카드 긁는 풍상. "나도 이런데 좀 와보자! 생전 처음 호텔와봤더니 눈깔 뒤집어진다" "그거 우리 한 달 생활비야.." 전화로 싸우는 두 사람.
그런데 카센터에 철거자들이 오고, 전화받고 호텔에 간 간분실과 풍상이 엇갈리죠.
이후 일을 안 네 동생들은 풍상부부 화해시키려고 간분실에게 찾아가는데, "우리 남매들 우애 갈라놓은 건 형수야"해버리죠. 정상이 "언니가 선택한 일"팩폭까지하자 간분실은 화나서 나가버립니다.
술먹는 분실을 보면서 간보구는 정말 이혼할거냐고 풍상에게 물으러 가죠. 그럴거라하는 풍상. ㅠㅠ...
KBS 왜그래 풍상씨 방송화면
# 풍상의 1순위임 알고 칼 버리는 진상
카센터에서 돈 찾다가 "1순위 진상"쓴걸 보게되는 진상. 진상은 풍상에게 편지를 써놓고 풍상은 보게되죠. "형이 날 스렇게 소중하게 생각하는 줄 몰랐어. 그렇게 소중한 줄 알앗으면 이렇게 안 살았을거야." 눈물 흘리는 풍상.
진상은 다시 산 칼을 강에 던집니다. ㅠㅠ (+ 미움을 버리는 것 같아서 좋았져ㅠㅠ)
그런데 진상이 정신차리는건가 일말의 희망을 가졌었는데 금새 또 예고편에서 희망을 없애버렸어요. ㅋㅋㅋ
(+ 그런데 진상이 그 1순위가 간 이식해줄 1순위라는걸 알면 안되니까 풍상이 더 간이식 얘기 못하겠네요....? )
# 예고편에 카센터가 털리나보네요. 그런데 진상이 사고치는 듯...?
+ 정상 화상 보면서 "니네 쌍둥이 맞어? 하나도 닮은게 없잖아." 했죠. 아마 화상이 풍상과 아버지가 같고. 정상은 아버지가 다른거 아닐까요? 아님 아버지가 다른 여자 만났엇는데 그 여자가 데려온 아이였거나...?
+ 간분실은 중이 춤연습하는걸 챙겨주고 새학기 전에 전학가자 하고있었죠. 정말 이혼하려고 마음 먹은 걸 알려주는 장면이었을까요? 설마 중이가 정말 아이돌이 되고, 풍상은 그거 못보고 죽고 그러는거 아니겠죠--;
+ 간보구의 자서전엔 무슨 얘기가 있을까요.
+ 그런데 화상이랑 칠복이랑 결혼하면 왠지 오형제네 집에 복들어올것같기도 하지않아요?ㅋㅋㅋ
+ 이번 회에도 노양심 나올 때 스트레스 수치 올라갔어요. ㅋㅋㅋㅋ 간암 발병시키는 드라마아니겠죠ㅋㅋ
+ 왜그래 노양심씨 하고 묻고싶네요. 자식들한테 왜 그러는지... 그런데 이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은 우리 엄마의 소중함을 반대로 느낄 수 있지않을까요. ㅋㅋㅋㅋ 노양심이 아니라서ㅋㅋ
+ 그런데 중이 기획사 찾고 뭐하고, 집에 임신한 여자도 들어오면 간분실과 정말 못합치게 되는거 아닌가요?
+ 수목 밤 10시 KBS 왜그래 풍상씨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 ! ^0^
#왜그래풍상씨17회18회 #왜그래풍상씨줄거리 #드라마 #유준상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간암 #kbs #노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