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이 된 남자 10회 줄거리 리뷰, 이세영 중전의 마지막 표정 슬픔, 유생반발에 여진구 등 밟고 주호걸 구하기, 왕의 필체 본문

기타/tv

왕이 된 남자 10회 줄거리 리뷰, 이세영 중전의 마지막 표정 슬픔, 유생반발에 여진구 등 밟고 주호걸 구하기, 왕의 필체

ForReal 2019. 2. 12. 07:42
반응형

왕이 된 남자 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첫눈키스하는 하선과 중전(여진구-이세영 분)이었죠.

10회에선 여전히 신치수가 뭔가를 하려하지만....?


극본 김선덕 신하은

연출 김희원 명현우


tvN 왕이 된 남자


10회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중전향한 마음 자르라' 가르치는 도승지


  왕에게 힘이 되어주려 아이를 갖고싶다 말하는 중전. 


  하선과 중전의 모습을 봐버리는 도승지. 도승지는 하선을 혼내죠. "넌 중전마마를 속인거다. 그분이 보고 계신건 다른 이의 그림자니까. 중전마마껜 넌 영원히 가짜다. .... 네 정체를 밝히는 순간 너도 중전마마도 천길 낭떠러지로..."하며 나라와 백성을 위해 마음을 자르라 합니다.


  이후 하선은 고민하다가 나침반도 주머니에 정리해넣고요.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서자들에게 과거시험 기회주자, 반발하는 유생들

# 하선, 호걸의 손잡고 궁으로


  도승지는 하선에게 주호걸을 호조정랑으로 앉히고, 별시(과거)에 서얼(서자)들에게 응시자격을 주라 발표하게 합니다. 반대하는 대신들. 이를 들은 진평군과 신치수는 사대부와 유생들이 반대하게 만듭니다.


  주호걸의 등청을 막는 유생들. 지나가던 왕이 이를 듣고 나가봅니다.

   "재주있는 자들을 들이겠다는게 그리 잘못된거요?" "저런 비천한 자에겐 당치않습니다. 종묘사직을 보존하고 도리를 바로세우려는 충심을 외면하지 마시옵소서" "신분이 비천한 자는 중한 일을 할 수 없다? 기회는 줘봤오?" "저들에게 함부로 기회를 내준다면 이 나라의 기강과 질서를 무너뜨리는 패착이 될 것이옵니다" "하늘의 뜻? 개똥같은 소리하지마시오!"

  왕 앞을 막아 엎드리는 유생들. 왕은 유생들의 등을 정말 밟고 주호걸을 향해 갑니다. 당황하는 모두들. (ㅠㅠBGM때문인가 감동ㅜㅜ) 주호걸의 손을 잡고 궁으로 뛰어들어가는 하선.

  도승지는 하선을 칭찬합니다. 대소신료들이 반대하겠지만 "대신 온 백성이 너를 따를것이다."말해주죠.


  서얼들이 별시에 응시하고, 합격하게됩니다. (하선에게 반한 호걸ㅋㅋㅋ)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눈치챈 신치수에게서, 달래와 갑수 숨기고


  도승지는 하선의 위치를 알려주지않고 달래-갑수를 법천사로 보내라 하고 운심이 설득해서 데리고 가죠. 그런데 그를 보고하는 신치수의 수하.

  신치수는 직접 법천사에 확인하러 가지만, 달래와 갑수는 주호걸 집으로 옮겨 숨었어요. (+ 무서워하는 주호걸ㅋㅋㅋ)


  신치수는 도승지 앞의 위패에 "이 위패는 누구의 위패인가?" 묻지만 모르고 돌아가죠.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하선의 필체 보고 정체를 알아채는 중전


  왕이 직접 쓴 필체를 보면서 "내가 아무리 애를 써도 따라갈 수 없을 것 같소.."하지만, 따라쓰는 연습하는 하선


  연서에 답서를 쓰는 중전. 서고에 편지를 숨기러 갔다가 이헌의 필체를 베껴쓰려한 하선의 필체를 보게됩니다. 이후 충격을 받고 그동안 왕의 이상했던 모습을 떠올려 보는 중전.


  한편 하선은 중전의 연서를 펼쳐보죠. 처음엔 궁이 싫었지만 궁에 처음으로 마음을 두게 된 이야기가 써있습니다. 


  하선은 연서를 보고 중전을 찾다가 대전에서 만나게 됩니다. "나도 중전에게 고백할 것이 있소." 하지만 중전이 먼저 묻죠. "신첩을 처음 만났던 날을 기억 하십니까? 신첩 이름이 무엇입니까?" 

  답 못하는 하선을 확인하고 "누구냐 넌" 묻는 중전. 


(+ 이번 화 마지막에 일말을 붙들고 싶은 중전의 표정이 너무 슬펐죠. ㅜㅜ)


tvN 왕이된남자 방송화면

+ 이번 회에 충격받은 중전 장면들 좋더라고요ㅠㅠ 아니라고 해달라는 표정이ㅠㅠ... 슬펐죠.


+ 유생들을 두고 하선vs신치수 언쟁 장면이 좋더라고요. 마치 현재 어떤 상황과 비슷해서 빗대어 떠올릴 수도 있었고요. 


+ 호위무사는 하선에게 "전하"부르면서 돌아와서 검을 알려줍니다. (귀잡고 도망가고ㅋㅋ)


+ 달래-갑수가 주호걸과 어떤 에피소드도 만들지 궁금하기도 해요. 


+ 월화 밤 9시 30분 tvN 왕이 된 남자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 !


#왕이된남자줄거리 #왕이된남자리뷰 #왕이된남자10회 #이세영 #여진구 #드라마 #tvN #김상경 #장광 #권해효 #유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