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차차 위기로, 왕이 된 남자 9회 줄거리 리뷰, 5일 결방, 벽서 사건광대-운심 정혜영 연결 안 신치수, 달래 위험? 대동법 시행 주장 여진구, 이세영 첫눈키스, 김상궁 죽음, 검은 위패 본문

기타/tv

차차 위기로, 왕이 된 남자 9회 줄거리 리뷰, 5일 결방, 벽서 사건광대-운심 정혜영 연결 안 신치수, 달래 위험? 대동법 시행 주장 여진구, 이세영 첫눈키스, 김상궁 죽음, 검은 위패

ForReal 2019. 2. 4. 23:00
반응형

왕이 된 남자 9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이규(김상경 분)는 이헌을 쓰러트리는 눈물의 선택을 했죠.

9회에서는 이제 튼튼해진 중전 소운(이세영 분)과 하선(여진구 분)의 러브라인도 보였고, 벽서 사건도 생겼죠.

극본 김선덕 신하은

연출 김희원 명현우


tvN 왕이 된 남자


9회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시구 필낭 선물한 중전, 같은 말로 고백하는 하선


  서고에서 만나자는 하선의 말을 알아듣고 선물을 들고 가는 중전. 선물은 직접 수를 놓아 만든 필낭(붓 넣는 필통주머니)이었어요. 두마리 학과 '그대와 천년을 이별한들 사랑하는 마음이 어찌 변하리이까' 시구도 수를 놓아져있어요. "고르고 골라 새겨넣은 제 마음입니다." 말하는 중전에게 하선은 서고에서 자는 척하며 중전의 마음을 들었던걸 그대로 말하며 고백합니다.


  돌아가는 길. 스친 중전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는 하선. 


  대전에선 전하의 똥냄새도 달라졌다며 웃는 중전의 궁녀.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_진평군


# 신치수-진평군과 손잡기로


  신치수는 활쏘고 잇는 진평대군에게 "과녁을 크게 만들라" 말하며 다가가죠. 그에게 활을 겨누며 무슨 생각으로 찾아왔냐 묻는 진평군. "내 진평군을 임금에 자리에 앉혀드리려고 왔습니다." "아버지와 형님 모두 그 손에 죽은것과 진배없는데 어찌믿고?" "반정의 명분." "내게 과녁을 만들어주시겠다? 아주 큰 과녁을 만들어야할거요." 진평군은 활을 과녁에 명중시킵니다.


  신치수는 자신은 조정 대신들을, 진평군에겐 재물로 변방의 장수들을 포섭하라 합니다. 명나라 병조참판이 곧 올 것이고, 그를 상대할 사람은 신치수밖에 없어서 자신이 조정으로 돌아갈걸 확신하는 신치수.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광대가 임금 노릇한다' 벽서 붙인 신치수


  전하의 용안과 같은 광대에 대해 떠올리는 신치수. 아들 신이겸에게 배는 타지말고 나주에서 기다리게 합니다.


  신치수가 사람을 시켜 길마다 벽서를 붙입니다. "이 얼굴의 광대가 임금 노릇을 하고있다" 그림과 글이 있는 벽서. 그런데 그걸 본 달래가 "우리오라비가?"하는걸 사람들이 듣죠. 


  이규는 벽서들을 떼내게 시켜요. 운심에게 하선의 누이가 행방이 묘연한걸 듣는 이규. 


  대신들이 회의때 벽서를 하선에게 내밀고 하선이 당황합니다. 대신들은 소문을 무성하게 하는 광대들을 잡아들이자고도 해요. 그 때 늦게 들어온 이규가 일은 조정이 신망을 얻지못한다는 뜻이니, 대신들이 석고대죄하라 책망해 분위기를 바꾸죠. 이규는 그 벽서는 역심이라면서 배후를 찾게 하죠.


  신치수는 이규에게 전하의 눈과 귀를 가리고 뭘하는거냐 시비걸죠 .ㅋㅋ


  그런데 어진화사가 시신으로 발견되었다고도 해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대비 "중전이 자식을 품는 기쁨은 누릴 수 없을 것"


  주호걸 설명듣다가 중전과 같이 불렀단 얘기에 바로 대비전에 가는 하선. ㅋㅋ

  대비는 백화차를 따라 중전과 왕에게 마시게 합니다. 그리고 벽서 일을 꺼내고, 중전에게 후사로 재촉해요. (+ 왕을 혼내니 중전이 쉴드쳐주고, 중전을 혼내니 왕이 쉴드해주죠ㅋㅋㅋㅋ)


  돌아가는 길에 궁녀들 앞에서 손을 잡고 가는 하선과 중전. 그 모습을 보는 진평군. 대비는 진평군의 얘기를 듣고, 아들을 떠올리며 말합니다. "중전이 뱃속에 자식을 품는 기쁨을 누린 순 없을게요"


  서고에서 중전 얼굴만 쳐다보는 하선.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운심-'왕 닮은 광대'의 연결점 찾아낸 신치수

# 운심 구해내는 이규


  "제가 벽서에 있는 그 광대 놈을 압니다요"하고 신치수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신치수 집에 쳐들어왔던 그 놈이 벽서의 놈이라 말해주죠. 그 광대는 화개동 기루에서 놀았고, 기루의 기녀 운심이와 도승지 얘기도 듣고 신치수는 반응합니다. 하지만 말을 해준 남자를 죽여요.

  신치수가 운심을 집으로 불러 하선에 대해 묻습니다. 모른다 말하자 운심을 고문하려고 해요. 그 때 말을 듣고 온 이규가 와서 운심을 보내주게 합니다. 이규는 신치수에게 경고하고 돌아서요. 


(+ 운심이 한복에 자개보석 달린거 예뻤죠ㅠㅠ 저 한복 탐난다...)


# 돌아오는 무영


  절에서 이름없는 이헌의 검은 위패에 절하는 이규. 정생이 왕을 죽인일에 대해 놀랐다하자 이규는 "내 죄이니 내가 온전히 책임질것이네"말하죠. 


  사직서를 내고 나간 호위무사 무영. 하지만 벽서를 보고 이규에게 돌아옵니다. 진평군-신치수를 의심합니다.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상흔 확인하려는 김상궁, 왕-신치수에게 모두 들키고


  하룻밤 사이에 흉한 상처가 있다 사라진 얘기를 신치수에게 하는 김상궁. 신치수는 그동안의 일로 김상궁을 협박하면서 전하의 상흔을 확인하라 시킵니다.

  이규는 김상궁을 대전에 못들게하자고 해요.


  그런데 조내관이 자리를 비웠을 때 다른 내관이 김상궁의 약 탄 물을 들입니다. 잠이 든 하선의 상처를 확인하는 김상궁. 그런데 하선은 자는 척 하고 있었고, 무슨 짓이냐며 화를 냅니다. 사실 이규는 하선을 의심하는 누군가가 있을거라며 꼬리를 잡자고 했었어요.

  이규는 김상궁에게 살고싶으면 신치수의 자백을 받아오라 합니다. 이후 김상궁은 신치수에게 가서 상흔이 있었다 전하는데, 신치수는 다른 내관에게 들어서 김상궁이 왕에게 들킨걸 이미 알고있었고 김상궁은 죽임당한....것같죠?


  하선-달래를 찾으라 명하는 신치수.


# 대동법 시행위해 대신들과 싸워이기는 하선


  이규는 대신을 불러 대동법, 양전사업 하려고 했었죠. 


  신치수를 잡으려 했다 실패한 이규는 말합니다. "신치수가 가진 힘은 재물에서 나온다. 내 이제부터 그 자가 가진 재물을 끌어낼 것이다."

  하선이 대신들에게 대동법 시행을 말하자, 대신들은 반대합니다. "가진만큼 세를 내게 한다. 이게 내 뜻이오!" 주장하는 하선. 자신이 한 말을 그대로 인용하는 하선이 뿌듯(?)한 이규(?)

  중전도 전하께 힘을 실어드리자며 감선하자고 합니다. (반찬 수를 줄이는 것.)


  하선은 대동법이 전에 실패한 이유를 조내관에게 묻죠. 땅을 가장 많이 가진 자가 신치수 대감이니 그랬다고 해요. 


tvN 왕이 된 남자 방송화면


# 소운에게 서고쪽지 이벤트, 첫눈 키스


  눈을 기다리는 하선. 조내관은 자기 도가니가 아프니 눈이 올거라 하죠 ㅋㅋ


  하선은 중전에게 책을 선물합니다. 상-하권 책중 '상권'만 보내고, 그 안에 '하권을 보고싶으면 서고로 오라' 쪽지 넣어봤죠. ㅋㅋ 서고에 쪽지를 넣어 다른 쪽지를 찾게 하는 하선. 연서쪽지들 마지막엔 "궁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오시오. 기다리고 있겠소" 써있어요.


  쪽지를 하나하나 써넣어놓은 왕을 그리다가 중전은 가장 높은 곳으로 뛰어가 하선에게 안깁니다 ㅠㅠ (배경음악~_~)

  "신첩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을 받았습니다. 전하의 마음을 받지않았습니까?"하는 중전. 곧 두 사람에게 첫 눈이 내려요. 하얗고 투명한 눈이 별같다며 좋아하는 중전. 입맞추는 하선.

  두 사람의 모습 이후 "평생 그리워하다 죽더라도..."쪽지가 보이죠. 




# 예고편에 신하들 밟고 가는 하선. 중전마마한테는 영원히 가짜라는 이규의 말. 광대 누이를 찾은 신치수, 신치수가 이헌의 '빈 위패'도 찾았나봐요. 위기가 오고있는 것 같죠.


+  중전과 하선이 만날 때 나오는 테마 멜로디가 슬픈 것이 두 사람이 새드엔딩할 것 같아서 좀 자꾸 무서워요.ㅜㅜ

+ 그래도 첫눈 올 때 같이 있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 이런 거 있지않나요 ㅋㅋㅋㅋ


+ 대신들 이겨먹어가는 하선의 모습이 점점 진짜 왕이 되고 있는 걸 보여줄 것 같죠?


+ 중전에게 하선이 '진짜'가 되기 위해선 어때야할까요.


+ 이번 회 러브라인에서 좋았던 건 첫 장면에서 중전의 고백을 따라 그대로했을 때의 두 사람의 울듯한 안구ㅋㅋㅋ, 또 대동법 시행할 때 힘을 실어주는 중전이 뭔가 좋더라고요. 


+ 신치수가 김상궁-어진화사 다 죽였네요?_? 


+ 월화 밤 9시30분 tvN 왕이된 남자 드라마입니다.


+ 5일 밤, 화요일에는 왕이 된 남자 결방하고, [왕이 된 남자 : 궁궐대담] 방송한다고 합니다. ㅜㅜ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 ^0^~~



#왕이된남자9회줄거리 #왕이된남자줄거리 #여진구 #이세영 #김상경 #권해효 #월화드라마 #tvN왕이된남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