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리갈하이 3회 리뷰 줄거리, 돼지꼬리 사건, 괴태-서재인 블로그 지적, 만취 럽라 서은수x윤박 (강기석) 속담 뜻 뭘까 오아시스낙타-마운틴고릴라, 김병태 반전 라이터 클럽, 서류봉투 본문

기타/tv

리갈하이 3회 리뷰 줄거리, 돼지꼬리 사건, 괴태-서재인 블로그 지적, 만취 럽라 서은수x윤박 (강기석) 속담 뜻 뭘까 오아시스낙타-마운틴고릴라, 김병태 반전 라이터 클럽, 서류봉투

ForReal 2019. 2. 16. 06:44
반응형

리갈하이 3회 리뷰 줄거리,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강기석(윤박 분)이 나타나자 흔들리는 괴태 고태림(진구 분)이었죠.

3회에선 김병태 판결이 나는데 반전이 있습니다. 


극본 박성진

연출 김정현


JTBC 리갈하이


3회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 비앤지와 괴태의 악연 살짝나오고, 재인 의심하는 괴태


  비앤지에서 온 서재인(서은수 분)을 의심하는 괴태. 비앤지에서 보낸 악성 바이러스, 스파이 취급하죠. 과거를 궁금해하는 재인. 


  괴태와 비앤지의 과거가 살짝만 보였죠. 속았던 괴태가 방대표를 원망했죠. 무슨 일이 있던걸까요?


  현재 "아직도 그 일로 날 비난하고 싶은건가?"하는 비앤지 대표와 "전 그럴 자격없잖아요. 공범인데요."하는 민주경.


# 폭행진범 쫓는 민변


  여자들이 반한 강기석. 질투하는 윤상구.

  윤변은 강기석의 어쏘(보조역할)이 되자 열받아 "괴태때문이야 가만안둬"하죠. 


  윤변(정상훈 분)이 자신은 진범 아니라며 괴태한테 달려들다, 집사에게 당햇죠. 협박 진범이 윤상구가 아니란 말에 불안한 괴태.

  민변(채정안 분)은 괴태의 폭행범 쫓는 중.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 블로거 거짓 밝히는 재인-괴태,

형사의 폭행=절차상 문제 지적한 재인

  

  메일-영수증을 보다가 뭔가 떠올린 재인. (+일부로 흘려준 집사?) 재인은 청소원 심순자의 도움을 위해 괴태가 사람을 꼬시는 멘트를 따라해보고 먹히죠ㅋㅋ


  (재인vs괴태처럼 변호대결도 보였죠ㅋㅋ) 재인은 재판에서 증인의 블로그 5년치 일기를 봤다며, 블로그에 올린 일기들이 실제 일의 날짜와 맞지않았다는걸 짚죠. 하지만 블로그 주인은 그 일이 동생이 확인해줬다고 해요.

  그러자 괴태가 일어나, 증인이 블로그를 통해 사업을 준비중이라며 '이슈되는 사건이기때문에 나섰다'고 주장하죠. 그 날 당시의 cctv를 통해 그 날 블로거가 착용한 목소리도, 동생도 거짓이었다는걸 밝힙니다.


  또 진술실 cctv CD를 경찰은 청소부에게 버리게 했고 경찰이 피고인을 폭행한 음성증거로 남아있어요.


  결국 김병태는 무죄를 받아요. 분해하는 비앤지대표.

  서변이 한 절차상의 문제지적이 판결에 영향끼쳤다고 인정하는 강기석.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 cctv속 김병태 발견하는 재인 충격,

재조사 중 현장 '클럽 라이터' 발견


  사건현장 가까운 곳 cctv속 우비남 모습이 김병태인걸 발견하고 충격받는 서재인. 알고있던 괴태. "검찰측 증거가 충분하지 못했지. 그래서 무죄가 된거고. 그게 법이야" "그럼 진실은요?" "우린 신이 아니야. 진실이 뭔지 알리없지" "그럼 우린 뭘 믿어야 하는데요?" 

  재인은 혼란스럽습니다. 하지만 복싱코치가 말해주죠 "다운됐던 상대에게 거꾸로 ko되는 일 맞습니다. 계속 싸울지 포기할지 그것만 결정하면 되지않습니까?"


  휴가내고 진범 찾으려는 재인. 무례한 행동 일부러하고 쫓겨난다음에 현장을 찾아갑니다. 그러다가 김병태가 cctv속 떨어트린 '클럽'써있는 라이터를 찾아냅니다.

  괴태는 서재인이 현장증거를 가져온걸 보고 사무소에서 해고하려합니다. 그러자 반대하고, 일 시키는 집사. 재인과 괴태는 집사 몰래 신경전하죠. ㅋㅋㅋ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 술취해 마주치는 재인x강기석


  포장마차에서 만난 윤변과 서변. 닭똥집이 한 그릇밖에 남지않아서 같이 먹게 됐죠. ㅋㅋㅋ 서로 프렌드라 하는 두 사람ㅋㅋ

  술취한 서재인은 지나가던 강변호사 차가 택시인줄알고 탑니다. 15년 노예계약했다고 하는 서재인. 개흉내내는 주정을 하죠.ㅋㅋ 그래놓고 다음 날 늦게서 송교수에게 듣고 알게됩니다.


  재인은 강변에게 사과하려고대신 밥 산다고 하는데 포장마차에서 만나게 되죠. ㅋㅋ 또 술취한 재인. 이것저것 얘기하다가 재인은 '기석씨' 부르죠. ㅋㅋ 기석은 애인있냐 묻고요. (러브라인 살살 오나요?_?ㅋㅋ)

  또 술취해서 강기석 앞에서 이 사람 어딜믿냐고, 개소리 내는 재인ㅋㅋ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 직원들에게 돼지꼬리 강요하는 회사

# 직원에서 사측 변호하게 되는 재인


  택시에서 내린 손님이 택시에 끌려가는 사건이 발생하죠 (깜놀) 회사에서 돼지꼬리 달고다니라 시켜서 일어난 일. 처음엔 회사에서 이벤트였는데 그렇게 입고 회식하고, 영업하라 시켰다고 했죠. 그러다가 아들과 친구가 보기도 해서 왕따당했다고도 하죠.


  상하관계 이용한 직권남용에 부당노동행위라며 도와주겠다는 서재인. 하지만 직원들은 결국 초임인 서재인을 못믿고 다른 변호사를 찾습니다

  이후 고태림은 서재인을 데리고 회사운영진에게 갑니다. 사측을 변호하게 된 것. 그에 서재인은 분노하죠. 돈에 좋아하는 괴태고요.


  고태림이 수임한 사건 정보를 빼오는 윤변이고, 한편 서재인에게 도착하는 서류봉투 집사가 받죠. (이 봉투 뭘까요?) 



# 예고편에 고태림vs윤상구 되나봐요. 그리고 정의를 찾는 서재인과 고태림이 부딪히는 듯 보였죠. 

+ 프롤로그에는 고태림을 훈련시키는 집사 모습이 보였습니다. ㅋㅋ

+ 이번 회에 집사는 달려드는 윤상구 방어하며 리투아니아 유도협회 코치였다고 하죠. ㅋㅋ 한 회에 직업 하나씩 나오는걸까요. ㅋㅋ


JTBC 리갈하이 방송화면 _ 강기석


+ 강변이 하는 속담들은 뜻이 있는걸까요? ㅋㅋㅋㅋ 뭔 말인지 전혀 모르겠죠. 어렵죠.ㅋㅋ

+ 먼저, 민변이 윤변-강변 사이가 걱정되서 와봤다고 하니, "오아시스를 찾는 낙타를 쫓지마라"하는 강기석이 있었죠. (무슨 말일까요??) 강기석은 최고를 이겨야 최고가 되니 괴태와 붙으려하는 것 얘기하며 자신은 의리 따지지않는 사람이라고 했고요. 그러니까 낙타=윤변이고. 윤변은 갈증을 해소하려 오아시스로 가다가 길을 잃는 사람이고, 강변은 그를 쫓지않고 방향으로 향한 다는 말일까요?ㅋㅋㅋ

+ 재인이 "어떻게 그 인간이랑 2년 지냈나" 비법 알려달라하죠. "마운틴 고릴라하고 만나면 미녀와 결혼한다" 속담을 말하는 강변. (???무슨 뜻이죠? 진자 뜻없는걸까요...? ) 마운틴고릴라하고 만나서 싸우게 되면 자신이 강해지니까 미녀와 결혼할 수 있다는 뜻일까요??ㅋㅋㅋ


설희는 또 선을 봅니다. 상대가 일 얘기를 안하자 결혼하면 우월주의로 변할거라 책잡죠. ㅋㅋ (+ 한 회에 하나씩 나오는 설희의 선 거절 에피소드일까요?ㅋㅋ)


+ 서로 도움 주고받는 괴태-서변이죠. 서로에게 배우는게 있었죠.ㅋㅋ 괴태에게 제보자(?) 설득하는 방법을 배운 재인이, 그 증거로 경찰의 폭행 CD 얻을 수 있었죠.


+ 송교수와 재인이 같이 사는걸 알게되는 민변(채정안 분). 민변이 숨기는건 뭘까요? 괴태 과거에 대한 부채감?


+ 강변의 블루투스이어폰 파워비츠아닌가요ㅋㅋ


+ 금토 밤 11시 JTBC 리갈하이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

(네이버 뷰 검색에서 누락되고 있으니 '퍼블릭 에프알' 검색해서 tv카테고리를 찾아오시길 추천드리옵니다ㅠㅠ)



#리갈하이줄거리 #리갈하이리뷰 #리갈하이3회 #리갈하이첫방송 #진구 #서은수 #괴태 #드라마 #JTBC #채정안 #이순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