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로맨스는 별책부록 11회 줄거리 리뷰, 고이사 지인 면접관 이나영 거짓 이력 해고? 지서준 썸 끝 페이지 접기, 족발 배달 김유미 결혼-단추? 이종석 셔츠 송대리 눈치, 타인들에게 본문

기타/tv

로맨스는 별책부록 11회 줄거리 리뷰, 고이사 지인 면접관 이나영 거짓 이력 해고? 지서준 썸 끝 페이지 접기, 족발 배달 김유미 결혼-단추? 이종석 셔츠 송대리 눈치, 타인들에게

ForReal 2019. 3. 2. 22:55
반응형

로맨스는 별책부록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반창고 일 이후 입을 맞춘 은호(이종석 분)와 단이(이나영 분)였죠.

11회에선 주인공들에게 위기가 서서히 오는 듯 보였죠?

극본 정현정

연출 이정효 김나영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11회


같이 있을 생각을 해야지,

왜 헤어질 생각을 해?


# 의연하려는 단이, 은호 귀까지 가는 소문


  "이제까지 키스해 본 횟수 쉴 새없이 많아. 그깟 입맞춤? 신경쓰고 그럴 나이가 아냐! 의연하게!" 하고 있는 단이인데, 화장실칸에서 서팀장과 고이사가 듣다가 차례대로 나오죠. ㅋㅋㅋ 다른 여직원도 듣고 소문내다가 은호 귀에도 들어가서 은호가 좋아하죠. ㅋㅋㅋ (+ 오프닝부터 웃기다니ㅋㅋ)

  은호는 아무렇지않은 척 하는 단이에게 "난 어젯밤 좋았습니다."하고 빙글웃고갑니다.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질투 아닌 척, 남자로 안보는 척 (?)


  단이는 우연히 은호와 송대리가 얘기하는걸 뒤에서 듣죠. 해린은 좋아했던 이야기와 다른 여자 만나지 말라는 얘기를 꺼내고, 은호는 가버리는 단이를 보죠. (+ 질투 ?)


  주말. "난 너 남자로 안보여" 연습을 하다가도 단이는 은호가 오자 방문뒤에 숨죠ㅋㅋ  같이 청소하다가 까부는 은호를 차고 던지고 약도 발라주고하는 단이. 단이는 얼굴 빨개지고 은근슬쩍 도망가죠. 귀엽다고 좋아하는 은호ㅋㅋ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차은호가 강단이한테 안되는 이유?"


  강아지 금비 산책시켜주고 데려다주기로 하는 단이. 한편 지서준에게 송대리가 아이디어있다며 전화해서 둘이 만나죠. 

  은호는 단이가 지서준 만난다며 밖에 나가서 시무룩해졌다가 해린의 연락으로 단이가 거짓말한걸 눈치채고 좋아합니다.ㅋㅋ 


  은호는 얘기하다가 "차은호가 강단이한테 안되는 이유"를 묻죠. "넌 내 취향이 아냐. ... 넌 손이 너무 많이 가" "고칠게(씨익)" "서로 속이 빤히 들여다보이는데 무슨 연애를 하냐. 세번째. 남녀관계가 얼마나 얄팍한지 알아? 음만 바뀌면 다 끝이야. 너랑 사귀다 헤어지면 난 누구한테 기대. 넌 내가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인데" "봐. 지금도 누난 사랑고백하고 있어. ... 같이 있을 생각을 해야지, 왜 헤어질 생각을 해? ... 난 누나가 ...."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송대리에게 하나씩 발견되는 단서들(?)


  밤샌 뒤에 쉬려고 하다가 송대리와 미팅하러 간 지서준. 송대리는 미팅하다 잠든 지서준을 보고, 머리를 어깨에 기대게 하곤 할 말을 포스트잇에 적어놓고 자신도 같이 기대서 잠들죠. 그런데 마침 시안 확인하러 간 은호가 둘을 보고 놔둡니다. 늦게서 일어나는 송대리와 지서준. (+ 쿨쿨투샷 잘어울렸죠ㅋㅋㅋ) 


  그런데 자다 깬 지서준은 은호가 카페에 금비를 맡겨둔걸 보고 "둘이 한 집에 같이 사니까..."하고 자기도 모르게 말해버리죠.ㅋㅋ "한 동네"라고 다시 고쳐서 말하지만 미심쩍은 송대리ㅋㅋㅋ


  한편 은호는 '은호선물' 메모와, 숨겨놓은 남자셔츠 발견하곤 자기거라고 생각하고 입죠. (+ 전에 해린이 단이가 이 셔츠 갖고있는거 봤었죠) 그런데 해린은 은호가 그 셔츠를 입고 온걸 봅니다 ㅋㅋㅋ


  이후 해린은 낭독회에서 은호가 단이를 보는 눈빛에 확신하게 됩니다. (+ 해린 오똨...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고이사의 외로움 눈치채고 있던 단이


  3년전에 물먹인 에이전시와 미팅 잡았다고 자랑하는 고이사인데 김대표는 떨어져가는 단추를 봅니다. 한편 김대표의 딸 둘 가족사진을 보며 부러워하는 고이사, 단추가 그 앞에서 떨어져요. (+ 이건 무슨 징조인가요ㅋㅋ 그냥 고이사의 외로움을 보여준거겠죠?)


  족발집 아저씨가 배달왔는데, 전에 말한 고이사와 결혼할뻔한 남자에요.ㅋㅋㅋ 단이와 서팀장도 당황. 고이사와 배달부도 당황. 배달부는 밖에서 고이사에게 말걸죠. 고이사는 결혼도 했다 거짓말합니다. 남자도 증권회사 관뒀다 하고 지금 애 셋이라 하고요.


  고이사가 계속 가슴에 품고살았던 마음을 아는 단이는 걱정하고 가서 위로하고싶어하지만 못가죠.

  다음 주, 집에서 울고 사진 찢었는데, 회사는 꾸미고 출근한 고이사. 단이는 고이사한테 "혹시 친구 필요하시면 친구 되어드릴게요"하고 편하게 연락달라하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우린 딱 그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지서준이 디자인한 책이 나오고, 단이도 서점에 갔다가 두 사람은 저녁 먹어요. 단이는 "우린 딱 그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불쑥 만나서 같이 밥도 먹고 책 이야기도 하고. 딱 지금 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얘기하죠. 지서준은 책 읽다가 '페이지를 접어두는' 일을 말하면서 "언제든 단이씨가 다시 펼치고싶을 때 펼쳐요" 하자고 합니다. 

(+ 크~_~ 말도 이렇게 멋있게하고...)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방송화면


# 단이의 이력 아는 면접관 = 고이사 지인


  북콘서트 날. (= 낭독회) 서팀장 애가 쓰러져서 못오는 상황이 되죠. 단이에게만 사정을 얘기하고 담당자가 단이가 돼죠. 갑자기 열 네명이 비게되어 직원들 모두 지인들을 부르는 모습이 나왔죠. ㅋㅋ (+ 이 장면 회사원 공감장면아닌가요. ㅋㅋ) (해린엄빠는 편집장한테 복수할 기회라고 오고ㅋㅋㅋ)


  조정치의 기타선율과 시작되는 낭독회. 단이가 사회를 맡죠. 

  그런데 낭독회 온 고이사의 지인은 (1회 때) 면접에서 단이한테 욕해줬던 면접관이죠. ㅋㅋ 고이사 지인은 고이사에게 단이가 카피라이터 출신에 대학생이란걸 말합니다. (+ 그리고 예고편에..'해고' 들리고)


  "타인들이여 안녕. 나는 외로웠어요. 그러나 혼자라서 완전했어요. 그러니 나를 그리워한다는 역겨운 말은 하지말기를...." '타인들에게' 책 낭독이 계속됩니다. 몰래 손잡고 있는 단이와 은호 모습이 겹쳤죠. 


(+ 그런데 저 낭독구는 단이가 혼자가 된다는 징조인가요 ㅋㅋㅋ ㅠㅠ) (+ 그런데 고이사가 하고싶었던 말이기도 하지않을까요ㅋㅋ)

(+ 그런데 '타인들에게' 책 정말로 있는건 아니죠? 저 문구가 참 좋아서 책도 궁금해지는데 말이에요. 국립도서관 외에 여러곳을 검색했는데 책은 발견 못했어요. ㅋㅋㅋ)

  

# 예고편에 은호와 단이는 좋아하는거 같은데 열받은 송대리 목소리 들렸죠. ㅋㅋ 같이 자는 은호와 지서준 ㅋㅋ 그리고 원칙주의자 고이사가 "해고하세요"말하는거 들렸죠. ㅠㅠ,,,,,


+ 고이사가 그동안 왜 그렇게 정말 마녀같이 보일정도로 원칙 지키는 모습이 나오는지 이제 이해가더라고요. ㅠ... 공과사 구분없이 단이 내쫓는 사람역할ㅠㅠ....같았죠? 그래도 복선이라고 믿고싶은 부분이 단추 달랑달랑 떨어진 부분이 있었잖아요. 사실 인간적인 면이 있는거 나와주지...않겠죠? ㅠㅠ


+ 점점 재밌어지는 것 같죠. ㅋㅋ


+ 이번 회에 은호가 단이한테 안되는 이유 묻는 장면도, 지서준이 페이지 접어놓으라 하는 장면도 대사가 남죠~_~


+ 차 청소하다가 가평 주유소 영수증을 보는 단이. 또 단이는 지서준 생일일이 4월 23일인 것도 보고 의아해했죠. (+ 단이가 강병준에 대해 알게되는걸까요?)


+ 이번 회에도 지율이 한건해줬죠.ㅋㅋㅋ  '당신의 우주' 스티커 사건 경위서를 내는 오지율. 반말로 쓴 경위서에 열받는 선배직원들ㅋㅋ 뻔뻔하게 쓰다가 결국 반성하는 결론을 썼죠. "엎으로 선배님들이 많이 가르쳐줬으면 한다."ㅋㅋㅋ


+ 로-별에서 나오는 소품?들 탐나는거 많은데 앞치마 탐나고. 단이 주황색 맨투맨 예뻤죠.

+ 작가들 선물고르는 중에 '레고트' 그릇세트도 나왔죠. (오덴세 레고트 협찬이라고..) 그동안 은호가 들고있던 머그잔도, 이번 회에 떡볶이 담은 파스타 그릇도 레고트 제품인가봐요. 도자기 탐나더라고요


+ 로맨스는 별책부록 시청하면서부터, 책 하나 보면서 평소에는 내용-작가 그런 부분만 보다가 다른 여러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하드커버여부나 여백ㅋㅋ 책 무게와 크기ㅋㅋ

(+ 또, 낭독회 장면 예뻐서 가고싶게, 뽐뿌오게 하지않았나요ㅋㅋ) 


+ 토일 밤 9시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시어요


#로맨스는별책부록 #로맨스는별책부록줄거리 #로맨스는별책부록11회 #로맨스는별책부록리뷰 #드라마 #문화 #이종석 #이나영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