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전말궁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회 줄거리 리뷰, 영성아파트-한민요양병원 모방 범인? 경비원-경찰 딸 다솜, 박진영-신예은 만남, 비밀과 김소현? 송이정 요양사 속옷사이즈, ost 본문

기타/tv

전말궁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회 줄거리 리뷰, 영성아파트-한민요양병원 모방 범인? 경비원-경찰 딸 다솜, 박진영-신예은 만남, 비밀과 김소현? 송이정 요양사 속옷사이즈, ost

ForReal 2019. 3. 12. 01:18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


사물이나 사람에게 손을 대면 그 기억을 읽는 '사이코메트리'가 주인공인 드라마가, 학원물과 함께 나오니 궁금해졌는데요. 사건을 풀어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영성아파트


# 2005년 영성아파트 살해방화 사건?


  2005년 12월 3일. 영성아파트.

  소방로 확보 일로 경비원을 해고하는 부녀회장.

  짐싸서 도망치다, 큰 가방 옮기는 누군가를 보고 숨는여자.

  한편 부녀회 아줌마들을 살인하고 폭발로 위장하는 누군가.


  한편 같은 아파트엔 강아지 사달라 조르는 아이(이안)가 보이죠. 아이는 아빠가 준 알사탕을 먹고 가족과 외출하고 돌아오다가 엘레베이터에 갇힙니다. 간신히 엘베 문을 열고 애만 구해달라 하고, 경비가 도와줘 아이는 살지만 부모는 엘베와 추락해요.


  애아빠가 살려달라고 다리를 잡은 학생(강성모)은 아이와 화재가 난 건물에서 뛰어내립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한민요양병원


# 사건 후 '사이코메트리' 능력 생긴 이안

# 살인방화 '한민요양병원' 사건 속, 반지-속옷사이즈?


  11년 후. 시체 안치실의 '이안' 그가 손을 대자 사물의 과거가 보입니다. 그는 사이코메트리.


  이안이 보려는건 한민요양병원 살해 후 방화사건. 은형사와 홍박사는 사이코메트리 이안에게 뭐가 보이냐 묻습니다. 시체를 만지자 반지를 낀 여자가 보이고, 85b 75a 85c 같은 숫자가 보이는데, 피해자들 속옷사이즈여서 이안은 괜히 혼나죠. 


  11년 전 이안을 살려준건 강검사. 강검사는 한민요양병원 사건을 맡았죠. 그는 이안에 대해 설명하기도 하죠. 이안의 능력은 영성아파트 화재때 시작 됐고, 사람을 사이코메트리할때는 아픈 기억이나 충격적인 사연을 읽는데 물건을 읽을 때는 좀 객관적-산발적이라고요.


  반지낀 여자가 속옷을 봤으니 요양보호사가 죽기 직전에 속옷을 가져다줬을거라 유추하는 은형사.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강검사-은형사 (김권-다솜 분)


# 한민요양병원 덮으려는 은총장-강검사?


  한민요양병원 화재현장에 있던 목격자 남자가 두시간만에 나타나 증언해서 사건이 마무리됩니다. 병실에서 깔깔거리며 칼을 휘두르고 휘발유에 불붙히던 여자를 봤다고. 검사는 강제 퇴원조치 내려진 우울증 '송이정'을 용의자로 추정.


  한편 경찰총장 딸 은형사인데, 은형사는 영성아파트-한민요양병원 평행이론 주장하지만, 11년전 영성아파트 조사했던 은형사의 아빠는 버럭하죠.


  영성아파트 모방사건=한민요양병원 사건 임을 알게되는 이안. 


  영성아파트 들먹이는게 신경쓰여서 빨리 요양병원 마무리하려는 강검사 (이안때문일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이안 (박진영 분)


# 재인, 변태로 오해하며 이안과 만남


  모자 쓴 여자(윤재인). 이모와 몰래 이사가죠.

  윤재인은 화장실에서 교복으로 갈아입는데. 누군가가 몰래 훔쳐봐서 변태를 쫓아요. 그런데 같은 옷을 입고 가던 이안이 변태와 스쳐 기억을 읽고, 뒤집어씁니다.

  재인이 발로 차는걸 이안이 잡고, 이안은 여자의 기억을 읽게 됩니다. 계란맞던 기억이 보였죠.


  이안과 같은 학교에 전학오는 윤재인. 있는 집인 척하는 모습입니다. 


  재인때문에 유치장에 갇히는 이안인데 은지수가 풀어주죠. 또 중학교때 싸움하던 이안의 모습도 보였고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윤재인(신예은 분)


# 아빠 이야기에 힘든 윤재인, 그의 아빠는 경비원?


  학교 선생님들은 담넘는 이안이 cctv에 찍히고, 갑자기 성적 올라서 시험지 유출로 자를 생각. 사실 이안은 시험보다가 연습삼아 앞에 사람 사이코메트리 해본거였어요. 일요일인줄 모르고 학교 나왔던 거고요. 재인은 이안이 혼나는걸 듣게되죠. 


  이후 윤재인은 애들이 아빠이야기를 묻자, 옥상에 가서 봉투를 잡고 숨고릅니다. (공황장애인듯?) 그런데 재인의 사진을 가진 아빠는 교도소에(?)=과거 영성아파트 경비원 같았죠? (+ 영성아파트때 1층에서 보고있던 소녀=윤재인?)


  "안이가 진심으로 사이코메트리하고싶은 사람이 생길때까지. ... 지금쯤 만났겠네요. 그 아이" 학교 옥상에서 뛰어내리는 이안과 그 아래에 있는 재인.


+  윤재인에게 체육복 빌려주는 김소현. 서로 알던 사이. ??? (+ 무슨 사이일까요?) 김소현은 재인의 정체를 아는 사람? 아니면 영성아파트때 친구? 재인의 아빠에 대해 아는 소현?



+ 촬영지 성영국제무역고등학교(?) 부천아트벙커b39 


+ 은 경찰총장이 11년전에 사건 덮었고, 그 딸이 은형사일것같죠?

+ 그리고 과거 사건의 범인이 강검사 관계된 사람 아니에요? ㅋㅋ 아니면 강검사 엄마가 진범을 봤다든가? 아니면 도망치던 여자의 폭력 남편이 부녀회에 가서 부인찾다가 다 죽였거나?_?ㅋㅋㅋ (+근거없는 상상ㅋㅋ)

+ 영성아파트에서 윤재인은 방화사건으로 부모님을 잃었을것같고요?_? 


+ 그런데 영성아파트 사건은 다른 시체를 밖에서 가져와서, 그 부녀회장같은 여자 집으로 가서 그 여자를 죽이고 시체를 그 집에 눕혀놓은 것같았죠??? 뭘까요? ?

  

+ost : Jus2 - Take (1회 마지막 나온 노래) , 프롬 - with u 


+ 월화 밤 9시 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