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계초능력잼,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회 줄거리 리뷰, 시험지 유출 범인은 노란 손가방? 소현 임신테스트기 비밀 안 박진영, 강성모 정체 범인아들? 신예은 3145 뜻? 강이숙, 노르 아드레날린 본문

기타/tv

한계초능력잼,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회 줄거리 리뷰, 시험지 유출 범인은 노란 손가방? 소현 임신테스트기 비밀 안 박진영, 강성모 정체 범인아들? 신예은 3145 뜻? 강이숙, 노르 아드레날린

ForReal 2019. 3. 13. 01:45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화 줄거리 리뷰,

방송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


지난 회, 이안(박진영 분)과 재인(신예은 분)이 같은 학교에서 만나게 됐죠. 

2회에선 자신들도 모르게 공조해서 문제 해결하는 두 주인공이 있었어요.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화


# 2005년 만났던 이안과 재인, 알사탕 인연?


  2005년. 이안에게 집에서 남은 물품주며 인사한 은청장이 보였죠. 물건에서 기억을 읽던 이안.


그리고 이안은 지나가던 경비원 딸(윤재인)의 운동화에서 어떤 기억을 봅니다. 이후 부딪친 소녀재인에게 알사탕을 줬던 이안이고요. 11년 후인 지금도 사탕을 먹고있는 재인. (+ 과거의 아이 이안을 기억할까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시험지유출 범인 찾겠다 장담하는 재인


  재인이 교실에서 문제를 푸는데 선생이 '편부모 가정' 애들을 욕하자 화나 말합니다. "이 문제 선생님과 닮았네요. 문제에 원하는 답을 끼워 맞추는게 닮았다고요" 그러면서 이안이 문제 안훔쳤다는 논리를 말해요. 그에 재인은 선생님과 싸우다가 자기가 시험지유출 범인 밝히지않으면 자퇴하겠다고 던져버립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교무실에서 '노란 손가방 여자 범인' 사이코메트리하는 이안


  밤늦게 학교에 가보는 이안. 재인이 와서 둘이 같이 살펴봅니다.

  이안은 교무실의 물건을 만져보다가 서랍에 손이 끼고, 범인 여자가 노란 손가방 뒤지는 기억을 보죠. "범인이 교무실에 들어온 이유가 시험지가 아닐 수도 있어 . 담배가 든 노란색 손가방이든지. 가지고있어야 시험 잘보는 볼펜이 들어있다든지" 추측하는 이안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침입범은 소현, 찾던건 임신테스트기

# 시험지 유출범은?


  소현이가 재인만 불러 비밀 얘기를 합니다. (+ 소현이 부모가 재인이 쫓아낼때 제일 난리쳤었다고 미안해하면서. )


  이안은 선생님에게 노란손가방 누구냐 묻다가 선생님과 닿아 선생님의 기억 읽어요. 

  사실 소현이는 임신테스트기를 담배가방에 넣었다가 압수당했고, 그걸 들킬까봐 밤에 교무실로 찾으러 들어간거였어요. 


  (소현이 좋아하는 이안 친구 대봉이는 계속 소현이 사이코메트리 해달라 했었죠. 이안 말을 듣고 남친이랑 헤어진 이유알아서 열받는 대봉이.)


  재인은 이안에게 소현의 얘기를 하지말자고 해요. 자신이 왜 퇴학당해야하나 화나는 이안인데 재인이 결국 해결하죠. 재인은 수학선생님의 서랍에서 정답이 미리 마크된 다섯장의 답안지를 본 사람이 있다고 말해요. 이번 시험에서 오류가 있던 문제를 맞힌 애들이 증거였죠. 

  그리고 이 모습이 영상으로 찍혀 인터넷에 퍼지고 논란이 됩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재인을 후원하는 강성모

# 강성모의 기억 못읽던 이안

# 노르 아드레날린?


  자신을 후원해주는 사람을 보고싶어하는 재인. 후원해주는건 강성모 검사였죠. 강검사는 후원자라면서 재인을 찾아갑니다. "받는건 돈으로 말고 다른 걸로. 윤재인씨가 행복해지는 걸로."말하고요. 


(+ 강성모 정체 범인의 아들이거나 입다문 목격자의 아들 맞을 것 같죠? 잘해주니까요ㅋㅋ)


  이안은 강성모의 기억만 읽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안은 강성모에게서 처음으로 '여자'기억을 봅니다. (그건 재인이었죠?) 


  "형은 노르 아드레날린이 없는 사람같애."하는 이안인데요. 어릴적, 강성모가 이안에게 '뇌속에서 나쁜 감정을 번역하는 역할을 노르 아드레날린이 한다'고 얘기해주며, "그래서 사람들의 머릿속에 나쁜기억이 더 오래 남게되는거야 넌 그걸 보는거고" 알려줬었어요.  


(노르아드레날린은 실제 물질입니다 = 노르에피네프린)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변태결백 증명되고

# 사이코메트리 비밀 들킨 이안에게 재인은 미소?


  이안은 사이코메트리로 변태 잡고 결백 증명하려합니다. 그래서 이안은 재인에게 도움되면 나중에 3초 악수하자고 하죠. 시험유출 일이 해결되고 약속한 악수를 하려던 순간 경찰서에서 변태가 이안이 아니라 전화가 오죠. 결국 사과하는 재인이고 오해 풀려서 악수 안하는 이안.ㅋㅋ


  경비를 피해서 숨다가 이안은 재인을 잡고 '3145' (= 재인아빠의 죄수번호)를 보고 말해버렸죠. 재인은 그 말에 예민하고요. 이후 재인은 이안에게 3145 어떻게 알았는지 묻지만 이안은 비밀로 해요. 


  맞은편건물 옥탑방에 사는 재인과 이안.

  재인은 감검사와 이안이 같이 사는걸 보게되고, '사이코메트리'란 말하는걸 듣게됩니다. 뒤늦게  이안은 숨어있던 재인을 보죠. 자신이 괴물같냐는 이안에게 재인은 웃으면서 알아내달라는게 있다고 달려간다합니다. (+뭘까요??) 


 # 예고편에 망치든 선생이 재인 공격? 그리고 살인자의 딸 낙서와 재인 도와주는 이안. 이안의 피의 주먹도 보였죠 중학생때의 일이 나올까요?


+ 큰 기대않고 시청했는데 생각이상의 그림들 나오고, 추리하는 과정이랑 결과도 소소하게 재밌어요.


+ 재인 이모는 명품가방을 사고 재인은 바로 팔아버리는 듯. 재인이모가 과소비 경향이 있는데 나중에 일 하나 만드는거 아니겠죠? ㅋㅋ


+  사이코메트리를 계속하자 코피가 나는 이안도 나왔죠. 신체적 한계가 있는 초능력이었죠. ㅋㅋ 잼ㅋㅋ (전교 모든 여자애들을 모두 사이코메트리 하려고 화재경보를 누르고 손 펴고. 학생들의 많은 비밀을 보다가 쓰러지기도 했죠ㅋㅋ)


+  또 작년에 키가 10cm가 컸고, 신체성장과 사이코메트리 성장이 비례한다는 형의 말도 있었죠. 앞으로 이안 능력이 확 성장할 것 같죠? ㅋㅋ


+  705호 담당 요양보호사 강이숙 자료를 찾아낸 은형사도 살짝 나왔습니다. 한민요양병원 비밀은 계속 이어지는 것 같죠?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입니다 또 올러오세요 !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2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노란손가방범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