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4회 줄거리 리뷰, 하천 캐리어 발견 박진영, 강검사 엄마 강은술? 진범 아는 김권? 쇠사슬-지하 감금한 범인 아빠? 서흔 치안센터 신예은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4회 줄거리 리뷰, 하천 캐리어 발견 박진영, 강검사 엄마 강은술? 진범 아는 김권? 쇠사슬-지하 감금한 범인 아빠? 서흔 치안센터 신예은

ForReal 2019. 3. 20. 01:54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


지난 회, 2년이 지난 후에 다시 만나게 된 재인-이안(신예은-박진영 분)이었죠.

4회에선 재회한 두 사람 앞에서 시체가 발견됩니다.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4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2005년 강은술을 찾는 전단지?


  2005년 사건 한 시간 전이 오프닝에 보였죠. 경비소에 왔던 딸 재인. 한편 경비가 뒷돈을 받아온 이야기를 하자 부녀회장은 경비원을 해고한다고 했고요.


  또 엘레베이터에 '강은술' 찾는 전단지가 붙어있었죠. (=도망치던 아줌마죠?) 그리고 아파트에 큰 가방을 들고 들어가는 검은마스크 남자도 보였고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서흔 치안센터에서 근무중인 재인


  2년 뒤 시험장에서 재회한 이안-재인. 이안은 자신이 사이코메트리 경찰 자문 중이라 하지만 실제로는 매번 헛다리짚고있는 백수죠. (이랏샤이마세 장면ㅋㅋ효과음ㅋㅋ) 재인은 서흔지구대 근무하는 수습경찰이라하지만 알고보니 치안센터 근무하고요. 


   이안은 재인에게 "난 아직도 거기살아. 그 옥탑"했지만 강검사와 이안은 이사했죠. ㅋㅋ 그래서 다음날 이안은 재인을 찾아갑니다.


  서흔 치안센터에서 먹고 자면서 일하는 재인(직주유착) 그 곳은 인구 얼마없어서 칼퇴근이지만 출세노선 꽉 막힌 곳이라고 하죠. 재인은 옛 사건 자료 훔쳐보다가 걸려서 오게 된 것. (하지만 재인은 곧 강력계로 갈거라고 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하천에서 발견된 시체 캐리어, 한강에서 왔을까?


  그런데 서흔 치안센터에 아이(주아) 잃은 엄마가 와서 같이 찾던 이안은 동네 하천에 떨어진 인형을 잡았다가 검은 캐리어와 머리카락을 봅니다. 아이는 멀쩡히 찾고, 캐리어가 강가에서 나오죠.


  캐리어 속에서 여자시체가 나오고 경찰이 출동합니다. 재인은 요즘 가뭄이었으니 한 달전에 한강에서 캐리어가 흘러온거라 추측합니다. 윗동네 하천에서도 캐리어가 흘러왔던 적이 있었다면서 은형자에게 의견 이야기하죠.


  경찰 브리핑. 윗동네에서 발견된 캐리어에선 40대 여성 박수영이 나왔다고 하죠. 캐리어안에서 시멘트와 여자시체 발견된것은 이번도 같다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강검사와 영성아파트 관계는? 


  여전히 한민요양원-영성아파트 사건 잡고있는 은-강인데요. 


  강검사는 어린 나이에 엄마 부검에 참여했고, 또 강검사 엄마는 영성아파트 칼에 찔려 사망한 피해자 중 한명이라고 하죠.

  그리고 이안을 보면서 넌 내가 살린 기쁨을 느끼게 한다고 '공덕'이라 하기도.


  강검사는 이안이 재인을 봤단 소식에 혼자 생각에 빠지죠. 후원도 안받고 사라졌던 재인이었죠. 강검사는 재인의 치안센터에 찾아가고, 3자대면하면서 4회가 끝났어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범인?


# 강검사의 기억 속, 감금과 쇠사슬?


  아주 어릴적 검은 모자의 남자를 봤던 강검사같죠? 또 물이 떨어지는 화장실?발에 묶인 쇠사슬의 기억도 있었죠? 범인은 목폴라를 당기는 습관이 있고요.


(+ 그럼 강검사가 어릴적에 쇠사슬 묶여서 지하 화장실 벽에 묶여있었고 감금당했고? 감금 시킨 사람이 검은 모자인걸까요? 쇠사슬이 묶인 줄이 두개였던걸 보면 두 사람이 쇠사슬에 매여있었을 것 같죠? 그래서 강성모와 엄마가 묶여있다가 도망갔고, 그래서 사람찾는 전단이 붙어있던거 아닐까요? 혹시 검은 모자가 아빠인걸까요? 강검사 엄마가 강은술이고 도망나왔고, 강성모의 성은 엄마 이름 딴거 ? )


  서흔치안센터를 지켜보는 검은 마스크도 보였는데....검은 마스크가 쇠사슬을 일부러 보여준걸 보면 정말 강성모에게 도전하는 것 같죠?_?

(+ 범인이 강성모아빠인데 강성모에게 살인자의 피를 일깨우기 위해서... 뭐 이런거 아니겠죠? ㅋㅋㅋㅋ)


(+  강검사가 재인이 돌아왔다고 얘기 나오니 어두운 표정이었던게 재인이 과거에 범인 얼굴을 봤거나 강성모와 범인의 모습을 봤거나해서 그걸 이안이 알까봐 그런걸까요?_?)

# 예고편에 칼에 맞는 이안? 김갑용이 나쁜 놈인거 같은 얼굴? ? ? 뭘까요? 


+ 이안은 그럼... 군대 언제가나 생각이 ㅋㅋㅋ 20~22세죠?ㅋㅋ


+ 콜드리딩 : 상대에 대해 모르는 상태에서 마음을 읽어내는 기술 


+ 강희숙도 강은술도 강씨? 동일인물? 자매? 언니?


+ "너랑 있으면 사이코메트리가 잘돼"했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정말 경비원의 누명 벗기라고 생긴 능력일까요? 경비원이 이안 살려줬으니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강성모


은형사가 강검사한테 까인거 다 알고있던 이안ㅋㅋ 이번 회에도 강검사는 은형사와 감정적으로 뭔가가 없었죠. 알고보니 '비밀의 숲' 조승우같은거 일까요? 아닌데.. 괴로워하고 웃고 하던데?

+ 여하튼 이안이 강검사 기억을 읽지 못하는데 강검사는 범인에 대한 기억이 있는 것 같죠.


+  한편 주유소에서 손님으로 만나는 대봉이와 소현이도 있었죠.ㅋㅋ 퍼주고싶은 대봉이는ㅋㅋ 아이가 타고 있다는 걸 늦게 보고ㅋㅋ 그런데 소현이는 어린이집 선생님ㅋㅋ 이 커플도 쪼끔씩 나오지않을까요? ㅋㅋ 이 러브라인 기대되더라고요ㅋㅋ


+ 범인 입꼬리 올라가는 장면을 보니 배우 이승준 (막돼먹은 영애씨-미스터션샤인 고종ㅋㅋ) 떠올랐어요ㅋㅋ 뒷모습은 배우 조병규인줄알았는데ㅋㅋ  ???? 그런데 4회 마지막에 치안센터 지켜볼 땐 이안이랑 눈이 비슷해 보였죠?ㅋㅋㅋ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4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