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5회 줄거리 리뷰, 범인 동기는 전미선-김권 집착? 김갑용은 아빠, 진범 강성모 추측? 시체 강희숙, 박진영 칼-커튼 속?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5회 줄거리 리뷰, 범인 동기는 전미선-김권 집착? 김갑용은 아빠, 진범 강성모 추측? 시체 강희숙, 박진영 칼-커튼 속?

ForReal 2019. 3. 26. 01:31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5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누군가가 세명을 몰래 지켜보는 모습이 보였었죠. 

5회에선 이안(박진영 분)과 재인(신예은 분)을 붙여놓는 강검사(김권 분)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5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무섭


# 성모 모자에게 집착하던 검은 옷?


2005.12.3.18:20

'사랑. 집착하다.' 단어를 찾고있는 성모. 그런데 집에 찾아온 누군가. "그 사람인가봐" 무서워하는 성모 엄마. 그런데 부녀회였어요. 부녀회 회의에 오라고 하죠.

그런데 반대편 건물에서 지켜보는 검은 옷이 "찾았다"합니다. (무섭)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재인-이안 함께 사이코메트리 하게하는 성모


  서흔치안서에서 만나는 세 사람. 이안-재인-성모. 은근 질투하는 이안.(귀엽)ㅋㅋㅋ

  성모가 재인에게 나중에 하려한 부탁이 궁금한 이안. 나중에 강검사는 재인에게 사이코메트리 능력 발전시키는걸 도와주라 부탁. '내가 본 퍼즐조각을 윤재인이 맞춘다...?' 생각하는 이안.


  수사에 관련된 것만 만지려한다 잔소리하는 성모. 은형사는 성모가 이안에게 뭔가 도움을 바라는 것 같다 느끼고, 또 강검사한테만 사이코메트리가 통하지않는건 마음을 닫아놨던 것때문 아닐까 하고 이안에게 말해줘요. 


  노란운동화를 사이코메트리했다가 그게 재인이란걸 알아낸 이안. 재인에게 말하죠. "넌 나한테 처음으로 사건을 의뢰한 의뢰인이었어. 그러니까 해보자."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해장국집


# '진실을 밝힌다고 정의가 승리하지 않는다?'


  해장국집 앞에서 접촉사고난 두 차량. 이안이 재인을 따라가서 사이코메트리합니다. 누군가가 일부러 돌로친 기억이 보여요. 범인은 차주인이 엄마한테 갑질하는게 싫었던 아이

  진실을 밝힌다고 항상 정의가 승리하지않는다는 사실에 이안은 기분이 이상하죠.


  생일에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기쁘지않은 이안. 힘들어하는 재인. 물건에 있는 부모님 기억이 사라져간다는걸 느끼는 이안.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커튼안에 범인?


# 성모를 쫓는 트럭기사, 칼에 찔리며 사이코메트리하는 이안


  이안이 집을 비웠을 때 검은 마스크가 집 앞에 갑니다. (침입했을까요?)


  강성모를 따라가는 서흔택배 덤프트럭을 보고 의심하게되는 이안. 이안은 트럭을 쫓아 운전합니다. (역주행도 하는데 무섭) 범인이 이안을 칼로 찌르고 이안은 그의 손을 만져요. 그리고 범인이 성모가 아주 어릴적부터 영성아파트 화재때도 강성모를 지켜본걸 사이코메트리합니다. 이를 성모와 은형사에게 말해주는 이안.


  이안은 병실에 있다가, 도착한 누군가를 커튼으로 싸매는데 그는...... 병원에 도착해 있던 범인?_? 


# 2년전 요양병원의 강희숙은 누구?


  시신의 지문 감식을 하는데 강희숙이라고 나옵니다. 강희숙은 요양병원 화재(2년 전)때 사라졌던 요양사 = 반지 낀 여자. 하지만 시체는 적어도 죽은지 4-5년은 됐다고 하죠. 그리고 박수영 시체와 같은 시기같다고. 

  "그럼 2년 전 한민요양병원에 있던 강희숙은 누군지 그걸 알아봐야겠군요."


  지하철 플랫폼에 서있는 강성모와, 관계자실을 비추고(?) ... 관계자실을 비춘건 일부러일까요?


# 예고편에 김갑용이 강희숙을 죽였다고 하는 이안. 


+ 재인의 동기가 특진하니 꽁기한 재인. 사건을 기다리게 되는데 ... 그래서 이안 도와주겠죠?


+ 주유소에서 소현이만 기다리는 대봉이나왔죠.ㅋㅋ 같이 한 잔하고서는 은솔과 소현 태우고 대봉이네 주유소에 가는 재인.ㅋㅋ


+ 재인 이모가 재인이 갖다주는 도시락을 기다리는 남경위. 


+ 누군가 강희숙을 죽이고 강희숙 노릇을 했을까요? 그건 설마 성모의 엄마 ?ㅋㅋ


+ 검은모자의 입을 다시 보니 김갑용 닮은 것 같기도? 



+ 이번 회를 보니 영성아파트 사건은 범인의 강성모 엄마를 향한 집착때문에 일어난 것 같았죠? (성모엄마가 부녀회에 간걸로 알고 범인이 따라가서 살해?) 그러니까 이후 요양원 화재사건도 강희숙에 대한 집착때문일 수 있고, 성모엄마가 영성 화재때 살아나서 강희숙 신상으로 살다가 요양원에서 도망친걸지도? 아니면 성모엄마가 과거에 죽었는데 집착남이 다른 사람을 사랑했을지도--;  


+ 어쩌면 성모는 자기 엄마 안죽은걸 알고있을수도 있겠죠? 기일에 자기 엄마 나무 앞에 서있는게 아니라 이안부모님 앞에 있었으니까요. ㅋㅋㅋ 성모가 집착남한테 엄마가 잡혔을때마다 구해준것일지도?_? ㅋㅋ 그런데 강성모 엄마 이름은 강은주였네요. 강은술->강은주 개명한걸까요? (상상의 나래)


+ 그런데 영성아파트 화재는 예고에서 김갑용이 범인인듯 보이기도 했는데... 한편 성모엄마에게 집착하던 남자는 화재를 낸 사람이 아니라 목격자일수도 있겠네요? 


+ 설마 부녀회에 찾아가 살인-방화한게, 집착남 따돌리려고 했던 강성모인거 아니겠죠--; (상상) 게다가, 이번 회에서 갑질 당하는 해장국집 아이가 혼났잖아요. 결국 피해자의 아이가 범행을 했고, 그 범행을 이안이 찾아냈잖아요. 복선 아니겠죠? ㅋㅋㅋ

+ 헐.. 성모가 엄마한테 신상 주려고 강희숙 죽인거 아니겠죠?ㅋㅋㅋ 알고보니 성모는 끔찍한 과거때문에 자신과 엄마를 보호하려고 뭔짓이든 한거고 이안과 재인의 능력과 두뇌가 위험요소니까 곁에 두려는거 아니...겠죠?ㅋㅋㅋ아니면 방화때문에 그렇게 사는 애들한테 일말의 죄책감이라든가ㅋㅋ (음모설)


+ 또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보면 범인은 강성모 엄마를 향한 집착이 아니라 아들 강성모를 향한 집착일지도?_?.... 그래서 애엄마를 죽인거일지도...?


+ take 노래는 26일 오후 공개.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셔요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5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강성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