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의심촉 세우고 범인은?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6화 줄거리 리뷰, 강희숙 기억 김갑용 해머와 그분, 재인아빠 자살 왜? 박진영 도서관 빨간손톱 소동, 신예은-김권 모두 진범 2세? 본문

기타/tv

의심촉 세우고 범인은?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6화 줄거리 리뷰, 강희숙 기억 김갑용 해머와 그분, 재인아빠 자살 왜? 박진영 도서관 빨간손톱 소동, 신예은-김권 모두 진범 2세?

ForReal 2019. 3. 27. 02:17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


지난 회, 검은 남자의 칼에 찔렸던 이안(박진영 분)이었죠.

6회에선 이안과 재인(신예은 분)이 각자 능력을 더해가기 시작했어요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6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2005년 그 날, 집 비우고 도망간 성모-엄마?


  2005년 그 날. 성모는 엄마에게 말합니다. "그 사람 왔어. 엄마. 지금부터 내 말대로 한다고 약속해."

  이후 검은 가방을 끌고 들어간 검은 남자는 문이 열려있는 성모의 집에 아무도 없는걸 놀라 확인하다가 곧 칼을 챙겼어요.


# 두 명의 강희숙 쫓는 형사들


  살해된 진짜 강희숙과, 실반지 요양보호사인 가짜 강희숙 두 명을 조사하게되는 경찰들. 실반지녀를 찾겠다는 은형사와, 진짜 강희숙 가족 찾겠다는 강성모. 급반말하는 강성모를 보면서 친해졌나 설레는 은형사.


 (+ ㅋㅋ알고보니 성모가 이중인격 아니겠죠ㅋㅋㅋㅋ 의심병이 심해지고 있어요 ㅋㅋ)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이안을 공부하는 재인


  이안의 병실. 커튼으로 돌돌말린 사람은 재인이었어요. 재인은 형의 제안을 같이 해보자고 합니다. (손 안잡으려하는 이안 배려 좋죠ㅋㅋ) 그런데 밖에서 그들을 지켜보는 범인.


  강성모는 이안 능력을 기록한 노트를 재인에게 줍니다. 그리고 말하죠. "미션의 종료시점은 안이가 나를 사이코메트리 할 수 있을때까지."

  성모의 노트 속 이안에 대해 공부하는 재인. 과거에 부모를 잃어버린 아이를 사이코메트리해서 주소를 알아내준 안이이지만 아이는 사실 유기된 거였다는 일이 보였죠. 안이의 능력으로 보는 세상은 사랑-기쁨-눈물도 거짓투성이였다는 글이 있고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도서관 책 절도 소동, 사이코메트리로 검거


  재인은 1만시간의 법칙을 얘기하면서 이안에게 수사 책 쌓아주며 공부시킵니다. "넌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안보이는거니까." 


  이안이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중. 책 훔친게 걸린 여자가 자신은 누명썼다고 소동이 나죠이안은 사이코메트리해서 빨간손톱을 봅니다. 떼어진 빨간 인조손톱이 발견되고, 범인을 잡아냅니다. 범인은 누명쓴 사람이 너무 시끄러워서 복수한거였어요. (그런데 사이코메트리 해보니 누명쓴 사람이 정말 민폐녀ㅋㅋㅋ)


 (+ 그런데 그 책 일러스트=두얼굴 포스터....! ?)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강희숙 시체 사이코메트리, 범인은 김갑용?


  재인과 이안이 강희숙 시체 사이코메트리 하러 가는데 재인은 막고 사건 자료 먼저 봐야 이안이 더 잘 볼거라며 먼저 보여달라고 하죠. 자료를 본 이후 이안은 사이코메트리를 해서, 김갑용이 피흘려 쓰러진 아줌마를 죽이는걸 보죠. "그 분이 뒤탈이 없길 원하셔서..."하며 내리치는 남자. 검은캐리어. 해머. 두 여자를 죽였다고 하죠. 


(+ 보험설계 일 하는 김갑용, 김갑용은 강검사 연락을 받고 살해됐고. )


  한편 실반지 여자의 몽타주가 나옵니다. 이안은 "왜 죽였을까 또 왜 죽은걸까" 궁금해합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재인의 아빠, 목을 매달고


  "안이가 사이코메트리 하길 바라는 사람 윤순경인거지? 왜?" "윤재인 순경 아버지가 윤태하야." 알게되는 은형사. 이후 은형사는 혼란스러워하며 재인에게 거리감을 느끼죠. 


  재인은 아빠한테 진실을 쫓을거라 하지만 아빠는 자기가 죽였다고만. 그리고 밤에 목을 매답니다. 재인이 연락받고 과호흡하며 쓰러지고, 이안이 안아주죠. 


# 강성모 집에 들어가는 검은남자


  빈 이안-강성모의 집에 들어가는 범인. 성모와 엄마의 사진을 가져가죠. 그는 불 앞에서 사진을 봅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강성모의 의심스러운 순간들?


  1. 서흔택배 범인 cctv 다 보고 말없는 강검사.

  2. 캐리어 시체유기 사건때문에 뉴스에 나가 강희숙 제보 부탁하는 강성모. 가짜 강희숙 얘기를 묻자 말을 끊는 강검사

  3. 강성모는 재인에게 말하죠. "나는 더 이상은 뒤섞인채 둘 수 없다는 거죠" - 이 말의 뜻은 아빠의 범죄와 자신의 범죄가 동일인의 짓으로 뒤섞인채 둘 수 없다는 뜻? ? 

# 예고편에 '감정표현 불능증' 알렉시티미아' 라는게 보였죠. 또 사람들과 싸움하는 이안도 나왔죠.


+ 작은 에피소드들이 은근히 재밌어요ㅋㅋ 도서관 일 재밌었어요ㅋㅋ


+ 재인이모와 남경위 과거 인연도 나왔죠. ㅋㅋ 사기당해서 울고불고 경찰서 왔던 재인이모와 만났다고. 


+ 떡에 겨자-파절이(?) 넣고 사이코메트리 해보게하는 재인ㅋㅋ


+ 윤재인 치안서 옆이 소현이네 어린이집인거 우연히 알고 기뻐하는 대봉이도 있었고ㅋㅋ


+ ㅋㅋ 강검사가 범인이라고 생각하면서 보니 많은게 맞아떨어지는 거 같기도 하더라고요ㅋㅋ 


+ 반면 이번회 오프닝을 보면 부녀회를 의심하고 찾아갔을만한 집착남이겠죠? 그래서 죽이고 방화한게 집착남 맞을 것 같기도.

+ 강성모가 현재 조심하고 속이는 이유가 범인이라서가 아니라면 뭘까요? 먼저 엄마가 집착남에게 들킬까봐 일 수 있으니까(?) 아니면 그가 자신의 아버지인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서 아닐까요? 그리고 유아기적에 학대당한 공포는 성인이 되어서도 클 수가 있어서?_? 


+ 2005년 그 날, 아들의 말대로 계단으로 도망쳐내려간 성모엄마겠죠? 검은남자가 엘레베이터를 탄 뒤에 빠져나갔을거같고요. 그럼 그 때 성모는 집을 치우고 문을 열어놓고 뭘하다가 아파트 불 날 때까지 있었을까요?_? 과연 부녀회가 열리는 집에 갔던 사람은 성모일까요 성모아빠일까요?_? 살인을 한건 성모아빠이고, 전자렌지는 사실 부녀회집이 아니라 성모의집에서 돌린거 (?) 그래서 방화를 한건 성모? 재인과 이안한테 잘해주는걸 보면 성모가 방화범인데.


+ ??? 그런데 오프닝 다시 생각하면 집에 들어온 집착남을, 성모가 찌르고 그 시체 숨기려고 불낸거 아니겠죠 ?? 뒷모습이 너무 어린성모랑 비슷한거같아요 ㅋㅋ 그리고 그 때 동시에 경비원이 진짜로 부녀회 찾아가 죽인거고...? 그래서 재인아빠가 자살하려는거 아닐까요?


+ 그런데 두얼굴의 남자 일러스트가 책에서도 나왔죠. 또 갑자기 반말하는 성모도 나왔는데요. 엄마 신분세탁이 들통날 위기라서 이중인격 나온거 아닐까요 ㅋㅋㅋㅋ


+ 재인의 아빠가 목매단이유는 뭘까요? 누가 협박한걸까요? 검은옷? 설마 성모와 김갑용?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6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강성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