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7회 줄거리 리뷰, 용 직업소개소 김갑용 정체 신분매매? 싸메 키스 박진영x신예은 민감한 곳-조폭액션, 경비복 증거 조작, 김권 감정표현불능증?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7회 줄거리 리뷰, 용 직업소개소 김갑용 정체 신분매매? 싸메 키스 박진영x신예은 민감한 곳-조폭액션, 경비복 증거 조작, 김권 감정표현불능증?

ForReal 2019. 4. 1. 23:01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7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재인(신예은 분)의 아빠가 자살 시도했다는 전화를 받았죠.

7회에서는, 힌트를 얻고 한 건물에 찾아가게 된 주인공들이 나왔습니다.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7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학대받던 성모, 치료해줬던 재인아빠


  2005년 12월 3일. 재인은 경비원 아빠와 아파트의 트리를 장식하다가 강성모를 봤고, "저 오빠 또 절뚝거려!" 아빠에게 말했고요. 경비는 성모 발에 붕대를 감아줬고요. 학대를 의심하던 경비는 약 사러 갔었고. 재인과 성모만 남아서 얘기했던 과거.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패닉인 재인 곁에서 위로하는 이안


  집으로 돌아가던 이안과 재인. 재인은 아빠전화를 받고 패닉에 빠지고, 이안은 옷으로 덮어주고 택시를 잡아요.


  병원에 쓰러져있는 아빠는 "아빠 없다고 생각하고 살아. ... 니가 나때문에 니 인생 허비하고 사는게 더 억울해."말해요. 약해지지말라 답하는 재인.

  재인이 병실 밖으로 나왔는데 아이들이 먹을 것도주고 안아주기도 하죠. 이안이 시킨 것.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그 자'를 찾아서 죽일거란 성모


  이안은 '검은 손'이 집 현관을 열었던 것을 사이코메트리 해서 보게됩니다. 성모와 엄마의 사진이 없어진걸 알게되는 성모-이안.


  성모는 한 얘기를 합니다. "내가 널 떠났던 날 기억해? 그 때 다시 한국에 돌아오지않을 생각이었어. 그 자 때문에." "근데 왜 다시 돌아왔는데?" "이제 그 자를 찾아야할 것 같아서. 그 자를 찾아서 죽일거야." 싸늘한 성모의 모습에 이안은 아무 말 못해요.


  성모의 외로움의 이유가 그라는걸 눈치채는 이안.


# 피 묻은 경비복, 조작 증거?


  은형사가 서흔서에 찾아가죠. 은형사는 재인 아버지 일에 대해 말해달라 합니다. 재인은 아버지가 경비복을 자신에게 덮어줬는데, "피 묻은 경비복" 증거가 나온게 걸린다는 얘기를 합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닮은 피해자들, 인신매매조직의 김갑용


  은형사는 강희숙, 가짜 강희숙 몽타주, 죽은 박수영까지 모두 닮았다는걸 눈치챕니다.


  김갑용이 성모가 말석 검사 시절 피해자로 만났다는 걸 말해주는 시보(?) 또 김갑용은 인신매매조직 행동대장이었어요. 은형사-강검사가 수사하려는데 경찰청장은 병력 지원 안해주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수상한 '용 직업소개소'에 찾아가는 이안-재인


  '신분 위조' 했던 조직에 대해 남경위에게 듣는 재인. 재인은 강희숙 등이 용 직업소개소(드래곤 헤드헌팅)에서 신분을 사고팔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안과 재인이 직접 찾아가죠. 와해됐다는 조직인데 한 건물을 다 쓰고, 조직원들이 가득 찬 수상한 곳. 

  재인은 신용불량자라고 거짓말하는데, 그러자 직원은 신나하며 음료를 줘요. 직원이 준 음료에 약을 탄걸 사이코메트리 한 이안. 이안과 재인이 도망가려는데, 조폭들은 이미 설치된 몰카를 보고 이안-재인의 정체를 의심합니다.


  결국 이안과 재인이 많은 조폭들을 같이 때려눕혀요. (위급한 상황에서 틈틈히 썸타는 이안과 재인ㅋㅋㅋ) 결국 경찰들이 들이닥쳐서 이안과 재인은 도망갑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사이코메트리 할 준비가 된 재인


  옥상으로 도망치는 이안과 재인.

  옥상에서 재인이 문고리에 고백했던 얘기를 하고. 이안은 너랑 있으면 사이코메트리가 잘된다 말합니다.


  재인은 사이코메트리 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하며 "오늘 실기 수업은 나로 하자." 재인은 두번째 손가락을 내밀어요. "제일 민감한 곳이 이거랬나?" "틀렸어 거기가 아냐. 민감한 곳은..."하고 입을 맞추는 이안. 


  병원 돌아가는 길에서 재인이 물었죠. "어딜 만지면 사이코메트리가 잘돼?" "손? 촉감이 제일 민감하니까" (이 대화를 옛날에 꿈에서 재인과 했었던 이안이고요ㅋㅋ)


# 예고편에 음란마귀 재인이라고ㅋㅋ 그리고 과거의 형사(?)도 보였죠. 


+ 이안이 꿈꾼 것처럼, 사이코메트리 하려고 입을 맞췄네요ㅋㅋㅋ


+ 유치원에 흘린 대봉이 지갑을 줍는 소현. 사례금 주려는 대봉이인데 소현이는 내가 거지냐며 기분 나빠하죠. 사이코메트리보니 일부러 지갑 떨어트린거였고요. 


+  도서관에서 이안은 또 공부. "싸이코패스 소시오패스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고민하기도 하고, "감정표현 불능증 알렉시티미아"에 대해서도 알게되죠. 성모가 소시오패스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그 감정표현불능증인거겟죠? 


+ 공유 재산이라는 말데 급 도깨비 ost ㅋㅋㅋㅋ


+ 재인이모 사기 당했을 때 조폭과 23:1로 싸웟다는 남경위ㅋㅋ 사격대회 표창 받았다며 재인이모 이마에 잘못 맞추기도. 


+  도서관 사서는 성모와 이안이 뽀뽀하는 듯한 모습을 봤던 그 여자.ㅋㅋ 이안은 여자인 재인을 좋아한다는 얘기를 하는데 재인은 사건 얘기에 정신없죠. ㅋㅋ 


+ 정리하면. 그럼 김갑용 직업소개소에서 피해자들을 고용한다는 빌미로 신상을 받고, 신상으로 보험을 몰래 들어서 보험사기친걸까요?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인신매매도 한거고?

+ 그걸 모른채 성모가 신분을 사서 엄마한테 준 것 같죠? 아니 처음에는 엄마가 신분을 샀을 것 같고?_? 성모가 검사가 된 뒤에 조사하다가 그에 대해 알게된거 아닐까요?

+ 그런데 해외로 도망가려고 했다가 성모가 돌아온걸 보면 김갑용이 범인에게도 정보를 팔거나 그러지않았을까요?


+ 그나저나 재인아빠 경비복 조작증거는.... 은형사 아빠가 만든거겠죠?


+ 재인이 뛸 때 시계가, 갤럭시 워치 액티브(?) PPL ? 시계 예뻤죠. 홈페이지 판매가 25만원이라고...


+ ost 프롬 with you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7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강성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