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8회 줄거리 리뷰, yss건설-청장 달력, 비자금과 용헤드헌팅, 관계자외출입금지 김권 cctv, 국어사전 싸이코패스? 신예은 기습터치에 이안 고백, 범인 이승준 등장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8회 줄거리 리뷰, yss건설-청장 달력, 비자금과 용헤드헌팅, 관계자외출입금지 김권 cctv, 국어사전 싸이코패스? 신예은 기습터치에 이안 고백, 범인 이승준 등장

ForReal 2019. 4. 2. 23:07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8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용직업소개소에 간 이안(박진영 분)과 재인(신예은 분).

8회에서는, 이안이 중요한 두 가지 사이코메트리를 했죠 !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사이코메트리

그녀석


8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과거, 이안아빠와 만났던 성모


2005년. 이안아빠는 경찰이었어요. 경비에게 성모에 대한 걱정을 듣고, 성모에게 말을 걸고, 도울 일이 있으면 연락하라 명함도 건넨 이안아빠. 아파트 입구가 잘 보이는 곳에서 누가 오는지 지켜보던 성모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용헤드헌팅-yss 간에도, yss-청장간에도 커넥션이!


  용 직업소개소 출동하기 전, 조직 조사하게 해달라고 청장에게 '끊으라"는 말과 강하게 밀어부쳤던 성모. 청장의 책상엔 YSS건설 달력이 있어요. (청장과 커넥션이 있는 조직이겠죠? )


  성모는 용헤드헌팅 회사가 yss비자금 맞있다는 것도 알고있어요. (일하지않은 사람들 이름 올려서 대포통장에 돈넣어서 상납.)


  한편 청장은 yss건설 사람에게 미리 출동한다 알려줬었어요. yss건설 사람은 "청장님 아킬레스 건은" 딸이라는걸 알고있어요. 


  이 일을 팔수록 위험해질거라 은형사에게 알려주는 강검사.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몽타주 여자-김갑용 살인범은 증거가 없다? 


  용 직업소개소에서 대포여권, 신분, 장부들을 압수해 왔고, 그를 보는 강성모.


  벼랑끝에 서있는 사람들 인신매매 후 그 신분으로 대포 차-폰-인간까지 만든 용직업소개소. 직업소개소의 직원은 김갑용이 죽였다 인정합니다. 직원은 김갑용이 죽고 몽타주 여자도 사라졌다고 하고, 김갑용을 죽인 놈은 cctv하나 없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한편 강성모는 관계자외 출입금지 방에 가서 cctv 복사본을 매번 모으고 있었죠. (+ 자신의 흔적 지우기??)


# "그 길로 가는 수 밖에" 범인 협박하는 강성모


  이안이 간 뒤에야 서흔 경찰서에 가는 강성모. (재인에게 이안에 대한 부탁한듯?) 강성모를 지켜보는 검은마스크 남자.


  강성모는 몰래카메라를 향해서 "당신이 지켜보고 있는거 알아. 저지른 짓도. 계획하는 일도. 당신을 멈출 수 있는게 그 방법뿐이라면 그 길로 가는 수 밖에" 말합니다. 그걸 보고있다가 불에 폰을 넣는 검은 모자. 


  강성모는 불에 탄 폰을 찾아서 NDFC(포렌식 업체)에 넘깁니다. 복구한 내용들이 강성모에게 도착해요. 강검사, 재인을 찍은 사진들이 나와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감정을 배우던 어린 성모


  성모 방을 뒤적거리던 이안. "기뻐하다" "사랑스럽다" "신기하다" "예쁘다" 등 감정 단어에만 표시돼있는 사전을 발견합니다. 사전에는 "사랑하는 성모에게 엄마가" 적혀있어요. 

  이안은 '아프다'란 단어에 손을 놔봅니다. 그러자 안되던 사이코메트리가 됩니다.(엄마의 기억인듯) 감정을 엄마에게 배우고있는 어린 성모가 보여요. 그리고 "그 사람이랑 똑같아지는거야"라는 말 속 그 사람을 궁금해하죠. 


  강검사님이 말할 시기를 놓친거 아닐까 하는 재인. 


  이안의 집에서 강의하자고 가는 재인. 이안은 형과 악연이 있는 범인이 집에 들어왔었다는 얘기를 하다가, 성모가 '죽일거야' 말한 것이 이안에게는 "자신을 막아달라고 한 것"처럼 들렸다고 해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서흔 치안센터에 나타나는 그 남자


  은형사는 강검사를 보고 말하죠. "확실히 변했어. 내가 변하게 하고 싶었는데 ... 윤재인을 다시 만난 순간부터인거같애."

  이안과 윤재인 얘기하다가 자신이 웃었다는 말에 놀라는 강성모.

  강검사가 지키고 싶었던 사람은 재인이란걸 알아채는 은형사.


  서흔 치안센터 바로 앞에 있는 cctv가 끊어져있어요. 그런데 마침 공예교실에 솜씨좋은 수강생이 새로 왔어요. 그는 검은모자. 재인은 그에게 반창고를 갖다주면서 둘이 말하게 됩니다. (무섭) 그 때 이안이 달려와서 재인에게 말하죠. 성모얘기에 돌아보는 남자.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마음 다 들킨 재인에게, 이안의 키스


  옥상에서 입맞추자 놀라는 재인에게 "내가 어떤 마음으로 기다렸는지 너 알잖아." 하는 이안. 사실 아무것도 못본 이안. 이안은 다음에 기습적으로 나를 터치하라합니다. 당황하는 재인.


  눈이 오면서 좋다고 하는 이안에게 재인이 자신의 손을 내밀어 잡죠. 두 사람의 기억이 사이코메트리됩니다. 이안은 "너 나한테 다 들켰어. 니 마음"말하고 재인에게 입맞춥니다.

  그리고 다시 재인의 신발끈을 묶어주는 이안. 아빠를 떠올리는 재인. "이제 도망치지마. ... 그동안 니가 도망쳤던 과거들을 내가 다 들여다볼게." 


+ 예고현에 영성아파트 잘못된거 아는 강성모. 중딩 이안 모습, 어린 은형사의 모습. 1일이란 이안 등이 보였죠. 


+ 강검사는 어렸을적에 말걸어주고 관심줫던 경비의 딸 재인을 지키고싶어하는걸까요? 


+ 치킨집 앞에서 소현이는 대봉이가 오는걸 보고 따라다니지 말라고 싸늘합니다. (대봉이나 치킨 반마리 사고, 소현이가 반마리 사가는거?_?) 다음번에 소현이 주유소에 갔는데 애가 울어서 주유소 한켠에서 기저귀 갈게됩니다. 


+ yss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용...스트럭쳐...? 모르겟네요. 용성식?_?ㅋㅋㅋ 이것도 이름일까요? 강성모 아빠가 금손인걸 보아서 이 건축회사 다닐수도 있겠죠? 


+ 성모는 이번 회에 몰카 찾을 때 좀 무서웠죠 ㅋㅋ 하지만 감정불능이겠죠? 싸이코패스 아니겠죠? 그냥 아빠를 향한 증오.....? ?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나왓죠. 커피머신.


+ 남경위는 재인이모한테 태워줄까 묻고, 짐들어주죠. 


+ 청장에게 일러바친게 이형사가 아닌듯 보였죠.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또 놀러오세요!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8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강성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