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9회 줄거리 리뷰, 김갑용 마지막 말 김송희 몽타주, 진영 신예은 오르골 카페 어디? 강성모(김권) 감정 흉내? cctv 추적, 가정폭력 대봉이와 이안 남남키스 이유?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9회 줄거리 리뷰, 김갑용 마지막 말 김송희 몽타주, 진영 신예은 오르골 카페 어디? 강성모(김권) 감정 흉내? cctv 추적, 가정폭력 대봉이와 이안 남남키스 이유?

ForReal 2019. 4. 8. 23:19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재인(신예은 분)의 마음을 사이코메트리해낸 이안(박진영 분)이었죠. 

9회에서는, 여전히 알 수 없는 성모(김권 분)의 정체. 그리고 은형사(다솜 분)가 의심했죠.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9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학교 안다니고 숨어있던 성모


  2005년. 경찰놀이하던 어린 이안이 계단에 숨어있던 성모를 봤죠. 성모는 엄마가 학교 안가면 걱정하니, 학교 안다니는데 교복입고 숨어있던 거였어요. 엘레베이터에서 재인과 셋이 마주쳤었고요. 


(+ 그 남자 피하려고 학교 안간거겠죠? 아님 자기 신분은 진짜라서 학교 등록하면 찾아올까봐..?)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나쁜 기억은 나한테 보내버려"


  눈오는 놀이터. 이안은 "이제 알겠어. 내가 왜 과거를 봐야하는지. 나쁜 기억은 나한테 다 보내버려. 다시 시작하게 해줄 순 없지만 적어도 지금부터는 좋은 기억만 너한테 줄게." 재인에게 말해요.

  그런데 이안이 재인을 바래다주는 모습을 차에서 보고있는 성모. 그림자 진 얼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은형사 심장병? # 은지수-이안-성모 알게된 이유?


  은형사는 어렸을 때부터 심장이 아팠었던 병이 있었고, 완치 후 이안의 보육원에 아빠와 다니면서 성모-이안을 만난것. 어렸을 적에 영성아파트 사건으로 말싸움하던 성모-은형사는 결국 검사-경찰이 됐고요. 은형사는 말하죠. "겁나요 아빠가 틀렸을까봐."


(+ 설마 성모-은형사 흑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감정이 있는 성모? 엄마한테 배운 것일까?


  알렉시티미아 '영혼을 표현하는 단어가 없음' 책을 읽는 이안의 목소리와 성모의 모습 화면이 겹쳐나오죠. 이안은 성모의 사전 기억이 뭔지 눈치챈 듯합니다.

  이안은 이후에 성모를 때려보곤 아파하니 다행이라고 하죠ㅋㅋㅋ그리고 사전의 기억을 봤다 얘기합니다. 엄마 얘기에 눈시울이 붉어지는 성모. 

  그런데 성모는 혼자 있을 때, '그립다' 단어를 봅니다. 과거에 "내가 못느끼는 것 뿐이네"했던 성모에게 성모엄마는 "다 느끼게 될거야. 엄마는 널 그 사람같은 괴물로는 안 만들어"말해줬었어요.


 (+ 과연 후천적으로 진짜 감정이 생긴걸까요?)(+ 진짜 감정이 있던걸까요? 있으니까 웃고 울겠죠...?? 배운 감정흉내일까요? 샤워실에서 웃는건 설마 연습한건가요ㅋㅋ)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사라진 성모엄마의 마지막 신분, 김송희?

# 성모를 의심하는 은형사?


  성모는 취조실에서 '김갑용이 죽기 직전에 남긴 말'을 묻습니다. 그건 강원도 요양원으로 가서 김송희라는 여자를 옮기라는 내용이었다고 해요. 그런데 여자는 사라졌다고.

 (+ 그런데 화면 속 보여준 김송희는 반지를 끼고 있었죠. 가짜 김송희=성모 엄마성모도 어디있는지 모르고 찾고 있던 건가보군요!)


  이형사는 쁘락치 그만둔다고 은형사에게 선포합니다. (진짜 쁘락치였군요.) 은형사는 강검사를 지켜보라 시켜요. 결국 강성모가 취조한 후에 '김송희' 내용을 공유 안한것을 은형사가 알게됩니다

  또 몽타주의 여자가 강형사 엄마라 눈치채는 부검의. 은형사에게 알리죠. 

  (+ 은형사가 의심할만한 일들만 늘어가는 듯 했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남남키스를 보았ㄷ...)


# 대봉이와 이안이 친구가 된 일?


  뛰다가 모서리에 부딪친 유치원 아이 윤주. 애엄마가 유치원에 찾아와서 소현과 싸웁니다. 대봉이는 말리고 싸워주죠. 경찰이 cctv 작은 곳까지 발견해 오해를 풀어주는데 애는 엄마를 더 무서워하는 모습. 그를 보고 대봉이는 애를 때리지말라 말합니다


  "대봉이는 어떻게 니 능력을 알게된거야?" 재인이 묻고, 이안의 중학교 시절이 나오죠. ㅋㅋㅋ

  대봉이는 일진들에게 맞다가 이안이 나타나자 뽀뽀하는데요. 일진들이 시킨거였고, 이안은 사이코메트리로 이유를 다 알아서 일진들을 패줬죠. 대봉이는 어떻게 알았냐고 이안 손을 잡았고, 이안은 부모에게 맞고 자란 대봉이의 과거까지 봤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등교길에 손을 잡은 대봉이에게서, 차안에 아빠가 있다는걸 읽고 바로 빠따를 들었어요. 이 일로 교도소 갈 뻔한 이안이었고요. 이후 아빠한테 합의하자 설득했던 대봉이가 상처투성이로 경찰서에 찾아왔고 둘은 친구가 된 것. 


  한편 소현이 부모가 재인아빠가 범인이란 결정적인 제보를 했다고 해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cctv 통해 검은모자 쫓는 성모


  cctv 속에서 검은모자 남자가 통제구역에 들어갔다가 옷 갈아입고 나오는 것을 발견하는 성모.

  이후 성모는 서흔동 cctv 자료를 얻고, cctv설치 위치를 직접 파악합니다. 하지만 사각지대를 찾아다닌 검은모자. 추리해서 따라가는 강성모(?)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재인의 아빠=경비원 알게된 이안


  cctv가 자꾸 망가진다는걸 얘기하는 재인. 그런데 검은 남자가 서흔 치안센터를 지켜보는것을 이안이 나중에 봤죠. 


  이안이 만든 트리 오르골을 보고 있는 재인. 이안이 기억속에서 망가진 오르골을 보고 만들어준 것. 재인은 감동해서 눈물 흘리죠. 그런데 눈물을 닦아주던 이안은 재인이 경비원의 딸이라는 기억까지 읽어버리고 충격받아요. 


+ 은형사 아역과 엄청 닮았죠ㅋㅋ


+ 남경위 전부인이 돈달라하는 전화받는걸 재인이모가 들었죠. 싸우던 둘은 서서히 정드는 것 같았죠 ㅋㅋ


+ 검은남자는 철사 꼬고있었는데, 새장 안에 발목이 묶인 새 모양이었죠. (성모를 의미하는 것같았죠?) 한편 여전히 흉터가 남아있는 성모의 발목. 이안은 여전히 상처가 아프다는 성모를 보면서 "내가 반드시 그 놈을 찾아줄게!" 했는데요...


+ 은형사가 탄 택시에 yss상조 광고가 있었죠...? 상조회사까지 있는걸 보면 시체도 바꿔놨을 것 같은 음모론을 세울수도...? 아니 그보다 그동안 조작한 것들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추측할 수 있을까요?


+ 은형사 심장 수술과 영성아파트 사건이 뭔가 관련된거겠죠? 저번에 청장이 딸로 협박받은걸 보면...?



+ ost 승희(오마이걸) Sunny Day 9일 18시 공개. 설레는 곡. 


+ 촬영지 : 오르골 공방 가보고싶었죠. ㅋㅋ 송도 오르보아 같죠? orevoir?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9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강성모


반응형
Comments